오늘(16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 2시즌 11.1 신규 개발자 노트가 공개가되었습니다. 신규 컨텐츠, 직업 밸런스 조정 등 다양한 변경점들이 포함되어있습니다.
※ 밸런스 패치 노트: 1월 16일
■ 고.속.주.행.
저희는 고.속.주.행.을 개선하는 방안을 모색 중입니다. 차후 업데이트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신규 투기장 - 살육의 우리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연습 투기장 및 평점제 투기장 테스트 때 살육의 우리는 유일한 맵입니다.
■ 퀘스트
11.1.0 대장정을 하려면 아래 조건이 필요합니다.
- 레벨업 대장정 완료
- 80레벨 달성
■ 아이템
- 20주년 기념 이벤트때 미처 바꾸지 못한 청동 기념제 징표가 시간왜곡의 훈장으로 전환됩니다. 비율은 이전과 같은 1:20입니다.
- 수레키 광신도의 휘장의 마나 회복 효과가 50%만큼 감소하고, 발동하려면 직접 치유를 해야합니다.
- Scrapfield 9001 흡수 발동 효과 조건이 최대 생명력의 75%에서 60%로 감소하고, 흡수량은 10%만큼 감소합니다.
- 노래하는 황수정의 치유 효과가 딜러와 탱커의 경우 33%만큼 감소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1시즌이 진행되면서, 많은 그룹이 이 매우 희귀 목걸이를 더 많이 얻었습니다. 그러면서 이 목걸이의 효과는 의도한 것보다 마나 관리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특히 이는 다른 힐러보다 더 자주 발동할 수 있는 회복 드루이드에게 크게 작용했습니다.
■ 구렁
- 브론즈비어드의 갈색 곰이 가끔 전투에 참여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2시즌 구렁 탐험가의 여정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 다음 구렁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채굴지 9호
- 크리그발의 안식처
- 수력작업장
*알려진 문제: 테스트를 위한 구렁에서 템렙 조정이 일부 제대로 작동하고 있지 않습니다. 저희는 이번주중에 이에 대한 핫픽스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 던전
잿불맥주 양조장
- 시식실 수행원
- 목마름의 지속시간이 무한에서 20초로 감소합니다.
- 부주의한 술고래블린
- 무모한 배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 로열젤리 공급자
- 꿀 연발 공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어둠불꽃 동굴
- 3넴에서 4넴가는 길
- 수레의 촛불이 더 느리게 타오릅니다.
- 기본 빛의 반경이 증가합니다.
- 촛불의 빛 반경에 시각 효과가 추가됩니다.
- 부산한 공포
- 암흑 강타를 시전하지 않습니다.
- 딸깍거리는 어둠
- 숨막히는 암흑의 범위가 감소합니다.
신성한 불꽃의 수도원
- 열정적인 성기사
- 신성화에 사전 시전 시각 효과가 추가되고 2.75초의 시전 시간이 추가됩니다.
- 빛의 격노의 문장을 시전하지 않습니다.
- 광신적인 성전사
- 천상의 폭풍을 시전하지 않습니다.
- 기사단의 공세를 시전하지 않습니다.
- 아라시 보병
- 필사의 일격을 시전하지 않습니다.
부화장
- 저주받은 부화장 수호병
- 찌릿찌릿한 분쇄를 시전하지 않습니다.
- 키리오스
- 번개 격류 시 히트박스가 늘어납니다.
- 공허의 저주를 받은 분쇄자
- 파열을 시전하지 않습니다.
※ 직업 밸런스
■ 죽음의 기사
- 냉기
- 언더마인 2세트.
- 주문 및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연속 당첨!"효과가 활성화되어 냉기의 일격 및 빙하 진군의 공격력이 4%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8번까지 중첩됩니다. 냉기의 일격과 빙하 진군 시전 시 8% 확률로 "연속 당첨!"효과가 사라집니다.
- 언더마인 4세트
- "연속 당첨!"이 중첩 당 냉기의 일격 및 빙하 진군이 8% 확률로 서리낫을 50%의 효율로 시전합니다. "연속 당첨!" 효과가 사라지면 "살인의 광란" 효과를 얻어 125%의 효율을 가진 서리낫을 시전하고 6초 동안 가속이 12%만큼 증가합니다. 추가로 서리낫에 처음 적중당한 대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드루이드
공용
- 조화
- 조화 드루이드가 10레벨이 되면 공용 특성에서 달빛야수 변신을 배웁니다.
- 태양의 광휘가 조화 드루이드의 공용 특성으로 이동합니다.
- 야성
- 야성 드루이드가 10레벨이 되면 공용 특성에서 난타를 배웁니다.
- 언더마인 4세트 - 대박 우승자의 공격력이 전투력의 250%에서 800%로 증가합니다. 최상위 포식자의 주기적인 피해 효과 증가치가 8%에서 16%로 증가합니다.
- 수호
- 수호 드루이드가 10레벨이 되면 공용 특성에서 신록의 심장을 배웁니다.
- 말살이 업데이트됩니다. 우르속의 힘으로 공격하여 대상과 전방에 있는 다른 모든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대상을 초과하면 피해가 감소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해당 변경점으로 말살을 다른 대상이 있어도 항상 주 대상에게는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회복
- 회복 드루이드가 10레벨이 되면 공용 특성에서 자연의 치유력 연마를 배웁니다.
■ 기원사
불꽃형성자
- 업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27초로 감소합니다.
- 화염 흡수의 꿈의 숨결/불의 숨결 지속시간 소모량이 4초에서 2초로 감소합니다. 황폐 기원사의 경우 공격력이 소모한 불의 숨결 량의 375%에서 750%로 증가하고, 보존 기원사의 경우 치유량이 소모한 꿈의 숨결 량의 150%에서 300%로 증가합니다.
- 확장된 허파의 꿈의 숨결&불의 숨결 지속 치유&피해 증가가 25%에서 30%로 증가합니다.
증강
- 칠흑의 힘이 더 이상 탱커 및 힐러에게 부여되지 않습니다.
- 동기지간이 다시 추가됩니다. 공격대가 아닐 때 칠흑의 힘과 영겁의 숨결의 효과가 25%만큼 증가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아래 변경 사항은 던전에서 증강 기원사의 생존력을 약화시키기 위함입니다. 증강 기원사는 지속적으로 고단 쐐기돌 던전에서 효과적이었기에 저희는 칠흑의 힘을 딜러에게만 적용시키게 변경하였습니다. 동시에, 칠흑의 힘의 파워를 높여서 증강의 딜량을 늘리고 탱커와 힐러를 강화하는데 손실된 량을 보완하려 합니다.
■ 사냥꾼
공용
- 판타라 펫을 길들이는데 더 이상 신선한 탈부크 고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어둠 순찰자
- 어둠의 사냥개가 업데이트됩니다. 이제 사격 사냥꾼에게도 발동합니다.
- 던전 보스 전투 후 부패의 사격의 중첩이 더 이상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PvE에서 사격 사냥꾼의 검은 화살이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피해를 입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어둠의 사냥개가 의도한 것보다 덜 자주 발동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무리의 인도자
- 멧돼지 기수가 뱀가죽 화살통과 같은 발동으로 인해 소모될 수 있습니다.
- 상처 분쇄가 비정상적인 원인에 영향을 받습니다.
- 상처 분쇄가 치명타 및 극대화로 발동할 수 있습니다.
- 곰의 격노가 도살/측방 강타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제대로 부여합니다.
- 와이번의 공격력 강화 오라가 시각 효과와 지속시간을 서로 다르게 표시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무리의 지도자의 포효로 소환되는 야수가 순서대로 소환되고 반복되지 않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소환 순서는 와이번 - 멧돼지 - 곰 - 와이번 순입니다.
야수
- 고독한 동료 오라가 제거되고 더 일관되게 적용됩니다.
- 무리 인도자
- 솔선수범이 업데이트됩니다. 이제 펫의 피해도 15%만큼 증가시킵니다.
사격
- 깃털 분노가 업데이트됩니다. 척후병의 징표 부여 확률이 5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 독수리의 정확성이 업데이트됩니다. 척후병의 징표의 공격력 증가가 5%//10%에서 2.5%//5%로 감소합니다.
- 또렷한 시야가 업데이트됩니다. 정조준 시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 증가가 10%에서 20%로 증가하고, 사격 지휘의 정조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1초만큼 증가합니다.
- 또렷한 시야가 연타 공격과 선택 특성이 됩니다.
- 연타 공격이 업데이트됩니다. 조준 사격과 속사의 효과가 100%에서 80%로 감소합니다. 대신 정조준 뿐 아니라 연발 공격으로도 발동합니다.
#개발자 코멘트:또렷한 시야가 연타 공격과 선택 특성이 됨으로써, 연발 공격이 연타 공격으로 인한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 더 편해졌습니다. 저희의 목표는 또렷한 시야가 지속적인 피해에, 연타 공격이 순간 피해와 광역 피해에 더 매력적이게 만드는 것입니다.
- 고장력 시위의 정밀 사격 효과가 특정 조건에서 발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하늘의 눈의 척후병의 징표 발동과 온아라의 바람의 척후병의 징표 발동이 상호 배타적이며, 중첩될 수 없습니다.
- 온아라의 바람이 의도한 것보다 자주 발동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생존
- 최전선이 업데이트됩니다. 이제 펫의 능력과 공격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 죽음의 2인조가 업데이트됩니다. 이제 펫의 능력과 공격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 Born to Kill이 무리 솎아내기의 지속시간을 제대로 증가시킵니다.
- 측방 강타에 광란의 일격 효과를 제대로 벼우됩니다.
- 무리 솎아내기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측방 강타를 원거리에서 시전하면 가끔 창끝 중첩이 잘못된 숫자로 중첩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무리의 인도자
- 솔선수범이 업데이트됩니다. 이제 펫의 피해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 마법사
비전
#개발자 코멘트: 황천의 정밀함의 효과를 받는 비전 탄막은 비전 탄막을 중심으로 한 딜 사이클 의사 결정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것으로 증명되었습니다.
- 신규 특성: 에테르 조각
- 에테르 시야의 공격력 증가가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지맥안과 선택 특성입니다.
- 비전 탄막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황천의 정밀함이 더 이상 비전 탄막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주문술사
- 쇄편의 마술이 황천의 정밀함 또는 완전히 중첩된 에테르 시야를 소모할 때 쇄편을 생성합니다.
냉기
- 고독한 겨울이 업데이트됩니다. 얼음 화살과 진눈깨비의 피해가 고드름과 혹한의 쐐기의 피해를 4%만큼 증가시킵니다.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이제 서리의 손가락이 혹한의 추위를 발동시키지 않으므로 고독한 겨울은 직관적이지 않은 딜 사이클을 생성할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서리불꽃
냉기 과잉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10초에서 5초로 감소합니다.- 혜성 폭풍, 빙하 공격, 겨울해일, 고독한 겨울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 혹한의 추위의 지속시간이 6초에서 8초로 증가합니다.
- 서리의 손가락의 얼어붙은 구슬 발동 확률이 10%에서 5%로 감소합니다.
- 눈보라의 공격력이 40%만큼 감소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저희는 지금 눈보라의 피해 범위가 12미터로 증가하지 않는 문제가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나, 이번 빌드에서는 수정되지 않을 것입니다.
화염
- 서리불꽃
- 냉기 과잉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10초에서 5초로 감소합니다.
- 성난태양
- 타오르는 마나가 쏟아지는 마나 중첩을 부여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수도사
운무
- 비취 결속이 재설계됩니다.
- 기의 고치가 만료되거나 소모될 때 4초 동안 포용의 안개를 부여하고 츠지의 안개 돌풍의 치유량 증가가 20%에서 40%로 증가합니다. 위론의 위안의 숨결의 치유량이 500%만큼 증가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비취 결속에 대한 해당 변경점은 츠지를 더 의도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쿨기로 하기 위함입니다. 이 변경점으로 천신을 소환하는 두 쿨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천신 사용 시 기의 고치의 효과를 높혀 더 긴 재사용 대기시간 동안 의도적이게 사용하게끔 하려 합니다.
- 주학 츠지의 원령과 옥룡 위론의 원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에서 2분으로 감소합니다.
- 기의 고치의 흡수량이 천신의 재사용 대기시간에 따라 조정됩니다.
- 천신의 선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 100%만큼 더 효과적입니다.
- 비취 강화가 증가시키는 짜릿한 비취 번개의 공격력이 2,000%에서 3,000%로 증가하지만 주변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25%에서 10%로 감소합니다.
- 연꽃 주입의 받는 치유량 증가가 8%에서 10%로 증가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저희는 연꽃 주입 특성 주변 특성의 결정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예상되는 2시즌 티어 효과와 연꽃 주입을 선호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이 특성이 보다 지속효과 옵션으로 유지하기 위해 약간의 조정을 하려 합니다.
- 위론의 속삭임의 치유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천신의 대변자 -
- 천신합일의 공격력이 225%만큼 증가합니다.
- 옥룡의 마음이 셰이룬의 선물을 시전할 때마다 발동하고 소모한 구름 수의 따라 지속시간이 달라집니다.
#개발자 코멘트: 해당 변경점의 목표는 옥룡의 마음을 최적으로 사용하는데 필요한 추적양을 줄이는 것입니다.
풍운
- 언더마인 4세트 - 업데이트됩니다. 분노의 주먹의 공격력 증가가 중첩당 5%에서 8%로 증가합니다.
- 날카로운 바람의 공격력이 33%만큼 증가하지만, 1레벨의 이동 거리가 50%만큼 감소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날카로운 바람의 테스트가 진행되면서 움직임이 유연하고 가능한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 부분에 대한 지속적이 피드랙을 듣고 싶으며, 지금까지 테스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쉬엔의 결속이 백호 쉬엔의 원령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30초만큼 감소시킵니다.
- 마지막 황제의 축전기가 증가시키는 짜릿한 비취 번개의 공격력 증가가 중첩당 200%에서 400%로 증가합니다.
- 천둥왕의 힘이 연쇄적으로 가격할 때 피해량이 100%에서 80%로 감소합니다.
- 천신의 대변자
- 옥룡의 마음이 바람의 군주의 일격을 시전할 때마다 발동하지만, 지속시간이 6초로 감소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저희는 옥룡의 마음의 사전 과정을 줄이고 풍운 수도사에게 보다 기본적인 부분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 성기사
신성
- 통솔의 빛의 빛의 봉화 치유량 이전이 10%에서 5%로 감소합니다.
- 진실의 승리의 치유량이 20%만큼 감소합니다.
- 상급 심판의 흡수량이 25%만큼 감소합니다.
- 신성한 반사의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신성 충격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 신성 충격의 치유량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여명의 빛의 치유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성스러운 빛의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하지만, 마나 소모량이 기본 마나의 6.4%에서 7%로 증가합니다.
- 신의 은총의 성스러운 빛 또는 빛의 섬광의 치유량 증가치가 4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해당 변경 사항은 신성 성기사의 치유량 중 일부를 직접적인 영향이 충분하지 않은 몇몇 치유 주문으로 재분배하는 작업입니다.
- 빛의 대장장이
- 전투 단련의 신성한 무기로 인한 생명력 재분배는 시전당 한 번만 발동할 수 있습니다.
징벌
- 기사단
- 빛의 망치가 만장일치 판결의 심판의 효과를 받습니다.
- 빛의 망치가 성전의 추가 중첩의 효과를 받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빛의 망치는 다시 구현하면서 성전과 심판과의 상효 작용이 다소 변경되는 실수가 있었습니다. 저희는 이 상호 작용을 현재 본섭과 일치하게 변경하였습니다.
■ 사제
수양
- 분노의 아이기스의 이름이 "영원한 장벽"으로 변경되고 업데이트됩니다.
- 더 이상 지속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흡수량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대신 신의 권능: 보호막의 지속시간이 5초만큼 증가하고 흡수량 증가가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PvP 미적용)
■ 도적
- 기만자
- 최후의 일격은 대상이 근접 범위에 있어야하므로 일반 근접 범위 밖에서 활성화될 때 더 이상 대상에게 돌진하지 않습니다.
■ 주술사
공용
- 돌의 보루 토템의 첫 보호막을 더 이상 해제할 수 없습니다. 추가로 부여되는 보호막은 여전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정기
- 대상이 있어야지만 승천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시전 시 화염 충격과 용암 폭발을 항상 주 대상에게 시전합니다.
- 피뢰침의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됩니다.
고양
- 용암 채찍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 파멸의 바람의 공격력이 특화에 영향을 받습니다.
- 전격의 불길의 공격력이 특화에 영향을 받습니다.
- 피뢰침의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됩니다.
- 소용돌이치는 무기 소모 능력이 "연속 당첨!" 중첩을 제거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폭풍인도자
- 전도성 마력이 태고의 파도 대상에게 피뢰침을 부여합니다.
- 전도성 마력 특성을 배웠을 때, 연쇄 번개의 주 대상이 이미 피뢰침 효과가 부여되어 있다면 보조 대상 중 하나에게 피뢰침을 부여합니다. 모든 보조 대상이 이미 영향을 받고 있는 경우 두 대상의 피뢰침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토템술사
- 진동의 공격력이 25%만큼 감소합니다.
- 활발한 토템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 쇄도하는 토템이 활성화된 동안, 쇄도하는 토템은 근처에 쇄도하는 토템을 소환하는 재배치 주문으로 대체됩니다. 이 주문은 6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으며,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글쿨)을 무시합니다.
복원
- 모든 치유량이 5%만큼 증가합니다.
- 산성비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테라잘의 회복력이 외부 대지의 보호막과 함께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해당 기본 치유량 증가는 복원 주술사가 고대의 인도 삭제 전과 비슷한 치유를 할 수 있게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전사
방어
-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 방패 밀쳐내기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충격 대비의 최대 중첩이 5번에서 3번으로 감소합니다. 대신 방패 밀쳐내기의 공격력 증가가 5%에서 10%로, 방패 막기의 피해 방어량이 3%에서 5%로 증가합니다.
- 응징의 받는 피해 감소 효과가 2%에서 4%로 증가합니다.
- 피의 쇄도의 발동율이 크게 증가하고, 추가 분노 생성량이 3에서 5로 증가합니다.
- 선동의 압도자 분노 생성 증가가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 거신
- 숙련된 공격이 방패 밀쳐내기로 생성하는 분노를 3만큼 증가시킵니다.
- 산왕
- 폭풍의 화신이 부여하는 투신의 지속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저희는 방어 전사의 로테이션과 분노 경제를 개선하기 위해 작업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이를 위해 여러 특성을 조정하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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