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마이트 앤 매직: 올든 에라 FAQ 2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기에서는 게임과 기능 등에 대한 추가 질문에 대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부를 놓치셨다면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캠페인은 얼마나 오래 진행되나요? 캠페인 전용 영웅이 있나요?
저희의 목표는 EA와 함께 캠페인의 첫 8개의 미션을 출시하는 것이지만, 이는 변경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현재로서는 일부 유저가 빠른 진행을 시도할 수 있기 때문에 소요 시간을 예상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 도전에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이 많은 시간 동안 게임을 플레이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실제로 전투 게임에는 없는 캠페인 전용 영웅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이전에 알려진 캐릭터가 등장할까요, 아니면 그들의 선조나 장수 영웅을 볼 수 있을까요?
실제로 언데드, 뱀파이어, 정령, 극도로 장수하는 엘프 등 일부 캐릭터가 OE가 시작될 때 살아 있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일부 캐릭터는 조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올드 에라의 한 세력은 “조상님께 감사”(“신께 감사”와 같은 표현 대신)라고 말하는데, 그럴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래서 친숙하거나 반쯤은 익숙한 얼굴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저희는 백지상태에 가까운 캐릭터에 초점을 맞추고자 합니다. 이 게임은 배경 스토리가 전혀 없던 캐릭터의 배경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입니다!
느린 게임 후반부는 어떻게든 해결/단축할 수 있을까요? 게임 후반부에는 플레이어가 약한 적 영웅을 끝없이 쫓아다니지만 힘든 전투를 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실 건가요?
이 주제는 FAQ에서 다루기에는 너무 광범위합니다.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저희도 이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해결 방법을 모색 중입니다. 예를 들어, 일부 템플릿과 지도에는 더 빠른 최종 승부를 만들기 위해 고안된 고유한 승리 조건이 있습니다. 이러한 승리 조건은 선택 사항이므로 플레이어가 원하는 플레이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턴과 전투 자체에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으며, 더 짧은 영웅 1인 모드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마을마다 최대 마법사 길드 레벨이 달라지나요? HoMM III에서 스트롱홀드는 최대 레벨이 3, 타워는 최대 레벨이 5였던 것처럼요?
네. 또한, 마을마다 마법사 길드의 전문화와 다양한 주문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달라질 것입니다. 향후 마법사 길드에 대한 별도의 개발자 블로그에서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올드에라에 존재하는 메커니즘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스팀 업적이 있나요?
언젠가는, 물론입니다. 얼리 액세스는 캠페인 관련 업적 몇 가지로 시작하고 이 기간 동안 더 많은 업적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초보자가 경쟁전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튜토리얼을 제공할 계획이 있나요?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튜토리얼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커뮤니티에서 많은 피드백을 받았기 때문에 튜토리얼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게임에서 가장 많은 요청이 있었던 기능 중 하나이기 때문에 모든 분들께 더 쉽게 소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접근성 측면에서 색상, 사운드, 입력 기능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 그리고 게임 플레이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접근성 팀과 협력하고 있으며, 1.0 릴리스에 가까워질수록 커스터마이징이 확실히 이루어질 것입니다.
올든 에라에서 AI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주요 AI 기능은 영웅을 다양한 역할로 분리하는 것입니다. 메인 영웅은 다른 상대와 어려운 전투를 벌이고, 보조 영웅은 수집가나 배달부로서 병력과 유물을 메인 영웅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AI는 상황에 따라 다양한 전략을 따르고 행동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지역에서 일정 비율의 가치를 수집한 후에는 '다음 지역으로 확장 및 점령' 전략으로 변경됩니다.
UI의 색상을 파란색에서 변경할 수 있나요?
현재로서는 불가능합니다. 요청을 잘 알고 있지만, 저희의 리소스는 제한되어 있으며 게임 플레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부분을 다듬은 후에 미적 옵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1.0 릴리스 즈음에 이 기능을 추가하는 것을 고려할 예정입니다.
경쟁전 및 토너먼트에는 어떤 기능이 추가되나요?
토너먼트 개최와 시청을 훨씬 쉽게 만들어줄 여러 기능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모든 게임에 관전 모드를 도입하는 것입니다. 경쟁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향후 개발자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진영은 고유 진영 스킬(예: 네크로폴리스의 강령술)을 가지고 시작하나요?
네, 각 진영은 진영 스킬로 시작합니다. 각 진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진영의 개발자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네크로폴리스는 지난번 공개에서 이미 소개한 바 있습니다!
외부 거주지는 매주 계속 성장할 수 있나요?
네! 저희도 이 기능이 정말 마음에 들었고 커뮤니티에서도 많은 요청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올든 에라에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거주지가 중첩됩니다.
각 진영에서 몇 명의 영웅을 플레이할 수 있나요?
EA에서는 각 진영당 18명의 영웅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추후에 더 많은 영웅을 추가하는 것도 고려 중이며, 이는 전투 영웅에 한정된 것입니다! 일부 캠페인 영웅은 따로 있습니다.
무작위 지도 생성기에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지도가 포함되나요? 플레이어 대 AI? 협동 모드?
얼리 액세스 출시 시 RMG에는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모드와 플레이어 대 AI 모드가 모두 포함됩니다. 협동 모드나 여러 플레이어를 한 팀으로 묶을 수 있는 옵션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 기능은 얼리 액세스 기간 중에 추후 추가할 예정입니다.
RMG는 미러 템플릿을 지원하나요?
이 기능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으므로 언더그라운드 출시 후 얼리 액세스 기간에 미러 템플릿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기본 게임과 처음 몇 개의 확장팩에 대한 게임패스가 있나요?
얼리 액세스의 경우, 게임은 기본 구매 모델(즉, 기본 게임을 구매하면 게임을 받는 방식)로만 Steam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확장팩과 배포 모델을 고려하기 전에 게임의 핵심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EA 기간 동안 콘텐츠 업데이트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비밀 진영은 언제 만나볼 수 있나요?
얼리 액세스 1일차에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동시 턴과 타이머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타이머 시스템은 이전 게임과 유사합니다. 세계 지도와 각 전투(PvP 포함)에 대해 별도의 타이머가 있습니다. 이 게임은 수정된 체스 타이머를 사용합니다. 전체 경기의 기본 시간, 매일 추가되는 보너스 시간, 매일/매주 보너스 시간에 대한 증분 델타가 적용됩니다.
OE는 영리한 시뮬레이션 턴을 특징으로 합니다. 예, 플레이어가 서로 만날 수 있을 때 종료되는 것이지 만남이 끝난 후 종료되는 것이 아닙니다. 타이머 값은 매치를 시작하기 전에 로비를 통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영웅의 전문화 능력은 레벨이 추가될수록 더 강해지나요? 예를 들어 특정 생물의 성장 +2 대신 영웅 레벨 5마다 +1 성장을 할 수 있나요?
이것이 바로 올든 에라의 전문화가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레벨에 따라 확장됩니다.
히어로즈 6, 7에서처럼 컨트롤 구역이 있나요?
이 기능에 대한 피드백이 엇갈리거나 심지어 부정적인 피드백이 많아서 올든 에라에서는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런데 원치 않는 아이디어와 디자인에 대한 개발진의 입장은 무엇인가요?
저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있고 대부분 이를 따르지만, 히어로즈 오브 더 마이트 앤 매직 게임에서 커뮤니티가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는 모든 피드백을 검토하고 있으며, 가장 많이 요청된 사항이나 밸런스 변경이 필요한 경우 그에 따라 변경할 것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게임에 대한 저희만의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독특한 게임을 만들고자 합니다. 하지만 프랜차이즈에 대한 여러분의 열정에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아이디어와 요청에 따라 우선순위가 바뀔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LAN이나 로비에 직접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이 있나요?
현재로서는 불가능하지만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핫 시트 모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원거리 유닛은 히어로즈 5처럼 사격 횟수가 제한되나요, 아니면 히어로즈 7처럼 무제한인가요?
원거리 유닛은 정식 버전에서 사격 횟수가 무제한입니다. 사거리 페널티는 일정하지 않습니다. 목표물까지의 거리에 따라 점차적으로 증가합니다.
앞서 해보기에서 플레이하려면 Ubisoft Connect가 필요하나요?
2025년 2분기에 출시될 예정인 얼리 액세스를 플레이하는 데 Ubisoft Connect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개발자 레오니드가 지하실에 갇혀 있고 외부로 나갈 수 없다는 것이 사실인가요?
네, 쇠사슬에 묶여 있어요. 저희는 그를 컴퓨터에서 떼어놓기 위해 쇠사슬을 사용하며, 그렇지 않으면 잠을 전혀 자지 않습니다.
아직 출시되지 않은 프로젝트를 어떻게 후원할 수 있나요?
어떤 지원이라도 대단히 감사합니다! 다음은 여러분이 도울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1. Steam 위시리스트에 게임을 추가하고 개발자와 직접 채팅할 수 있는 Discord 서버에 참여하세요!
2. 친구들에게도 Steam 위시리스트에 게임을 추가해 달라고 요청하여 널리 알려주세요 - 프로젝트 홍보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관련 YouTube 동영상 아래에 게임에 대한 댓글을 남깁니다.
4. 이라투스: 로드 오브 더 데드 를 구매하여 저희를 후원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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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개발자 레오니드가 지하실에 갇혀 있고 외부로 나갈 수 없다는 것이 사실인가요? A: 네, 쇠사슬에 묶여 있어요. 저희는 그를 컴퓨터에서 떼어놓기 위해 쇠사슬을 사용하며, 그렇지 않으면 잠을 전혀 자지 않습니다. 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4.50.***.***
네크로폴리스 최종티어 유닛이 해골룡이 아니라 데스나이트라니...
(IP보기클릭)211.179.***.***
3땐 데스나이트가 최종 티어 이길 바랬었음 해골룡 가격과 스펙에 데스 블로우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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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크로폴리스 최종티어 유닛이 해골룡이 아니라 데스나이트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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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땐 데스나이트가 최종 티어 이길 바랬었음 해골룡 가격과 스펙에 데스 블로우라면? | 24.12.07 09: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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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개발자 레오니드가 지하실에 갇혀 있고 외부로 나갈 수 없다는 것이 사실인가요? A: 네, 쇠사슬에 묶여 있어요. 저희는 그를 컴퓨터에서 떼어놓기 위해 쇠사슬을 사용하며, 그렇지 않으면 잠을 전혀 자지 않습니다.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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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O.C | 24.12.07 12: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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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주위 이동 불가 구역 | 24.12.07 12:45 | | |
(IP보기클릭)59.10.***.***
히마매6와 7에서는 세력의 자원건물을 먹으면 적이 그 세력권에 있는 마을이나 요새를 점령하지 않으면 제대로 자원건물을 못 먹게 만드는 기능이 있습니다. 반대로 적의 마을이나 요새를 점령하면 직접적으로 자원건물을 들리지 않아도 세력권이 점령 되어 중립 건물들을 이용 할 수 있게 됩니다. | 24.12.07 14:5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