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4일) 블리자드가 다음주 한국표준시 9월 19일 적용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 새로운 직업 밸런스 및 주요 장신구 버프와 너프 변경점들을 공개했습니다.
※ 장신구 밸런스
저희는 한국표준시 9월 19일 예정된 주간 점검을 통해 내부 전쟁 1시즌 첫 며칠동안 지나치게 강력하거나 약한 아이템을 조정할 것입니다. 저희의 목표는 시즌 첫 위대한 금고 출시에 앞서 해당 변경사항을 적용하여 플레이어에게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것입니다.
■ 아이템
- 아라카라 낭충봉아 - 주능력치가 5%만큼 감소합니다.
- 양초왕의 조각칼 - 흡수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커다란 잿불맥주 잔 - 주능력치가 5%만큼, 흡수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구름의 비약 - 효과가 5%만큼 증가합니다.
- 수확자의 칙령 - 공격력과 특화가 5%만큼 증가합니다.
- 메렐다르의 종 - 유연성 효과가 8%만큼 증가합니다.
- 과부하된 톱니바퀴 부메랑 발사기 - 사용 피해가 10%만큼 증가합니다.
- 공격성 굴절 모듈 - 흡수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고물노래꾼의 교향곡 - 흡수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어둠결속 의식용 손칼 - 주능력치가 5%만큼 감소합니다.
- 빛나는 아라소르 휘장 - 공격력과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시크란의 무한한 무기고 - 피해 효과가 5%만큼 증가합니다.
- 예비용 고기 갈고리 및 병에 든 가죽뜯깃 독소 - 탱커 전문화가 착용 시 공격력이 제대로 감소합니다.
- 첩보단장의 거미줄 - 사용 시 지능이 5%만큼 감소합니다.
- 무리군주의 권위 - 흡수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빛의 헌신의 고서 - 흡수량과 방어도가 15%만큼 증가합니다.
- 쌍둥이 송곳니 기구 -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 점성 응집물 - 효과가 5%만큼 증가합니다.
저희의 의도는 이 아이템 조정이 보통 패치 후 1주일 정도 한 다음, 극단적으로 이상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몇 주 후에 후속조치를 취하면서 보다 간섭하지 않는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구렁 장신구 전체의 성능이 불일치하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더 큰 규모의 구렁 전용 아이템 패치를 통해 이를 해결할 예정입니다.
※ 직업 밸런스 변경점: 9월 19일
■ 죽음의 기사
- 산레인
- 흡혈의 일격의 발동율이 1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광적인 피의 갈증의 죽음의 고리와 죽음의 일격 공격력 증가치가 중첩당 4%에서 5%로 증가합니다.
- 원초적 본능의 힘이 증가시키는 힘이 6%에서 8%로 증가합니다.
- 혈기
- 산레인
- 흡혈의 일격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슬픔의 고통이 입히는 피해가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악마사냥꾼
- 파멸
- 안광의 피해가 5명이 아닌 1명의 대상을 초과할 때 감소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안광이 고립된 사냥감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안광이 혼돈의 기질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드루이드
- 조화
-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6%만큼 증가합니다.
- 별빛쇄도의 공격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 별똥별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해당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엘룬의 대행자
- 달의 부름의 별빛섬광 주 대상 공격력 증가치가 65%에서 80%로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는 보너스가 50%로 유지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해당 변경점으로 인해, 도려내기의 유지 가치가 감소하고 광역 상황에서 피투성이 손길을 사용하는 것이 복잡해졌다는 피드백에 따라 해당 변경점을 되돌리기로 하였습니다.
- 야성
- 피투성이 손길과 사자의 힘이 더 이상 날뛰는 야성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 도려내기의 공격력이 6%만큼 증가합니다.
- 흉포한 이빨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 야성의 광기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발톱의 드루이드
- 찢어 발기기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 회복
- 모든 치유량이 8%만큼 증가합니다. 해당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천벌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별빛섬광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별빛쇄도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기원사
- 파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황폐
- 영원의 쇄도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마법사
- 비전
- 성난 태양
- 유성 파편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힘의 무게의 비전 작렬 공격력 증가치가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힘의 무게의 비전 탄막 공격력 증가치가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화염
-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6%만큼 증가합니다.
- 살아있는 폭탄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수도사
- 운무
- 모든 치유량이 3%만큼 증가합니다.
- 범의 장풍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해당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해오름차기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해당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풍운
- 쾌선풍의 지속 효과 발동율이 50%만큼 감소합니다. 그리고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치사 0.5초에서 0.25초로 감소합니다.
■ 성기사
- 신성
- 모든 치유량이 6%만큼 감소합니다. (해당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심판의 공격력이 60%만큼 증가합니다.
- 성전사의 일격의 공격력이 60%만큼 증가합니다.
- 천벌의 망치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응징의 성전사의 이전 치유량이 420%에서 260%로 감소합니다.
- 신성한 반사의 단일 대상 피해가 100%만큼 증가하고, 광역 피해가 50%만큼 증가합니다.
- 징벌
- 태양의 사자
- 새벽빛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사제
- 암흑
- 모든 공격력이 6%만큼 증가합니다.
- 정신의 연결이 이전시키는 피해가 3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 도적
- 무법
-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4%만큼 감소합니다.
- 속결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근접 자동 공격의 공격력이 8%만큼 감소합니다.
- 1시즌 2세트 효과의 발동율이 20%에서 35%로 증가하고, 추가 피해가 15%에서 30%로 증가합니다.
- 1시즌 4세트 효과의 미간 적중 공격력 증가치가 6%에서 15%로 증가하고, 최대 중첩수가 3번에서 4번으로 증가합니다.
■ 주술사
- 고양
-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4%만큼 증가합니다.
- 의술사의 혈통이 감소시키는 소모한 소용돌이치는 무기 중첩당 야수 정령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치가 2초에서 1초로 감소합니다.
- 1시즌 2세트 효과의 공격력 증가치가 6%에서 10%로 증가합니다.
- 복원
- 용암 폭발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 번개 화살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 연쇄 번개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 흑마법사
- 악마
- 악마 화살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에레드루인의 서약으로 소환되는 파멸의 수호병의 공격력이 45%만큼 증가합니다.
- 지옥 수호병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파괴
-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6%만큼 증가합니다.
- 차원의 균열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악마불 집중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전사
- 거신
- 근육과 상흔의 산의 공격력 증가치가 4%에서 5%로 증가합니다.
- 쇄파의 첫 두 번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산왕
- 벼락, 우레 작렬, 지면 전류의 공격력이 6%만큼 증가합니다.
- 무기
- 칼날 폭풍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분노
- 칼날 폭풍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오딘의 격노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산왕
- 태산의 힘의 피의 갈증과 광란의 공격력 증가치가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PvP
■ 죽음의 기사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냉기 열병의 공격력이 더 이상 25%만큼 증가하지 않습니다.
- 퇴화한 껍질의 하급 대마법 보호막이 일반 대마법 보호막과 구별되도록 아이콘이 업데이트됩니다.
- 대재앙의 기수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기수의 지원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 악마사냥꾼
- 파멸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사냥의 공격력과 지속 피해량 감소치가 28%에서 15%로 감소합니다.
■ 기원사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파열의 공격력이 더 이상 20%만큼 증가하지 않습니다.
보존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살아있는 불꽃의 치유량이 20%만큼 감소합니다.
■ 사냥꾼
- 야수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살상 명령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코브라 사격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마무리 사격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날카로운 사격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수도사
- 운무
- 평화의 수사(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가 감소시키는 재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30초로 감소합니다.
- 풍운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바람과의 교감의 공격력 감소치가 50%에서 0%로 감소합니다.
- 음영파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장벽의 지혜의 암흑 피해가 50%만큼 감소합니다.
■ 성기사
- 신성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축성된 판금이 방어도를 20%만큼, 체력을 10%만큼 증가시키고, 광역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6%만큼 감소시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의 가호의 피해 감소가 50%만큼 증가합니다.
- 보호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의 가호의 피해 감소가 50%만큼 증가합니다.
■ 도적
- 잠행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울려퍼지는 문책의 영혼결속의 파해의 보너스가 100%에서 70%로 감소합니다.
■ 주술사
- 고양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폭풍의 일격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바람의 일격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한랭의 일격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냉기 충격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불꽃 회오리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용암 채찍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흑마법사
- 고통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부패의 공격력이 1%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어둠의 화살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불안정한 고통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불안정한 고통의 해제 빽뎀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지옥소환사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쇠퇴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영혼 수확자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강령사의 가르침의 어둠의 화살 및 영혼 흡수 공격력 증가치가 20%에서 10%로 감소합니다.
- 파괴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혼돈의 화살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소각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영혼의 불꽃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학살이 감소시키는 영혼의 불꽃의 시전 시간이 80%에서 60%로 감소합니다.
- 지옥소환사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쇠퇴의 공격력이 30%만큼 감소합니다.
- 악마학자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황폐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블리자드 #블쟈 #Blizzard #나에리 #액티비전 #WOW #와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배틀넷 #확장팩 #내부전쟁 #시즌1 #장신구 #너프 #버프 #직업밸런스
(IP보기클릭)112.172.***.***
쐐기 열리고나면 모를까 깡신템 너프는 큰 피해 없어서 별 신경 안쓰임
(IP보기클릭)61.73.***.***
어??? 신기가 힐이 너프할만큼 좋았나??;;;;; 다른 힐러 할때보다 회복량이 더 적은 것 같았는데;;;;
(IP보기클릭)220.116.***.***
(IP보기클릭)112.172.***.***
청새리상어
쐐기 열리고나면 모를까 깡신템 너프는 큰 피해 없어서 별 신경 안쓰임 | 24.09.14 13:48 | | |
(IP보기클릭)125.209.***.***
다음주부터 다 버려지는게 깡신템임 .. | 24.09.14 18:20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1.217.***.***
(IP보기클릭)61.73.***.***
어??? 신기가 힐이 너프할만큼 좋았나??;;;;; 다른 힐러 할때보다 회복량이 더 적은 것 같았는데;;;;
(IP보기클릭)220.116.***.***
뭔가 성능적으로 합리적이지 않은데 너프당햇다면 이걸 생각하면 됨 블쟈 입장에서 기사가 인구가 너무 많아서 좀 털어야한다는거 | 24.09.14 13:50 | | |
(IP보기클릭)119.194.***.***
(IP보기클릭)118.44.***.***
쉽기로 유명힌클인데 세지면 인구가 너무 바글바글해지는 게 문제인 클래스 ㅇㅇ; | 24.09.14 14:53 | | |
(IP보기클릭)119.194.***.***
인구자체는 언제나 많았습니다 더럽게 약해 빠졌을때도 팻 이랑 같이 다닌다는 매력도 크고 쉬운편이라는 매리트덕에... 벨런스 잡기 어렵다는건 이해하는데 지금은 다른 특성에 비해서도 편차가 너무 커요 | 24.09.14 14:56 | | |
(IP보기클릭)125.209.***.***
(IP보기클릭)21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