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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더 스릴 오브 더 파이트 2 티저 트레일러 [12]
추천 6 조회 3624 댓글수 12
ID | 구분 | 제목 | 게시판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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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오파 이건 전작도 할때 더럽게 힘들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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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프로젝트는 처음에 매우 어려웠고, 2023년 1월에 Halfbrick 스튜디오 (* 후르츠 닌자 개발사)와 함께 작업을 시작하면서 사실상 리셋되었습니다. 그 이후로는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지만, 완료까지 시간이 필요합니다. 아직 예정된 출시일은 없지만, 올해 안에 게임에 대한 소식을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배경은, 제가 전업 게임 개발자가 아니었다는 점입니다. 저는 스오파 1편을 혼자 만들었고, 스튜디오를 설립하거나 팀을 이끌거나 복잡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없었습니다. 스오파2 프로젝트는 2020년 7월에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지만, 개발 초기에는 직원이 아예 없었고, 예상보다 훨씬 더 오랜 시간 후에야 첫 직원을 채용할 수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2020년, 2021년, 2022년에 대기업들이 열광적으로 고급 프로그래머들을 채용하고 엄청난 돈을 쏟아붓고 있었는데, 제 회사는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는 무명 인디 개발사였기 때문입니다. 능력 있는 계약직 프로그래머는 바로 구할 수 있긴 했지만, 첫 번째 정규직 프로그래머를 찾는 데는 2021년 8월까지 걸렸고, 여전히 두 번째 프로그래머가 필요했습니다. 두 명의 리크루터와 협력했지만 그들 모두 포기했고, 여러 협력업체에 위탁해서 파견 인력으로 개발하는 방법도 고려해 봤으나, 그들은 이 복잡한 프로젝트에 적합한 인재를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그 와중에 프로젝트는 조금씩 나아갔고, 우리가 해결해야 할 어려운 기술적 문제들에 대한 아이디어를 입증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운영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쏟느라, 저로서는 게임의 중요한 세부 설계 작업에 충분히 관여할 수 없었습니다. 게임은 만들어지고 있었지만, 우리가 원하는 만큼 잘 진행되지는 않았습니다. 2022년 중반쯤 프로젝트는 어느 정도 진행되어 2023년 말에는 출시할 수 있을 것처럼 보였으나, 결과물이 그렇게 만족스러운 퀄리티가 아니었습니다. 또한, 작은 팀이 출시 후 게임을 제대로 사후지원 업데이트를 할 수 있을지도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 즈음 Halfbrick 스튜디오의 CEO와 우연히 접점이 생겼는데, 그는 스오파의 열렬한 팬이었습니다. 저는 그의 비즈니스와 게임 제작에 대한 개인적인 관점을 좋아해서, Halfbrick이 스오파2 개발 프로젝트를 인수하는 가능성을 제안했습니다. 우리는 이 아이디어가 좋은지, Halfbrick이 이 프로젝트를 처리할 수 있을지 철저히 검토했고, 결국 그렇게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저는 기존 Sealost 쪽의 작업을 정리하기 시작했고, Halfbrick 쪽은 본격적으로 2023년 1월부터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Halfbrick이 Sealost 팀이 남긴 부분을 이어받고, 추가 인력을 통해 2023년 내에 출시할 수 있을 만큼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Halfbrick 팀이 프로젝트에 직접 손을 대면서 우리의 기존 프로젝트에서 살리고 | 24.09.14 02: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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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오파 이건 전작도 할때 더럽게 힘들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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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도 힘든데 옵션으로 난이도 더 높혀서 빡쌔게 하시는 분들 보면 진짜 체력 너무 부러움 아마 최소 복싱 하시던 분들 아닌가 싶음 아니고서야 설명이 안됨 | 24.09.14 04: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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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너무 힘들어서 하다가 점점 안하게되고 그냥 비트세이버만 하게됨 ㅋㅋ | 24.09.14 11: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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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답변: ㅇ | 24.09.14 12: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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