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퍼스트 디센던트입니다.
8/13(화) 무점검으로 진행된 퍼스트 디센던트 핫픽스 1.0.7 패치사항을 안내드립니다.
■ 패치 일시
- KST 2024.08.13(화) 16:00
- 넥슨, 스팀, XBOX SERIES X│S, XBOX ONE, PS4, PS5
■ 패치 내용
컨텐츠 개선
(1) 컨텐츠
- 특수 작전 중간 점검 시 ‘중단하기‘또는 ‘계속하기’를 선택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중단하기‘가 선택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어려움 요격전 ‘프로스트워커’의 메커니즘 난이도를 낮췄습니다.
ㄴ 폭주 파츠 파괴 시 불씨가 2개 생성됩니다.
ㄴ 폭주 게이지 최대치 증가로 폭주 횟수가 감소합니다.
ㄴ 폭주 상태에서 슬러그샷 사용 시 다리 움직임이 줄어들어 약점 공략이 쉬워집니다.
- 요격전 종료 후 캐릭터가 위험 지역에 서있더라도 데미지를 입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 ‘몰튼포트리스’를 처치하면 바닥의 용암이 즉시 사라지도록 수정했습니다.
- ‘스웜프 워커’를 처치하면 ‘질병’ 상태효과가 즉시 제거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요격전, 특수 작전, 침투 작전의 재시작 기능을 ‘현 스쿼드와 함께 시작’과 ‘임무 재시작’ 두 가지로 나누고, ‘현 스쿼드와 함께 시작’ 대기 시간을 60초로 늘렸습니다.
# 디렉터의 코멘트 재시작 기능을 '임무 재시작'과 '현 스쿼드와 함께 시작'으로 분리하였습니다. '현 스쿼드와 함께 시작'은 마지막 요격전 또는 침투 작전을 함께한 아군과 매칭을 다시 시작하는 기능입니다. 혼자 빠르게 새로운 매칭을 시작하고 싶다면 '임무 재시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임무 재시작'은 시간 제한 없이 선택할 수 있어, 전리품을 수집하고 비정형 물질을 개봉한 뒤 천천히 재시작할 수 있습니다. |
- 재구축 장치 사용 시 비정형 물질 표시 연출이 간소화되어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필드
- ‘메아리 늪지 - 버려진 은신처’에서 보이드 파편(독 속성) 몬스터의 스폰 속도를 빠르게 조정했습니다.
- 보이드 융합로의 몬스터 체력이 낮아지고 처치 시 탄약과 회복 구슬을 더 많이 드롭하도록 수정했습니다.
(3) 배틀패스
- 배틀패스 6주차 도전 중 ‘총을 세게 쏘면 더 아프지 않을까’의 요구 조건이 소급되지 않는 문제를 발견하여 요구 조건을 ‘강선 보강 강화 3레벨‘로 완화하였습니다.
- 배틀패스 7주차, 8주차 주간 도전의 난이도를 낮추고 경험치와 서플라이 코인 보상량을 증가시켰습니다.
# 디렉터의 코멘트 프리시즌 6주차가 끝나가는 시점에서 전투 보급품 상점의 달성률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시즌 도전이 지나치게 많은 반복 플레이를 요구해 달성하기 어려운 점이 원인이었습니다. 이에 개발팀은 두 가지 조치를 취하려고 합니다.
첫째, 8월 15일에 시작하는 7주차와 8주차의 주간 도전 난이도를 하향하고, 보상량을 상향합니다. 7주차와 8주차 도전을 모두 완료하면 평소보다 많은 서플라이 코인을 얻을 수 있으며, 그동안 획득하지 못한 전투 보급품 상점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남은 기간 동안 주간 도전을 완료하여 더 많은 전투 보급품 상점 보상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둘째, 프리시즌의 경험을 바탕으로 시즌 1 도전의 난이도를 조절하고 있습니다. 시즌 1 도전은 프리시즌보다 파밍 중에 더 자연스럽게 클리어될 수 있도록 설계하고, 반복 플레이의 부담을 줄이려 합니다. 이와 함께 배틀패스의 보상 가치를 높이기 위한 준비도 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4) UI/UX
- 어려움 침투 작전에서 추가 옵션 전체 선택 후 추가 옵션을 변경하여도 전체 선택이 유지됩니다.
- 어려움 침투 작전 추가 옵션 중 그래플링 훅 불가, 점프 불가 옵션을 제거했습니다.
- 어려움 침투 작전 선택 보상 변경 팝업에서 비정형 물질 아이콘의 툴팁을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디렉터의 코멘트 여러분의 계승자가 점점 강력해지면서, 어려움 침투 작전에서 200% 이상의 추가 옵션을 선택해 즐기는 플레이어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추가 옵션을 선택할 경우 매치메이킹이 불가능해 많은 플레이어가 채팅과 커뮤니티에서 파티를 구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개발팀은 추가 옵션을 선택하더라도 쉽게 파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매치메이킹 개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추가 옵션을 프리셋으로 변경하고, 선택한 프리셋 퍼센테이지에 따라 파티를 매칭해주는 형태로 개선 중입니다. 또한, 매칭 풀을 확대하기 위해 비정형 물질 선택과 상관없이 같은 침투 작전이라면 같은 파티에서 함께 플레이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어려움 침투 작전의 점령형 태스크를 섬멸형 태스크로 변경하는 작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더 쉽게 협동 플레이를 즐기고, 빠르고 호쾌한 전투와 파밍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어려움 침투 작전의 이러한 수정 사항은 시즌 1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
- 장비의 툴팁이 열리는 시간을 빠르게 수정했습니다.
- 장비의 옵션 등급이 아이콘에 표시됩니다.
- 외장부품의 세트 효과 여부가 아이콘에 표시됩니다.
# 디렉터의 코멘트 위 스크린샷의 예시처럼 총기, 반응로, 외장부품의 옵션 등급이 아이콘에 표시됩니다. 좋은 옵션이 붙은 반응로와 외장부품을 파밍할 때, 인벤토리에서 아이템의 가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1.0.7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플레이어 여러분의 파밍을 돕기 위한 편의성 개선 기능을 추가로 준비 중입니다. 예를 들어, 선호 아이템을 각각 다른 기호로 지정하는 기능과 잡동사니로 지정할 아이템의 옵션을 선택하는 잡동사니 필터 기능 개선이 있습니다. 개발팀은 지속적으로 여러분에게 쾌적한 파밍 경험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 모듈 획득 정보에 합성으로 획득 가능 여부가 추가됩니다. 합성으로만 얻을 수 있는 모듈은 '강경 진압', '사격 집중', '실드 수집가'입니다.
- 정보 열람 소모품 항목에 현재 보유 수량 정보를 추가하였습니다.
- 분실물 일괄 수령 시 인벤토리 공간이 부족할 경우, 남은 공간만큼만 수령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궁극 무기의 고유 능력이 무기의 기본 성능을 영구적으로 변경할 때, 기본 정보 화면에 성능 변화가 반영되도록 수정했습니다.
(5) 계승자
- 1.0.6에서 수정된 ‘유진’의 회복량 개선에 맞춰 스킬 툴팁의 회복량 표기를 수정했습니다.
- ‘유진’의 회복 스킬 계산식을 정비하면서 회복량이 스킬 4단계에서만 소폭 증가했습니다.
- 전용 무기(예. 루나의 무대 장악)로 적을 처치할 때 무기 숙련도를 획득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루나’의 ‘소음 쇄도’ 개조 모듈을 어려움 요격전 ‘엑시큐셔너’에서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 디렉터의 코멘트 무기의 숙련도 성장에 ‘루나’와 ‘소음 쇄도’를 활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음악과 함께 몬스터를 처치하고, 루나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
(6) 기타
- [콘솔] PS5, XSX, XSS의 AMD Frame generation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 ‘지원 드로이드’의 명칭을 ‘지원 드론’으로 변경했습니다.
버그 수정
(1) UI/UX
- 연구소에서 필터 적용 후 메뉴를 나갔다 돌아오면 필터는 유지되지만 목록에 반영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콘솔] 무기 재료 연구 자동 검색에 ‘평화 중재자’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콘솔] 계승자 모듈에서 자동 검색어로 ‘화염’, ‘냉기’, 전기’ 속성을 검색했을 때 다른 속성도 함께 필터링 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2) 계승자
- ‘버니’가 ‘고압 전류’ 장착 시 ‘짜릿탄’ 스킬이 가까이 있는 적을 타격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루나’가 ‘소음 쇄도’ 모듈 장착 후 강화 스킬을 사용할 때 총기를 들고 춤추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간헐적으로 ‘루나’의 페이셜이 비정상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샤렌’이 ‘섬광 단검’ 스킬을 발사한 뒤 마무리 모션 중 스킬 취소 입력(마우스 우클릭, 패드 LT)이 작동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얼티밋 레픽’과 ‘레픽’의 ‘견인 스류탄’ 스킬 설명이 범위 모듈에 의해 변경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픽’의 ‘견인 수류탄’ 이펙트가 범위 모듈에 의해 확대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3) 장비, 모듈
#- 외장부품 '곡예사' 세트 효과의 4세트 툴팁에서 총기 치명타 확률과 스킬 치명타 확률 표기가 뒤바뀐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외국어] ‘나선 해일’ 스킬 모듈 툴팁에 ‘글러트니의 불순물을 끌어당김’ 설명이 누락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요격전에서 ‘공중 기동’ 보조 모듈 사용 시 두 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적출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4) 필드
- ‘메아리 늪지’ 전초기지의 지원 드론이 동작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4종류의 조각을 모두 획득할 수 있는 보이드 파편 보상이 4,3,3,3에서 3,3,3,3으로 변경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실험실 설정에서 벌거스 무적을 켠 상태에서도 처치 시 발동되는 효과(스킬, 궁극무기 고유 효과)가 작동하는 현상 수정했습니다.
(5) 미션
- 4인 파티로 '요새' 침투 작전 '봉쇄 구역'과 '요새 핵심부'에서 수집 태스크 진행 시, 챔피언 몬스터가 간헐적으로 스폰되지 않아 '평형 플라즈마 전지'를 획득하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침투 작전 ‘안식처’의 몬스터 처치 점수를 상향했습니다. 선택 옵션을 240%로 맞춰도 만점 획득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어려움 침투 작전 ‘미확인 연구실’에서 선행 플레이어가 부활 제한 구역에 진입할 때, 다른 플레이어가 해당 구역으로 텔레포트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근접 몬스터가 간헐적으로 이동을 멈추고 플레이어를 추적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6) 기타
- [PC] Nvidia Reflex 부스트 모드 활성화 시 일부 스킬에서 화면 깨짐이 발생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Coming soon! 새로운 계승자가 차가운 분노를 장전하고 대기 중입니다. 그녀의 가장 큰 무기는 무엇일까요? |
감사합니다.
(IP보기클릭)121.189.***.***
또 여캐야? 감다살
(IP보기클릭)180.67.***.***
보통 여캐 4번 정도 내고 남캐 한번 내고 욕먹고 이런 순인가..?
(IP보기클릭)180.67.***.***
보통 여캐 4번 정도 내고 남캐 한번 내고 욕먹고 이런 순인가..?
(IP보기클릭)118.46.***.***
욕먹고 ㅋㅋㅋㅋ 더런운 남캐 vs 남캐 좀 내줘의 끊임없는 욕받이는 어쩔수가 없는거 같습니다 ㅎㅎ | 24.08.13 20:03 | | |
(IP보기클릭)121.189.***.***
또 여캐야? 감다살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33.***.***
(IP보기클릭)223.39.***.***
냉기저격수라던데 루나처럼 오리지널일듯요 | 24.08.13 18:50 | | |
(IP보기클릭)1.233.***.***
프레이나 얼티나 나왔음 하네요 수영복이랑. | 24.08.13 18:51 | | |
(IP보기클릭)121.164.***.***
(IP보기클릭)121.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