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쇼크 감독은 같은 세계관으로 "엑스컴-라이크(XCOM-like)" 전략 게임을 만들고 싶어합니다.
시스템 쇼크 1 리메이크가 나왔지만 이것이 개발자 나이트다이브 스튜디오가 IP로 완료되었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시스템 쇼크 2 리마스터가 곧 출시될 예정이지만 더 있을 수도 있습니다. 나이트다이브의 CEO이자 시스템 쇼크 1 리메이크 감독인
Stephen Kick은 게임 개발에 대한 인터뷰에서 TRG와 이야기했습니다. 대화가 끝날 무렵 Kick은 팀이 앞으로 프랜차이즈에 대한 계획을
가지고 있지만 시스템 쇼크 2의 리메이크에 바로 뛰어들 필요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Kick은 인터뷰에서 "우리가 다음에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많은 논의가 있었습니다. 그것이 시스템 쇼크 2의 전체 리메이크인지
아니면 인핸스드 에디션이 자체적으로 약간 숨을 쉬게 하려는 것인지에 대한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다양한 장르의 시스템 쇼크 세계를 탐험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시스템 쇼크 1의 사건 이전에 일어나는
엑스컴-라이크입니다. 여기서 당신은 Citadel Station의 저항군이 되어 SHODAN의 사이보그와 기계에 맞서 싸웁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멋질 것 같아요. 다른 각도에서 경험해보는 거죠."
당연히 이것은 나이트다이브 스튜디오 가 시스템 쇼크 세계 내에서 엑스컴 2와 유사한 전략 게임을 실제로 작업하고 있다는 확인이 아닙니다.
하지만 흥미로운 아이디어입니다.
나이트다이브는 이미 시스템 쇼크 1 리메이크용 자산을 만드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Citadel Station의 미로 같은 구조와 좁은 복도는
또한 턴 기반 전략 타이틀을 위한 훌륭한 레벨 디자인 사료가 될 것입니다.
나는 내 자신의 Citadel Station 생존자를 만들고 이름을 지정하고 신중하게 기술을 개발하고 SHODAN의 돌연변이 사이보그 군대의 여파로
싸우고 필연적으로 멸망함에 따라 그들에게 애착을 갖게 되는 것을 쉽게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SHODAN에 대해 말하면, 당신과 당신의 군대가 그녀의 맹공격에 맞서 생존하기 위해 고군분투할 때 불량 AI가 당신을 조롱하는 모습을
상상하기 쉽습니다. 생각하면 할수록 현실이 되었으면 합니다.
예를 들어 시스템 쇼크 택틱스와 같은 것을 얻게 되든 아니든 나이트다이브 스튜디오에서 시리즈의 미래는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시스템 쇼크 1 리메이크가 지금까지 얻은 평가들을 감안할 때 팀이 아직 프랜차이즈로 완료되었을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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