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문(링크) ::
6월 4일 블리자드가 디아블로 4에 전 직업 드루이드, 야만용사, 원소술사, 도적, 강령술사 신규 밸런스 1.0.2d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현재 디아블로 4 인게임에 적용되었습니다.
※ 6월 5일 직업 밸런스 및 아이템 패치
■ 야만용사
기술 변경 사항
- 도전의 외침
- 기술 등급으로 얻는 피해 감소가 4%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 담대한 족장의 위상
- 주위에 있는 적 1마리마다 줄어드는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가 2.7~5.4초에서 1.0~1.9초로 감소했습니다.
-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시간이 12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직업 전문화
- 광포한 소용돌이의 위상
- 1초마다 증가하는 극대화 확률이 5~10%에서 3~8%로 감소했습니다.
- 최대 극대화 확률 보너스가 20~40%에서 9~24%로 감소했습니다.
직업 아이템
- 고르의 파멸적인 손 보호구 (직업 고유 아이템)
- 소용돌이로 얻는 폭발 피해가 50~70%에서 16~26%로 감소했습니다.
- 파괴 가능한 물체에 대한 피해가 폭발 피해를 발동하지않습니다.
- 폭발 피해가 소용돌이의 첫 100회 적중 시에만 증가합니다.
■ 드루이드
기술 변경 사항
- 쳐부수기
- 행운의 적중 확률이 33%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번개 폭풍
- 피해가 32%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회색 곰의 격노
- 피해 보너스가 5/10/15%에서 6/12/18%로 증가했습니다.
직업 전문화
- 흑요석 내리치기 (영혼 은총)
- 요구되는 처치 조건이 10마리에서 20마리로 증가했습니다.
- 폭풍전야 (영혼 은총)
- 행운의 적중 확률이 15%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지속 효과 변경 사항
- 충격파 위상
- 피해가 90~130%에서 60~100%로 감소했습니다.
전설 특성 변경 사항
- 충격파 위상
- 피해가 90~130%에서 60~100%로 감소했습니다.
- 깨진돌 위상
- 극대화 피해가 40~50%에서 30~40%로 감소했습니다.
- 번개춤꾼의 위상
- 피해가 0.5~0.6에서 0.7~0.8로 증가했습니다.
■ 강령술사
기술 변경 사항
- 피의 창
- 피해가 67.5%에서 80%로 증가 했습니다.
- 망자의 군대
- 피해가 30%에서 45%로 증가 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70초로 감소 했습니다.
- 피의 파도
- 피해가 90%에서 120%로 증가했습니다.
- 그림자 마름병
- 피해가 20%에서 22%로 증가했습니다.
- 기분 나쁜 수확
- 정수 획득이 3/6/9에서 2/4/6으로 감소했습니다.
- 톱니
- 극대화 확률이 0.5/1/1.5%에서 0.3/0.6/0.9%로 감소했습니다.
- 죽음의 변호
- 피해 1회로 잃지 않는 최대 하수인 생명력 수치가 75/60/45%에서 60//45/30%로 감소했습니다.
직업 전문화
- 해골 전사 (망자의 서)
- 해골 전사의 공격력 10% 증가했습니다.
- 골렘 (망자의 서)
- 골렘의 공격력 10% 증가했습니다.
- 피 골렘 (망자의 서)
- 피 골렘의 생명력 흡수 피해가 40%에서 90%로 증가했습니다.
- 피 골렘의 생명력 흡수 회복이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무쇠 골렘 (망자의 서)
- 무쇠 골램의 강타 피해가 25%에서 175%로 증가했습니다.
- 무쇠 골렘의 충격파 피해가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강령술사 정복자 보드 변경 사항
- 거대한 괴수 (정복자 보드)
- 골렘 생명력 및 피해 보너스가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이교 우두머리 (정복자 보드)
- 피해 보너스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도적
기술 변경 사항
- 회전 칼날
- 고급 회전 칼날의 적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0.25에서 0.1초로 감소했습니다.
- 고급 회전 칼날의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3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 연발 사격
- 피해가 24%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어둠의 장막
- 기술 등급으로 얻는 그림자당 피해 감소 보너스가 0.8%에서 0.4%로 감소했습니다.
- 질주
- 강회된 질주의 극대화 피해 보너스가 2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쇠못 덫
- 피해가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변경 사항
- 충격
- 극대화 확률이 5/10/15%에서 4/8/12%로 감소했습니다.
전설 속성 변경 사항
- 반복되는 위상
- 피해 1회로 잃지 않는 최대 하수인 생명력 수치가 75/60/45%에서 60//45/30%로 감소했습니다.
■ 원소술사
기술 변경 사항
- 전기 채찍
- 행운의 적중 확률이 30%에서 14%로 감소했습니다.
- 번쩍이는 전기 채찍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0.25초에서 0.15초로 감소했습니다.
- 순간이동
- 빛나는 순간이동의 피해 감소 지속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전설 속성 변경 사항
- 제어의 위상
- 추가 피해가 30~40%에서 25~35%로 감소했습니다.
■ 일반
기타 직업 변경 사항
- 드루이드 동료 및 강령술사 소환수
- 피해 인스턴스 당 지속 최대 피해 가 최대 생명력의 2%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 정복자 보드
- 희귀 노드
- 플레이어 공격 속도 노드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 문양
- 다음을 제외한 모든 문양 보너스 배율이 최대 34%만큼 감소했습니다.
- 치명타 피해 문양의 보너스가 ~66%만큼 감소했습니다.
- 취약한 문양의 보너스가 ~66%만큼 감소했습니다.
- 희귀 문양에 대한 문양의 보너스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 마법 문양에 대한 문양의 보너스가 ~40%만큼 감소했습니다.
- 냉기/화염/번개/비물리/물리 마디에 대한 문양의 보너스가 ~62.5%만큼 감소했습니다
■ 괴물 변경사항
- 게임 내에서 PvP 지역인 증오의 전장 보물 고블린의 등장할 확률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 버그 수정
- 빛의 운반자 탈것의 이름을 수정했습니다.
- 이제 옷장에서 상점으로 이동 버튼을 누르면 상점이 정상적으로 열립니다.
- 마법사가 깊은 동결을 사용 중 다른 동결 효과의 영향을 받으면 영구적으로 기절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타 안정성 및 게임 튕김 현상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디아블로 IV에 새로운 소식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디아블로 IV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리자드 #액티비전 #나에리 #디아 #디아블로 #디아블로4 #디아블로IV #디아4 #Diablo4 #DiabloIV #Blizzard #Activision #밸런스패치
60.240.***.***
네크 같은경우는 심각함... 너무 한정된 빌드아니면 망케릭이라 밸런스 눈에띄게 무너진곳 빠르게 고치는건 좋은거같음.
39.7.***.***
신경을 많이 쓰고있다는 신호이기도 해서 나쁘지는 않다고 봄 큰 밸런스 패치는 님말대로 좀 후에 나올듯
115.139.***.***
솔직히 초기에 좀 다 쌔야 사람들이 재미를 붙이지. 한정된 빌드만 쌔면 뭔 재미로 하냐.
121.182.***.***
밸런스 지금 심각함 네크는 사냥이 힘들고 곰드루는 고난이도 지혼자 다 뿌수고 다님
119.194.***.***
왜 이런애들은 활동내역보면 납득이 갈까?
125.189.***.***
60.240.***.***
곰드루는 과할정도로 단단하던데 ... 너프먹을만함 | 23.06.04 15:49 | | |
223.38.***.***
곰드루 야캐요 | 23.06.04 15:56 | | |
119.200.***.***
과할정도로 단단한게 캐릭터 특색 때문이 아녔어요!? | 23.06.04 16:28 | | |
39.7.***.***
문제는 딜도 개쎕니다 | 23.06.04 17:16 | | |
60.240.***.***
단단한 정도가 아니라 무적 수준이던데 … | 23.06.05 10:51 | | |
112.166.***.***
곰드루 열심히 하는데 순간 깜빡졸아도 살아있는게 곰드루임 딱딱하긴 엄청딱딱함 | 23.06.06 18:51 | | |
49.173.***.***
60.240.***.***
Nzorth
네크 같은경우는 심각함... 너무 한정된 빌드아니면 망케릭이라 밸런스 눈에띄게 무너진곳 빠르게 고치는건 좋은거같음. | 23.06.04 15:51 | | |
49.173.***.***
그래도 한 일주일 뒤에 밸패 슬슬할줄 아직 3일차인데 | 23.06.04 15:52 | | |
39.7.***.***
Nzorth
신경을 많이 쓰고있다는 신호이기도 해서 나쁘지는 않다고 봄 큰 밸런스 패치는 님말대로 좀 후에 나올듯 | 23.06.04 15:57 | | |
121.157.***.***
처음 2일 열리기 전에 직업 밸런스 패치 뭐 없을거다 햇던거보면 지금 너무 생존이 극가 극인거 같은? | 23.06.04 15:58 | | |
222.98.***.***
아직 프리시즌이라 휙휙 바꾸는듯 다른 시즌제겜처럼 시즌 시작하면 밸패 안할거 같음 | 23.06.04 16:34 | | |
118.33.***.***
만렙이 아니더라도 키우는 구간에서 캐릭별 격차가 너무 크면 조절해야지 | 23.06.04 19:32 | | |
211.36.***.***
정식 오픈 전에 미리미리 해놓는 게 맞다 아님? 그럴려고 얼리엑세스 하는 건데 | 23.06.05 08:30 | | |
121.157.***.***
121.157.***.***
조폭 드루 라네.. 강령.. | 23.06.04 15:57 | | |
223.39.***.***
드루로 조폭빌드 하고 싶네요 | 23.06.04 17:35 | | |
218.239.***.***
218.239.***.***
210.115.***.***
211.36.***.***
121.186.***.***
210.223.***.***
39.7.***.***
하드코어 100렙 레이스땜에 그런듯. 바바 드루는 지금 나온 트리면 죽을 일이 전혀없어서 | 23.06.04 17:09 | | |
211.209.***.***
소서리스도 사기 트리 나와서 안 죽던데. | 23.06.04 19:25 | | |
58.232.***.***
이미 만들어진 빌드라서 빨리 패치를 할수가 있는거임... 발매전이니 이것저것 많이생각했을듯 | 23.06.05 03:46 | | |
121.182.***.***
밸런스 지금 심각함 네크는 사냥이 힘들고 곰드루는 고난이도 지혼자 다 뿌수고 다님
175.210.***.***
115.139.***.***
솔직히 초기에 좀 다 쌔야 사람들이 재미를 붙이지. 한정된 빌드만 쌔면 뭔 재미로 하냐.
220.86.***.***
58.236.***.***
106.102.***.***
테스트때 밸런스 잘잡는건 어렵죠. 근데 네크는 테스트 안한거 맞는듯 | 23.06.04 17:43 | | |
106.102.***.***
네크는 베타때 지나치게 강하다고 떡너프를 시킨 바람에 사전액세스 기간에 난리가 난거.. | 23.06.05 07:43 | | |
221.146.***.***
1.1.***.***
정확히 증오의 전장 PvP 보물 고블린입니다 :) | 23.06.04 20:00 | | |
110.11.***.***
175.207.***.***
닉값 | 23.06.04 18:44 | | |
106.102.***.***
게임은 사셨고? | 23.06.05 07:43 | | |
211.221.***.***
218.154.***.***
1.1.***.***
단락 잘못 나눴습니다. 수정 완료! | 23.06.04 17:49 | | |
14.50.***.***
119.194.***.***
39.7.***.***
218.152.***.***
39.7.***.***
말그대로 조폭이네 ㅋㅋㅋㅋ | 23.06.04 20:07 | | |
221.241.***.***
121.189.***.***
121.189.***.***
드루이드 분쇄 행운의 적중 확률이 33%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번개 폭풍 공격력이 32%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그리즐리 분노 공격력 증가량이 5/10/15%에서 6/12/18%로 증가했습니다. 직업 전문화 흑요석 강타 보너스 획득에 필요한 처치 수가 10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폭풍 전 고요 행운의 적중 확률이 15%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지속 효과 변경 사항 전기 충격 피해 증가량이 5/10/15%에서 6/12/18%로 증가했습니다. 전설 특성 변경 사항 충격파 특성 공격력이 90~130%에서 60~100%로 감소했습니다. 충돌석 특성 치명타 공격력이 40~50%에서 30~40%로 감소했습니다. 번개 댄서의 특성 평타 공격력이 0.5~.6에서 0.7~0.8로 증가했습니다. | 23.06.04 17:44 | | |
121.189.***.***
도적 비틀린 칼날 적 적중 시 고급 비틀림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0.25초에서 0.1초로 감소했습니다. 고급 비틀림 칼날의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속사 공격력이 24%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어둠의 장막 기술 등급으로 얻는 그림자당 피해 감소량이 0.8%에서 0.4%로 감소했습니다. 돌진 돌진의 치명타 공격력 증가량이 2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칼트롭 공격력이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변경 사항 뇌진탕 치명타 확률이 5/10/15%에서 4/8/12%로 감소했습니다. 전설 속성 변경 사항 반복 한 번의 피해로 잃는 최대 하수인 생명력이 75/60/45%에서 60/45/30%로 감소했습니다. | 23.06.04 17:45 | | |
121.189.***.***
원소술사 아크 채찍 행운의 적중 확률이 30%에서 14%로 감소했습니다. 반짝이는 화살 채찍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0.25초에서 0.15초로 감소했습니다. 텔레포트 반짝이는 순간이동의 피해 감소 지속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전설 속성 변경 사항 제어의 측면 추가 공격력이 30~40%에서 25~35%로 감소했습니다. 일반 기타 직업 변경 사항 드루이드 동료 및 강령술사 하수인 피해 1회당 지속되는 최대 피해가 최대 생명력의 2%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정복자 보드 변경 희귀 노드 플레이어 공격 속도 노드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 23.06.04 17:47 | | |
121.189.***.***
문양 다음을 제외한 모든 문양 보너스 스케일링이 ~34%만큼 감소했습니다: 치명타 피해 문양의 보너스가 ~66%만큼 감소했습니다. 취약한 문양의 보너스가 ~66%만큼 감소했습니다. 희귀 마디에 대한 문양의 보너스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마법 마디에 대한 문양의 보너스가 ~40%만큼 감소했습니다. 냉기/화염/번개/비물리/물리 노드에 대한 문양의 보너스가 ~62.5%만큼 감소했습니다. | 23.06.04 17:48 | | |
125.184.***.***
172.226.***.***
아 예 | 23.06.04 18:04 | | |
119.194.***.***
겸손형
왜 이런애들은 활동내역보면 납득이 갈까? | 23.06.04 18:13 | | |
115.93.***.***
로아나 열심히 하세요 ㅋㅋ | 23.06.04 18:22 | | |
180.64.***.***
글, 댓글 타임라인 보니까 로아 하지도 않는것 같구만 왜이러고 살지 | 23.06.04 19:04 | | |
211.184.***.***
디4갤로 꺼져 | 23.06.04 21:02 | | |
211.114.***.***
비추 수집가 지리네 | 23.06.05 02:19 | | |
58.232.***.***
로아 겜하는사람 현실인성빻았던데 말도안하더라 ㅋ | 23.06.05 03:48 | | |
106.102.***.***
네 다음 엔드 컨텐츠 레이드 돌려면 준비자금 1억 | 23.06.05 07:45 | | |
211.209.***.***
211.221.***.***
그 전설옵중에 독뎀 즉시 들어가는거 있더군요 | 23.06.04 18:10 | | |
211.221.***.***
121.137.***.***
116.36.***.***
182.227.***.***
14.37.***.***
112.184.***.***
1.1.***.***
정확히 증오의 전장 PvP에서 등장하는 보물 고블린입니다 :) | 23.06.04 20:01 | | |
59.27.***.***
175.193.***.***
1.225.***.***
공감합니다. T_T | 23.06.04 21:07 | | |
125.244.***.***
211.251.***.***
14.33.***.***
106.101.***.***
59.7.***.***
221.158.***.***
68.172.***.***
클랜 멤버 리미트 150명에서 한 250명으로 해줘ㅓㅓ
218.159.***.***
클랜 사람 많으면 좋나요 | 23.06.05 09:50 | | |
59.7.***.***
59.28.***.***
221.160.***.***
1.244.***.***
223.62.***.***
121.130.***.***
124.59.***.***
124.59.***.***
밸런싱 만큼은 디아2 시절이 좋았음을 인정하지 않을수가 없다. 너도나도 강하고, 온갖 신기한 빌드가 가능했던 게임. | 23.06.05 14:25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