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 인스턴트 그룹 콘텐츠와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직업의 밸런스를 계속 모니터링한 결과, 우리는 정기적으로 일부 약하거나 강력한 직업 조정 작업을 합니다. 최근 데이터 관찰 및 플레이어 피드백을 기반으로하여, 예정된 주간 점검(한국 기준 6월 8일)동안 다음과 같은 조정을 하려고 합니다.
직업
죽음의 기사
혈기 -
-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드루이드
야성 -
- 개발자의 한 마디: 다음 세트 효과 변경점은 2세트 보너스의 평균 중첩 수를 증가시키고, 4세트 보너스 발동 빈도를 낮추지만 발동 시 더 높은 민첩성을 부여합니다.
- 아베루스 2세트 - 포식자의 어둠 중첩이 초기화 될 확률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아베루스 4세트 - 민첩성 증가치가 5%에서 8%로 증가합니다.
기원사
보존 -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보존 기원사가 살아있는 불꽃보다 파열을 사용하여 딜을 하면 더 좋은 효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정수 비용이 높기 때문이죠.
- 보존 기원사의 파열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사냥꾼
야수 -
- 모든 능력과 펫 능력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마법사
화염 -
- 불덩이 작렬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이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화염 작렬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이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화염구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이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불사조의 불길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이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불태우기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수도사
양조 -
-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 해오름차기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후려차기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범의 장풍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운무 -
- 모든 치유량이 3%만큼 증가합니다. 이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도적
암살 -
-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흑마법사
개발자의 한 마디: 저주 증폭의 높은 빈도가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문제가 되었기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이 변경점은 후술할 플레이어 간 전투 변경점에도 나와 있습니다.
저주 증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60초로 증가합니다.
사티로스의 가르침이 감소시키는 저주 증폭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5초로 증가합니다.
전사
무기 -
- 개발자의 한 마디: 무기 전사의 단일딜 또는 대상 수가 적을 때 딜은 원하는 만큼 강력하지 않습니다.
-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4%만큼 증가합니다.
- 치명적 공격의 척살의 징표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치명상의 주기적인 피해가 5%만큼 증가합니다.
- 분쇄의 주기적인 피해가 5%만큼 증가합니다.
방어 -
- 개발자의 한 마디: 방어 전사는 현재 다른 탱커에 비해 공격력과 생존율 모두 우리가 원하는 것보다 낮은 편입니다.
-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 자동 공격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주문 막기의 지속 시간이 20초에서 30초로 증가합니다.
- 천둥 군주의 천둥벼락 적중한 적마다 감소시키는 사기의 외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에서 1.5초로, 최대 3초에서 4.5초로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드루이드
조화 -
- 개발자의 한 마디: 조화 드루이드는 천공의 힘을 너무 많이 생성하고 도트를 적용하여 별똘별을 반복적으로 사용하여 높은 피해를 입히는 능력으로 인해 너무 강력했습니다. 이를 상대가 멈추기 어려우므로 우리는 이 플레이 스타일을 줄이고자 합니다. 골드린의 송곳니는 넬타리온의 불꽃에서 훨씬 강력했으며, 약간의 무작위성과 예상치 못한 킬캐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능숙한 올뺴미야수는 한동안 고정적인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었으며, 우리가 편한하게 생각하는 것보다 조금 거 통제하기 쉬웠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달빛섬광과 태양섬광이 생성하는 천공의 힘이 6에서 4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천체의 자극의 달빛섬광과 태양섬광이 생성하는 천공의 힘 추가치가 100%에서 50%로 감소합니다.
- 별 폭발이 생성하는 천공의 힘이 15에서 8로 감소합니다.
- 능숙한 올뺴미 야수가 감소시키는 회오리바람과 휘감는 뿌리의 시전 시간이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골드린의 송곳니의 공격력이 50%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천벌과 별빛섬광의 공격력 증가치가 5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사냥꾼
사격 -
- 개발자의 한 마디: 사격 사냥꾼의 다양한 플레이어 간 전투 콘텐츠에서 파워가 강력하지 않았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조준 사격의 공격력 증가치가 15%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속사의 공격력 증가치가 15%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비한 사격의 공격력 증가치가 16%에서 25%로 증가합니다.
마법사
화염 -
- 개발자의 한 마디: 유리 대포는 게임 플레이어 하이 리스크 하이리턴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특히 화염포와 같이 찍었을 시, 리턴에 비해 리스크가 너무 낮다고 생각합니다.
- 유리 대포가 감소시키는 체력이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화염포가 중첩당 증가시키는 체력이 3%에서 2%로 감소합니다.
수도사
운무 -
- 개발자의 한 마디: 운무 수도사의 마나 효율은 여전히 다른 힐러에 비해 월등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영혼송곳니 주입이 생성하는 마나 감소치가 50%에서 75%로 증가합니다.
- 선의 구슬이 기본 마나의 0.5%롤 소모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포용의 안개의 치유량 증가치가 20%에서 5%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운무 수호사의 마나 재생 감소치가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풍운 -
- 개발자의 한 마디: 소용돌이 용의 주먹이 압도적으로 약하기에 풍운 수도사 딜 사이클에 주 능력이 되지 않았습니다. 보다 임펙트 있는 기술이 되었음 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소용돌이 용의 주먹의 공격력이 80%만큼 증가합니다.
사제
수양 -
- 개발자의 한 마디: 수양 사제는 우리가 원하는 것보다 이번 시즌에서 보호막에 더 의존했습니다. 선호하는 플레이 스타일이 보다 공격적인 스타일이 되도록 보호막의 위력을 낮추는 대신 속죄 치유량을 늘리고자 합니다. 또한 수양 사제는 우리가 원하는 것보다 마나 효율이 좋기에 내면의 빛의 마나 회복율을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자 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의 권능: 보호막의 흡수량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내면의 빛의 영향을 받는 치유 주문의 마나 소모량 감소치가 15%에서 10%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속죄의 치유량 증가치가 40%에서 50%로 증가합니다.
도적
잠행 -
- 개발자의 한 마디: 잠행의 순간딜은 이번 시즌에 우리의 예상보다 높았습니다. 우리는 짧은 시간 동안 순간딜을 낮추면서 전문화의 파워를 유지하고자 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은밀한 기술의 공격력 감소치가 25%에서 33%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무기의 달인의 그림자 일격 및 기습의 피해가 50%의 효과를 가집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채찍질의 특화 보너스가 80%의 효과를 가집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짙은 어둠의 효과가 80%에서 67%로 감소합니다.
주술사
고양 -
- 개발자의 한 마디: 고양 주술사를 상대로 할 때 상대가 불편하다고 느낄 정도의 순간 딜을 할 수 있는 몇 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우리는 쿨기로 인한 순간 딜을 낮추고 지속적인 딜을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거센 바람이 75%의 효과를 가집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잿빛 수정의 용암 채찍 공격력 증가치가 33%의 효과를 가집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용암 채찍의 공격력 증가치가 15%에서 35%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야생 영혼의 물리 피해 증가치가 33%의 효과를 가집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원소 정령의 화염, 냉기, 자연 피해 증가치가 50%의 효과를 가비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폭풍의 일격의 공격력 증가치가 50%에서 75%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바람의 일격의 공격력 증가치가 50%에서 75%로 증가합니다.
복원 -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복원 주술사가 좋은 위치게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의 춤은 우리의 예상보다 가치가 없기에 이 가치를 높히고자 합니다.
- 비의 춤이 증가시키는 치유의 비의 치유량 증가치가 20%에서 30%로 증가합니다.
- 비의 춤이 감소시티는 치유의 비의 마나 소모량이 30%에서 45%로 증가합니다.
흑마법사
개발자의 한 마디: 심문관의 시선은 이번 시즌에서 흑마법사의 딜의 상당 비율을 차지합니다. 우리는 피해가 주로 주문 시선에서 오기를 원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심문관의 시선의 지옥 탄막의 공격력이 40%만큼 감소합니다.
개발자의 한 마디: 저주 능폭의 높은 빈도는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문제가 되었습니다.
저주 증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60초로 증가합니다.
사티로스의 가르침이 감소시키는 저주 증폭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5초로 증가합니다.
고통 -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불안정한 고통의 빽뎀을 증가시켜 고통 흑마법사의 지속 피해 효과를 무효화하는 가치를 낮추고자 합니다. 이번 시즌에서 힐러가 얻은 추가 체력에 비해 이 피해는 낮았습니다. 또한 어둠의 화살의 시전 보상이 낮기에 이 피해량을 증가시키려 합니다.
- 불안정한 고통의 무효화 피해가 5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어둠의 화살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악마 -
- 개발자의 한 마디: 악마의 지옥 수호병의 받는 치유량 감소 효과는 이 게임에서 가장 좋은 받는 치유량 감소 효과 중 하나였습니다. 이는 직업의 정체성, 적용하기 쉬운 난이도, 동시에 여러 대상에게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을 고려할 때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고통 흑마법사와 함께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어둠의 화살의 시전 보상이 낮기에 이 피해량은 증가시키려 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군단의 일격이 감소시키는 받는 치유량이 25%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어둠의 화살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파괴 -
- 개발자의 한 마디: 파괴 흑마법사의 지속 딜은 뛰어났는데, 이는 주로 어둠의 연소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즉시 시전 기술이 강력해지기를 바라지만, 킬캐치를 하는 주요 방법이 되기를 원하지는 않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점화의 공격력 감소치가 9%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어둠의 연소의 공격력 증가치가 45%에서 15%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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