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layruneterra.com/ko-kr/news/game-updates/patch-4-3-0-notes/
신규 확장팩: 나보리의 영광
신규 카드
사미라와 세트 그리고 잭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보세요!
Mobalytics
DAK.gg
신규 체계
동전: 동전은 중첩됩니다. 동전 카드를 사용하면 중첩 수에 따라 마나를 회복합니다.
패기: 체력이 3 이상인 적만 이 유닛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의 길
신규 챔피언
잭
● 별의 힘 1: 마나를 회복하면 이 라운드에 모든 아군에게 +1|+0을 일시 부여합니다.
● 별의 힘 2: 시작 마나 +1. 공격 토큰을 얻으면 손에 일회용 내기 결투 1장을 생성합니다.
● 별의 힘 3: 마나를 회복하면 이 라운드에 모든 아군에게 +1|+0을 일시 부여하고 모든 적에게 피해를 1 입힙니다.
세트
● 별의 힘 1: 라운드마다 마나를 6 이상 사용할 때마다 모든 아군에게 +1|+1을 부여합니다.
● 별의 힘 2: 시작 마나 +1. 라운드 시작: 손에 동전 1장을 생성합니다.
● 별의 힘 3: 라운드마다 마나를 6 이상 사용할 때마다 모든 아군에게 +2|+2를 부여합니다. 라운드마다 마나를 12 이상 사용하면 결집합니다.
사미라
● 별의 힘 1: 라운드마다 처음으로 적 넥서스에 피해를 입히면 다음으로 사용하는 카드의 비용이 1 감소합니다.
● 별의 힘 2: 시작 마나 +1. 라운드마다 세 번째로 카드를 사용하면 모든 아군에게 +1|+1을 부여합니다.
● 별의 힘 3: 라운드마다 처음으로 적 넥서스에 피해를 입히면 다음으로 사용하는 카드의 비용이 3 감소합니다.
애쉬
하하! 또 속으셨군요! 애쉬는 이미 출시되었답니다!
편집자 주: *베이가의 웃음소리를 흉내냅니다*
신규 모드
월간 도전과제
보유하고 계신 수많은 캐릭터를 한계까지 시험할 수 있는 새롭고 난이도 높은 도전과제가 필요하신가요? 새로 출시되는 월간 도전과제가 안성맞춤이겠군요! 많은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지 않더라도, 월간 도전과제는 도전 의욕을 불태울 흥미로운 모드가 될 것입니다.
월간 도전과제는 70개의 소형 모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형 모험이란 1~2회의 전투 후 해당 모험의 보스에 도달하는 모험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이기든 지든 각각의 챔피언을 3번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난관에 봉착할 때마다 항상 징크스로 시원하게 격파해버릴 수는 없다는 거죠. 월간 도전과제 모드에서는 징크스를 잘 아껴두었다가 정말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데 활용해야 할 겁니다.
플레이어 여러분께 월간 도전과제를 선보이게 되어 무척 기쁘지만, 아직 다양한 조정 및 개선을 거쳐야 합니다. 이번에 공개되는 모드는 월간 도전과제의 베타 버전입니다. 이제 어떤 멋진 보상이 기다리고 있을지 살펴볼까요? 우선은 명예와 경의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친구들과 경쟁하실 수 있도록 이 모드에 대한 순위표를 추가합니다.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통해 추후 월간 도전과제에 보상을 추가할 생각이지만, 지금은 완벽한 모드를 설계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월간 도전과제는 난이도가 매우 높으며, 이는 다수의 챔피언을 보유한 숙련된 플레이어에게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첫 달에는 대부분 플레이어가 모든 도전과제를 완료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니, 흥미로운 도전이 될 것입니다.
용술사 이벤트
룬테라에는 다양한 용이 존재하며, 설화로 전해지는 과거의 행적은 각각의 모습에 녹아 있습니다. 용술사 이벤트에서는 신규 아이콘, 카드, 감정표현 및 신규 챔피언 스킨을 얻을 수 있습니다.
4월 12일 이전에 구매하여 평화의 표식 10개와 희귀급 프리즘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한정 퀘스트를 받으세요! 이벤트 패스로 이벤트 여정을 업그레이드하면 프리미엄 보상을 얻고 평온용 카르마를 즉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획득 가능한 모든 보상은 이벤트 보상 여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해 얻는 평화의 표식으로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하세요!
이벤트와 이벤트 패스는 2023년 5월 11일 오후 4시에 종료됩니다.
장식 요소
이번 패치에 다음 장식 요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 스킨
카드 뒷면
감정표현
아이콘
세트
덱 세트
게임플레이 방식 업데이트
카드 조정 사항
하향
믿음직한 공성사냥개
기존: 정예 종족.
신규: 정예 종족 삭제.
편집자 주: 전장 진급과 같은 카드로 믿음직한 공성사냥개를 정예로 만들면 이제 스스로에게 능력치를 부여합니다.
믿음직한 공성사냥개는 시트리아가 가장 아끼는 장화를 물어뜯은 벌로 정예로서의 지위를 잃어버렸습니다.
신규 카드들로 인해 정예 전형이 매우 높은 성능을 보이고 있으므로, 믿음직한 공성사냥개에게서 정예를 삭제하여 카드를 뽑는 속도를 늦췄습니다.
광란의 불꽃놀이
기존: 비용 4
신규: 비용 5
광란의 불꽃놀이는 강력한 저비용 약탈 카드가 희소했던 당시 강력한 보조 카드로 쓰일 수 있게 만들어졌습니다.
사미라 출시와 함께 공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약탈 카드가 등장하므로, 광란의 불꽃놀이의 비용을 선제적으로 늘렸습니다.
차원문 대소동
기존: 즉발
신규: 몰입
편집자 주: 패치 장바구니 목록에서 '유닛을 소환하는 즉발 주문을 몰입으로 변경' 항목을 지울 시간입니다.
즉발 유닛 소환은 상대하는 입장에서 무력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차원문의 무작위 요소와 함께 사용된다면 더욱 그렇죠. 차원문 대소동의 효과를 다른 관련 카드와 비슷한 수준으로 조정했으며, 앞으로는 즉발 소환 카드를 만들 때 카드가 가질 수 있는 위력의 상한을 신중히 고려하도록 하겠습니다.
마법공학 처리사
기존: 선제공격 키워드
신규: 선제공격 키워드 삭제
신규 카드 및 상향에 힘입어, 고비용 주문 덱은 강력한 메타 덱으로 거듭났습니다. 비록 럭스는 영원 모드로 편입되지만 필트오버의 현자들은 아직 정규 모드에 남아 말썽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므로,
마법공학 처리사의 선제공격을 삭제하여 이 위협적인 마법공학 유닛을 방어하는 것으로 충분히 대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스팀
기존: 3|3
신규: 3|2
껍데기 상향으로 화려하게 돌아온 이블린은 무척 반갑지만, 스팀의 위력이 현재 너무 강력합니다.
스팀의 정찰 키워드와 약점 노출 부여 스킬은 스팀의 핵심 설계 의도이므로 체력을 1 낮춰, 소환 시 껍데기를 흡수한 스팀도 충분히 상대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상향
뱀자리
기존: 1|1
신규: 2|1
로테이션이 활성화됨에 따라, 타곤은 정규 모드에서 사용할 '저비용 천상 카드'를 기원할 방법을 대부분 잃게 되었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기원 시 뱀자리가 등장하면 충분히 고려할 만한 선택지가 될 수 있길 바랐습니다.
영원 모드에서는 위력의 한계가 높으므로, 조이 덱의 잃어버린 힘을 되찾아줄 때가 되었다고 판단했습니다.
탄도 로봇
기존: 0|3
신규: 1|3
로테이션 및 영원 모드의 등장과 함께, 영원 카드를 대상으로 한 조정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영원 모드를 재미있고 신선하게 만들면서 해당 모드의 전반적인 위력 수준을 높이고자 이러한 조정을 진행합니다.
랭크 영원 시즌을 시작할 때가 다가오면 보다 과감한 변경을 준비할 예정이며, 이번에는 앞으로 다가올 패치에 대한 맛보기로 레전드 오브 룬테라 역사 속에서 매우 상징적인 역할을 했던 다음 3종의 카드를 이전과 같이 되돌렸습니다.
극악무도
기존: 집중
신규: 신속
전장의 요리사들
기존: 2|2
신규: 2|3
대전
오늘은 베타 시즌의 마지막 날입니다. 내일 출시될 무자비 난투 및 룬테라 오픈 2일 차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자세한 내용은 대전 2.0 문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게임 내 건틀릿 일정을 확인해 주시고 어떠한 형식들이 계획되어 있는지 알아보세요! 변동이 있을 경우 반드시 신규 형식에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형식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형식 규정 문서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마스터 LP 체계가 이번 패치에 출시됩니다. 저희 개발 팀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LP 획득에 영향을 주었던 버그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마스터 달성 시 LP 획득 방식을 개편했습니다.
이번 개편 이후 LP 획득/손실량은 항상 동일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님께서 승리하고 LP를 17 획득했다면 상대는 17 LP를 잃게 됩니다. 새로 도입될 이 체계를 계속해서 주시하고 예상에서 벗어난 방식으로 작동할 경우 추가 조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 마스터 티어의 LP 획득/손실량 개편으로, 모두가 나보리의 영광을 거머쥘 수 있길 기대합니다.
로테이션
이번 패치부터 로테이션이 시작됩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로테이션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작은 변경 사항
사미라의 등급 점수(사미라 카드 모서리에 D~S로 표시되는 문자)는 사미라 레벨 업 퀘스트를 나타냅니다. 이 등급 점수는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바뀝니다. 공격 토큰을 지닌 채로 라운드를 시작하면 (매 라운드 아님) 등급 점수가 초기화됩니다. 사미라가 레벨 업한 후에는 스킬의 진척도를 나타내게 되며, 더 이상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 덱에 서로 다른 챔피언 6장이 없어도 사막 빛의 여사제의 스킬이 발동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스터 티어 플레이어가 모든 게임에서 고정된 양의 LP를 획득하거나 상실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제 LP 획득/손실량이 더욱 유동적으로 적용됩니다. 여기에 더해, 승자와 패자는 항상 서로 같은 양의 LP를 획득하거나 상실합니다.
●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최상위권 티어에 발생했던 LP 인플레이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도전을 종료하지 않은 경우 건틀릿 보상이 주어지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일부 시각 효과 및 음향 효과가 재생되지 않거나 올바르게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챔피언 퀘스트, 레벨 업 플라이아웃, 챔피언이 아닌 카드의 "소환된 상태에서" 텍스트를 중심으로 다수의 카드 텍스트를 정리했습니다.
● 이제 대구경 탄환이 비용 감소 효과에 필요한 사용한 카드의 지역 수를 올바르게 기록합니다.
● 신의 버드나무 묘목으로 유닛을 귀환시킬 때 복사되는 유닛을 다시 한번 알려 주는 플라이아웃을 추가했습니다.
● 이제 쟁취해의 비용 감소 효과가 팬클럽 회장에 적용됩니다.
● 이제 피해를 입는 도중에 레벨 업하는 챔피언이 정상적으로 뜨거운 붕괴의 효과에 의해 처치됩니다.
● 이제 마스터 이에게 처치당한 챔피언의 챔피언 주문이 챔피언 형태로 돌아옵니다.
● 예언으로 소환된 후 울창한 덩굴에 의해 처치된 드롭보더가 더 이상 화면에 남아있지 않습니다.
● 이제 도전한 유닛이 죽더라도 도전받은 유닛은 도전받은 자리에 정상적으로 고정됩니다.
● '전방 정찰' 시험의 두 번째 단계에서 잘못된 공격으로 인한 재시작 애니메이션이 너무 오래 재생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더 이상 포착 불가가 아닌 유닛에 포착 불가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더 이상 다르킨을 유닛 형태로 소환할 때 뒷열이 꽉 차 있더라도 껍데기가 존재할 경우 강제로 유닛 하나를 소멸시키지 않습니다.
● 운명 유닛이 얼음 무덤 또는 경직된 조각상에서 나오면 이후 라운드부터 운명이 재발동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수수께끼 차원문이 붙은 카드가 덱의 맨 위에 있을 때 해당 문구가 표시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챔피언의 길에서 제압 구역 및 페트리사이트의 존재감이 이제 카드의 비용을 정상적으로 변화시킵니다.
● 챔피언의 길에서 그림자 토템을 지닌 급조 유닛이 더 이상 손에 추가 장비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 챔피언의 길에서 광휘의 판금 갑옷이 이제 이울라에게 비용 증가 효과를 정상적으로 부여합니다.
● 챔피언의 길에서 수호자의 보주가 피해를 입히지 않는 주문 카드에 피해량 관련 아이템을 부여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챔피언의 길에서 노라의 차가 가끔 게임의 실행을 멈추게 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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