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최근

[H/W] 사이버펑크 2077 | 4K 엔비디아 DLSS 3 [131]




 
  • 스크랩
  • |
  • URL 복사
  • |
  • |
  • |
  • |
  • 네이버로공유
  • |
  • |

  • 댓글 | 131
     댓글


    222.99.***.***

    BEST
    모든 이미지기술은 결국 눈에 보이는 결과를 좋게 하기 위한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보기 좋으면 아무 문제없어요.
    23.02.02 12:37

    121.140.***.***

    BEST
    왜요? 실제 체감적으로 부드러워 지는데 왜 까요?
    23.02.02 12:35

    211.189.***.***

    BEST
    이런 사람 특) 영상 보여주고 이거 DLSS3 켰냐 안 켰냐 물어보면 못맞춤.
    23.02.02 13:02

    211.221.***.***

    BEST
    이분 노말매핑이랑 라이트맵도 사전 계산된 눈속임용 렌더링 기술이라 싫어 하실듯 ㄷㄷ 실시간 레이트레이싱만이 유일한 눈속임 없는 기술이니 rtx가 님에게는 제격이실듯?
    23.02.02 13:09

    1.177.***.***

    BEST
    이거 패턴이 예전 부릉부르릉 패턴인데? ㅋㅋ 사진 가져오는 것도 그렇고
    23.02.02 14:23

    14.47.***.***

    4배? 미쳤네;;
    23.02.02 12:28

    121.165.***.***

    payback
    프레임 복제 숫자 눈속임이라 찍히는 숫자 자체에 의미는 없습니다. 실제론 저기서 절반까야해요. | 23.02.02 12:30 | | |

    121.140.***.***

    BEST
    루리웹-1421964036
    왜요? 실제 체감적으로 부드러워 지는데 왜 까요? | 23.02.02 12:35 | | |

    175.207.***.***

    루리웹-1421964036
    저기서 절반 까는게 아니고 왼쪽 영상은 dlss 안쓰고 깡으로 돌린거고 오른쪽은 dlss품질+dlss3.0까지 쓴거라서 그럼 실제로 dlss3.0 dlss품질 쓰면 4090 저프레임 나옴 | 23.02.02 12:36 | | |

    222.99.***.***

    BEST
    루리웹-1421964036
    모든 이미지기술은 결국 눈에 보이는 결과를 좋게 하기 위한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보기 좋으면 아무 문제없어요. | 23.02.02 12:37 | | |

    61.72.***.***

    루리웹-1421964036
    진짜 개ㅈ문가네 | 23.02.02 12:59 | | |

    218.152.***.***

    루리웹-1421964036
    기계는 거짓말 하지않음 | 23.02.02 12:59 | | |

    211.189.***.***

    BEST
    루리웹-1421964036
    이런 사람 특) 영상 보여주고 이거 DLSS3 켰냐 안 켰냐 물어보면 못맞춤. | 23.02.02 13:02 | | |

    1.220.***.***

    루리웹-1421964036
    이게 뭔 개소리얔ㅋ | 23.02.02 13:04 | | |

    211.221.***.***

    BEST
    루리웹-1421964036
    이분 노말매핑이랑 라이트맵도 사전 계산된 눈속임용 렌더링 기술이라 싫어 하실듯 ㄷㄷ 실시간 레이트레이싱만이 유일한 눈속임 없는 기술이니 rtx가 님에게는 제격이실듯? | 23.02.02 13:09 | | |

    218.155.***.***

    인픽션
    예전에는 아무리 그래도 네이티브가 낫지!! 했었는데 dlss 체험 한번 해보니 그런 건 의미가 없었구나 싶어졌네요. | 23.02.02 13:38 | | |

    121.162.***.***

    황금궁예
    TV에 많이 쓰이는 프레임 보간 기술이 쓰였기 때문에... 성능을 보자면 절반 까는게 맞고요... 순수 프레임 계산으로 나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눈속임도 맞아요... 그래서 4배라는 숫자 자체가 큰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님... | 23.02.02 13:44 | | |

    39.7.***.***

    루리웹-1421964036
    ...ㅡㅡ??? 본인이 무슨소리 하고 있는지 알긴하는건가;? | 23.02.02 13:52 | | |

    1.177.***.***

    루리웹-1421964036
    님 4000번 없죠? ㅋㅋ | 23.02.02 13:52 | | |

    1.177.***.***

    루리웹-1421964036
    이건 마치 60Hz 모니터만 사용하는 사람이 144, 165Hz는 아무 소용도 없고 체감 못 합니다 라고 우기는 것 같은 모습이네 ㅋㅋ | 23.02.02 13:53 | | |

    39.7.***.***

    츄플
    어차피 dlss빼고 깡성능으로만 봐도 4090 근처에도 오는 애가 없는데 단순 성능가지고 이야기하는게 의미가 있나;? | 23.02.02 13:53 | | |

    39.7.***.***

    츄플
    하물며 이 영상 자체가 dlss로 프레임 뻥튀기 시켜서 얼마나 부드러운 화면이 화질저하를 최소화하며 구현되는지 보여주려는건데...? | 23.02.02 13:56 | | |

    1.177.***.***

    츄플
    의미가 있는지 없는지는 님이 4k에서 위쳐3 rt 켜고 돌려보면 알게 됩니다 보간 맞고, 눈속임도 맞지만 개판 나는 프레임이 확 올라가고 프레임의 부드러움이 느껴지는데 큰 의미가 없다뇨? ㅋㅋ | 23.02.02 13:56 | | |

    1.177.***.***

    누리웹 맞지요?
    이건 뭐 신포도도 아니고 막 지르는 구만 ㅋ | 23.02.02 13:57 | | |

    39.7.***.***

    츄플
    그리고 지금 본인 주장대로라면 rt를 제외한 쉐이더등 모든 광원관련 기술은 큰 의미가 없는 기술이 되는데. | 23.02.02 13:59 | | |

    121.140.***.***

    츄플
    ????????님 dlss3.0 써보긴 헀어요? 2.0 쓸때랑 부드러움 차이가 확나는데 뭔 의미가 없어요... | 23.02.02 13:59 | | |

    121.162.***.***

    루시오르
    똥인지 된장인지 모르면 찍어먹어보세요... | 23.02.02 14:00 | | |

    39.7.***.***

    츄플
    ? ??? 그러게요. Rt도 제대로 못쓰는 가짜 그래픽가속기 □□라데온같은건 갖다버려야지. 그런걸 어케 씀? | 23.02.02 14:02 | | |

    121.162.***.***

    누리웹 맞지요?
    왜 의미가 없냐면... 컴에서 60프레임으로 제한 걸어놓아도... 240 프레임 나오는 Tv에 물려 놓으면 240 프레임 굉장해!!하는 상황이랑 같기 때문이죠... | 23.02.02 14:02 | | |

    1.177.***.***

    츄플
    이게 뭔 헛소리여? ㅋㅋ 님 직접 돌려보세요 고 주사율 모니터에서 켜고 돌려보면 됩니다. 긴 말 안 함 | 23.02.02 14:04 | | |

    39.7.***.***

    누리웹 맞지요?
    쟤 지금 그냥 60프레임을 x4 해서 240프레임 만든거라고 생각하는거같음. | 23.02.02 14:07 | | |

    1.177.***.***

    루시오르
    보통 정상인들은 저기 밑에 질문 올린 분처럼 기술에 대해 궁금해하는 게 기본인데 이건 뭐 다짜고짜 rt는 못 쓰는 기술이니 dlss는 의미가 없다니 일단 후려치기 바쁘니 ㅋㅋ 암드나 콘솔 뽕을 너무 과하게 섭취한 듯요. 그냥 한 번 써보면 해결되는 일인데 네이티브에 비해 뭔가 이질감이 있어서 선호하지 않습니다. 이런 거면 이해라도 하지 | 23.02.02 14:19 | | |

    39.7.***.***

    누리웹 맞지요?
    그걸 전문용어로 신포도라고 하는거 아닌가 싶음... | 23.02.02 14:22 | | |

    121.165.***.***

    루리웹-6787121916

    실제 입력을 받고 연산된 프레임이 아니라서 인풋렉 밀리는 문제 그대로 안고 있고 그 때문에 프레임 더블러랑 차이도 없는기능으로 프레임 4배라고 해봐야 아무런 의미가 없어요. 4080쓰고 있는데 위쳐랑 포탈을 DLSS3.0키고 프레임 생성까지 키고 해보면 선명도 나락가는건 둘째 치더라도 마우스 밀리는 느낌이 확나요. 안그래도 마우스 dpi 3300 쓰고 있어서 인풋렉 밀리는거에 엄청 민감한데 이번 싸펑도 똑같았습니다. 말그대로 눈속임 수치죠 | 23.02.02 14:22 | | |

    1.177.***.***

    BEST
    루리웹-1421964036
    이거 패턴이 예전 부릉부르릉 패턴인데? ㅋㅋ 사진 가져오는 것도 그렇고 | 23.02.02 14:23 | | |

    121.165.***.***

    누리웹 맞지요?
    인증하라 해놓고 4080 쓴다는 사진 가져왔고 실제로 써봤다는 이야기 하니까 그제와서 반박을 못하겠으니 특정인으로 몰아가기해서 메신저를 공격하는거면 좀 천박한 방식이라고 생각됩니다. | 23.02.02 14:28 | | |

    1.177.***.***

    루리웹-1421964036
    알겠으니 지금 사진에다 메모지로 일단 님 닉넴 적어서 다시 사진 찍어봐요 시간 지나서 불시에 다시 같은 시스템 사진 요청할 테니 부릉이가 예전에도 계속 남에 시스템 사진 여러 개 가지고 와서 본인은 엔비디아 사용자라고 우겼었거든 ㅋㅋ 아마 컴조립 일 하는 걸로 추정되는데 ㅎ 그래서 시스템 사진 여러 개 가지고 있는 거 같고 | 23.02.02 14:28 | | |

    222.99.***.***

    루리웹-1421964036
    근대 무슨 케이스길래 글카뒤가 뚞 잘려보여요? 신기하네 | 23.02.02 14:33 | | |

    121.165.***.***

    누리웹 맞지요?
    반박을 못하겠고 인증까지 해오니 인증한거 못 믿겠다식으로 나오는건 할 수 있는 말이 그거 밖에 없다고 받아들이면 될까요? 원하는대로 인증은 해줄 수 있지만 제가 그렇게 해서 얻어지는게 뭐가 있는지 모르겠군요. 정작 님은 아무런 인증도 증명도 주장도 없이 할 말이 없어서 그저 상대방에 대한 신뢰도 깍기에 주력하는 걸로 밖에 안보이거든요. | 23.02.02 14:34 | | |

    121.165.***.***

    인픽션
    모니터 3개 쓰고 있어서 모니터에 가렸어요 ㅋㅋ | 23.02.02 14:35 | | |

    1.177.***.***

    루리웹-1421964036
    그러니까 그냥 인증 다시 해보세요 제가 볼 때는 님 말하는 게 딱 부릉부르릉 맞는 거 같아서 그러니까요 ㅎㅎ 삼성에 대한 무제한 적개심을 가지고 있는 것도 똑같고 ㅋㅋ | 23.02.02 14:35 | | |

    1.177.***.***

    루리웹-1421964036
    7900xtx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걔가 4090 이기죠? ㅎㅎ | 23.02.02 14:36 | | |

    121.165.***.***

    누리웹 맞지요?

    자 이제 뭐라고 입을 털지 기대되네요 ^0^ | 23.02.02 14:39 | | |

    39.7.***.***

    루리웹-1421964036
    인풋랙은 나도 가끔 느낀듯. 민감한편은 아닌지라. 근데 프레임 4배가 의미가 없다는건 말이 안되죠. 프레임 보간기술이 무슨 같은 화면을 4장찍어서 4배로 늘리는 기술도 아니고. 그건 애초에 따로 기술도 필요 없는데. | 23.02.02 14:40 | | |

    222.99.***.***

    루리웹-1421964036
    아 모니터가 가린거구나 모니터 꺼진거보니 알겠네요 | 23.02.02 14:40 | | |

    121.165.***.***

    루시오르
    정확히는 3배 정도고 그중 절반은 프레임 생성으로 나오는 중간프레임이니 거기서 절반을 까면 1.5배 정도죠. DLSS3.0 프레임 제네레이터가 DLSS2.0 성능정도 품질인거 생각하면 수치 자체에 큰 의미가 있지는 않죠. | 23.02.02 14:41 | | |

    1.177.***.***

    루리웹-1421964036
    추가 인증 감사합니다. 그런데 아직 님은 부릉부르릉 같아 보여요 ㅋ 걔도 예전에 딱 이 패턴이여서 위에도 말했지만 불시에 다시 요청한다고 한 겁니다 다음에 다시 요청할 때 같은 시스템이기를 바랍니다 | 23.02.02 14:42 | | |

    183.97.***.***

    여름가을겨울봄
    4090 쓰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 23.02.02 14:44 | | |

    39.7.***.***

    루리웹-1421964036
    아뇨 제 이야긴 그게 아니라 프레임 생성으로 추가된 프레임으로 화면움직임이 부드러워지지 않았으면 모르는데 부드러워졌는데 그걸 의미없는 프레임이라고 하는거잖아요. | 23.02.02 14:45 | | |

    121.165.***.***

    누리웹 맞지요?
    님 주장대로라면 그 분은 7900xtx도 있고 4080도 있다는건데 왜 그런 주장을 하는지 모르겠네요 | 23.02.02 14:47 | | |

    121.165.***.***

    루시오르
    그 부드러움이 수치만큼의 부드러움이 아니라서 하는 말이죠. 해상도를 일부러 낮추고 프레임을 비슷하게 만든다음에 비교도 해봤는데 네이티브만큼의 부드러움이 전혀 안느껴졌습니다. | 23.02.02 14:49 | | |

    1.177.***.***

    루리웹-1421964036
    부릉이는 7900xtx를 산 거 같습니다. 아직 안 팔았다면 집에서는 암드를 쓰겠죠 그러면서 자주 말합니다. 회사에는 4080 시스템이 있는데 4080이 어떻고 저떻고 그래서 안 좋다 예전에 부릉이가 여기서 엔비디아 골수 유저인 척 하면서 엔비디아랑 삼성 욕을 엄청 박았습니다 그러면서 인증 사진을 딱 지금 님처럼 올렸죠. 물론 추가 인증도 가능했고요 그런데 다음에 또 비슷한 글을 쓰면 인증 시스템이 케이스부터 전부 바뀝니다 그래서 저는 걔가 컴 조립 관련 일을 하는 걸로 생각을 했고요 일 하는 시간에는 매장컴이나 조립해 준 컴 사진으로 인증을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23.02.02 14:53 | | |

    39.7.***.***

    루리웹-1421964036
    아뇨 비교를 하려면 네이티브로 그걸 찍었을때가 아니라 프레임보간 온오프로 비교를 해야죠. | 23.02.02 14:55 | | |

    121.165.***.***

    누리웹 맞지요?
    말 하는거만 들어보면 몰아가기 마녀사냥으로 반박을 대신하고 싶었는데 못해서 아쉽다는 느낌같네요. | 23.02.02 14:56 | | |

    39.7.***.***

    루리웹-1421964036
    애초에 저 기술 자체가 네이티브로 그걸 찍는게 현존 기기로는 불가능하니 최대한 유사한 상황을 만드려는 기술인데 그걸 네이티브에 갖다대버리면 어케함;? | 23.02.02 14:56 | | |

    121.165.***.***

    루시오르
    당연히 네이티브랑 비교해야죠. 프레임 수치 찍히는 만큼의 실 체감이 되냐가 문제 아닌가요? | 23.02.02 14:56 | | |

    1.177.***.***

    루리웹-1421964036
    아뇨 전 여전히 님을 의심하고 있어요 ㅎㅎ 왜냐하면 말하는 내용, 패턴, 어투, 단어 선택 그리고 삼성 까대는 모습까지 다 흡사하거든요. 다음에 또 여기서 볼 일 있으면 요청하겠습니다 | 23.02.02 14:58 | | |

    39.7.***.***

    루리웹-1421964036
    아뇨 저거는 그게 안나오는걸 얼마나 개선하냐의 문제지 애시당초 네이티브를 뛰어넘기 위해 있는 기술도 아니고 네이티브로 그게 되면 저 기술 자체가 필요가 없는데요. | 23.02.02 14:58 | | |

    121.165.***.***

    누리웹 맞지요?
    마녀사냥이 아닌 반박을 했으면 싶은데 많이 보기 안좋네요 | 23.02.02 14:59 | | |

    39.7.***.***

    루리웹-1421964036
    애초에 저게 같은 옵션을 주고 깡으로 달성가능하면 저 기술을 뭐하러 써요...? | 23.02.02 14:59 | | |

    1.177.***.***

    루리웹-1421964036
    dlss에 대해서는 반박할 게 뭐가 있나요? 암드에 비하면 천사 같은 기술인데 ㅋ | 23.02.02 15:01 | | |

    39.7.***.***

    루리웹-1421964036
    애초에 지금 본인 주장은 그간 rt를 게이밍으로 온전하게 써먹을 방법이 없어서 온갖방법으로 광원과 그림자처리를 구현해온 모든 기술들을 다 부정하고 있는거임. | 23.02.02 15:02 | | |

    1.177.***.***

    루리웹-1421964036
    dlss는 간단하게 정리 됩니다 아 품질이 뭐 어떻고 간에 암드에는 이런 기술 있음? ㅋ | 23.02.02 15:02 | | |

    223.39.***.***

    루리웹-1421964036
    네이티브 수준은 아니더라도 부드러워지는건 사실인데 왜 의미가 없나요 전 플래그테일2에서 써보고 감탄햇는데 그리고 프레임 보간으로 인한 인풋렉은 민감한 사람만 느낄 정도지 저는 패드로 하면서 별차이 못느꼇습니다 키마 경쟁겜이면 모를까 싱글패키지겜에선 별문제 없어요 난 인풋렉 민감해서 도저히 못쓰겟다 하는 사람에겐 의미없을수도 잇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에겐 충분히 좋은 옵션입니다 욕먹어야 할건 소프트웨어로 30 40 급나누기하고 4080이하 스펙 후려치고 DLSS로 뻥튀기해서 비싸게 팔아먹는 엔비디아죠 | 23.02.02 15:08 | | |

    121.165.***.***

    루시오르
    수치만 뻥튀기 시키는 숫사 장난질 기술과 레스터라이즈 기술을 동일하다고 하는건 좀 많이 나간 주장 아닌가 싶네요 | 23.02.02 15:08 | | |

    121.165.***.***

    누리웹 맞지요?
    fsr기능 dlss없는 게임에서 잘 쓰고 있는데 어느새부턴가 없는 취급 당하네요 | 23.02.02 15:09 | | |

    121.165.***.***

    ll하얀혜성ll
    dlss 2.0이랑 dlss3.0 프레임 생성이랑 프레임 부드러운 느낌은 큰 차이가 없다는게 문제죠 | 23.02.02 15:10 | | |

    1.177.***.***

    루리웹-1421964036
    님 진짜 맞는 거 같아요 ㅋㅋ dlss는 평가 절하하면서 그보다 훨씬 후달리는 fsr은 또 잘 써먹는다 하시네요 ㅋㅋ | 23.02.02 15:10 | | |

    1.177.***.***

    루리웹-1421964036
    맞죠? 부릉 ㅋ | 23.02.02 15:11 | | |

    39.7.***.***

    루리웹-1421964036
    그러니까 그 수치만 뻥튀긴지 아닌지를 비교하려면 프래임보간 온오프로 비교해야지 그걸 네이티브랑 비교하고 자빠졌으면서 남보고 제정신이니 아니니 하는거보니 이건 뭐하는 새낀가 싶네요. | 23.02.02 15:11 | | |

    121.165.***.***

    누리웹 맞지요?
    제가 뭐라하는건 수치뻥튀기 목적으로 만들어진 dlss3.0 프레임 생성 기술뿐인데요.. dlss 자체는 저도 잘 쓰고 있어요 | 23.02.02 15:13 | | |

    39.7.***.***

    루리웹-1421964036
    지금까진 네이티브랑 비교하면서 의미 없는 뻥튀기라더니 은근슬쩍 말을 바꾸고 있네. | 23.02.02 15:14 | | |

    1.177.***.***

    루리웹-1421964036
    힘드시겠습니다 ㅋㅋ fsr 2.0 오르기 전에는 그렇게 dlss 까시더니 fsr 2.0 올라오고 나서는 dlss 보다 fsr이 훨씬 낫다고 정신 승리 우기고 다니다 이제 fg를 또 그렇게 까고 다니시네요 ㅋ 부디 암드가 같은 기술 내기를 바랍니다 물론 님은 암드가 같은 기술 내고 나면 다시 말을 바꾸시겠죠 | 23.02.02 15:15 | | |

    121.165.***.***

    루시오르
    급발진이 당황스러워서 그런데 dlss3.0 프레임 생성의 120프레임라는 수치가 실제 네이티브 120 프레임만큼 느낌을 줄 수 있는지, 그에따라 그 수치가 실제 프레임으로 볼 수 있는지를 따지고 있는데 온오프를 도대체 왜 비교해야하나요? 120프레임이라는 기준이 있을때 60프레임으로 프레임 더블러 써서 120프레임 만들면 dlss3.0 프레임 생성 120프레임이랑 같은 기능인가요? | 23.02.02 15:15 | | |

    121.165.***.***

    누리웹 맞지요?
    반박을 못하겠으니 마녀사냥이나 하겠다 스텐스 유지하는건 일관적이라 좋네요 | 23.02.02 15:16 | | |

    1.177.***.***

    루리웹-1421964036
    누가 봐도 님은 부릉이 맞는데 뭘 어떻게 합니까 ㅋㅋ | 23.02.02 15:17 | | |

    121.165.***.***

    누리웹 맞지요?
    궁예가 환생해서 이 땅에 다시 나타났군요 | 23.02.02 15:19 | | |

    223.39.***.***

    루리웹-1421964036
    댓글들 보면 본인만 그렇게 느끼시는거 같은데요 뭐 사람마다 중시하는게 다르고 느낌도 다르니 그렇게 생각하시는건 자유인데 남들 다 좋다고 잘쓰고 있는 기능 의미없다고 내려까는건 좀 그렇네요 저는 한 게임이라도 더 지원햇으면 하는 사람이라서 어차피 켜고 끌수잇는 기능이니 | 23.02.02 15:22 | | |

    1.177.***.***

    루리웹-1421964036
    그리고 뭘 자꾸 반박 하라는지 모르겠지만 dlss는 fsr 보다 나은 게 맞고 dlss3는 진짜 쓸만한 기술 맞습니다 님은 님이 쓰기에 좋은 재화에 대해서 남들에게 허락이나 인정 만약 그런 게 안 될 부분에 대해서는 반박을 하고 살아갑니까? | 23.02.02 15:24 | | |

    118.235.***.***

    누리웹 맞지요?
    거 너무 뭐라하지 마십쇼 안그래도 쿨ㅈ에서 제재 당해서 똥쌀자리 한군데 줄어 심심할 사람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 | 23.02.02 15:26 | | |

    39.7.***.***

    루리웹-1421964036
    아무도 dlss3의 프레임보간이 네이티브랑 같은 성능을 보여준다고 주장하지도 않고 엔비디아도 그런 이야긴 안하는데 뭘 자기혼자 그걸 우기고 있지...? | 23.02.02 15:29 | | |

    121.165.***.***

    누리웹 맞지요?
    반박 못하겠다 소리네요. | 23.02.02 15:29 | | |

    121.165.***.***

    루시오르
    그렇다면 그 프레임 수치에 도대체 무슨 의미가 있다는거냐는 소리죠. 뻥프레임이란 소리잖아요? | 23.02.02 15:30 | | |

    1.177.***.***

    루리웹-1421964036
    그러니까 뭘 반박을 하냐고요? fsr보다 dlss 나은 거 세상이 다 알고 둘 다 사용해 본 사람도 다 알고 dlss3도 좋은 거 다 아는데. dlss3가 별로라고 우기고 싶으면 암드도 그에 상응하는 기술을 가져오던가요 그러면 비교해 보고 더 좋은 놈 손 들어줄 테니까요 | 23.02.02 15:31 | | |

    39.7.***.***

    루리웹-1421964036
    ??? 그러니까요. Rt써서 질감이랑 다 살려야 광원이고 그래픽이지 쉐이더 눈속임으로 질감만드는건 다 가짜잖아요. 그런 기술을 왜 쓴대요? | 23.02.02 15:32 | | |

    121.165.***.***

    누리웹 맞지요?
    dlss 3.0에서 찍히는 수치는 그 수치만큼의 의미는 없다 라는 주장에 대해 반박할거리 못찾겠으니 어떻게든 물타기 양분화로 몰고가서 논점이탈 하겠다 그거네요 | 23.02.02 15:33 | | |

    1.177.***.***

    루리웹-1421964036
    왜 의미가 없어요? 단순 숫자만 오르는 게 아니고 부드러움도 오르는데 | 23.02.02 15:34 | | |

    39.7.***.***

    루리웹-1421964036
    프레임을 만들어서 한땀한땀 양면으로 텍스쳐를 바르고 광선추적으로 질감을 살려야 진짜 그래픽이지 장난질같은 테셀레이션 같은건 왜 쓴대요? | 23.02.02 15:35 | | |

    121.165.***.***

    루시오르
    ??? 그러니까요. DLSS3.0으로 뻥수치 뻥튀기 하는게 실제 의미를 가진다면 프레임 더블러의 뻥수치 뻥튀기 하는것도 DLSS 3.0 프레임 생성과 같은 의미겠네요? | 23.02.02 15:35 | | |

    1.177.***.***

    루리웹-1421964036
    아주 전세계 게이머들이 다 븅삼들이라 부드러움은 하나도 변동이 없는데 숫자만 오르면 다 속는다. 그죠? ㅎㅎ | 23.02.02 15:35 | | |

    121.165.***.***

    누리웹 맞지요?
    그러면 본질적으로 프레임 더블러와 차이가 없다는 말입니다. | 23.02.02 15:35 | | |

    112.175.***.***

    루리웹-1421964036
    프레임 복제로 뻥프레임은 맞다 지더라도, 모니터와 주사율 불일치시에 밀림 방지로 프레임 스킵 될 일은 줄일 수 있지 않을까요? | 23.02.02 15:35 | | |

    121.165.***.***

    Arken
    LFC가 딱 그런기능이죠 | 23.02.02 15:36 | | |

    39.7.***.***

    루리웹-1421964036
    그러니까 다른사람들은 다 눈알이 개눈깔이라 같은장면이 2 3장으로 늘어나서 숫자만 늘었는데 그걸 구분 못해서 더 부드럽다고 생각한다는거네요. 아 넵 완벽한 기술해석에 감사드립니다. | 23.02.02 15:36 | | |

    1.177.***.***

    루리웹-1421964036
    더블러 또 출동했네. 부릉이가 늘 쓰는 그 단어 ㅋ | 23.02.02 15:38 | | |

    121.165.***.***

    누리웹 맞지요?
    반박을 못하니 또 마녀사냥으로 돌아가네요 | 23.02.02 15:38 | | |

    121.165.***.***

    루시오르
    반박이 안되면 자꾸 급발진을 하는군요 | 23.02.02 15:39 | | |

    1.177.***.***

    루리웹-1421964036
    반박이고 자시고 님이 말하는 거 처럼 프레임더블러라고 칩시다. 뭐가 문제가 됩니까? | 23.02.02 15:39 | | |

    1.177.***.***

    루리웹-1421964036
    도대체 뭐가 문젠데요? 뭐가? 그래서 안 부드러워요? | 23.02.02 15:39 | | |

    121.165.***.***

    누리웹 맞지요?
    네이티브와 DLSS3.0 프레임 생성을 비교해서 120프레임이 동일하게 나온다고 할때 네이티브 120프레임 만큼의 부드러움이 전혀 없다구요. 그렇다면 찍히는 수치가 뻥이냐 아니냐 그걸 따지고 있잖아요 | 23.02.02 15:41 | | |

    1.177.***.***

    루리웹-1421964036
    그러니까 비슷하게 부드럽다고요 다들 그 부드러운 부분을 말하고 있는데 왜 님만 아까부터 딴 소리세요? | 23.02.02 15:42 | | |

    121.165.***.***

    누리웹 맞지요?
    다른 사람들은 on과 off만의 비교를 이야기 하고 있지 네이티브와의 비교를 아무도 말 안하고 있는데요 | 23.02.02 15:43 | | |

    223.39.***.***

    야자와 니코니코
    DLSS도 해서 차이없거나 더 좋은것도 아닌것도 있어요. 한다고 무조건 좋아지진 않습니다. 차이없거나 좋을 확률이 높은거죠. | 23.02.02 15:44 | | |

    1.177.***.***

    루리웹-1421964036
    아니 그러니까 썼을 때 부드러워요? 안 부드러워요? | 23.02.02 15:45 | | |

    59.11.***.***

    루리웹-5651070541
    실제로 해보니 그 차이가 큰 체감이 안되는데 프레임 잡으려 키는 거죠 | 23.02.02 15:46 | | |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게시판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3.21
    2273359 기타 PC 게임 정보 로메오카이 88 02:59
    2273358 하스스톤 PC 게임 정보 아타호-_- 138 02:47
    2273357 하스스톤 PC 게임 정보 아타호-_- 1 341 02:03
    2273356 정보 PC 게임 정보 nokcha 5 689 01:27
    2273355 카드/보드 PC 게임 정보 롭스 214 01:19
    2273354 하스스톤 PC 게임 정보 아타호-_- 1 797 01:06
    2273353 ETC PC 정보 오버테크 1 396 01:04
    2273352 카드/보드 PC 게임 정보 롭스 321 01:02
    2273351 정보 PC 게임 정보 [GAMES] 1 775 00:45
    2273350 정보 PC 게임 정보 [GAMES] 3 1369 00:12
    2273349 정보 PC 게임 정보 루리대장 7 4974 00:05
    2273347 정보 PC 게임 정보 4112 646 2023.03.28
    2273346 하스스톤 PC 게임 정보 아타호-_- 2 1275 2023.03.28
    2273345 정보 PC 게임 정보 따구리 3 945 2023.03.28
    2273344 인디게임 PC 게임 정보 ComShepard 7 2190 2023.03.28
    2273343 인디게임 PC 게임 정보 ComShepard 1 1618 2023.03.28
    2273342 정보 PC 게임 정보 롭스 1 309 2023.03.28
    2273341 정보 PC 게임 정보 롭스 1 229 2023.03.28
    2273340 정보 PC 게임 정보 총력전 7 2608 2023.03.28
    2273339 정보 PC 게임 정보 ComShepard 1 299 2023.03.28
    2273338 인디게임 PC 게임 정보 ComShepard 5 1696 2023.03.28
    2273337 인디게임 PC 게임 정보 ComShepard 3 878 2023.03.28
    2273336 S/W PC 정보 TopSpoiler 4 2034 2023.03.28
    2273335 인디게임 PC 게임 정보 ComShepard 8 1921 2023.03.28
    2273334 정보 PC 게임 정보 ComShepard 1 589 2023.03.28
    2273333 인디게임 PC 게임 정보 ComShepard 3 782 2023.03.28
    2273332 인디게임 PC 게임 정보 ComShepard 2 408 2023.03.28
    2273331 인디게임 PC 게임 정보 ComShepard 4 1336 2023.03.28

    글쓰기 254701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