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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50301)
210.104.***.***
ㄹㅇ 해보니까 시간만 더 줬으면 달랐을거 같다는 생각이 듬. 근데 그 시간이 좀 많이 필요했을거 같음. 못해도 1년 정도. 맵 자체는 진짜 황홀할 정도로 끝내주게 잘 만들었던데 ㅠ
(286277)
121.138.***.***
입이나 씨부리지 말던지. 솔찍하게 시간이 2~3년은 더 필요합니다. 하면 욕은 했을지언정 이렇게 배신감을 느끼지는 않았겠지... 버그 게임이라고 욕먹지도 않고.
(5713743)
106.101.***.***
이미 저질러놓고 저런말을 하면 누가 들어줄까요? 비겁한 변명이네...
(5681185)
218.153.***.***
뭔 방망이 깎는 CDPR도 아니고 ㅋㅋㅋㅋㅋ 그럼 몇년 더 기다리다 내시던지. 지들 마케팅에 발목잡혀서 낼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어 놓은 것도 남탓할 건가? 그냥 못넣어놓고 헛소리하는 거 밖에 더 되나...
(2976419)
118.235.***.***
광고를 그렇게 하지 말던가 선형에 팩션 없고 인공지능 뿅뿅이고 광고서 맞는건 성기 달 수 있는 것 뿐인데 그것도 커마 이후론 뭐 볼 수도 없고 게임이 이미 하자가 있는데 거기에 버그까지 존나 많고 답이 없었다
(5550301)
210.104.***.***
ㄹㅇ 해보니까 시간만 더 줬으면 달랐을거 같다는 생각이 듬. 근데 그 시간이 좀 많이 필요했을거 같음. 못해도 1년 정도. 맵 자체는 진짜 황홀할 정도로 끝내주게 잘 만들었던데 ㅠ
(5427294)
118.235.***.***
1년? 3년은 필요했다고 봅니다 딱봐도 줄기만 만들어놓고 가지도 이파리도 없는 부분들이 너무 대놓고 보임 | 23.01.25 11:54 | | |
(49294)
121.162.***.***
지들끼지 버그 패치해 봐야... 거기서 거기죠... 유료사용자들의 엄청난 분량의 버그리포트를 줬으니 퀄리티있는 패치가 나올수있었던 거죠... | 23.01.25 13:32 | | |
(2179606)
121.161.***.***
개인적으로 시간을 더 줫어도 지금보다 더 나은 평가 받기는 무리엿을거 같음.. 본인들도 시인햇지만 게임코드가 어디가 어떻게 꼬인건지도 제대로 파악하기 힘들정도로 꼬엿다고 햇엇음. 그래서 추가 컨텐츠 부분도 대부분이 의상 및 무기같은 아이템과 버그 위주로 해줫엇죠. 꼬이고 꼬인 코드때문에 함부로 건드리기 힘드니 임시방편인 업데이트만 계속 해줫던... 거기에 레드엔진의 문제도 있엇어서 결국 출시 초기처럼은 아니더라도 속빈 강정의 느낌은 그대로 엿을거라고 생각합니다. | 23.01.25 13:34 | | |
(5639986)
222.117.***.***
요즘 40시간정도 했는데 진짜 너무 아쉬움 메인퀘스트에 들어갈만한 스토리들이 서브로 빠져있는것도 아쉽고 수많은 상점들이 열리지도 않으면서 상호작용이 되는것도 아쉽고 ㅋㅋㅋ 근데 1년 정도는 에바고, 딱 지금 2023년 1월에 출시했으면 갓겜이었을듯요 | 23.01.25 14:24 | | |
(5550301)
210.104.***.***
ㄹㅇ 3년이면 정상적으로 나왔을듯 | 23.01.25 15:59 | | |
(1739228)
121.190.***.***
(5291009)
118.235.***.***
피의남작 얼마전에 깼는데 내가 다른 선택을 했으면 결과가 어떨까하는 여운이 많이 남았음 | 23.01.25 11:20 | | |
(286277)
121.138.***.***
입이나 씨부리지 말던지. 솔찍하게 시간이 2~3년은 더 필요합니다. 하면 욕은 했을지언정 이렇게 배신감을 느끼지는 않았겠지... 버그 게임이라고 욕먹지도 않고.
(3474628)
211.105.***.***
문제는 투자금들이 다빠질위험이였서가지고 ㅋ; | 23.01.25 11:39 | | |
(5623818)
115.40.***.***
개발진들은 시간 요구 했는데 경영진쪽이 밀어 붙인 거... 그 결과 기존에 있던 기능들 다 삭제되고 폐기 됨. 많이 잘라내고 부랴부랴 나온게 현재 버전 | 23.01.25 18:14 | | |
(5039265)
220.121.***.***
개발팀에선 씨부리지 말라고 했을수 있음... 하지만 마케팅과 지도부에선 돈 벌려고 계속 씨부렸을 가능성이 높음... | 23.01.25 19:57 | | |
(992975)
218.155.***.***
(5713743)
106.101.***.***
이미 저질러놓고 저런말을 하면 누가 들어줄까요? 비겁한 변명이네...
(1471000)
223.62.***.***
변명은 아니죠 더 좋게 만들 수도 있었는데 그렇게 못했다고 자책하는 거니까 | 23.01.25 14:37 | | |
(5713743)
106.101.***.***
그게 변명입니다. 할수 있는데 일부러 안한것에 대한 변명이요. | 23.01.25 15:00 | | |
(5713743)
106.101.***.***
말을 잘못했네요. 할수 있다고 단언해놓고 결국 거짓말하면서까지 안하고 결국 끝까지 안한것에 대한 변명이라고 해야겠죠 | 23.01.25 15:14 | | |
(5611770)
39.7.***.***
(5224051)
106.101.***.***
(5681185)
218.153.***.***
뭔 방망이 깎는 CDPR도 아니고 ㅋㅋㅋㅋㅋ 그럼 몇년 더 기다리다 내시던지. 지들 마케팅에 발목잡혀서 낼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어 놓은 것도 남탓할 건가? 그냥 못넣어놓고 헛소리하는 거 밖에 더 되나...
(7981)
1.233.***.***
우유뱀
투자자들도..여기서 지들에 포함 되는거죠..ㅋㅋ | 23.01.25 14:27 | | |
(5717631)
182.210.***.***
(2976419)
118.235.***.***
광고를 그렇게 하지 말던가 선형에 팩션 없고 인공지능 뿅뿅이고 광고서 맞는건 성기 달 수 있는 것 뿐인데 그것도 커마 이후론 뭐 볼 수도 없고 게임이 이미 하자가 있는데 거기에 버그까지 존나 많고 답이 없었다
(2976419)
118.235.***.***
오픈월드를 기대한 사람에겐 비추 그냥 광고내용 하나도 기대 안하고 선형적인 게임 기대하면 추천 | 23.01.25 11:37 | | |
(153105)
220.120.***.***
(3367594)
118.131.***.***
일단 사펑2가 나올 예정이니 어느정도 리소스 재활용은 하지 않을까요 엔진 바꿔버려서 얼마나 활용할지는 모르겠지만 | 23.01.25 11:45 | | |
(32118)
220.90.***.***
(5681185)
218.153.***.***
요즘 느끼는 건데 얘들은 게임 평가 조진 거에 일말의 반성도 없는 거 같아요. 몇달전에 엣지런너 떴을 때도 갑자기 뭐 게임이 더 좋은 평가 받을줄 알았다는둥 밥맛없는 인터뷰 바로 올라오는 거 보고 학을 땠는데 아직도 구질구질하게 구는 거 보니 앞으로도 관심 끊는게 좋을듯. | 23.01.25 14: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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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던 세계관 씀 | 23.01.25 16: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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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168.***.***
사펑도 TRPG가 원작... | 23.01.25 22: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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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6.102.***.***
위처는 재미보다 너무 길어서 그럼. 중후반 가면 지쳐... 쟤들도 사펑 메인퀘 짧은 거 그 핑계를 댐. | 23.01.25 18:15 | | |
(1338550)
49.161.***.***
버그 제외하고 보면 모든 면에서 위쳐보다 발전하긴 함. | 23.01.25 19: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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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2069)
121.135.***.***
(126105)
223.62.***.***
(124614)
121.135.***.***
칼리스토는 버그문제도 심했지만 전투의 언벨런스가 평가에 큰 영향을 줫을텐데요... 데드스페이스 같은 원거리 전투에 근거리를 섞은걸 기대했는데 단조로운 근거리 전투가 메인이라 혹평이 쏟아졌는데... | 23.01.25 16:13 | | |
(126105)
223.62.***.***
전투까지 갈것도 없이 플레이 수분만에 삼각한 끊김과 말더듬으로 추락했죠. 저도 예구했는데 안타까웠습니다. | 23.01.25 16:30 | | |
(124614)
121.135.***.***
데슾 시리즈를 1~3통합해서 50번정도 클리어할 정도로 팬이라 뜨자마자 예구했는데 뭐 할말이 없내요... | 23.01.25 16:32 | | |
(126105)
223.62.***.***
너무 실망이 커서 2회차 할 마음이 전혀 안생깁니다. 데슾 데아2도 징조가 좀 보여서 보고 살꺼고 예구해 놓은건 바하4뿐 ㅠ | 23.01.25 16:36 | | |
(3293296)
211.234.***.***
(4947104)
219.255.***.***
(5623818)
115.40.***.***
거대 회사의 개발진 = 경영진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듯... 인디 개발사는 그게 맞는데 cdpr은 그게 아니고 경영진과의 마찰로 주요 개발진들이 퇴사하는 사태까지 있었는데도 경영진이 밀어붙여서 나온게 지금 사펑... 크런치도 아니고 1년은 더 기간이 있어야 했는데 그냥 다 잘라내라고 한거... 발매 전 개발 중인 초기 버전을 감상 해본 일부 기자들은 해킹 방식부터가 달랐다고 함. | 23.01.25 18:17 | | |
(3332143)
223.62.***.***
개발기간을 첫공개부터만쳐도 8년 위쳐3 발매이후 기존 사펑 제작진에 위쳐 제작진까지 다 박아서 위쳐3 만들때보다 많이 박은지가 5년인데 재촉을 안하면 ㅁㅊㄴ들이죠 무슨 땅파서장사하는것도 아니고 아마 경영진들은 처음부터 2020년 출시를 목표로 기간 넉넉하게 잡은거같은데 거의 10년가까이 개발하고 지금 출시날짜도 이미 반년넘게 연기한건데 여기서 더 연기안했다고 경영진 탓하긴 좀 | 23.01.25 19:36 | | |
(5623818)
115.40.***.***
8년 전 공개는 게임 만들 계획 공표한 수준이고 게임 설정 정리하는 수준임. 소수 인원이 설정 및 초기 개발하고 있다가 2016년에 엔진개량 마치고 2017년에 위쳐 개발진 합류임. 그전까지 제대로 개발이 진행 안됐음. 처음 도전하는 오픈월드 대작을 만들려면 시간이 더 필요했다는 것임.개발 기간이 4년 남짓인데 사펑 규모에 이게 무슨 넉넉한 기간임. 엔진 문제로 개발도 난항이었고 qa도 더 거쳐야 했는데 어디가 넉넉하다는 것임? | 23.01.26 04:45 | | |
(5623818)
115.40.***.***
글고 메인 디렉터부터가 위쳐 3 디렉터임. 위쳐 3 확장팩 끝날 때까지 제대로된 개발 자체가 안됐다는거 | 23.01.26 04:46 | | |
(5623818)
115.40.***.***
2017년에 본격적 개발이 됨에 따라 중간에 엔진 개량도 이뤄져야 해서 시간은 더 필요했는데 그러면 언리얼 엔진을 쓰던가 회사가 자사 엔진 고수를 하는데 사펑식 오픈월드에 안 맞아 개발 난항. 결국 사펑 차기작은 언리얼로 제작임. 경영진이면 이런 개발 상황 무시하면 끝임? | 23.01.26 04:48 | | |
(5623818)
115.40.***.***
경영진이면 미완성 게임 내보내서 회사 주가랑 이미지 실추 되는거 예상을 못한다는 것임? 1년 추가 개발비보다 더 심한 손해가 생겼는데? | 23.01.26 04:55 | | |
(5713743)
106.101.***.***
ㅇㅇ 그런거 생각할만큼 머리가 비상한 사람들이 아닌걸로 생각되요. 지금까지의 상황을 보면은 | 23.01.26 06:39 | | |
(3332143)
180.68.***.***
개발기간 충분히주고 연기도 반년을 넘게했는데 그래도 미완성으로 출시된 게임이 고작 1년 2년으로 이 이상 완성이 될수있었을까요? 반년 연기했을때 이제와서라도 최적화랑 버그잡기만 집중했어도 저런일이 없었는데? 그냥 이 이상 뭘해도 답도없었으니 출시했겠죠 그럼 그런걸 하나도 모르고 경영진들이 그냥 발매시켰을까요 | 23.01.26 14:47 | | |
(3332143)
180.68.***.***
그리고 사펑 메인디렉터 위쳐3 디렉터 아닙니다 엄연히 따로 개발진행중인 프로젝트였고 17년에 개발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단건 완전히 뇌피셜. cdpr측에서 말한것만봐도 최소한으로쳐도 위쳐3 나온뒤에 위쳐3 개발자 대다수는 사펑 만들러갔고 일부만 남아서 dlc작업했겠죠 그러곤 사펑 한참 만들때 위쳐3 만들었을때보다 2배가량이 됐다고 한걸보면 아무리 저 뒤 추가고용했다해도 원래 사펑 만들던사람들이 프로젝트 시작도 안할만큼 적었던것도 절대 아니었고 | 23.01.26 14:56 | | |
(5603026)
22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