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witter.com/RiotPhroxzon/status/1541992764040028160
*밑줄: 12.12b
일반: 12.13
챔피언 상향
레넥톤
● [신규] 궁극기 피해량: 10% 추가 공격력 계수 추가
엘리스
● 기본 체력: 625 >>> 650
● 성장 체력: 107 >>> 109
● 방어력: 27 >>> 30
● 인간 형상 Q 기본 피해량: 40/70/100/130/160 >>> 40/75/110/145/180
이블린
● 기본 지속 효과 초당 체력 회복 (총 체력 회복량은 변경 없음): 15~75(레벨에따라) >>> 15~150(레벨에따라)
● W 마법 저항력 감소: 25~35% >>> 35~45%
● 궁극기: 이제 (궁극기 사용 시) 기본 지속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25초가됩니다. (원문: R: Now sets passive on a 1.25s cooldown.)
피들스틱
● Q 공포 지속 시간: 1/1.25/1.5/1.75/2초 >>> 1.25/1.5/1.75/2/2.25초
● 궁극기 총 피해량: 625/1125/1625 (+225% 주문력) >>> 750/1250/1750 (+250% 주문력)
클레드
● Q 추가 공격력 계수: 60% (두번째 Q 120%) >>> 65% (두번째 Q 130%)
● W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 11/9.5/8/6.5/5
카서스
● 방어력: 18 >>> 21
● 성장 체력: 101 >>> 110
탈리야
● Q 피해량: 40/60/80/100/120 >>> 45/65/85/105/125
● Q 마나 소모량: 60/65/70/75/80 >>> 55/60/65/70/75
● Q 추가 몬스터 피해량: 30 >>> 25
● [신규] 바위(다져진 땅에서 Q)가 이제 몬스터를 기절시킵니다.
● 탈리야가 와드 또는 함정에 피해를 줬을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갈리오
● Q 틱당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2%(+주문력 100당 0.66%) >>> 2.5%(+주문력 100당 1%)
벡스
● Q 재사용 대기시간: 9~5초 >>> 8~4초
● Q 주문력 계수: 60% >>> 70%
마스터 이
● 평타 사거리: 125 >>> 175
● [신규] 이제 일격 필살(Q)이 종료될 때 대상 주변에 등장할 곳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Q 사용 중 대상에게 화살표가 생김
● W 재사용 대기시간: 28초 >>> 9초
● W 마나 소모량: 50 >>> 40(+초당 최대 마나의 6%)
● [신규] 명상(W)의 첫 0.5초 동안 피해 감소가 90%가 됩니다.
● W가 끝난 후 피해 감소 효과가 0.5초 동안 항상 유지됩니다.
정글 올라프
● 기본 지속 효과 최대 추가 공격 속도: 40~100%(레벨에따라) >>> 60~100%(레벨에따라)
● 5초당 체력 재생: 8.5(+레벨당 0.9) >>> 6.5(+레벨당 0.6)
● Q 마나 소모량: 40~60 >>> 50~70
샤코
● 기본 지속 효과 공격력 계수: 15% >>> 25%
● Q 공격력 계수: 40% >>> 50%
● W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 15초
● W 지속 시간 주문력 계수: 5% >>> 10%
카타리나
● 단검 주문력 계수: 55/66/77/88% >>> 65/75/85/95%
● Q 피해량: 75/105/135/165/195(+30% 주문력) >>> 80/110/140/170/200(+35% 주문력)
● 궁극기 단검당 공격력 계수: 16%(+추가 공격 속도 70%당 16%) >>> 18%(+추가 공격 속도 60%당 18%)
● 궁극기 적중 시 피해 계수: 28/33/38% >>> 30/35/40%
케이틀린
●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 총 공격력의 50~100% >>> 총 공격력의 60~110%
● W 추가 헤드샷 피해량: 60~240(+40~100% 추가 공격력) >>> 40~220(+40~80% 추가 공격력) *추가 공격력 계수 1200%은 오타
레오나
●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 25+레벨당 7 >>> 32+레벨당 8
챔피언 하향
코르키
● E 공격력 계수: 10% >>> 15%
● 궁극기 피해량: 90~160(+15~75% 공격력)(+20% 주문력) >>> 80~150(+15~75% 공격력)(+12% 주문력)
볼리베어
● Q 이동 속도: 10/14/18/22/26% >>> 8/12/16/20/24%
● Q 기본 피해량: 20/40/60/80/100 >>> 10/30/50/70/90
● W 피해량 추가 체력 계수: 6% >>> 5%
● W 기본 피해량: 10/35/60/85/110 >>> 5/30/55/80/105
● E 최대 체력 % 피해량: 11/12/13/14/15% >>> 9/10/11/12/13%
● E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피해 최대치: 750 >>> 650
벨베스
● 성장 공격력: 2 >>> 2.7
● 성장 체력: 105 >>> 99
● E 재사용 대기시간: 22~14초 >>> 22~16초
● E 생명력 흡수: 20~26% >>> 전구간 공통 20%
● 궁극기 추가 체력을 획득하는 추가 공격력계수: 165% >>> 120%
세나
● 기본 체력: 560 >>> 530
● Q 기본 피해량: 40~160 >>> 30~170
● W 속박 지속 시간: 1.2.5~2.25초 >>> 1~2초
탐 켄치
● 기본 지속 효과 추가 마법 피해 추가 체력 계수: 4% >>> 3%
● 성장 체력: 109 >>> 103
제리
● 궁극기 추가 이동 속도: 1% >>> 0.5%
오공
● E 몬스터에게 가하는 피해: 160% >>> 120%
●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120~90초 >>> 130~90초
세라핀
● 기본 지속 효과 음표 피해 주문력 계수: 6~9% >>> 7%
● E 군중 제어(CC) 지속 시간: 1.5초 >>> 1.25초
유미
● 기본 지속 효과 추가 공격 사거리: 50 >>> 0
*역주: 유미는 평타의 종류가 일반 평타, 챔피언 상대로 보호막을 생성하는 광선 평타 두 종류가 있는데 광선 평타에대한 변경점입니다.
체계 상향
물리 관통력 신화급 아이템
● 드락사르의 황혼검/자객의 발톱/월식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전설급 아이템당 이동 속도 +5
● 월식 발동 시 원거리 챔피언 추가 물리 피해: 대상 최대 체력의 6% >>> 대상 최대 체력의 3%
체계 조정
신성한 파괴자
● 주문 검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12% >>> 최대 체력의 6% (+125% 기본 공격력)
● 주문 검 체력 회복: 대상 최대 체력의 6%(근거리)/3%(원거리) >>> (방어력 등에 의해) 감소 전 피해량의 65%
챔피언 조정
그웬
아래 변경 목록 참고
시비르
아래 변경 목록 참고
그웬
기본 능력치
● 5초당 성장 체력 재생 :: 0.55 >>> 0.9
싹둑싹둑! (Q)
● 가위질 당 피해량 :: 9/12/15/16/21 (+5% 주문력) >>> 10/14/18/22/26 (+5% 주문력)
● 마지막 가위질 피해량 :: 45/60/75/90/105 (+25% 주문력) >>> 60/80/100/120/140 (+35% 주문력)
● 중앙에 있는 적 가위질 피해량 :: 100% 고정 피해 >>> 75% 고정 피해
● 미니언에게 75%의 피해를 입힙니다.
● 체력이 20%이하인 미니언에게는 감소한 피해 되신 10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신성한 안개 (W)
●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 :: 12/14/16/18/20 (+5% 주문력) >>> 17/19/21/23/25 (+7% 주문력)
● 지속 시간 :: 5초 >>> 4초
돌격가위 (E)
● 추가 마법 피해 :: 10 (+15% 주문력) >>> 15 (+20% 주문력)
● 추가 사거리 :: 50 >>> 75
● 재사용 대기시간 :: 13/12/11/10/9초 >>> 13/12.5/12/11.5/11
● 돌려받는 재사용 대기시간 :: 50% >>> 25/35/45/55/65%
바느질 (R)
● 바늘당 피해량 :: 30/55/80 (+8% 주문력) >>> 35/65/95 (+10% 주문력)
● [조정]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스킬 재사용 >>> 1초 후 스킬 재사용
시비르
기본 능력치 // 시즌 5 이후로 거의 건드리지 않았던 기본 능력치를 시비르의 상태와 더 일치하게 조정했습니다.
● 마나: 325 >> 300
● 성장 마나: 50 >> 40
● 초당 마나 재생: 1.6 >> 1.2
● 성장 초당 마나 재생: 0.18 >> 0.16
● 공격력: 63 >> 58
● 레벨당 공격력: 3 >> 3.3
● 기본 체력: 632 >> 600
● 레벨당 공격 속도: 1.6% >> 2%
기본 지속 효과: 재빠른 발놀림 // 이동 속도를 더 낫게 만들어(sharper) 공격 속도와 상호 작용 할 수 있게 했습니다.
● 고정 2초 >> 1.5초에 걸쳐서 점차 원래 이동 속도로 돌아옵니다.
● 고정 이동 속도 획득: 45~60 >> 55~70
Q 부메랑 검 // 던질때 Q의 신뢰성을 더 주고, 돌아올때 Q의 신뢰성을 약간 낮췄습니다. 피해량은 게임 시간에 걸쳐 일정하게 증가합니다.
● 기본 피해량: 35~95 >> 28~85
● 총 공격력 계수: 70~130% >> 80~100%
● 재사용 대기시간: 7초 >> 12~8초
● 시전 시간: 0.25초 >> 0.25~0초 (공격 속도에 비례)
● 신규: 치명타 확률에 따라 피해가 증가하여 최대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마나 소모량: 70~110 >> 55~75
● 투사체 속도: 1350 >> 던질때 1450, 돌아올때 1200
W 튕기는 부메랑 // 튕기기가 더 신뢰할만해지지만 더이상 "무한"히 튕기지 않습니다. W가 이제 공격 속도를 획득하고 공격 속도와 상호작용합니다.
● 버프 지속 시간: 3번의 공격 >> 4초
● 신규: 추가 공격 속도: 20~40%
● 최대 튕기는 횟수: "무한" >> 부메랑당 8회
● 신규: 이제 이미 적중한 대상에게 다시 돌아와 튕길 수 있습니다. 그 전에 먼저 새로운 대상을 찾습니다.
● 총 공격력 계수: 30~90% >> 30~50%
● 신규: 이제 미니언에게 80%의 피해를 입힙니다.
● 튕김 범위: 450 >> 500
● 마나 소모량: 75 >> 60
● 튕기는 투사체 속도: 700 >> 1000
E 주문 방어막 // 스킬에 있는 마나 획득을 삭제했습니다. 시비르가 환영할만한 다른 효과를 제공했습니다.
● 삭제: 마나 회복
● 신규: 총 공격력의 60~80% + 주문력의 50%만큼 시비르의 체력 회복
● 재빠른 발놀림 (기본 지속 효과) 발동
● 재사용 대기시간: 22~10초 >> 22~14초
R 사냥 개시 // 팀원에 대한 효과는 줄이고 시비르 개인의 위력을 늘렸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120~80초 >> 100~70초
● 삭제: (W 튕기는 부메랑 활성화 시) 공격 속도 증가
● 삭제: 처음 몇 초간 폭발적인 이동 속도 증가
● 변경 없음: 시비르+아군의 이동 속도 증가 - 20~30%
● 지속 시간: 8초 >> 8~12초
● 신규: 최근 피해를 입힌 적 처치 관여 시 지속 시간 초기화(카타리나나 렝가처럼 3초내에 처치 관여 시 초기화 같은 매커니즘 사용 - 출처)
● 신규: 궁극기가 활성화되는 동안 기본 공격 시 시비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만큼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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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마이 파격적인 상향인데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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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웬은 지금 밸런스가 딱인것 같은데 저렇게까지 버프를 준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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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마이 파격적인 상향인데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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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정돈아닌데.. 님이 늙어서그런거아닌가요 ㅋ | 22.06.29 16: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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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추 부자시네. | 22.06.29 16: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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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웬은 지금 밸런스가 딱인것 같은데 저렇게까지 버프를 준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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