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 9.2 영원의 끝 패치 신규 공격대의 우두머리 중 하나인 공포의 군주들 전투에는 공격대 속에 숨어있는 나스레짐을 찾는, 유명 게임 어몽 어스를 패러디한 듯한 공략법이 등장합니다!
어몽 어스 (Among Us)는 2020년에 특히 유명세를 탄 마피아 형식의 게임으로, 크루원일 경우 지도에 위치한 임무를 수행하고 임포스터 (배신자)의 경우 다른 크루원들을 처치해야 하는데요. 9.2 패치의 신규 공격대,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내 아홉 번째 우두머리인 공포의 군주들 전투에는 이를 의식한 것으로 보이는 (업적 #15315) (우리들 사이)라는 업적이 등장합니다.
※ 어몽 어스 언급
마피아 게임 유의 게임은 많지만 2020년 여름 이후 어몽 어스는 엄청나게 유명해졌습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 무리 사이에 숨은 임포스터를 찾으면서 간단한 임무를 수행하는 게임입니다. 임포스터는 정체를 숨기고 의심을 피하면서 탑승자들을 차례차례 죽여야 하죠.
※ 업적 언급
공포의 군주들은 9.2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의 9번째 네임드입니다. 이 네임드의 업적은 Amidst Ourselves로 어몽 어스에서 따온 게 명백하죠.
- Amidst Ourselves -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일반 이상 난이도에서 공포의 침투 동안 단순한 임무 하나를 찾아 완료한 후 공포의 군주 처치
어떤 임무를 해야 할까요? 이 업적을 따기 위해 임포스터들도 뭔가 해야 할까요?
※ 어몽 어스 네임드 매커니즘
업적을 하는 게 아니어도 플레이어들은 어몽 어스 같은 마피아 게임에서 영감을 받은 공포의 침투에 대처해야 합니다. 공격대원 중 2명이 임포스터가 되고, 나머지가 그들을 찾아 제거해야 하죠.
피해망상 - 공포의 군주가 필멸자의 정수에 침투한 동안 플레이어들은 서로를 믿지 못하고 아군에게 적대적인 상태가 됩니다. 다른 플레이어 근처에 서면 그들의 정수에 관한 단서가 드러납니다.
- 공포의 침투 - 기력이 100에 다다르면 킨테사는 두 공포의 군주를 30초 동안 플레이어들의 정수에 침투시킵니다. 이 사이 그들을 발견하지 못하고 변장을 무너뜨리지 못하면 정신 파괴와 함께 튀어 나옵니다.
플레이어들은 1초마다 x의 암흑 피해를 입습니다. 공포의 군주의 숙주를 쓰러뜨리면 그들의 위장도 끝납니다.
명료한 순간 - 플레이어는 명료한 순간을 경험해 말가니스와 킨테사가 숨어 있는 정수를 드러낼 수 있습니다. 공포의 군주들은 헷갈리게 만들기 위해 자신의 숙주에게 거짓 정보를 주입시킬 것입니다.
정신 파괴 - 말가니스와 킨테사가 속임수로부터 뜯어져 나와 모든 플레이어를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추가로 플레이어들에게 죽을 때까지 1초마다 8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암흑 숙련 - 공포의 침투를 시전할 때마다 암흑 숙련 중첩을 하나 얻어, 암흑 피해량이 10%만큼 증가하고 수면 구름의 크기가 증가합니다.
공포의 침투 능력은 모든 플레이어가 서로를 적대하게 되고 그 동안 공격대원 중 두 명에게 공포의 군주가 숨어 임포스터로 변신시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임포스터 둘을 찾아 페이즈를 끝내기까지 30초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임포스터를 찾을 수 있도록 플레이어들은 주기적으로 임포스터의 정수에 대해 정보를 얻게 되고, 플레이어 주위에 서서 서로 정보를 크로스체크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임포스터는 공포의 군주에게 정보가 오염되어 잘못된 정보를 자기도 모르게 보내게 됩니다.
정확히 이게 어떤 메커닉으로 작용할지는 PTR이나 본섭에 나와야 알 수 있겠죠. 친구를 믿으실 건가요? 어쨌든 공포의 군주가 누구 안에 숨었는지 알아내려면 공격대원과 소통해야만 할 것입니다.
※ 공포의 군주들 전체 던전 도감
■개요
- 말가니스와 킨테사는 부패와 암흑 마법의 조합으로 플레이어들을 공격합니다.
- 말가니스의 기력이 100이 되면 두 공포의 군주에게 신호해 무리 형체로 흩어진 후, 모든 플레이어에게 부패의 무리와 암흑의 무리로 높은 피해를 줍니다.
- 킨테사의 기력이 100이 되면 두 공포의 군주에게 신호해 소멸한 후 공격대에 침투하고, 공포의 침투로 플레이어들의 정신을 기만합니다.
- 사망시 각 공포의 군주는 다른 하나마저 파괴될 때까지 광란의 무리로 변합니다.
■ 방어 전담
- 공포의 침투가 시작되었을 때 두 공포의 군주의 가면을 빠르게 벗겨내지 못한다면 모든 플레이어를 정신 파괴로 파멸시킬 것입니다.
- 이미 노출된 핏줄의 영향을 받는 상태로 흡혈 발톱에 적중당하면 말가니스가 많은 생명력을 회복하게 됩니다.
- 킨테사가 만들어낸 수면 구름은 매우 방해가 되며 긴 시간 동안 남아 있습니다.
- ■ 공격 전담
- 공포의 침투가 시작되었을 때 두 공포의 군주의 가면을 빠르게 벗겨내지 못한다면 모든 플레이어를 정신 파괴로 파멸시킬 것입니다.
- 부패의 무리와 암흑의 무리가 활성화된 동안 두 공포의 군주는 높은 피해를 입히며 광역 공격 효과로 받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 벌레 떼 구름은 다른 플레이어에게로 전이되거나 폭발하는 두려움으로 제거되기 전까지 점차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치유 전담
- 공포의 침투가 시작되었을 때 두 공포의 군주의 가면을 빠르게 벗겨내지 못한다면 모든 플레이어를 정신 파괴로 파멸시킬 것입니다.
- 부패의 무리와 암흑의 무리가 활성화된 동안 두 공포의 군주는 플레이어들에게 지속적으로 매우 높은 피해를 입힙니다.
- 벌레 떼 구름은 다른 플레이어에게로 전이되거나 폭발하는 두려움으로 제거되기 전까지 점차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말가니스
- 어둠으로 - 기력이 100에 다다르면 말가니스는 두 공포의 군주의 물리적 형체를 20초 동안 혼돈의 무리로 분열시킵니다.
- 부패의 무리 - 말가니스가 20초 동안 벌레 무리로 흩어져 모든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15의 역병 피해를 입힙니다. 이 때 말가니스는 광역 효과 기술로 받는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 어둠의 무리 - 킨테사가 20초 동안 어둠의 무리로 흩어져 모든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15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때 킨테사는 광역 효과 기술로 받는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 부패 숙련 - 어둠으로를 시전할 때마다 부패 숙련 중첩을 하나 얻어, 역병 피해량이 10%만큼 증가하고 벌레 떼 구름의 독성이 증가합니다.
- 벌레 떼 오라 - 어둠으로를 시전한 후 50초 동안 말가니스의 벌레 떼 구름 시전이 곤충을 추가로 내보냅니다. 추가로 벌레 떼의 위력이 3배 빠르게 증가합니다.
- 벌레 떼 구름 - 벌레들의 구름이 대상을 뒤덮어 1초마다 4의 역병 피해를 입히고 시간에 따라 위력이 증가합니다.
- 대상이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5미터 내에 접근하면 벌레들이 그 플레이어에게로 옮겨가며 위력이 초기화됩니다.
- 얼얼한 상처 - 벌레 떼 구름이 제거될 때 따가운 흉터를 남겨, 30초 동안 벌레 떼 무리로 받는 피해를 100% 증가시킵니다.
- 어둠 구현 - 말가니스가 미성숙한 어둠을 생성합니다. 어둠은 플레이어를 공격하고 그들의 활력을 훔칩니다.
- 미성숙한 어둠 - 살아 움직이는 어둠이 하나로 합쳐지며 1의 생명력으로 시작합니다.
- 게걸스러운 굶주림 - 어둠이 모든 플레이어들로부터 생명력을 흡수해 15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최대 생명력의 10%만큼 회복합니다.
- 불완전한 형체 - 무형의 어둠은 죽지 않고 받는 피해량이 25%만큼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어둠이 생명력을 전부 회복해 움켜쥐는 어둠으로 변하면 사라집니다.
- 완전한 형체 - 최대 생명력에 다다르면 어둠의 공격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 응축하는 어둠 - 어둠은 생성된 후 x초 동안만 군중 제어 효과에 빠질 수 있습니다.
- 흡혈 발톱 - 말가니스가 발톱으로 후려갈겨 전방에 있는 적들에게 13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0초 동안 노출된 핏줄을 적용시킵니다.
- 이 기술이 이미 노출된 핏줄의 영향을 받는 대상에게 적중하면 말가니스는 최대 생명력의 10%만큼 회복합니다.
- 노출된 핏줄 - 발톱이 대상을 찢고 핏줄을 드러내 20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25%만큼 감소시킵니다.
- 광란의 무리 - 사망시 광란의 무리로 흩어져 1초마다 3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무리의 위력은 1초마다 증가합니다.
■ 킨테사
- 공포의 침투 - 기력이 100에 다다르면 킨테사는 두 공포의 군주를 30초 동안 플레이어들의 정수에 침투시킵니다. 이 사이 그들을 발견하지 못하고 변장을 무너뜨리지 못하면 정신 파괴와 함께 튀어 나옵니다.
- 피해망상 - 공포의 군주가 필멸자의 정수에 침투한 동안 플레이어들은 서로를 믿지 못하고 아군에게 적대적인 상태가 됩니다. 다른 플레이어 근처에 서면 그들의 정수에 관한 단서가 드러납니다.
- 플레이어들은 1초마다 x의 암흑 피해를 입습니다. 공포의 군주의 숙주를 쓰러뜨리면 그들의 위장도 끝납니다.
- 명료한 순간 - 플레이어는 명료한 순간을 경험해 말가니스와 킨테사가 숨어 있는 정수를 드러낼 수 있습니다. 공포의 군주들은 헷갈리게 만들기 위해 자신의 숙주에게 거짓 정보를 주입시킬 것입니다.
- 정신 파괴 - 말가니스와 킨테사가 속임수로부터 뜯어져 나와 모든 플레이어를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추가로 플레이어들에게 죽을 때까지 1초마다 8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암흑 숙련 - 공포의 침투를 시전할 때마다 암흑 숙련 중첩을 하나 얻어, 암흑 피해량이 10%만큼 증가하고 수면 구름의 크기가 증가합니다.
- 무시무시한 전율 - 킨테사가 8초 동안 플레이어 한 명 주위의 어둠을 뒤틉니다. 제거되면 폭발하는 두려움을 발동시킵니다.
- 폭발하는 두려움 - 대상 주위의 어둠이 폭발해 10미터 내의 플레이어들이 12초 동안 공포에 질려 달아나게 만듭니다.
- 벌레 떼 구름의 영향을 받는 플레이어에게 적중하면 그 대신 벌레들이 플레이어로부터 떨어져 나와 도망치게 만듭니다.
- 암흑의 오라 - 공포의 침투를 시전한 후 50초 동안 킨테사는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8미터 내에 있지 않은 플레이어들을 고립시켜 구조되기 전까지 공포에 질리게 만듭니다.
- 수면 구름 - 킨테사가 5분 동안 정신을 흐리는 떠도는 구름을 생성합니다. 구름에 닿은 플레이어는 불안한 꿈에 빠지게 됩니다.
- 불안한 꿈 - 불안한 생각들이 마음을 흐려 8초 동안 깊은 잠에 빠지게 만듭니다.
- 고통에 찬 일격 - 킨테사가 전방에 있는 대상들의 정신을 공격해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18초 동안 1초마다 11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광란의 무리 - 사망시 광란의 무리로 흩어져 1초마다 3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무리의 위력은 1초마다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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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카토크 처럼 20명 디코 다 켜야 되는 넴드가 될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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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게 필요하겠냐!! 와우 레이드는 과거부터 쭉 임포스터와의 싸움이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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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포스터가 있다면..... 마이크로 저 임포스터에요! 하면 되는거 아닌가..? 아니면 표시되는 애드온이 나오거나.. 큰 걸림돌은 아닐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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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카토크 처럼 20명 디코 다 켜야 되는 넴드가 될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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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포스터가 있다면..... 마이크로 저 임포스터에요! 하면 되는거 아닌가..? 아니면 표시되는 애드온이 나오거나.. 큰 걸림돌은 아닐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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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들키고 끝까지 버텼을때 주는 템이 레이드템보다 좋겠죠..? | 21.11.27 06: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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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그런 내용이 있어요? | 21.11.28 00: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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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게 필요하겠냐!! 와우 레이드는 과거부터 쭉 임포스터와의 싸움이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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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히 공감가는 내용입니다 | 21.11.25 20:5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