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Series X는 현재 콘솔 전용인 DirectStorage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활용하고 있지만 Microsoft는 작년에 이 기능을 PC에 도입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최근 개발자와의 프레젠테이션에서는 DirectStorage API의 요구 사항이 명시되지 않았지만 대부분의 최신 기기들이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명확히 했습니다.
Microsoft의 DirectStorage API를 통해 저장 장치 성능과 게임 로드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DirectStorage API는 한 워크로드에서 CPU 주기 수를 줄여 CPU를 보다 효율로 만들도록 설계되었으며 다른 워크로드에서도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대규모 입출력 요청을 병렬로 제출하여 NVMe 요청을 처리할 때 CPU 로드를 줄임으로써 가능합니다. 따라서 모든 입출력 요청을 수신하는 대신 입출력 요청 완료 알림을 수신할 때 응용 프로그램을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DirectStorage Developer 미리 보기가 PC에서 공개되며 Windows 10도 지원합니다.
DirectStorage API를 Windows로 전환할 때 발생하는 문제는 모든 기기들이 동일하게 구축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각 기기들은 서로 다른 기능을 가진 다른 구성요소를 사용합니다. 모든 콘솔이 동일하고 Microsoft가 부품을 직접 선택했기 때문에 XBOX 시리즈 X용 DirectStorage 개발은 더 간단했습니다. Windows의 DirectStorage의 경우 구성 요소 조합이 많기 때문에 설계와 시험에 훨씬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전체 하드웨어 요구 사항은 알 수 없지만 Microsoft의 최신 발표 자료를 본 개발자가 하드웨어 요구 사항에 대한 일부 예비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Reddit에 대한 개발자의 게시물에 따르면 DirectStorage API는 DirectX 12와 호환되는 비디오 카드와 PCIe Gen 3.0 NVMe SSD에서 지원됩니다. 지원되는 NVMe 규약을 지정하지 않았습니다.
DirectStorage API를 사용하면 지원되는 제목의 로드 시간이 향상됩니다. 이 API가 언제 게임에 사용될지는 물론 전체 하드웨어 사양도 아직 알 수 없습니다. DirectStorage를 지원하는 첫 번째 타이틀은 XBOX Series X에서 이미 DirectStorage를 지원하는 타이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IP보기클릭)223.38.***.***
그러고 보니 엑박 DirectStorage는 이미 적용되고 있는 것 맞죠?
(IP보기클릭)223.38.***.***
엑시엑하고 엑시스는 GPU와 램 용량 빼면 거의 비슷한 스펙일 거에요
(IP보기클릭)124.50.***.***
네 이번에 엑시엑에 들어간게 윈도우로 도입되는겁니다
(IP보기클릭)223.38.***.***
그러고 보니 엑박 DirectStorage는 이미 적용되고 있는 것 맞죠?
(IP보기클릭)124.50.***.***
IHL_디오라마
네 이번에 엑시엑에 들어간게 윈도우로 도입되는겁니다 | 21.07.25 18:44 | | |
(IP보기클릭)121.100.***.***
엑시스는 아닌가요? | 21.07.25 18:56 | | |
(IP보기클릭)124.50.***.***
아 엑시스도 포함입니다 엑박 시리즈에서 엑시엑이 대표적인 제품이라 엑시엑만 얘기했네요 ㅋㅋ | 21.07.25 18:58 | | |
(IP보기클릭)223.38.***.***
무한궤도:여름 이야기
엑시엑하고 엑시스는 GPU와 램 용량 빼면 거의 비슷한 스펙일 거에요 | 21.07.25 19:22 | | |
(IP보기클릭)211.252.***.***
(IP보기클릭)175.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