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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POE) 강탈 3.12.0 패치 노트 & 밸런스 조정 안내 [6]


콘텐츠 업데이트 3.12.0 -- 패스 오브 엑자일: 강탈

 


※ 해당 내용은 수정 진행될 수 있으며, 패치노트에 추가 및 변경되는 내용은 확인 후 현재 패치노트 하단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지난 3.11.2 패치를 통해 패스 오브 엑자일의 파일 시스템 구조가 전반적으로 변경되었으므로 모든 게임 파일을 완전히 새로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사전에 패스 오브 엑자일 게임 클라이언트를 업데이트하지 않았다면 다운로드 용량이 매우 커질 것으로 예상되오니,
업데이트를 미리 시작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강탈 챌린지 리그

  • 새로운 환경에서 산뜻한 새 출발을 하기엔 챌린지 리그가 제격입니다. 여러분의 기존 캐릭터와 아이템은 스탠다드와 하드코어 리그에 여전히 남아 있을 것입니다. 안심하고 새로운 리그에 합류하여 도전과제를 완수하고 실력을 뽐내보십시오!
  • 강탈 챌린지 리그에서는 도둑 항구로 이동하여 숙련된 도둑들을 고용해 세심하고 위험천만한 강탈 작전을 수행하게 됩니다. 이들과 함께 보안 시설에 침투하여 보안 시스템을 우회하고, 귀중한 유물을 훔치세요. 경보가 울리면 시설이 폐쇄되고 경비들이 몰려오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탈출 지점으로 미친 듯이 달려야 하고, 탈출에 실패하면 훔친 물건을 모두 잃습니다.
  • 강탈에 성공하면 도둑의 궁극적인 목표인 대강탈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대강탈을 위해 강탈 증표를 모으고 정보를 수집하며, 동료들을 훈련하고 장비를 마련하세요. 정보와 증표를 사용하여, 정교한 시설의 비밀이 담긴 도면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더 많은 보물 창고를 찾아내고, 보안을 우회하기 위해 어떤 도둑 전문 지식이 필요한지 알아낼 수 있죠. 장신구, 대체 퀄리티 젬, 고유 아이템 모조품, 실험적 기본 유형, 무기, 갑옷 인챈트 등, 대강탈에서만 얻을 수 있는 수많은 보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도둑은 각자 주요 능력 하나와 보조 능력 여러 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벽을 부수고 자물쇠를 따는 등의 이런 스킬은 강탈을 완료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도둑에게 전문적인 도둑 장비를 장착하면 강탈을 더욱 손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강탈에 성공할 때마다 도둑의 스킬을 향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 3.12.0에서는 강탈 챌린지 리그의 스탠다드, 하드코어, 솔로 모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핵심 게임 메커니즘과 아이템은 모두 동일합니다. 게임을 더욱 어렵게 만드는 속성 부여를 통해 각 리그의 비공개 리그 버전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 강탈 챌린지 리그에는 40개의 새로운 도전과제가 포함됩니다. 12개의 도전과제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네넷의 두건, 허크의 투구, 빈데리의 투구 이펙트를 받을 수 있으며, 24개를 완료하면 강탈 고양이 애완동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36번째 도전과제를 완료하면 강탈 포탈 이펙트를 받게 됩니다. 이 포인트 아이템은 해당 리그 중에만 얻을 수 있습니다.
  • 19번째 도전과제부터 3개씩 완료할 때마다 은신처에 전시할 수 있는 강탈 토템 기둥의 조각을 받습니다. 토템 기둥은 리그 동안 얼마나 많은 강탈 관련 도전과제를 완료했는지 영구적으로 보여주는 장식물입니다.


  • 주요 신규 콘텐츠 및 기능

    • 새로운 지능 스킬 젬 추가 - 맹렬한 포격(Blazing Salvo): 목표 지점 주변에 충격을 주는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충격 범위가 겹치면서 대상을 여러 번 타격할 수 있습니다. 대상이 자신에게서 멀리 있을수록 투사체가 충돌할 수 있는 범위가 커집니다.
    • 새로운 지능 스킬 젬 추가 - 공허 구체(Void Sphere): 목표 지점에 일정 간격으로 물리 및 카오스 피해를 주고 적을 중앙으로 당기는 구를 생성합니다. 구의 중심에 있는 적은 이동 속도가 감폭됩니다.
    • 새로운 지능 스킬 젬 추가 - 치직대는 창(Crackling Lance): 시전자 전방의 일정 범위 내에 있는 적에게 번개 피해를 줍니다. 반복 시전하면 피해량이 커지고 명중 범위가 좁아집니다.
    • 새로운 지능/민첩 스킬 젬 추가 - 서리 방패(Frost Shield): 일정 범위 내에 짧은 시간 동안 에너지 보호막을 소모하는 서리 방패를 생성합니다. 서리 방패는 점점 단계를 획득하며 더욱 강력해집니다. 서리 방패는 받는 피해의 일부를 흡수하고, 플레이어가 안에 있는 동안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 새로운 힘/민첩 스킬 젬 추가 - 강철 분할(Splitting Steel): 강철 조각 1개를 소모해 충돌 시 또는 비행 종료 시 분할되어 범위 피해를 주는 투사체 1개를 발사합니다.
    • 새로운 지능 스킬 젬 추가 - 힘의 부적(Sigil of Power): 스킬의 마나 소모량은 늘어나지만 대신 플레이어가 안에 있는 동안 추가 번개 피해를 주는 지역을 생성합니다. 지역 내의 적은 피해가 감소합니다. 플레이어가 지역 내에 있는 동안 소모한 마나의 양에 따라 힘의 부적이 더욱 강력해집니다.
    • 새로운 지능 스킬 젬 추가 - 화염 벽(Flame Wall): 화염 벽을 생성해 범위 내의 적에게 화상 피해를 주고, 적이 범위에서 나간 후 짧은 시간 동안 2차 화상 디버프를 적용합니다. 벽을 통과해 발사하는 투사체는 명중 시 적에게 추가 화염 피해를 주고 벽과 동일한 2차 디버프를 적용합니다.
    • 새로운 지능 스킬 젬 추가 - 사술 폭발(Hex Blast): 대상 적에게 카오스 피해를 줍니다. 적이 사술에 걸려 있으면 사술을 제거하고, 제거된 사술의 멸망 양에 따라 더 큰 피해를 주며, 적 주변 지역에 피해를 줍니다. 또한, 해당 지역에 닿은 적의 사술을 제거하고 해당하는 경우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새로운 지능 보조 젬 추가 - 임박한 멸망 보조(Impending Doom Support): 보조 대상 사술 스킬이 제거되거나 만료될 때 멸망 폭발을 발동합니다. 멸망 폭발은 사술이 제거되거나 만료되는 시점의 멸망 양에 따라 지역에 카오스 피해를 줍니다. 발동형 또는 오라 사술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새로운 지능/민첩 보조 젬 추가 - 핵심 조준 보조(Pinpoint Support): 격렬함 1중첩당 보조 대상 투사체 스킬이 주는 피해가 증가하고 투사체 수가 감소합니다. 보조 대상 스킬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면 격렬함 중첩이 추가됩니다. 발동형, 바알, 즉시 시전, 집중 유지, 마나 점유 스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토템, 덫, 지뢰 스킬에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 서포터가 디자인한 아이템 1개를 포함하여 새로운 고유 아이템을 28개 추가했습니다.
    • 서포터가 디자인한 점술 카드를 11개 추가했습니다.


    그 외 신규 콘텐츠 및 기능

    • 번개 타격(Lightning Strike), 불벼락 폭풍(Fire Storm), 얼음 폭풍(Ice Storm, 속삭이는 얼음(Whispering Ice)에 포함), 부식성 화살(Caustic Arrow), 연막 지뢰(Smoke Mine), 방출(Discharge), 모든 저주에 시각적 업데이트를 적용했습니다.
    • 아이템에 엘더슬레이어의 영향력를 부여하는 점술 카드에 특별 배경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아틀라스 영향력의 시각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 작업대를 보고 사용할 때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 게임 전반에 걸쳐 스킬과 효과의 밝기, 블룸 효과에 여러 가지 시각적 조정을 적용했습니다.
    • 성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스킬과 효과의 효과 컬링을 개선했습니다.
    • 사운드, 아트, 효과, 환경을 점진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캐릭터 밸런스

    • 투사체의 동작 방식을 플레이어 친화적으로 개편했습니다. 기존에는 투사체가 동작 과정에서 특정 단계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해당 동작을 건너뛰고 다음 동작을 시도했으며, 건너뛴 동작을 다시 수행하려 시도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투사체가 동작을 건너뛰고 다음 단계를 수행한 다음 다른 적에게 도달하면, 건너뛴 동작을 다시 수행하려 시도합니다. 예를 들어 연쇄와 돌아오기를 모두 수행하는 투사체는 대상에게 명중한 뒤 연쇄 대상이 될 적이 없으면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다른 적 무리와 마주치면 다시 연쇄를 시도합니다. (연쇄 후 다시 돌아오지는 않습니다.)
    • 투사체가 동작을 시도하는 순서는 분할, 관통, 갈래, 연쇄, 돌아오기입니다.
    • 냉각 및 감전의 효과 및 지속시간에 영향을 주는 속성 부여(예: '감전 효과 증가')가 이제 대부분 허약과 활력 감소에도 영향을 줍니다. 변경 내용을 반영하도록 해당하는 속성 부여의 설명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이제 최대 격렬함 중첩이 3입니다. (기존: 4)
    • 적에 대한 가시성 감소' 개념을 삭제하고 '은신'으로 변경했습니다. 은신이 증가하면 적이 플레이어를 발견하는 반경이 감소합니다. 은신이 100% 증가하면 반경이 절반 감소하고, 200% 증가하면 2/3 감소합니다. 이에 따라 적에게서 완전히 숨는 것이 불가능해집니다.


    스킬 개편

    저주 스킬
    • 모든 저주 스킬이 개편되어 사술, 징표의 두 가지로 나뉩니다.
    • 사술은 일정 범위 내에 저주를 적용하며, 수동으로 시전하면 저주받은 적에게 멸망이 최대 수치에 이를 때까지 1초마다 멸망을 적용합니다. 멸망은 영향을 받은 저주의 효과를 증가시키고, 속성 부여와 중첩되어 저주 효과를 증가시킵니다.
    • 징표는 단일 대상에게 적용되며, 동시에 1명의 적에게만 징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징표 스킬은 밀렵꾼의 징표(Poacher's Mark), 전쟁군주의 징표(Warlord's Mark), 암살자의 징표(Assassin's Mark), 저격수의 징표(Sniper's Mark)(기존 명칭 투사체 약화(Projectile Weakness)입니다. 이제 몬스터 희귀도는 징표의 효과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적에게 적용할 수 있는 저주의 수는 사술과 징표에 합산 적용되지만, 동시에 징표를 적용할 수 있는 적의 수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즉, 1명의 적에게 징표와 사술을 동시에 하나씩 적용할 수는 있지만, 1명의 적에게 2개의 징표를 적용하거나 2명의 적에게 동시에 징표를 적용할 수는 없습니다.
    • 기존에 저주를 반사하던 아이템과 적은 이제 사술만 반사합니다.


    강철 스킬
    • 강철 관통(Lancing Steel), 강철 파편(Shattering Steel), 강철 분할(Splitting Steel)이 강철 조각을 소모하여 보너스 효과를 제공합니다. 강철 조각은 강철의 부름(Call of Steel) 스킬로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스킬은 주변의 모든 꿰뚫린 적이 꿰뚫기 가시를 방출하게 하여 주변에 피해를 줍니다. 주변에 꿰뚫린 적이 없으면 서서히 강철 조각을 생성합니다. 모든 강철 스킬 역시 강철의 부름을 부여합니다. 한 번에 최대 12개의 강철 조각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화염 폭풍(Firestorm)
    • 화염 폭풍을 사용하면 대상 지점에 거대 유성이 하나 떨어지고, 폭풍이 지속되는 동안 일정 간격으로 연속적인 작은 유성이 떨어집니다. 주문의 기본 위력이 크게 높아졌으므로, 이제 한 번에 화염 폭풍을 3개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젬 1레벨의 요구 레벨이 28(기존: 12)입니다. 기존에 화염 폭풍을 장착했던 저레벨 캐릭터는 화염 폭풍 젬을 제거할 때까지 해당 장비 슬롯이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 젬 1레벨에서 마나를 13(기존: 젬 20레벨에서 25) 소비합니다.
    • 이제 추가 피해 효율이 50%입니다.
    • 젬 1레벨에서 22~33의 화염 피해를, 젬 20레벨에서 207~311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 기본 지속시간이 1.4초로 변경되고, 0.2초마다 유성이 떨어집니다.
    • 첫 유성의 효과 범위는 100%이며, 피해가 150% 증폭됩니다.


    빙하 폭포(Glacial Cascade)
    • 전보다 훨씬 빠르게 연쇄적으로 피해 지역을 생성하고, 명중 시마다 적을 밀어냅니다. 따라서 1번 시전하여 동일한 적을 여러 번 명중시킬 수 있습니다. 빙하 폭포의 마지막 부분은 적에게 훨씬 큰 피해를 줍니다.
    • 젬 1레벨에서 마나를 10(기존: 젬 20레벨에서 20) 소비합니다.
    • 시전 시간이 0.6초로 변경됩니다.
    • 젬 1레벨에서 21~32의 물리 피해를, 젬 20레벨에서 207~311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 이제 물리 피해의 100%를 냉기 피해로 전환합니다.
    • 마지막 가시의 피해가 200% 증폭됩니다.
    • 명중 시 적을 밀어냅니다.


    방출(Discharge)
    •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겼으며 추가 피해 효율 및 기본 효과 범위가 크게 증가하여, 기존처럼 다른 방법으로 방출을 자주 발동시켜 연사하는 것에 비해 다량의 충전을 크게 방출하는 것이 유리해졌습니다. 기존 방출 스타일을 선호하는 플레이어들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제거하는 한계치 주얼을 사용하면 됩니다.
    • 기본 효과 범위가 커집니다.
    • 이제 추가 피해 효율이 450%입니다.
    • 젬 1레벨에서 소모한 권능 충전 하나당 56~203의 기본 번개 피해를, 젬 20레벨에서 소모한 권능 충전 하나당 394~1422의 기본 번개 피해를 줍니다.
    • 젬 1레벨에서 소모한 권능 충전 하나당 99~148의 기본 화염 피해를, 젬 20레벨에서 소모한 권능 충전 하나당 692~1037의 기본 화염 피해를 줍니다.
    • 젬 1레벨에서 소모한 권능 충전 하나당 81~121의 기본 냉기 피해를, 젬 20레벨에서 소모한 권능 충전 하나당 566~849의 기본 냉기 피해를 줍니다.
    • 소모한 충전 하나당 효과 범위가 20% 증가합니다.
    • 상태 이상으로 주는 피해가 30% 감폭됩니다.


    응징(Punishment)
    • 이제 응징 효과를 보기 위해 저주받은 적에게 명중당할 필요가 없으며, 저주받은 적에게 피해가 높은 최후의 일격을 가하면 큰 효과를 얻습니다.
    • 저주받은 적의 근접 타격 시 근접 물리 피해가 증폭되지 않습니다.
    • 근접 타격 시 공격 속도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 적의 물리 피해 감소를 20%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저주받은 적이 낮은 생명력 상태일 때 받는 피해가 젬 1레벨에서 50% 증가하고, 젬 20레벨에서 88% 증가합니다.
    • 저주받은 적 명중 시 적이 2초 동안 쇠잔 상태가 됩니다.
    • 저주받은 적에 대한 최후의 일격으로 발생하는 과잉살상 피해의 10%를 다른 적에게 물리 피해로 반사합니다.
    • 젬 퀄리티 2%당 저주 효과가 1% 증가합니다(기존: 저주받은 적이 근접 타격 시 공격 속도 1% 증가).


    활력(Vitality)
    • 활력이 젬 레벨에 따라 균일 생명력 재생을 부여하고, 균일 마나를 점유합니다(명상, 정밀함과 유사). 정의의 화염(Righteous Fire) 등 생명력 재생에 의존하는 빌드를 저레벨에서 더 빨리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고, 이제 생명력이 높은 빌드에 비정상적으로 유리하게 작용하지 않습니다.
    • 최대 생명력에 따라 생명력 재생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 요구 레벨이 10으로 변경됩니다.
    • 젬 1레벨에서 28의 마나, 젬 20레벨에서 233의 마나를 점유합니다.
    • 젬 1레벨에서 자신과 주변 동료들이 1초마다 생명력을 15씩, 젬 20레벨에서 247씩 재생합니다.
    • 모든 젬 레벨에서 요구되는 힘이 25% 감폭됩니다.


    스킬 밸런스

    • 번개 덫(Lightning Trap), 빙하 망치(Glacial Hammer), 바알 빙하 망치(Vaal Glacial Hammer), 얼음 화살(Ice Shot), 번개 화살(Lightning Arrow), 연쇄 번개(Arc), 바알 연쇄 번개(Vaal Arc), 폭풍 부름(Storm Call), 바알 폭풍 부름(Vaal Storm Call), 태풍 파열 지뢰(Stormblast Mine)가 각각 해당 원소 상태 이상의 대체 버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 이제 저주를 거는 젬에만 저주 젬 태그가 붙습니다(예: 모든 사술과 징표). 사술/징표와 상호작용하는 스킬에는 사술/징표 태그가 붙지만, 저주 태그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파멸(Bane)에는 사술 태그가 있지만 저주 스킬이 아니므로 저주 태그는 없습니다. 따라서 저주 스킬 젬의 속성 부여가 파멸과 같은 스킬 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세부 스킬

    구형 번개(Ball Lightning)
    • 기본 범위가 18(기존: 22)로 변경됩니다.
    • 젬 1레벨에서 3~48(기존: 3~57)의 번개 피해를, 젬 20레벨에서 22~426(기존: 28~533)의 번개 피해를 줍니다.


    명상(Clarity)
    • 모든 젬 레벨에서 요구되는 지능이 25% 감폭됩니다.


    전도성(Conductivity)
    • 이 주문의 저주 효과가 1초마다 멸망을 10 획득합니다.
    • 모든 젬 레벨에서 사술에 걸린 적이 25%(기존: 젬 1레벨에서 10%, 젬 20레벨에서 14%) 확률로 감전됩니다.


    절망(Despair)
    • 이 주문의 저주 효과가 1초마다 멸망을 10 획득합니다.


    원소 약화(Elemental Weakness)
    • 이 주문의 저주 효과가 1초마다 멸망을 10 획득합니다.


    인내의 함성(Enduring Cry)
    • 이제 인내 충전을 최소 1 제공하지 않습니다.
    • 모든 젬 레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기존: 6초)로 변경됩니다.


    쇠약화(Enfeeble)
    • 저주받은 적의 치명타 확률이나 치명타 피해 배율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 이 주문의 저주 효과가 1초마다 멸망을 10 획득합니다.
    • 젬 레벨 상승 시 범위가 증가해 젬 20레벨에서 +10(기존: +7) 증가합니다.
    • 젬 퀄리티 2%당 저주 효과가 1% 증가합니다(기존: 저주받은 적이 근접 타격 시 공격 속도 4% 증가)./li]


  • 인화성(Flammability)
    • 이 주문의 저주 효과가 1초마다 멸망을 10 획득합니다.
    • 모든 젬 레벨에서 사술에 걸린 적이 25%(기존: 젬 1레벨에서 10%, 젬 20레벨에서 14%) 확률로 점화됩니다.


    동상(Frostbite)
    • 이 주문의 저주 효과가 1초마다 멸망을 10 획득합니다.
    • 모든 젬 레벨에서 사술에 걸린 적이 25%(기존: 젬 1레벨에서 10%, 젬 20레벨에서 14%) 확률로 동결됩니다.


    위상 질주(Phase Run)
    • 적에 대한 가시성 감소 효과가 없어집니다.
    • 모든 젬 레벨에서 은신이 100% 증가합니다.


    정밀함(Precision)
    • 이제 힘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 젬 1레벨에서 22의 민첩, 젬 20레벨에서 119의 민첩이 필요합니다.


    시간의 사슬(Temporal Chains)
    • 이 주문의 저주 효과가 1초마다 멸망을 10 획득합니다.
    • 젬 레벨 상승 시 범위가 증가해 젬 20레벨에서 +10(기존: +7) 증가합니다.
    • 젬 퀄리티 2%당 저주 효과가 1% 증가합니다(기존: 젬 퀄리티 2%당 일반 및 마법 적의 동작 속도 1% 감폭).


    취약성(Vulnerability)
    • 이제 공격 적중 시 일정 확률로 저주받은 적에게 힘줄 절단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 저주받은 적이 받는 지속 물리 피해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 이 주문의 저주 효과가 1초마다 멸망을 10 획득합니다.
    • 저주받은 적에게 부여된 상태 이상의 피해가 20% 가속됩니다.


    바알 스킬 밸런스

    바알 불의 순수함(Vaal Purity of Fire), 바알 얼음의 순수함(Vaal Purity of Ice), 바알 번개의 순수함(Vaal Purity of Lightning)
    • 각 피해 유형의 받는 피해가 감소하지 않는 대신, 모든 젬 레벨에서 각 최대 저항이 +5% 증가합니다.


    보조 젬 밸런스

    각성한 명중 시 저주 보조(Awakened Curse On Hit Support) - 이름이 각성한 사술 손길 보조(Awakened Hextouch Support)로 변경됩니다.
    • 이제 사술 저주 스킬 젬에만 적용됩니다.
    • 보조 대상 사술이 일정 확률로 사술 방지 적에게 사술 효과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저주의 효과는 받으나, 적에게 저주가 적용되지 않는 상태)


    명중 시 저주 보조(Curse On Hit Support) - 이름이 사술 손길 보조(Hextouch Support)로 변경됩니다.
    • 이제 사술 저주 스킬 젬에만 적용됩니다.


    죽음의 표식 보조(Deathmark Support) - 포식자 보조(Predator Support)로 이름 변경
    • 징표 스킬이 아니라는 점이 잘 드러나도록 이름이 포식자 보조로 변경됩니다.
    • 사냥감 신호(Signal Prey) 스킬을 부여합니다(기존 명칭 죽음의 표식 찍기(Mark for Death).


    주문투척 보조(Spellslinger Support)
    • 재사용 대기시간이 0.6초(기존: 0.5초)로 변경됩니다.
    • 젬 레벨 상승 시 보조 대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가 증가하여 젬 1레벨에서 0%(변동 없음), 젬 20레벨에서 38%(기존: 19%) 증가합니다.
    • 이제 젬 1레벨에서 마나 점유 방지가 30%, 젬 20레벨에서 25%(기존: 모든 젬 레벨에서 20%)입니다.


    패시브 스킬 트리 밸런스

    • 새로운 핵심노드 추가 - 멸망의 날(Doomsday): 시전한 사술이 일정 범위에 적용되어, 사술이 지속되는 동안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사술을 적용합니다. 사술 범위는 짧은 2차 지속시간 후에 최대 멸망을 얻습니다.
    • 비껴내기(Glancing Blows) 핵심노드가 공격을 막아내고 받는 피해를 65%(기존: 50%)로 감소시킵니다. 희망의 실타래(Thread of Hope) 주얼을 통해 얻기 힘들도록 이동됩니다.
    • 신성한 육체(Divine Flesh) 핵심노드(찬란한 허영심(Glorious Vanity) 고유 주얼로 획득 가능)가 최대 카오스 저항을 +5%(기존: +10%) 증가시킵니다.


    전직 밸런스

    암살자
    • 치명적인 주입(Deadly Infusion) 주요 스킬이 최대 권능 충전에서 치명타 확률 +1.5%(기존: +2%)를 부여하고, 권능 충전 하나당 치명타 피해 배율 +5%(기존: +8%)를 부여합니다.
    • 치명타 확률 및 배율을 부여하는 소형 패시브 스킬들이 이제 치명타 피해 배율 +10%(기존: +15%)를 부여합니다.


    네크로맨서
    • 희생의 여주인(Mistress of Sacrifice)이 공물이 플레이어에게 미치는 효과를 50%(기존: 25%) 감소시킵니다.


    어센던트
    • 네크로맨서의 길이 공물이 플레이어에게 미치는 효과를 50%(기존: 25%) 감소시킵니다.


    아이템 밸런스

    • 일관성과 간결성을 목표로 아이템 속성 부여 태그를 완전히 개편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이 여러 속성 부여가 희귀 아이템에 자연적으로 붙을 확률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지만, 특정 제작 방식에는 미치는 영향은 큽니다. 모든 속성 부여 및 관련 태그 목록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 변경 사항으로 인해 몇 가지 화석 설명이 다소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속박의 화석으로 저주 속성 부여가 나올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 연마한 화석으로 모든 젬 관련 속성 부여가 나올 확률이 증가했습니다(기존: 장착된 젬 레벨 관련 속성 부여에만 적용).
    • 적중 시 저주 반지 속성 부여 등, 적에게 저주를 거는 아이템은 이제 레벨이 없는 대신 값에 따른 위력과 고정된 양의 멸망을 갖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더 강력한 멸망을 적용할 경우 기존 멸망을 덮어씁니다(비전 쇄도(Arcane Surge)와 유사).
    • 명중 시 징표를 발동하는 아이템이 이제 희귀 및 고유 적을 명중시킬 때만 징표를 발동합니다.
    • 아이템에 생명력 재생 속성 부여가 붙을 확률이 낮아집니다. 이 속성 부여로 주어지는 생명력 재생 수치가 1등급을 제외한 모든 등급에서 증가했으며, 상위 등급들의 초당 생명력 재생은 기존의 2배로 증가했습니다. 신성한 오브를 사용하면 이 속성 부여가 있는 기존 아이템을 새로운 수치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
    • 십자군의 영향을 받는 아이템의 경우, 해당 아이템에 이미 물리 피해 전환 속성 부여가 있는 경우 해당 속성 부여가 붙지 않습니다.
    • 활력 마나 점유를 감소시키는 미궁 인챈트가 이제 마나 점유를 20%, 30%(기존: 14%, 20%) 감소시킵니다. 이 속성 부여가 붙은 기존 아이템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고양이의 위상의 고양이의 은신이 은신을 50% 증가시키고, 적에 대한 가시성 감소 50% 효과는 없어집니다. 고양이의 위상을 부여하는 모든 아이템에 영향을 미칩니다.


    스킬 군 주얼 밸런스

    모든 스킬 군 주얼 변경 사항은 기존 아이템과 캐릭터에 적용됩니다.
    • 태풍의 눈이 치명타로 가하는 비-피해 상태 이상의 효과를 증가시킵니다(기존에는 냉각 및 감전에만 적용되었으나 이제 대체 원소 상태 이상에도 적용).
    • 세심한 지휘관이 자신과 주변 동료들의 치명타 확률을 25%(기존: 30%), 치명타 피해 배율을 +10%(기존: 12%) 증가시킵니다.
    • 복수의 지휘관이 분노, 증오, 진노 오라의 효과를 20%(기존: 30%) 증가시킵니다.
    • 포악한 이빨이 소환수의 치명타 피해 배율을 +15%(기존: 20%), 치명타 확률을 30%(기존: 50%) 증가시킵니다.


    고유 아이템

    • 기존의 무작위 저주를 걸던 아이템이 이제 무작위 사술을 겁니다. 영혼의 외투(Soul Mantle), 일프밴의 계략(Ylfeban's Trickery)에 적용됩니다.
    • 천둥 주먹(Thunderfist), 동쪽의 아그네로드(Agnerod East), 태풍 돌격대(Stormcharger)가 적의 번개 상태 이상 지속시간을 증가시킵니다(기존: 감전 지속시간 증가).
    • 태풍 돌격대(Stormcharger), 도리아니의 주먹(Doryani's Fist)이 각각 번개 상태 이상 효과를 증가시킵니다(기존: 감전 효과 증가).
    • 수정 금고(Crystal Vault)가 냉기 상태 이상 효과를 증가시킵니다(기존: 냉각 효과 증가).
    • 피의 수확자(The Blood Reaper): 1초마다 생명력 재생 20(기존: 10)을 부여합니다. 신성한 오브를 사용하면 기존 버전을 새로운 수치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
    • 피의 지배(Bloodgrip): 1초마다 생명력 재생 16~24(기존: 8~12)을 부여합니다. 신성한 오브를 사용하면 기존 버전을 새로운 수치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
    • 부정한 대리자(Profane Proxy): 이제 장착한 사술만 원격 기폭 장치 주변에 오라로 적용됩니다.
    • 악취 나는 수도원(The Putrid Cloister): 이제 플레이어에게 투사체 약화를 적용하지 않고, 그 대신 절망을 적용합니다.
    • 감시자의 눈(Watcher's Eye): 단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에너지 보호막 회복 속도가 10~15%(기존: 20~30%) 증가합니다. 명상의 영향을 받는 동안 최대 마나의 6~10%(기존: 12~18%)를 추가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로 부여합니다. 명상의 영향을 받는 동안 마나 회복 속도가 10~15%(기존: 20~30%) 증가합니다. 활력의 영향을 받는 동안 생명력 회복 속도가 10~15%(기존: 20~30%) 증가합니다. 활력의 영향을 받는 동안 흡수한 피해의 0.8~1.2%(기존: 1~1.5%)를 생명력으로 부여합니다. 악의의 영향을 받는 동안 생명력과 에너지 보호막 회복 속도가 8~12%(기존: 15~20) 증가합니다. 정밀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치명타 피해 배율이 +20~30%(기존: 30~50%) 증가합니다. 신성한 오브를 사용하면 기존 아이템을 새로운 수치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버전은 활력의 영향을 받는 동안 초당 생명력 재생을 1~1.5%(기존: 초당 생명력 재생 100~140)의 부여합니다. 이 속성 부여가 붙은 아이템의 기존 버전은 이 변경 사항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몬스터 변경 사항

    • 구원의 보초(Redemption Sentry)의 소환한 망령(Raised Spectre) 버전의 생명력이 약 33% 감폭됩니다.
    • 이제 사술 방지 몬스터가 저주에 걸릴 수 있으나, 걸린 사술의 효과를 무시합니다(기존: 저주 걸기 불가). 사술 방지는 징표의 효과를 완화하지 않습니다.
    • 기존에 저주를 사용하던 몬스터의 동작이 새로운 저주 작동 방식에 따라 업데이트됩니다.
    • 암굴(Caverns) 및 고대 피라미드(Ancient Pyramid)의 몬스터 무리가 적절한 네크로맨서와 함께 생성됩니다(이제 재 예언자가 번개 해골과 함께 생성되는 일이 없습니다).
    • 몬스터들이 새로워진 (3.11.0 기준) 인내의 함성(Enduring Cry)의 자체 버전을 사용합니다.
    • 고개(The Climb)에서 나오는 공포의 바퀴 몬스터가 빠름 및 빠른 공격을 고정 속성 부여로 보유하지 않으며, 해당 속성 부여의 효과가 기본 속성으로 이동됩니다. 따라서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변경하는 외부 속성 부여(예: 지도 속성 부여)의 효과가 더 커집니다.
    • 식인종이 돌을 투척하기 전에 오랫동안 준비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아틀라스 및 지도 변경 사항

    • 지도의 등급과 위치를 일괄 변경했습니다(단, 지도의 '고정' 위치에는 변동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지도는 이제 최초 발견 시의 등급이 다릅니다. 고유 지도는 위치나 등급에 변동이 없습니다.
    • 지도 보스를 처치한 후 자나가 포탈을 여는 아틀라스 퀘스트라인의 단계 진행 신호를 개선했습니다.


    3.12.0 버전에서 이용 가능한 자나 리그 속성 부여

    이제 플레이어가 아틀라스 부가 목표를 완료하다 보면 자나의 지도 장치 설정이 해제됩니다. 다음은 3.12.0 버전 동안 이용 가능한 리그 속성 부여입니다.
    • 행운은 용기 있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카오스 오브 3개 소모): 아직 해제하지 않은 설정을 포함하여 이 설정 중 하나가 무작위로 적용됩니다.
    • 심연 (카오스 오브 2개 소모): 지역에 심연 1개 추가 등장
    • 지배 (카오스 오브 2개 소모): 지역에 성소 2개 추가 등장
    • 혈맹 (카오스 오브 3개 소모): 각 마법 몬스터 무리가 혈맹 속성 부여 보유. 지역에 마법 몬스터 무리 3개 추가 등장
    • 천벌 (카오스 오브 4개 소모): 각 희귀 몬스터가 천벌 속성 부여 보유. 지역에 희귀 몬스터를 포함한 무리 5개 추가 등장
    • 이계 (카오스 오브 5개 소모): 서로 가까이 있는 적 처치 시 이계 몬스터 불러올 수 있음
    • 역병 (카오스 오브 8개 소모): 지역에 역병 인카운터 1개 추가 등장
    • 환영 (카오스 오브 16개 소모): 지역에 환영의 거울 1개 추가 등장


    역병 밸런스 변경 사항

    • 역병 탑 밸런스가 조정되어 역병 걸린 지도에서 한층 다양한 전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연쇄 번개 탑(Arc Tower)의 시전 속도가 74% 증가합니다.
    • 충격 폭발(Shock Nova) 탑의 시전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 냉각의 탑(Chilling Tower)의 냉각 효과가 50% 증폭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기존: 7초)로 변경됩니다.
    • 지진의 탑(Seismic Tower)의 스킬 효과 지속시간이 50% 증폭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기존: 7초)로 변경됩니다.
    • 소환수 탑(Minion Tower)이 죽은 소환수를 다시 소환하기 전 3초(기존: 8초) 동안 기다립니다.
    • 동결탄 탑(Freezebolt Tower)의 시전 속도가 2배로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투사체 1개를 추가 발사합니다.
    • 돌의 응시 탑(Stone Gaze Tower)이 동작 속도를 20%(기존: 15%) 감소시키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약간 감소합니다.
    • 정찰병 탑(Scout Tower)의 정찰병 공격 속도가 38% 증폭되고 피해가 50% 증폭됩니다.


    PvP 변경 사항

    • 강탈 및 신규 스킬에 필요한 QA 시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3.12.0 출시 직후 후속 패치에서 PvP 밸런스가 변경될 예정입니다.


    버그 수정

    • 죽지 않는 페어그레이브즈가 칭호를 너무 곧이곧대로 받아들여 진짜로 죽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li]칼날비가 종종 벽 반대편의 적을 타격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li]재의 소환사를 장착한 상태에서 마법봉이 아닌 손에서 화염 효과가 나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li]석굴 지도(Grotto Map) 경로가 바알 부가 지역으로 인해 잘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KRHeistBalanceHeader.jpg

     

    https://poe.game.daum.net/forum/view-thread/2935550

     

    지난 리그와 마찬가지로 기획 의도와 다르게 너무 적은 투자로 강력한힘을 제공하는 몇 가지 주요 메커니즘 부분을 일부 변경할 예정입니다.
    이로 인해 새로운 메타 게임을 유지하고 여러분이 다양하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히며, 일부 강력한 빌드에만 집중되는 것과 콘텐츠를 너무 쉽게 소비하지 않도록 보완하기 위해, 패스 오브 엑자일의 콘텐츠 난이도를 높게 작업하게 되는것을 지양하게 됩니다.

    앞선 범위 통제 주문저주 스킬주문&강철 스킬 개편 공지에서 안내드린 바와 같이 기존 스킬의 일부를 변경하고 신규 스킬을 소개 드립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 외에도 강탈 리그의 일부 밸런스를 변경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6일 수요일 공개될 패치노트에서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늘 개발자 노트를 통해 여러분께 밸런스 변경 예정 사항 일부를 공개합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강탈 밸런스 조정 안내

    전직(Ascendancies)

    희생의 여주인과 어센던트의 공물 효과를 기존 값인 50%로 낮췄습니다.
    또한 어쌔신의 치명적인 주입의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배율을 낮췄습니다.
    앞선 두 가지 패시브는 이들 전직과 관련된 많은 빌드들이 너무 강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비껴내기(Glancing Blows)

    막아낼 경우 더 많은 피해를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핵심노드와 생명력 회복 및 에너지 보호막 효과의 조합으로 적은 투자 대비 너무 많은 생존 가능성을 제공했었습니다.

    인내의 함성(Enduring Cry)

    소집 핵심노드와 결합한 인내의 함성은 플레이어와의 상호작용이 거의 없거나 완전히 없는 상태에서도 편리하게 방어력을 제공했습니다.
    인내의 함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8초로 늘렸으며, 게임 진행중에 캐릭터의 위치나 스킬 시전하는 타이밍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도록 인내의 함성을 시전할 경우 최소 한 명의 적이 범위내에 있어야 합니다.

    구형 번개(Ball Lightning)

    투사체 감속 보조와 구형 번개 조합은 다른 주문의 피해량을 훨씬 넘기 때문에, 해당 스킬의 피해와 피해 범위를 약간 감소시켰습니다.

    주문투척(Spellslinger)

    주문투척으로 주문을 발동하는 것은 레벨업을 하는 과정에서 다른 주문을 시전하는 것에 비해
    훨씬 빠르고 편리하며 보다 적은 마나 점유 비용이 사용됩니다.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이 더 길어지게 되었으나, 스킬의 레벨이 올라갈수록 더 많은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을 얻게되므로, 더 높은 젬 레벨에 도달하는 이점이 있도록 작업하였습니다.
    해당 스킬은 이제 30%의 점유 방지로 시작하여 스킬 젬 20레벨에서는 25%로 감소됩니다.

    구원의 보초 망령(Redemption Sentry Spectre)

    이 몬스터 유형은 다른 소환수 타입에 비해 빠르게 적을 처치하고 강력하기 때문에 피해량과 생명력을 감소시키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스킬 군 주얼(Cluster Jewels)

    저희는 의도한 것보다 너무 많은 힘을 제공하던 특정 주요 스킬 군 주얼의 수치 일부를 조정하였습니다.
    이번 작업에는 세심한 지휘관, 포악한 이빨, 복수의 지휘관의 값을 낮게 조정하였으나, 추후 다른 스킬 군 주얼의 변경 작업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활력, 정밀함, 명상(Vitality, Precision and Clarity)

    활력은 다른 오라의 힘에 비해 저평가 되고 있어, 감시자의 눈 속성부여 외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저평가되던 활력에 대해서 마나 비용과 생명력 재생 값이 고정되도록 변경했으며, 사용 가능한 레벨을 10레벨로 변경했습니다.
    일정량의 마나를 점유하는 오라를 제공하는 강력한 감시자의 돌 속성(활력, 정밀함, 명상)부여는
    이들 오라를 사용할 때 요구되는 적은 투자량에 맞춰 값을 낮게 조정하였습니다.

    바알 부정함 스킬들(Vaal Impurity Skills)

    이 스킬들은 피해량을 줄이는 대신 최대 원소 저항력을 부여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특정 유형의 피해량을 완전히 막을 수 있어 악용될 수 있는 부분을 방지하기 위해 작업하였습니다.

    상태 이상 효과(Ailment Effect)

    냉각 효과, 감전 효과, 냉각과 동결 지속시간과 같은 일부 상태 이상 속성 부여 수치를 모든 냉기 상태 이상과 번개 상태 이상에 적용되도록 변경했습니다.
    이로 인해 원소 대체 상태 이상과 활력 감소, 허약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일부 고유 아이템, 패시브 스킬, 아이템 속성부여에도 일부 영향을 주게 됩니다.

    투사체 발사 관련 개편(Projectile behaviour ordering)

    투사체가 특정 동작을 수행하는 순서를 변경하여 이가장 먼저 분할을 시작으로, 관통, 갈래, 연쇄, 돌아오는 순서로 진행됩니다.
    아직 진행되지 않은 특정 메커니즘의 경우엔 이제 투사체의 다른 동작으로 되돌아갈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아직 진행될 연쇄가 남아 있을 때 주위에 연쇄될 적이 없어도 스킬이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이제 투사체가 되돌아오고 돌아오던 중에 적을 공격하게 되면 남은 연쇄를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시성 감소와 은신(Reduced Visibility and Stealth)

    가시성 감소 관련 부분이 은신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 가시성이 100% 감소하면 적에게 발견되지 않았으나, 이제 은신 100%는 몬스터가 감지하는 범위를 절반으로 줄이고 은신 200%는 기존 범위에서 1/3로 줄입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은신의 수치 값이 조정되었습니다.

    속성 부여 태그 시스템 변경 사항(Changes to the Mod Tag System)

    수확 리그를 진행하며, 저희는 다양한 수확 제작 결과에 따라 영향을 받는 속성 부여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Alt키를 눌러 상세 속성 부여 설명이 활성화되어 아이템의 속성 부여 태그를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속성 부여 태그 시스템과 관련 메커니즘을 보다 직관적으로 만들기 위해 추가 변경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속성 부여 태그를 사용하여 동일한 태그 세트를 사용하는 기존 시스템을 표준화하고, 태그 관련 속성부여를 분류할 때 더 간단하고 일관성 있게 적용되도록 작업하며, 화석에도 일부 개선 사항을 반영하였습니다.
    모든 태그 관련 기능적인 부분이 보다 명확하고 직관성을 갖는 것을 목표로 변경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의 태그 시스템은 화석, 수확 제작, 기폭제,”공격 속성 부여 불가”, “시전 속성 부여 불가”와 같은 메타-제작 관련으로 다양한 태그 세트들이 있습니다.
    수확 중반부에 적용된 태그 표시 관련 패치는 수확/화석 제작에 사용된 태그만 공개했으나, 3.12.0에서는 태그들이 다른 부분에서도 활용될 예정입니다. 단일 태그 세트만 유지하여 표시되며, 태그 사용 관련 시스템을 지속해서 업데이트하고 추가하는 것을 목표로 작업 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신규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 상태 이상(Ailment)
    • 능력치(Attribute)
    • 저주(Curse)
    • 피해(Damage)
    • 젬(Gem)
    • 저항(Resistance)

    속성 부여 태그를 활용하는 시스템 관련 변경 사항에 대해서 안내해 드립니다.

    • 격동의 기폭제는 원소 및 피해 태그가 함께 있는 속성 부여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다른 기폭제는 신규 태그와 기존 태그 모두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폭제 관련 태그는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 부식된 화석과 분광 화석은 이제 물리와 상태 이상 또는 카오스와 상태 이상 태그가 있는 속성 부여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와 같은 조합으로 인해 각 상태 이상에 부가적인 태그 없이 상태 이상에 영향을 주는 속성 부여가 반영되므로, 출혈과 중독 태그는 더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연마한 화석은 이제 젬 태그를 적용해서(젬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모든 속성부여에 적용), 젬 레벨 태그는 더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기존 기능 부분은 최소한의 영향을 끼치며 연마한 화석을 새롭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제, 속박의 화석의 사용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 저주 속성 부여 활용 가능성을 증가시킵니다.
    • 화염, 냉기, 번개 속성 부여는 이제 원소로 태그되기 때문에 분광 화석은 더이상 해당 속성 부여들의 가중치에 별도로 영향을 주지 않게 됩니다.
      뾰족한 화석과 출혈 속성 부여, 특이한 화석과 중독 속성 부여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능적인 부분의 변경 사항은 아니지만 이제 화석은 해당 부분에 대한 설명을 별도로 명시하지 않고
      설명에 포함되어있지 않은 효과는 받지 않기 떄문에 화석에 대해 더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격 속성 부여 불가”와 “시전 속성 부여 불가” 메타-제작은 이제 단순하게 공격과 시전 태그를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속성 부여 태그가 간결화 되고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플레이어는 이제 속성 부여를 직접 확인하지 않아도 더 쉽게 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태그는 이제 해당 태그의 '주제'에 직접 영향을 주는 속성 부여에 대해서만 추가됩니다.
    이번 작업과 관련한 기획 의도를 아래와 같이 설명해 드립니다.

    • 조건부 속성 부여는 조건에 따라 태그를 받지 않게됩니다.
      예를 들어, 최대 생명력이 있는 동안 피해를 주는 속성 부여는 생명력 태그를 받지 않고
      바로 전에 치명타를 가한 경우 공격 속도를 부여하는 속성 부여는 치명타 태그를 받지 않게됩니다.
      치명타에 권능 충전을 부여하는 속성 부여는 치명타의 효과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기 때문에 치명타 태그를 받게됩니다.
    • 다른 태그의 하위 유형에도 포함되는 태그는 두 개의 태그를 모두 받게됩니다.
      화염, 냉기, 번개 속성 부여가 원소 속성 부여이기도 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위에서 언급되었듯이 화염, 냉기, 번개 속성 부여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 없이 적용되어왔습니다.
      분광 화석의 기능적인 부분 관련으로 변경되는 사항은 아닙니다.
      비슷한 예로, 출혈은 공격에 의해서만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출혈 관련 속성 부여가 이제 공격 태그와 물리, 상태 이상 태그를 받게 됩니다.
    • 스킬 및 키워드 버프를 부여하는 속성 부여는 해당 스킬이나 버프의 능력치와 관련된 태그를 부여하지 않게됩니다.
      기존에는 태그 부여 여부에 대해 일관성이 없었으며 버프를 주는 대부분의 속성 부여가 많은 수량의 태그를 필요로 했기에,
      더 간소화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주요 패시브, 핵심노드 패시브를 주는 속성 부여는 패시브 스킬의 능력치와 일치하는 태그를 부여합니다.
      기존 기획 의도와 부합하진 않지만, 스킬 군 주얼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속성 부여 태그는 별도 작업을 거쳐 개편되었으며,
    아이템 제작에 참고하실 수 있도록 아이템과 신규 태그를 부여할 수 있는 전체 속성 모드 목록을 준비했습니다.
    여기에서 전체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큰 영향을 받지않지만 일부 특정 속성 부여와의 조합으로 아이템을 제작하는 방식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새로운 제작 방식을 발견할 수 도 있습니다.

     

     



댓글 | 6
1


파이어스톰은 리워크한게 저건가?? 너무 구린데;;;
20.09.16 18:52
(682544)

211.185.***.***

야이쓰레기들아
일단은 까봐야 알것 같긴 합니다. GGG특성상 항상 새로 개편한 스킬잼이나 개편한 스킬군은 사기성 짙게 만들어준적이 많은데 설명이 너무 애매하게 실제 DPS는 안 나오게 해놧네요. 스킬 시전 후 큰 운석 떨어지는 시간이랑 큰운석/작은운석/일반불똥의 각 데미지 비율이 나와야하는데 역시 GGG스럽게 그런건 다 쌩까고;; 스킬 설명 영상에선 대충 1~2초 정도 되는거 같던데 스타터로 전율막대+카옴이나 왕실단검+무광으로 스타터나 해볼까 했는데 좀 지켜봐야겟군요. | 20.09.16 19:06 | | |
(682544)

211.185.***.***

Raelive
근데 이 ㅄ들은 매번 느끼는게 화염스킬군은 스타터로 깔짝하거나 고자본이 될수밖에 없는 이유가 분노 오라잼이 너무 잉여스러워서인데 다른 속석오라잼이랑 언제 비슷하게 맞춰주려고 그러는지;; | 20.09.16 19:07 | | |
Raelive
동영상 올라온거 느린 배속으로 파이어스톰 쪽 봤는데 작은 운석이랑 일반불똥 없어요...그냥 큰 운석하나 떨어지고 일반불똥 떨어지네요 딜 쓰레기 확정인듯;; 큰 메테오만 150% more 고 너무 쓰레기로 만들어놨음 | 20.09.16 21:42 | | |
(1418284)

110.92.***.***

신규스킬이랑 리워크된 스킬, 저주주력 하면 되겠당
20.09.16 18:54
(408543)

58.143.***.***

지도장치 역병이 8카, 환영이 16카? 이제 무조건 3카짜리 행운 돌려야겠네
20.09.16 20:17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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