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인디 게임 개발팀 Koruldia가 제작
게임 엔진은 RPG Maker VX -> RPG Maker VX Ace -> RPG Maker MV
턴제 JRPG
파이널 판타지 6 ~ 9, 고전 악마성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음
코럴디아는 독특한 특색을 갖춘 JRPG로써 Pixel Impasto라는 개발자가 창조한 픽셀 페인팅 기법을 사용하여 고전 게임과 같은 그래픽을 선사
간략한 스토리는 "인간이 되는 것에 대한 의미는 많은 시간이 흘려 변화되어갔고 게임의 서사는 트랜스휴머니즘에 지배당한 세상의 유물을 다룰 것"
코럴디아에서 플레이어는 깊이있는 스토리를 따라 자신만의 길을 자유롭게 창조해내갈 것
게임 특징
1. 다양한 시각 효과 : 시각 효과는 다양한 카메라 앵글을 통해 이루어지며 파이널 판타지 6와 같은 탑뷰에서 파이널 판타지 7 ~ 9와 같은 고정된 3D 시점으로 전환될 것. 2D 젤다 게임들이 가진 양식들도 이루어질 것.
게임의 최근 스크린샷
2. 전투 시스템 : 플레이어는 저돌적이거나 연민적인 전투를 통해 스토리에 다양한 변화를 가져다 줄 것. 해피 엔딩만이 좋은 것만을 가져다 줄 것이 아니며 구제불능의 생물체들을 때때로 만나게 될 것.
3. 코럴디아는 이상한 2D 인디 게임이 될 것. 유메 닛키나 Ib, 하이퍼 라이트 드리프터나 언더테일과 같은 느낌을 플레이하면서 받을 것.
사운드트랙 : 영감을 받은 게임들의 음악에 영감을 받아 작곡
개발 비화 : 코럴디아는 최소 10년 이상의 개발을 통한 게임
게임의 초창기 버전의 트레일러
어렸을 때부터 초창기 버전을 취미를 통해 만든 개발팀장은 자신의 코럴디아를 매우 사랑했으며 코럴디아를 계속해서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시도를 많이함. 그중 하나가 Ruby 스크립트를 이용해 게임 비주얼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었고 한때 RPG Maker 커뮤니티에서 RPG Maker가 3D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예시와 함께 큰 기대를 받았으나 알 수 없는 연유로 개발팀장의 소식이 뜸해졌음. 하지만 간간이 올리는 업그레이드 영상을 통해 게임이 살아있다는 것을 알린 개발팀장은 그동안의 독학과 디자인 공부를 통해, 자신과 함께한 오랜 친구와 믿고 지켜봐준 작곡가와 함께 이 게임을 완벽하게 끝까지 만들어서 내놓기로 결심함. 그 결과 게임은 3번에 걸친 엔진 교체를 겪으며 향상되어갔고 최근 유명 인디 게임들을 통해 영감을 얻은 개발자는 더욱 더 많은 살을 게임에 붙이기 시작. 게임은 이제 스팀에 나올 때가 되었으며 향후 스팀의 인디 게임 관련 지원이 스팀 다이렉트로 바뀔 것은 알지만 그 전에 게임을 그린릿하기 위해 스팀 그린라이트에 게임을 공개함.
2018년에 모든 플랫폼용으로 출시될 예정
59.1.***.***
그러게요 애초에 3d지원 안할텐데... 확장 프로그램 개발해서 강제로 지원하게 한거면 rpg메이커 쓸 이유가 별로 없을정도로 프로그래밍 개발 숙련도 올랐을걸요.....
124.50.***.***
이미 알만툴의 영역을 아득히 초월했는데.. 스위치 발매 계획까지 있는거 보면 알만툴이 아닌거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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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게요 애초에 3d지원 안할텐데... 확장 프로그램 개발해서 강제로 지원하게 한거면 rpg메이커 쓸 이유가 별로 없을정도로 프로그래밍 개발 숙련도 올랐을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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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알만툴의 영역을 아득히 초월했는데.. 스위치 발매 계획까지 있는거 보면 알만툴이 아닌거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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