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전대 카쿠레인저에서, 닌자맨입니다!
평소와 같이 DX 버전 리스펙트의 패키지 디자인.
반대편.
측면을 빙글 일주.
전면 디자인이었습니다.
카쿠레인저의 식완으로서는, 2019년에 슈퍼 미니프라로서 무적장군 & 은대장군 & 츠바사마루가 발매되었습니다.
https://nodokalife.com/mutekigeneral
https://nodokalife.com/kakuregeneral
https://nodokalife.com/tsubasamaru
슈퍼 미니 프라로서의 전개는 일단 일단락되어 있었지만,
SMP로서 신상품이 전개되게 되었습니다! !
이번에는 그 재전개 프로젝트 기념해야 할 제1탄.
https://nodokalife.com/tetraboy-blog
과거 시리즈의 재전개의 흐름은 아직도 계속될 것 같고, 향후의 전개에도 상당히 기대하고 싶은 곳입니다! ! !
닌자맨은 SHODO SUPER에서도 입체화되었지만, SMP는 변형 기믹이 있는 전혀 별개의 것입니다.
https://nodokalife.com/shodosuper-ninjaman
나중에 간단한 비교도 할 것입니다.
이번에도 전달하면서 조립했습니다.
구조 자체는 심플하므로 비교적 부드럽게 조립할 수있었습니다.
최근 전송 별로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더 전송하고 싶다. . .
조속히 조립한 것을 소개해 나가겠습니다.
닌자맨
삼신장의 제자이며 카쿠레인저의 추가 전사적 포지션.
SMP다운 스타일리시한 프로포션으로 입체화되었습니다.
반대편에서.
뒷면도 골드의 색분할 완료.
팔꿈치나 무릎에 작은 공동이 어느 정도로, 큰 골다공증은 없습니다.
양 사이드에서.
자연스러운 S자 기립이 가능하고, 기립 모습도 깔끔합니다.
머리 확대.
머리는 도색 부위가 많고, 청색 성형색 이외에는 모두 도색으로 색분할이 재현되어 있습니다.
이마 등에는 몰드가 있으므로, 도색을 다시 하는 것도 편할 듯.
바이저 부분은 간단하게 분리가 가능하고, 도색있음 없음 2 종류가 부속.
형상은 모두 동일합니다.
도색되지 않은 파츠는 분노 폭발의 씬 재현용.
씰을 사용하면 분노로 불타는 눈을 재현 할 수 있습니다.
상반신의 확대.
목 주위, 가슴흉부허리, 어깨의 골드는 도장.
손목이나 어깨의 원포인트는 성형색으로의 색분할입니다.
순간 변화 기믹을 갖추면서 깔끔한 형태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뒷면에는 칼집에 들어간 닌자 소드.
칼집의 골드는 성형색으로 색분할됩니다.
닌자 소드는 물론 분리 가능.
성형색은 청색으로, 골드와 실버는 모두 도색장입니다.
칼날 끝을 약간 깎으면 더욱 멋지게 될 것 같습니다.
어깨 아머나 팔에는 파츠 분할선 있음.
이 근처는 접합선 지우기 처리하고 싶은 곳입니다.
하반신의 확대.
하반신은 도색 부위 없음.
발목의 골드는 성형색입니다.
다리 측면에도 눈에 띄는 파츠 분할선이 있습니다.
여기는 개별 파츠화할 수 있으므로, 큰 개수 없이 접합선을 지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손목은 주먹 외에 무장손, 편손, 인을 맻는 용의 손이 각각 양손 분 부속.
손가락 사이의 물갈퀴도 없고 조형은 좋습니다.
편손과 인을 맻는 손은 관절 부분이 움직이기 때문에 손바닥을 정면으로 향할 수 있습니다.
킹 오저의 편손과 같은 구조네요.
또한 무장손의 형상이 새롭게 되어 있어, 닌자 소드를 2 종류의 각도로 갖게 하는 것이 가능!
양손잡이를 엄청 자연스럽게 실현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무장손의 이 구조 꽤 좋기 때문에, 향후 정번화할 것 같은 예감. . .
다음은 가동성에 대해.
상반신은 이런 느낌.
머리는 2곳의 볼 조인트 연결.
어깨는 동체 쪽 팔 쪽 모두 움직이고 수평 이상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팔꿈치는 2중 관절이지만, 어깨 아머가 간섭하기 때문에 90도 정도까지는 구부러집니다.
손목은 볼 조인트 접속에 더해 안쪽으로 구부릴 수 있습니다.
허리 접속은 볼 조인트.
이번 마음에 든 것이 어깨 관절.
구조로서는 최근의 SMP에 잘 도입되고 있는 것이지만,
흉부의 둥근 형태에 맞춘 형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 !
그리고 전후로 크게 스윙 가능.
이것으로 무기 양손 보유나 사무라이 격노 봄버의 포징도 확실합니다.
원래의 형태를 무너뜨리지 않고 가동성의 넓이를 실현하고있는이 어깨 관절, 훌륭합니다.
고관절 주위도 꽤 우수하고, 아머는 전후 좌우가 전개 가능.
고관절은 인출식으로 되어 있어 허벅지 신축 기믹도 있습니다.
수많은 신축 전개 기믹 덕분에 고관절을 넓히지 않고 전후 좌우로 크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극중의 닌자맨은 고관절 주위의 아머가 전개하지 않지만,
그 상태에서도 제대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발목은 모두 축 접속으로 유지력도 강하고, 접지성도 우수합니다.
또한 무릎의 간섭 부분은 패널을 전개하여 가동성을 넓힐 수 있습니다.
무릎은 2중 관절로 되어 있어 꽤 깊게 구부릴 수 있습니다.
또한 발끝도 구부릴 수 있습니다.
공동이 눈에 띄기 때문에, 여기는 메우고 싶은 곳.
SMP 닌자맨과 SHODO SUPER 닌자맨의 비교.
둘 다 색분할 재현은 꽤 우수.
크기는 배 가까이 다릅니다.
그리고 나란히 보면 파란 색의 색감이 상당히 다릅니다.
키 차이는 꽤 있지만 머리의 크기는 거의 같습니다.
SMP의 스타일리시함을 잘 알 수 있습니다.
그렇게 돼서 포징을 몇 장인가.
SHODO SUPER판에 못지 않고, 폭넓게 포징을 취하는 것이 가능.
관절이 늘어난 손목 파츠가 매우 사용하기 쉽습니다.
또한 SMP판 오리지날 기믹으로서, 츠바사마루를 설치하는 것이 가능!
환상의 슈퍼 닌자맨을 재현 가능합니다.
다음은 변형.
변형 기믹이 너무 멋져 동영상으로도 소개합니다.
https://twitter.com/i/status/1662270978301337603
뒷면의 레버를 당기면 그 이름대로 순간 변화합니다! !
게다가 이 기믹, 스프링 등 사용되지 않고 플라스틱만으로 재현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꼭 손에 들고 놀기를 바란다.
사무라이맨
닌자맨이 단체로 변형되어 사무라이맨으로.
교환 없음, 잉여 파츠 없음의 완전 변형입니다.
기본적인 프로포션은 닌자맨의 때와 다르지 않고, 밸런스가 좋은 인간형입니다.
반대편에서.
심플한 변형이면서 실루엣의 변화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양 사이드에서.
변형 후에도 기립 모습은 자연스럽고 깔끔합니다.
머리 확대.
머리는 거의 대부분 전체 도색.
목의 실버는 성형색이지만, 그 이외에는 모두 도색되어 있습니다.
뒤통수에 파츠 분할선이 있지만, 그 이외에는 신경이 쓰이는 곳 없네요.
상반신.
어깨 아머가 전개해, 분노 어깨의 실루엣으로.
흉부의 붉은 부분은 전체 도색입니다.
어깨 아머가 전개하는 것으로, 팔의 실루엣은 깔끔해졌습니다.
어깨 밑에 공동이 있거나 파츠 분할선이 있거나 하기 때문에 그 근처는 손을 대고 싶은 곳입니다.
다음은 하반신.
허벅지의 아머가 아래로 이동하여 묵직한 실루엣이 되었습니다.
고관절 주위의 아머는 전개시키고 있습니다.
허벅지 변형도 재미있고,
다리를 똑바로 하는 것으로 측면에 있는 홈이 일직선에 연결되어, 슬라이드 기구가 완성된다고 하는 것입니다.
이것으로 변형 기믹과 가동 기믹을 양립시키고 있는 것이군요-. 훌륭합니다.
무기 사무라이 자벨린은 닌자 소드와 칼집을 합체시켜 완성합니다.
개인차인지 제 것은 접속이 너무 느슨하기 때문에 안에 양면 테이프를 붙여 고정시키고 있습니다.
가동성은 닌자맨과 약간 다릅니다.
머리는 1부분의 볼 조인트 접속.
팔꿈치는 가동성이 넓어져 꽤 깊게 구부러지게 되었습니다.
반대로 무릎 관절은 1부분의 가동 부분이 되어 좁아졌지만, 90도 이상 구부러지므로 전혀 문제 없음.
사무라이맨으로도 포징을 몇 장인가.
상반신이 더욱 움직이게 되어, 무기를 양손으로 잡는 포징 등을 시키기 쉬워졌습니다.
가동성에 대해서는 정말로 틀림없네요.
가동 부위가 늘어난 편손을 사용하는 것으로, 필살기의 사무라이 격노 봄버의 포징도 완전 재현! !
양손을 크게 앞으로 내미는, 이른바 카메하메하의 포징이지만
자연스러움이 장난 아니다! ! !
사람이 들어가 있지 않을까 정도로 멋지게 정해집니다.
부속된 씰은 단지 이것 뿐.
컬러링이 간단하다는 것도 있지만,
이번 색분할 재현의 우수성을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카쿠레인저 3대의 로봇을 나란히 하고.
한 번 전개가 끝난 시리즈로, 몇 년 넘게 집결한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은 감동입니다.
제대로 마무리하고 또 집결시키고 싶다! !
SMP 닌자맨의 조립 리뷰는 이상입니다.
슈퍼 전대 시리즈 재전개 프로젝트 기념해야 할 제 1탄이 된 닌자맨.
머리의 순간 변화 기믹을 프라만으로 재현되어 있는데 엄청 텐션 올랐습니다.
게다가 잉여 없음, 교체 없는 완전 변형과 놀이 즐거움이 제대로 담겨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동성에도 일체의 타협이 없고, 양형태 포징의 폭넓은 것은 꽤 우수합니다.
사무라이 격노 폭격기의 재현도는 장난 아닙니다.
은근하게 분노 폭발용의 바이저 파츠 붙여 주는 것도 기뻤어요.
손을 대는 곳은 꽤 적은 것 같아서, 스피디하게 제작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상입니다.
그럼~ 이만
하단 비교 사진 출처: https://twitter.com/wotakufighter/status/1661929248716906496
하단 포즈 사진 출처: https://twitter.com/rot_in_tweet/status/1663162456603230208
58.232.***.***
59.5.***.***
218.48.***.***
211.235.***.***
112.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