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시장 데이터 분석가가 게임 패스 출시가 Xbox 보다 PS5 게임 판매량을 늘리는 데 더 도움이 된다고 언급했습니다. GameIndustry.biz 소속 크리스토퍼 드링은 MS 의 구독 서비스로 출시되는 게임은 Xbox 에서 예상되는 프리미엄 매출의 최대 80% 를 잃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드링에 따르면 게임 패스를 통해 출시되는 멀티플랫폼 게임은 일시적으로 Xbox 에서 플레이어 수를 급증시키며 이는 역설적으로 “PS 플랫폼 매출에 커다란 영향을 끼치고 있다” 고 합니다.
드링은 "간단히 정리하자면 게임 패스로 출시되는 게임은 Xbox 에서 예상되는 프리미엄 매출의 최대 80% 를 잃게 만들 수 있습니다." 라고 말하며, 주요 게임의 경우엔 이 비율이 더 낮다고 덧붙였습니다. "헬블레이드 2 가 얼마나 낮은 차트를 기록했는지 보세요. 인디아나 존스도 마찬가지고요. 심지어 스타필드도요. 게임 패스는 Xbox 에서 이러한 타이틀 판매에 분명한 타격을 입혔습니다."
실제로 최근 한 웹진은 콜 오브 듀티 게임 개발 비용이 10억 달러에 육박한다는 사실을 밝혀냈으며 11월 미국 게임 시장 매출 자료를 보면 PS5 와 PS4 가 블랙 옵스 6 매출의 약 82% 를 차지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따라서 여러 분석가들이 MS 가 게임 패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선 반드시 PS 플랫폼의 수익이 필요하다고 언급하고 있는 건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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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옵 블랙 옵스 6 매출 82%를 플스가 차지한다고 하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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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게임 구독제가 미래가 아닌겁니다 영상 구독제하고는 그렇게 다르다고 몇년전부터 이야기해왔지만 그 이야기만 하면 비추 떄리고 비꼬기만 했었는뎅 지금 이 인터뷰의 게임인더스트리 직원조차도 성장이 완전히 둔화되었고 물론 아에 장점이 없는건 아니지만 매출적인 부분은 그냥 명확하게 손해로 보고있음 이걸 커버할라고 했으면 구독제가 계속 성장했어야하는데 그냥 지금 몇년째 제자리 걸음이죠 거기서 이미 게임이랑 구독은 딱히 맞지 않다는게 나온거라고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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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패스 출시가 정작 자사 플랫폼인 XBOX에서는 판매 증가로 이어지지 않고 있으며 오히려 PS 플랫폼 매출 비율이 늘어나고 있다는 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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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는 호포웨로 테스트해보고 구독에 소극적이던데 가격도 엄청 올려서 적자를 보지않겠다는 의지 마소는 진짜 게임패스를 어떻게 하려나 사실상 마지막수단인 콜옵도 저정도면 실패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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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대다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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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는 호포웨로 테스트해보고 구독에 소극적이던데 가격도 엄청 올려서 적자를 보지않겠다는 의지 마소는 진짜 게임패스를 어떻게 하려나 사실상 마지막수단인 콜옵도 저정도면 실패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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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초동으로 팔만큼 팔고 올린 신작조차 구독 올리는 순간 기대 매출 30%가 날라간다니까 이미 사이즈 다 나왔져 뭐 | 25.01.12 22: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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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습의 신지
콜옵 블랙 옵스 6 매출 82%를 플스가 차지한다고 하니까 | 25.01.12 20: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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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습의 신지
게임 패스 출시가 정작 자사 플랫폼인 XBOX에서는 판매 증가로 이어지지 않고 있으며 오히려 PS 플랫폼 매출 비율이 늘어나고 있다는 얘기 | 25.01.12 20: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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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보면 게임패스에 출시한 게임은 엑스박스에서 최대 -80퍼센트 매출을 기록하고 그로인해 해당 게임의 ps5판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어서? 머 서두 결론은 기자 생각이고 중간이 인터뷰한 내용이긴함 근데 머 인터뷰 보면 애초에 다들 구독제 보는 시선이 예전같지 않은거는 보임 당장 인터뷰 질문이 몇년전만 해도 미래처럼 이야기 되던 구독제가 이제는 우울해 보이는데 어떻게 생각하냐 이러고 있고 답변도 보면 딱히 긍정적이지 않은거보면 | 25.01.12 20: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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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패스에 들어갔으니 엑박판매비율이 낮아지는건 당연한거고 플스판매비율이 올라가지만 실제 판매량이 늘었는지와는 별개죠 제목과 서두는 플스쪽 게임 판매량이라고 해놓고는 본문은 판매비율얘기가 전부임 | 25.01.12 20: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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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판매 비율에 결국 플랫폼 수수료 등으로 이득을 보는건 플스가 맞으니까요 | 25.01.12 20: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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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보다 늘었다곤 하는데 하필 전작이 모던3라 ㅋㅋ | 25.01.12 20: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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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콜옵은 플스/에박/PC중 플스가 메인 플랫폼이었으니깐요 마소인수와 게임패스 출시에도 불구하고 플스쪽 판매량은 줄지않고있다와 그 이유를 분석해야 하는게 맞지않나?? | 25.01.12 20:38 | | |
(IP보기클릭)114.206.***.***
그 비율이 대부분 플스라는 점에서 이미 겜패라는 구독제까지 있는 엑박은 참담하다는 결론인거지 | 25.01.12 20: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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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 인터뷰 안에는 모든 내용이 포함되어있지 않긴합니다만 게임인더스트리 직원은 알다시피 매번 각 게임들 판매량이나 매출 등 자료 수집해서 분석하는 애들이니 단순하게 엑박 판매량 줄은 만큼 전체 판매량 줄어서 플수 판매량 비중이 늘어난게 아니니까 저런 이야기를 하는거겠죠 | 25.01.12 20:40 | | |
(IP보기클릭)120.74.***.***
게임패스 데이원으로 게임이 안팔리니 막대한 개발비를 감당하기 어렵고 이로 인하여 PS쪽으로 더 많이 팔려야 개발비를 회수 할 수 있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MS 는 PS로 더 많이 팔아야 하기 때문에 게임 패스 출시가 오히려 PS로 더 많은 게임이 판매 되도록 도와주는 격이다 이런 의미 같네요. | 25.01.12 21:24 | | |
(IP보기클릭)160.202.***.***
이해하기 쉽게 설명드리자면... 마소는 게임패스로 퍼스트타이틀의 비중을 늘리면 당연히 구독자가 폭발적으로 늘어 날 것으로 예상했지만 구독자수는 계속 줄고 있는형국입니다. 그런데 멀티로 출시한 게임을 판매량을 살펴보니 플스쪽에서 매출이 발생되고 있는 아주 아이러니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 거죠 즉, 수익을 올리기 위해 엑박으로 구독가입자를 늘려야 하는데 마소입장에서는 플스로 동발한 콜옵의 경우 매출의 82%가 플스에 집중되었고 이는 소니에 지불하지 않아도 될 엄청난 판매수익을 나눠줘야 한다는 의미가됩니다. 그 스팀조차도 30%의 판매수수료를 떼가는데 경쟁자인 소니는 몇% 떼어갈지 공개된것도 없어요 역설적이게도, 엑박으로만 발매했던 게임들중 판매량이 입증된 게임이 한개도 없다는겁니다 최신작인 인디조차도 판매량을 공개하지 못하고 있으니까요(아니 판매량이 집계되고 있는건지도 의문입니다) 스타필드, 헬블레이드, 하이파이러시 상업적으로 성공한 게임은 단 한개도 없다는게 문제인거고 마소에서 대놓고 멀티플렛폼을 지향하고 있는게 심각한 상황인거죠 | 25.01.12 22:34 | | |
(IP보기클릭)211.226.***.***
오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엑박도 이용하는 유저로서는 좀 안타까운 부분이네요... | 25.01.13 01: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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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게임구독이 pc에선 스팀에게 발리니까 문제 | 25.01.13 07:27 | | |
(IP보기클릭)211.36.***.***
글은 뭐 앞뒤가 좀 이상하긴 하지만 개인적인 제 생각으로도 엑박 게임패스는 최고급 구독제인데 아이러니하게도 AAA급 게임이 데이원으로 풀리는게 개발사나 유저에게 너무 안좋은 결과라고 봅니다. | 25.01.13 11: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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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언챠티드에 익숙해져서 인디아나 존스 스타일은 적응이 좀 힘들어서 하다가 손을 놨어요 심플하게 팍팍 진행되는 맛이 없음 ㅜㅜ | 25.01.13 12: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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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게 할 게임은 플스나 스팀에서 사고, 찍먹할 게임은 1500원 내고 하는 게 나을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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되풀이라 그러니까 되게 저렴하게 느껴지네 ㅋㅋㅋㅋ | 25.01.12 20: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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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주 사용후 정가결제인데 번역 또 해괴망측하게 해 놨네요 | 25.01.12 21: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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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대다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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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2.156.***.***
뭐 에픽에서 무료게임 등록하고 같은게임 스팀에서 사는것과 비슷하지 않을까요 | 25.01.12 20: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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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소퍼스트 게임을 경쟁자인 플스로 출시하면 마소혼자 먹을 수익을 소니와 나눠야 합니다. 스팀에 게임을 제작사나 퍼블리셔가 공짜로 등록하는게 아니라 판매수익의 30%를 떼가요 소니는 몇%를 뗄까요? 콘솔 독적이기 때문에 아무리 작게 잡아도 스팀보다는 많이 떼어갈게 뻔하니까요 마소에서는 자기들 플렛폼과 마켓이 구축되어 있는데 이걸 억지로 플스와 나눠야 한다는의미가 됩니다. 그래서 마소에서 미친듯이 독점 걸려고 했던것이구요 | 25.01.12 22:38 | | |
(IP보기클릭)211.234.***.***
소니도 아마 30퍼센트 근방일겁니다. 스팀뿐만 아니라,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도 30퍼센트 정도 받아가거든요. 좋게 말하면 업계 표준이고 나쁘게 말하면 과점으로 인한 담합인 셈이죠. 스토어끼리 유치경쟁 안하려고 비슷한 퍼센트에서 묶은거니까... | 25.01.13 08:48 | | |
(IP보기클릭)61.101.***.***
(IP보기클릭)222.96.***.***
동발멈추면 스튜디오들 다 판매량 쳐망할듯 얘들은 게임패스에 매달리는거까진 좋은데 스토어의 통일성이라던가 ui라던가 리소스가 ㅈ같은걸 인지를 못하고 있음 당장에 gog나 이런것들은 발전하는 모습이라도 있지 엑박 겜패 앱은 그 ㅈ같은 마소 스토어 그자체 저거 개선되지않는이상 희망은없다고봄 | 25.01.12 20:29 | | |
(IP보기클릭)61.101.***.***
내가 하고 싶은 게임이 그 스토어에만 있는거면 결국 어쩔 수 없이 사게 될껄요. | 25.01.12 20:30 | | |
(IP보기클릭)222.96.***.***
이미 소프트웨어에대한 신뢰성을 잃어버린지오래인데 예전만큼 충성심높은 게이머들은 이제 없어요 | 25.01.12 20:31 | | |
(IP보기클릭)14.39.***.***
그렇게 해서 떨어지는 매출을 못견디는거임 마소 살 때 게임패스도 동시에 시작해서 의욕 넘치면 단기적 매출감소를 각오하더라도 콜옵 ms스토어 독점이 가능한데 이제는 못함. 이미 너무 오랫동안 전략에 실패해서 동력이 전혀 없음 마소 자체는 돈이 많으니까 다시 투자를 할 수도 있는데, 그정도 대규모 전환이 있을 정도면 무조건 ceo는 바뀜 | 25.01.12 20:34 | | |
(IP보기클릭)112.156.***.***
너무 늦었죠 엑박 라이브러리에 게임을 사는게 너무 부담이 되고 뭐 피씨에서도 할수있다지만 피씨스토어 누가 쓴다고 | 25.01.12 20:34 | | |
(IP보기클릭)222.251.***.***
엑스박스 라이브러리가 그정도의 신뢰성도 이제 보장을 못한다는거임... 에픽 독점 게임들 판매량 조지고 스팀으로 건너오는거랑 비슷함 | 25.01.12 20:36 | | |
(IP보기클릭)182.212.***.***
지금 대작들 기본적으로 개발비 최소 500억~1000억 들고 좀 더 드는 게임은 2000억도 넘어가는데 그런 큰 돈을 써서 만든 게임을 전용기기가 2000만대 보급 된 시장에만 팔라는 말인가요? 게임 안 사고 게임패스로 들어오길 몇 년이고 기다리는 게 버릇이 든 사람들이 잘도 사겠수다!! 스팀도 시장은 크지만 실상 유저들 스펙은 플스보다 하급 컴터가 절대다수이고 플스만해도 6000만대 시장인데 이걸 포기하라구요? 자선사업함? | 25.01.12 21:54 | | |
(IP보기클릭)211.117.***.***
게임기를 사는 이유는 게임떄문인데 요즘 콘솔 독점 게임이 닌텐도 빼고 거의 없잖음 출시 시기의 문제일뿐 죄다 pc멀티지.. 그럼 장기적으로 콘솔은 pc상대로 장점이 없고 먹히는 미래밖에 없음 그래서 엑박은 그 해결책으로 구독제를 선택하고 키워왔던거임. 지금까지의 성과를 보면 애매하지만.. | 25.01.13 14:18 | | |
(IP보기클릭)153.246.***.***
그냥 게임 구독제가 미래가 아닌겁니다 영상 구독제하고는 그렇게 다르다고 몇년전부터 이야기해왔지만 그 이야기만 하면 비추 떄리고 비꼬기만 했었는뎅 지금 이 인터뷰의 게임인더스트리 직원조차도 성장이 완전히 둔화되었고 물론 아에 장점이 없는건 아니지만 매출적인 부분은 그냥 명확하게 손해로 보고있음 이걸 커버할라고 했으면 구독제가 계속 성장했어야하는데 그냥 지금 몇년째 제자리 걸음이죠 거기서 이미 게임이랑 구독은 딱히 맞지 않다는게 나온거라고 봄
(IP보기클릭)222.251.***.***
장점은 그냥 게임 싸게 할수있음 이거 하나뿐인데 실질 따져보면 개중에 재밌는건 얼마 없어서 싸게 할수있는거조차도 아님 | 25.01.12 20:44 | | |
(IP보기클릭)223.39.***.***
공감합니다 영상이랑은 확실히 다르고 넷플릭스처럼 고품질 겜보다는 고만고만한 게임이 나올 확률이 높고 독접적으로 시장을 먹지 않으면 지속 가능하지 않죠...ㄷ 결국 겜 잘 만드는 회사가 수익 잘 먹어서 또 갓겜 만드는 선구조가 최선이죠...ㄷ | 25.01.12 22:14 | | |
(IP보기클릭)125.142.***.***
2시간 환불은 커녕 다운로드만 해도 환불 불가능인 psn인데 구독제로 찍먹해보는거 엄청 좋죠 | 25.01.13 00:25 | | |
(IP보기클릭)121.129.***.***
(IP보기클릭)210.103.***.***
(IP보기클릭)153.246.***.***
머 콜옵 전이긴한데 오히려 저번에는 코어(골드) 유저까지 넣어서 예전보다 어떻게든 뻥튀기하려고 했었음;; 그렇게 해도 예전에 비해 성장세가 별로였고, 골드 뺴면 오히려 2백만 줄은거였기까지했져 | 25.01.12 20:55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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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일도없었다
근데 그러게끔 만든 애들이 애초에 문제. 빠는 애들 보면 마소 모름? 시총 1위 다투는 거 모름?? 돈찍누 다 해 줄 거임ㅋㅋ 개꿀ㅋㅋ 기업 걱정 왜 함???ㅋㅋ 근데 이제 그거를 못 해 준다는 거 | 25.01.13 12:33 | | |
(IP보기클릭)203.210.***.***
아무일도없었다
시작부터 지속가능한 경영이 아니었음 | 25.01.13 12: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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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0.103.***.***
그러게여 엑박이 뭐라고 이 상황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걸까요. | 25.01.12 21: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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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엑평인가? | 25.01.12 21: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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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들이 불리할 때만 친구하지 않을래 ? 지들이 불리할 때와 유리할 때의 하는 행동 하나하나가 일관성이 없는데 꼴에 불리할 때 유리할 때 행동이 너무나 정직해서 뭐라 할 말이 없다 | 25.01.12 21: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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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은 그런 걱정 안하는데, 꼭 애매한 애들이 남만 보고 살더라구요. 자기 잘 할 생각은 안하고 남이 망하기만 바라는 분들이죠. | 25.01.13 10: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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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수량이 한정적인 재화라 지금안사면 나중에 못구하는거면 그말이 맞음 근데 1년후 5년후에 사면 출시가 보다 훨~~~씬 싸게 구매가 가능함 그것도 고티 버젼으로 이런경우 당장하지도 않을 게임을 사는건 손해아님? | 25.01.13 10: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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