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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드래곤 퀘스트3 시연기 “리메이크? 리마스터에 가깝다” [115]
Winter Love
(176001)
출석일수 : 5115일 LV.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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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4.10.06 (13: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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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0.06 (13: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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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220.***.***
전투씬만 바꼈어도 완벽했을텐더
(IP보기클릭)59.27.***.***
데드라이징 디럭스리마스터같은거지 전투모션하나 없는게 리메이크
(IP보기클릭)175.193.***.***
게임 내용이 어떻든 완전히 새로 만든게 리메이크, 기존 애셋을 그대로 재활용하여 일부 개선 및 추가한게 리마스터로, 기술적인 용어인데 왜 자꾸 게임 내용을 엮어서 리마 같은 리메, 리메 같은 리마 같은 말이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IP보기클릭)211.48.***.***
플스4판으로도 충분히 출시 가능한 그래픽 이던데, 플스4판은 안내주네....?
(IP보기클릭)175.208.***.***
주사위게임 사라진거 부터가 드퀘3sfc리멕비해 구려진거라..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59.27.***.***
데드라이징 디럭스리마스터같은거지 전투모션하나 없는게 리메이크
(IP보기클릭)218.154.***.***
(IP보기클릭)211.48.***.***
플스4판으로도 충분히 출시 가능한 그래픽 이던데, 플스4판은 안내주네....?
(IP보기클릭)39.7.***.***
플4 엑원까지넣으면 안그래도 최적화 힘든데 기종이 너무 많아져서 제외한듯요 스위치는 아직까지도 차세대 안내고 있으니 울며 겨자먹기로 최적화해서 내는거같고 | 24.10.06 13:29 | | |
(IP보기클릭)1.232.***.***
아무리 플스4 최적화가 힘들다고 한들 수백만가지 부품으로 파편화된 PC만 할까요 | 24.10.06 14:05 | | |
(IP보기클릭)118.235.***.***
근데 게임 그래픽이나 시스템이 최적화가 그리 어렵고 관리가 어려운 게 아닌데 저런 얘기하는 걸 보면 개발 참여 인력이 적어서 시간이 걸리나 보네요. | 24.10.06 14:55 | | |
(IP보기클릭)182.221.***.***
애초에 플4로 내고 하위호환 하면 되는데요...... | 24.10.06 15:30 | | |
(IP보기클릭)118.235.***.***
플스3도 가능함 | 24.10.06 20:53 | | |
(IP보기클릭)121.165.***.***
아무리 스위치여도 저정도 게임은 그냥 돌려요 그냥 전세대기를 안낸거 | 24.10.06 22:27 | | |
(IP보기클릭)203.243.***.***
플4까지 갈것도 없이 스위치로도 돌아가지 | 24.10.07 08:57 | | |
(IP보기클릭)211.220.***.***
전투씬만 바꼈어도 완벽했을텐더
(IP보기클릭)123.109.***.***
프론트뷰라닛... | 24.10.06 16:03 | | |
(IP보기클릭)175.207.***.***
(IP보기클릭)175.196.***.***
플스2 드퀘5 전투씬 처음 접했을때의 그 박력은 잊을수가 없네요 nds판 보단 차라리 이게 한글화로 이식해서 나왔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 24.10.06 13:32 | | |
(IP보기클릭)122.135.***.***
2d로 낸다는거 자체가 옛날 팬들대상으로 낸다는건데 억지로 전체연령가 맞출려고 검열하는것만 봐도 스퀘어 얘들은 회사자체가 낡았음. 시대를 못따라감 | 24.10.06 13:32 | | |
(IP보기클릭)175.207.***.***
전에 누가 드퀘발매할때 평일로하면 일본애들이 발매날에 줄못서니까 그런다고 하는 소리하던데 30년전에 초등학생이면 지금 나이가 몇일지 언제적 초등학생들 말하면서 애들을 위해서 전체이용가로 내야한다는 소리를 하는지 이해불가능 | 24.10.06 13:42 | | |
(IP보기클릭)106.101.***.***
nds판 드퀘 는 한글화가 없지않나요? 나왔었나? | 24.10.06 13:45 | | |
(IP보기클릭)39.7.***.***
맞죠 이미 20년전에도 드퀘는 아재겜이라는 말을 듣던 겜이고 콘솔유저들이 점점 나이대가 높아져가고 있는데 왜 전체이용가를 고집하는지 모르겠어요 | 24.10.06 13:45 | | |
(IP보기클릭)119.192.***.***
Ps2 드퀘5는 당시에도 애매했는데... 2D시스템 그대로 스킨만 3D로 바꾸면 뭐하냐는 말이 많았음... 차라리 3D면 본격적으로 11스타일로 카툰렌더링 쓰고 스토리 외에 시스템도 전부 갈아 엎는게 나을듯 포켓몬 같은 경우로 애매하게 3d로 리메이크 했다가 굳건이 소리 나오는거 보면 할거면 2D SD스타일은 올드비 뉴비한테 다 욕먹음 | 24.10.06 13:47 | | |
(IP보기클릭)175.207.***.***
사실은 드퀘11같이 나왔었어야 했다고 하고 싶지만 그건 요구조건이 너무 말이 안된다 생각해서 적당한 그래픽의 3D화를 원한다는 말이고 전투분위기는 플스2같이 뽑아 줫으면 한다 이거죠 뭐 내 상상대로라면 너무 상상이 과하다고 생각될까봐 그냥 스퀘어에닉스 평균3D정도로만 뽑아달라는 얘기죠 X오프라인에서 그 자글자글한 택스쳐만 개선해서 만들어도 좋을텐데 | 24.10.06 13:52 | | |
(IP보기클릭)121.175.***.***
당시엔 요즘처럼 뼈대까지 바꾸는 리메이크 시대는 아니었고 그래픽 사운드만 개선해도 호평받았었습니다. Ps2 드퀘5도 괜찮았어요 다만 드퀘8편이 같은 시기에 공개되는 바람에 비교가 되었던거죠 | 24.10.06 14:10 | | |
(IP보기클릭)175.196.***.***
아 맞네요 안드판하고 착각했네요 | 24.10.06 14:21 | | |
(IP보기클릭)211.224.***.***
(IP보기클릭)121.160.***.***
(IP보기클릭)118.35.***.***
(IP보기클릭)175.214.***.***
1인칭 전투 보기만해도 토나옴 | 24.10.06 23:37 | | |
(IP보기클릭)175.208.***.***
주사위게임 사라진거 부터가 드퀘3sfc리멕비해 구려진거라..
(IP보기클릭)119.192.***.***
주사위장 사라짐?? 이건 선넘네;;; | 24.10.06 13:48 | | |
(IP보기클릭)175.116.***.***
주사위장 없음? 게임보이만도 못 하네... | 24.10.06 18:20 | | |
(IP보기클릭)121.133.***.***
(IP보기클릭)39.7.***.***
NineInch Nails
12 기존에 개발하던거 파기했다는 말이 있던데 스퀘어 내부적으로 게임개발 인력배치를 너무 못하는거 같아요 새로 부임한 키류 사장이 개선한다고 했는데 나아지길 바래야죠 | 24.10.06 13:47 | | |
(IP보기클릭)222.112.***.***
NineInch Nails
3편은 일본의 국민게임시리즈라는 드퀘시리즈중에서도 가장 인기 많았던 명작으로 인식되는 작품이라... 아마 일본내수만 따지면 파판7 < 드퀘3 일걸요.. | 24.10.06 13:49 | | |
(IP보기클릭)121.175.***.***
드퀘시리즈는 개발부서 독립적임 | 24.10.06 14:06 | | |
(IP보기클릭)221.138.***.***
드퀘는 스퀘어에닉스 내부에서 제작한 적이 없습니다 전부 다 외주라서 키류 사장이 개선하려고 해도 한계가 있을거에요 프로듀서 호리이 유지도 스퀘어에닉스 소속이 아니라 스스로가 Armor Project란 회사의 CEO 입니다 | 24.10.06 15:39 | | |
(IP보기클릭)211.200.***.***
NineInch Nails
어차피 만드는 팀, 회사 자체가 달라서 무의미한 요청인거 다 알잖아요. 드퀘나 파판의 리마 리메는 계속 이루어져야 합니다. 아직도 나올게 많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못 해본 사람들도 많으니까요. 3 판매량이 바닥을 치지 않는 이상 계속 되겠죠. | 24.10.06 16:19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21.167.***.***
(IP보기클릭)14.39.***.***
당장 오리지널은 캐릭터그래픽도 안보이는데 무슨 | 24.10.06 14:08 | | |
(IP보기클릭)175.193.***.***
게임 내용이 어떻든 완전히 새로 만든게 리메이크, 기존 애셋을 그대로 재활용하여 일부 개선 및 추가한게 리마스터로, 기술적인 용어인데 왜 자꾸 게임 내용을 엮어서 리마 같은 리메, 리메 같은 리마 같은 말이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IP보기클릭)113.199.***.***
몇년전까지만 해도 유저들 사이에서도 게임 내용이 그대로일지언정 에셋을 다시 만들어서 구축한건 리메이크, 기존 에셋 재활용 해서 텍스쳐 보정하거나 광원등의 효과 추가해서 마스터링 작업을 다시한게 리마스터로 취급됐었는데 언제부턴가 유저들 사이에서 취급되는 기준이 모호해졌네요 | 24.10.06 14:30 | | |
(IP보기클릭)175.213.***.***
사실 요즘 대부분 리마스터라는 것들은 기존 에셋 활용하지 않고 다시 만든 경우가 많아서 대부분 리메이크라는 말이 맞습니다 하지만 게임 내용이 그대로면 개발사 측에서 리마스터라고 붙이는 경향이 있는거 같습니다 이번 데드라이징도 그렇구요 | 24.10.06 14:45 | | |
(IP보기클릭)175.213.***.***
그리고 리마스터, 리메이크 단어 자체는 기술적인 용어에서 정착한 단어지만 유저들끼리의 찬반이 갈리는것 뿐만 아니라 개발사 측에서도 리마스터, 리메이크를 기술적 구분과 안맞게 붙이는 경향도 있어서 기술적 용어라기보단 홍보용 용어에 가까워졌습니다 위에 써있는건 세가 기준 리마스터, 리메이크, 리부트 구분인데 이번 소닉 섀도우 제네레이션 경우 이 기준엔 리메이크인지 리마스터인지 구분이 모호합니다 일단 공식 사이트에서는 소닉 파트만 리마스터라고 되어있지만 섀도우 파트가 합쳐진 보통 게임을 가리킬땐 따로 구분 용어가 없거든요 | 24.10.06 14:52 | | |
(IP보기클릭)183.105.***.***
그게 언어의 속성이니까요. 한국인/외국인이도 법적으로는 명확하게 구분되지만, 일상언어에서 그 기준을 명확하게 적용하지 않죠. | 24.10.06 16:22 | | |
(IP보기클릭)58.226.***.***
드퀘같은경우는 리메이크가 맞지만 완전히 새로만든<> 기존것 재활용 이게 0% 100% 딱 나눠지지 않아서 그럴듯 게임사조차도 리빌트니 애매한 용어로 마케팅하기도 하고요 | 24.10.06 19: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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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말이 맞음. 그런 사람들이 사주고, 신규 유저도 적당히 사주고, 이후에도 주구장창 팔아먹으면. 남는 장사니까 나오는 거라고 봐야죠. | 24.10.06 16: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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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퀘11엔진 쓴건데 | 24.10.06 15:54 | | |
(IP보기클릭)119.148.***.***
드퀘 11 - 언리얼4 드퀘 3 - 언리얼4 | 24.10.06 16:25 | | |
(IP보기클릭)220.121.***.***
둘다 같은 엔진인지 ㅇ처음 알았네요.. 와..놀랍 | 24.10.07 00:25 | | |
(IP보기클릭)22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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ㅄ같은 회로네 | 24.10.06 16: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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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9.148.***.***
니 눈깔이 다운그레이드다 | 24.10.06 16: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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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독 인터뷰보면 드퀘11s 처럼 만드는걸 포기한게 제작기간과 비용을 아낄려고 도트 픽셀로 리마스터 했다는데 단순 스킨만 바꾼거면서 가격은 왜 풀프라이스 이상의 가격인가..??? 이스도 그렇고 드퀘3 도 그렇고 너무 날로 먹으려는거 같다. 대충 만들어도 충성팬들이 많이 사줄꺼라는 자신감 때문이겠지 ??
(IP보기클릭)211.200.***.***
가격이 미쳐 돌아가긴 하는데... 이렇게 안 팔릴거면 리마든 리메든 할 필요가 없어서... | 24.10.06 16: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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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8.147.***.***
어! 그럼 여기에 글 쓴 당신도?~ | 24.10.07 11:10 | | |
(IP보기클릭)175.200.***.***
(IP보기클릭)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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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파판7이 오히려 글로벌 감각이 있었고 파판7리메는 감성이 거의 일본 내수용이라 진짜 소화하기 힘듦 | 24.10.06 22:02 | | |
(IP보기클릭)1.230.***.***
(IP보기클릭)219.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