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퍼스트 디센던트입니다.
인게임 이벤트 2종이 진행될 예정으로 이벤트 세부 내용 안내드립니다.
■ 이벤트 기간: KST 2024.09.12(목) 핫픽스 이후 ~ 09.26(목) 15:59
■ 계승자의 일과 이벤트
-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계승자의 일과를 완료하시고 보상을 받으세요.
- 이벤트 기간 동안 계승자의 일과 이벤트는 KST 16:00에 초기화되며, 초기화 이후 참여 시 매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보상은 주어진 목표를 달성하면 우편으로 지급됩니다.
일일 도전 과제 |
지급 조건 |
보상 |
임무 완료 |
난이도 상관없이 지역 임무를 4회 완료 |
카이퍼 조각 100,000 |
요격전 완료 |
난이도 상관없이 보이드 요격전 2회 완료 |
카이퍼 조각 100,000 |
연구 완료 |
연구 1회 완료 |
정밀 조정 제어축 20개 |
침투 작전 완료 |
난이도 상관없이 침투 작전 1회 완료 |
계승자 경험치 획득량 30% 증가 (5시간) |
■ 침투 작전 – 무기 숙련도 부스팅 50% 적용
- 이벤트 기간 동안 난이도 상관없이 침투 작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무기 숙련도 부스트 50% 효과가 적용됩니다.
자세한 이벤트 사항은 게임 접속 후 게임 메뉴(ESC) > 우측 ‘이벤트’ 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퍼스트 디센던트입니다.
9/12(목) 무점검으로 진행된 퍼스트 디센던트 핫픽스 1.1.2 패치사항을 안내드립니다.
■ 패치 일시
- KST 2024.09.12(목) 22:00
- 넥슨, 스팀, XBOX SERIES X│S, XBOX ONE, PS4, PS5
■ 패치 내용
컨텐츠 개선
(1) 컨텐츠
- 침공에 등장하는 던전 페널티의 일부 항목들을 제거하였습니다.
ㄴ 일반탄 무기 사용 시, 탄환 소모량 +1
ㄴ 충격탄 무기 사용 시, 탄환 소모량 +1
ㄴ 특수탄 무기 사용 시, 탄환 소모량 +1
ㄴ 고위력탄 무기 사용 시, 탄환 소모량 +1
ㄴ 구르기 사용 시, 총기 공격력 -3.6% (최대 10중첩)
ㄴ 그래플링 훅 사용 시, 스킬 위력 -43.6% (30초 지속)
ㄴ 스킬 사용 시, 이동 속도 -50% (30초 지속)
ㄴ 조준 시, 받는 피해량 계수 +2.7%
- 요격전에서 등장하는 체력 오브의 회복량이 최대 체력의 20%에서 25%로 수정되었습니다.
- 요격전에서 등장하는 정신력 오브의 회복량이 최대 정신력의 13%에서 16%로 수정되었습니다.
- 일반/어려움 ‘데드 브라이드’의 난이도가 하향 되었습니다.
ㄴ 폭주 중 ‘텔레포트’를 적게 사용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ㄴ ‘스노우 스톰(냉기로 이루어진 장막)’의 범위를 축소하고, 데미지가 감소하였습니다.
ㄴ 증폭장치 부위 HP가 감소하였습니다.
- 일반 ‘행드 맨’의 난이도가 하향 되었습니다.
ㄴ ‘충전장치(폭주 상태에서 공격하는 입 속 오브젝트)’의 부위 HP 대폭 감소하였습니다.
ㄴ ‘썬더웨이브(중심부로부터 퍼져나가는 번개 파장)’ 데미지가 대폭 감소하였습니다.
ㄴ ‘차징레이저(충전장치 파괴 실패 시 입에서 발사하는 레이저)’의 데미지가 감소하였습니다.
ㄴ 폭주 중 발생하는 썬더볼트 스킬 데미지가 감소하였습니다.
ㄴ ‘일렉트릭 캐논(전기 구체)’의 유지시간이 감소했습니다.
- ‘불모지: 낙석지대’의 ‘기만 송출기(방어)’ 미션의 난이도를 더 쉽게 수정하였습니다.
- 함정에 닿았을 때 연속으로 넉다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 어려움 침투 작전 ‘메아리 늪지: 종자 보관소’의 섬멸 미션에서 몬스터 스폰을 빠르게 수정하고, 수집 미션의 목표 수량을 감소하였습니다.
- 어려움 침투 작전 ‘하기오스: 오래된 불가사의’의 데이터 수집 미션을 이동으로 수정하였습니다.
- 침공: 불멸의 군단 ‘양자 연상 장치’의 인공 두뇌 반납거리를 2M에서 3.5M로 수정하였습니다.
- ‘요새: 방어선’ 보이드 파편 미션에 단순 매크로 방어를 위해 저격병 몬스터를 추가하였습니다.
- DBNO 상태에서 ESC 메뉴가 활성화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게임 컨트롤러의 조준 지원 옵션을 수정하였습니다.
ㄴ 기본 옵션 값을 80에서 5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ㄴ 저격총을 제외한 모든 무기의 조준 지원의 최대 사정거리를 100m로 변경하였습니다.
ㄴ 다수의 몬스터를 연속으로 조준 시 더 빠르게 조준 지원이 재작동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ㄴ 카메라 자동 회전이 시작되는 최소 거리를 4m 이상으로 수정하였습니다.
ㄴ 몬스터의 중심으로 크로스헤어를 끌어당기는 강도를 약화하였습니다.
ㄴ 조준 지원 상태에서 다른 몬스터로 조준을 옮기려고 할 때 유지 시간을 줄였습니다.
# 디렉터의 코멘트 개발팀은 조준 지원에 대한 피드백을 확인하고 있으며, 콘솔에서의 플레이 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개선하기 위해 조준 지원 기능을 향상시켰습니다. 기존의 조준 지원 기능은 근접한 몬스터에게 에임이 자동으로 끌려가거나, 약점을 타격하려 할 때 몸통으로 에임이 고정되는 문제로 인해 섬세한 조작이 어려웠습니다. 이번 개선을 통해 게임패드 사용 시 조준 주도권을 빼앗는 경험을 완화하고, 초심자에게 적절한 지원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
- 시즌1 배틀패스 13번째 페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결정화 촉매’와 ‘에너지 활성체’가 보상으로 추가됩니다.
# 디렉터의 코멘트 커뮤니티에서 배틀패스 보상의 가치가 더욱 개선되기를 바라는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시즌1 배틀패스에 임시로 13페이지를 추가하고, 결정화 촉매와 에너지 활성체를 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이미 시즌 레벨을 96까지 달성한 계승자분들도 13페이지에서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개발팀은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게임을 개선하고,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즌1 배틀패스는 프리시즌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주간 및 시즌 미션을 더 쉽게 달성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시즌1 배틀패스를 비롯하여, 무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전투 보급품 상점까지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2) 궁극무기
- 궁극무기 ‘빛의 파도(정찰소총)’의 기본 성능과 고유능력을 개선하였습니다.
ㄴ '햇무리' 효과의 '반동'이 감소되며 '총기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였고, 효과의 '지속 시간'이 강화단계에 따라 증가되었습니다.
ㄴ '햇무리' 효과를 보유 중인 상태에서 적을 명중 시, '어스름'을 생성하여 해당 영역 내의 적들에게 '달무리'효과를 부여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ㄴ '달무리' 효과를 지닌 적들을 명중 시, '총기 공격력'이 증가하여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궁극무기 ‘왕의 수호창(광선소총)’의 기본 성능과 고유능력을 개선하였습니다.
ㄴ '왕의 수호창'의 기본 '발사 속도'가 증가되고, 충전에 소요되는 기본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ㄴ '수호창'을 최대 3개 설치할 수 있으며, 설치 시 '피해 범위' 내의 적들을 자동으로 타격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ㄴ '수호창'의 '피해 간격'이 왕의 수호창의 '발사 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수정되었습니다.
ㄴ '수호창'의 '지속 시간'이 강화단계에 따라 증가되었습니다.
ㄴ '수호창'의 '타격 시 지속시간 증가량' 및 '피해 범위'가 증가되었고, 최대로 증가할 수 있는 범위의 제한이 구성되었습니다.
- 궁극무기 ‘집행자(산탄총)’의 기본 성능과 고유능력을 개선하였습니다.
ㄴ '집행자'의 기본 '지향사격 정확도' 및 '조준사격 정확도'가 증가되었습니다.
ㄴ '집행자의 고양' 효과를 보유중인 상태에서 분사된 탄환을 모두 명중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해당 효과의 중첩 수가 감소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ㄴ '집행자의 고양' 효과의 최대 중첩 수가 감소되었으며, 최대 단계인 상태에서 사격 시 해당 효과가 삭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ㄴ '집행자의 고양' 효과의 최대 중첩 수가 조정됨에 따라 '정확도' 및 '총기 치명타 확률'이 증가되었고, '총기 치명타 배율' 및 '발사 속도'가 증가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ㄴ '집행자의 고양' 효과가 최대 중첩 시 '총기 공격력'이 아닌 '약점 배율'이 증가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ㄴ '감전'에 걸린 적을 명중 시 '총기 공격력'이 증가되었던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 궁극무기 ‘평화 중재자(핸드 캐논)’의 기본 성능과 고유능력을 개선하였습니다.
ㄴ '평화 일발 장전' 효과가 '융합' 스킬을 사용 시에도 부여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ㄴ '평화 일발 장전' 효과의 '스킬 자원 소모량'이 강화단계에 따라 감소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ㄴ '평화 일발 장전' 효과의 '중첩 당 무 속성 스킬 위력'이 증가되었습니다.
- 궁극무기 ‘엑스커버(돌격소총)’의 기본 성능과 고유능력을 개선하였습니다.
ㄴ '에너지 유탄' 효과가 보다 빨리 부여될 수 있도록 '전압 충전'효과의 최대 중첩 수가 강화단계에 따라 감소되었습니다.
ㄴ '에너지 유탄' 효과를 보유 중인 상태에서 조준사격 시의 추가 피해량이 강화단계에 따라 증가되었습니다.
ㄴ '에너지 유탄'의 투사체 크기가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ㄴ '전압 누적' 효과의 전기 속성 저항력 감소량이 강화단계에 따라 증가되었습니다.
(3) UI/UX
- ‘일괄 잡동사니 필터’가 ‘일괄 잡동사니 제외 필터’로 작동 방식이 개편됩니다.
ㄴ 잡동사니로 지정하지 않을 조건을 설정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ㄴ ‘옵션 필터’는 지정한 조건이 1개 혹은 2개 포함될 때 제외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ㄴ 적용 방식 수정으로 현재 설정된 ‘일괄 잡동사니 필터’가 초기화되므로 분해 전 ‘일괄 잡동사니 제외 필터’설정을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ㄴ 무기의 경우 ‘궁극 등급 이상’, ‘1레벨 이상’으로 설정해야 연구 완료된 1레벨 궁극무기가 잡동사니에서 제외됩니다.
이와 같이 설정했을 때 100레벨 희귀 등급 무기는 모두 잡동사니로 지정됩니다.
필터 방식이 잡동사니 지정에서 제외로 변경되었으므로 분해하기 전에 잡동사니 제외 필터를 꼭 확인해주십시오.
- 인벤토리 화면과 지도 화면이 상호 이동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ㄴ 인벤토리 계열 메뉴(인벤토리, 계승자, 커스터마이징, 소모품, 배틀패스, 상점)에서 지도(M) 버튼 입력 시, 지도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ㄴ 지도 계열 메뉴(지도, 정보 열람, 일지, 퀘스트, 소셜)에서 인벤토리(I) 버튼 입력 시, 인벤토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게임 옵션에서 정보 열람, 소모품, 일지, 소셜, 배틀패스, 상점 메뉴에 단축 버튼을 지정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어려움 난이도의 침투 작전 시작 전, 선택 보상을 해당 화면에서 즉시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무기 목록에서 각 무기의 스킨 현황이 표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정보 열람에서 연구로 획득되는 아이템도 획득 정보에 표기되도록 수정하고, 비정형 물질은 툴팁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게임 플레이 옵션에서 ‘발사 모드 변경’의 기본 값을 켜기로 수정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1) UI/UX
- 연구 화면 진입 시 진행, 완료 중인 연구 항목이 있을 때 목표 항목 탭으로 이동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공용 스킨의 툴팁에서 이용 정보 버튼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비공개 전장에 파티로 입장하여, 파티 탈퇴하면 현재 전장을 공개로 변경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비공개 전장에서 파티를 탈퇴하면, 즉시 알비온으로 이동합니다.
- 모듈 장착 시, 소켓 타입 변경 상태에서 모듈을 장착 시도할 때마다 적용 수치가 누적되어 증가하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계승자 & 궁극무기
- '에이잭스'의 '보호막'이 생성되는 시점에 즉시 파괴되는 경우 이펙트가 잔존하는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 '헤일리'의 '극한'스킬 사용 시, 전용무기의 '이동 속도'가 아닌 현재 사용중인 무기의 '이동 속도'가 반영되도록 변경하여, '역배열 강화'의 '아르케 심박 조절'효과가 정상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유진'이 회복시키는 아군의 최대 체력이 1 이하일 때 대상의 '최대 에너지 실드'량을 기반으로 하여 회복량을 계산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왕의 수호창'이 적의 투사체를 막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 기타
- 철의 심장 입자 수집 퀘스트를 수행했음에도 퀘스트가 완료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ㄴ 핫픽스 패치 진행 후 재로그인 시 보상이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 침공 진리의 교단 미션 중 네임드 몬스터와 전투 시작 전 드론 상호작용 시, 미션이 완료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침공 불멸의 군단 미션 중 네임드 몬스터와 전투 중 사망 시, 일부 UI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그나 사막: 망명지(일반) 침투 작전에서 네임드 몬스터와 전투 중 사망 시 문이 열리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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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일일도전 보상에 돈은 왜 없애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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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우, 무기 숙련도 굿
(IP보기클릭)220.65.***.***
게임 아닌 무언가에서 유사게임이 되었다고 생각함 이대로만 가자 민석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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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도면 피드백 잘된편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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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공보상 적어도 골드는 혜자라 조정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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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일일도전 보상에 돈은 왜 없애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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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인용
침공보상 적어도 골드는 혜자라 조정한듯 | 24.09.12 22: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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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61.75.***.***
(IP보기클릭)222.98.***.***
다크모드일때 중간 부분 글자가 안 보입니다.
(IP보기클릭)125.129.***.***
호우, 무기 숙련도 굿
(IP보기클릭)220.65.***.***
게임 아닌 무언가에서 유사게임이 되었다고 생각함 이대로만 가자 민석아...
(IP보기클릭)112.157.***.***
(IP보기클릭)172.58.***.***
프로스트 워커는 한참전에 약해지고 불씨도 많이 떨어트리게 변경되었는데.. 변경후 말씀하시는건가요..? | 24.09.12 22:51 | | |
(IP보기클릭)119.66.***.***
변경전 애기일듯 돌아오셔도됨 부파 잘되고 불씨도 많이 쏟아지고 오도방정 덜떨어요 | 24.09.13 03:01 | | |
(IP보기클릭)59.18.***.***
이정도면 피드백 잘된편인듯
(IP보기클릭)14.7.***.***
(IP보기클릭)123.215.***.***
(IP보기클릭)180.69.***.***
(IP보기클릭)58.235.***.***
(IP보기클릭)121.132.***.***
(IP보기클릭)14.37.***.***
(IP보기클릭)21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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