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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코나미, 메탈 기어 최신 정보 공개 영상 프로덕션 핫라인 Vol.2 공개 [50]
추천 12 조회 13010 댓글수 50
ID | 구분 | 제목 | 게시판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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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2.96.***.***
코나미는 단순히 코지마를 짤랐다는 것만 문제인 게 아니고, 그 짜르는 과정이 너무 모욕적이고 더러웠다는 게 더 큰 문제일 걸요 그래도 부사장까지 올라간 사람인데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도 제대로 못하게 방해하고 팀원과의 소통도 원활하지 못하게 만들고 기록말살형까지 했던 게 정상적인 해고는 아니잖습니까
(IP보기클릭)14.32.***.***
근데 애초에 맵 로딩까지 유지할 정도로 큰 틀은 그냥 메기솔3 그대로 가는건데 이게 재미가 없다 그러면 그냥 코지마가 만들었어도 재미없다는 뜻 아님?
(IP보기클릭)121.128.***.***
ㅋㅋㅋㅋㅋㅋㅋㅋ살다살다 코나미 쉴더는 처음보네
(IP보기클릭)223.38.***.***
지금 생각해봐도 그때 코나미는 너무 ㅂㅅ 같았어요
(IP보기클릭)223.39.***.***
그럼 회사에서 내보내기만 했으면 될 일인데 코나미가 잘한것도 없죠
(IP보기클릭)121.167.***.***
(IP보기클릭)14.32.***.***
삶은치킨
근데 애초에 맵 로딩까지 유지할 정도로 큰 틀은 그냥 메기솔3 그대로 가는건데 이게 재미가 없다 그러면 그냥 코지마가 만들었어도 재미없다는 뜻 아님? | 24.09.10 20:29 | | |
(IP보기클릭)211.170.***.***
알고보니 코지마 돌려까는 거였음ㅋㅋ | 24.09.10 20:33 | | |
(IP보기클릭)211.197.***.***
신작인줄 알았나보죠 ㅋㅋ | 24.09.10 20:34 | | |
(IP보기클릭)118.235.***.***
실상을 알고보면 코지마가 코나미에서 짤릴만하긴 했음 코지마가 게임만들때 자신만의 영화적 철학을 넣느라 제작비+기간이 길어지는게 큰 단점 이였음 코지마는 AAA~S급 게임 개발로 회사돈을 감당할수없을 만큼 긁어 썻었다고 알려져 있고 게임에 대한 찬사는 받았지만 실질적으로 투자대비 큰 이익은 못봤고 코지마는 회사보다는 자기 명성 커리어 쌓기 바빴었고 그래서 코나미가 지금은 모바일 게임 성공 시킨 디렉터를 부사장 자리에 앉혀놨음 기업입장에서는 개발비용 대비 엄청난 흑자를 만들어줬었거든 코지마는 회사일원이였으면 게임성과 수익성의 중간을 잘 탓어야 하는대 그딴거 없니 게임성만 밀어붙어버리니 코나미가 짤라버린것도 이해할만 했음 | 24.09.10 20:44 | | |
(IP보기클릭)223.39.***.***
비타민SEA
그럼 회사에서 내보내기만 했으면 될 일인데 코나미가 잘한것도 없죠 | 24.09.10 20:52 | | |
(IP보기클릭)211.197.***.***
아하 코나미는 일본의 엔씨같은 놈들이구나 | 24.09.10 20:57 | | |
(IP보기클릭)223.38.***.***
비타민SEA
지금 생각해봐도 그때 코나미는 너무 ㅂㅅ 같았어요 | 24.09.10 20:57 | | |
(IP보기클릭)222.96.***.***
비타민SEA
코나미는 단순히 코지마를 짤랐다는 것만 문제인 게 아니고, 그 짜르는 과정이 너무 모욕적이고 더러웠다는 게 더 큰 문제일 걸요 그래도 부사장까지 올라간 사람인데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도 제대로 못하게 방해하고 팀원과의 소통도 원활하지 못하게 만들고 기록말살형까지 했던 게 정상적인 해고는 아니잖습니까 | 24.09.10 21:04 | | |
(IP보기클릭)121.128.***.***
비타민SEA
ㅋㅋㅋㅋㅋㅋㅋㅋ살다살다 코나미 쉴더는 처음보네 | 24.09.10 21:04 | | |
(IP보기클릭)211.234.***.***
병ㅅ같은 소리도 길게도 썼네 겜 잘 뽑을려고 ㅈ뺑이 치는걸 지 커리어 쌓기라고 폄하하고 자빠졌네 이게 게이머 머가리에서 나올 수 있는 소리냐 ㅋㅋ | 24.09.10 21:13 | | |
(IP보기클릭)114.207.***.***
https://zdnet.co.kr/view/?no=20151019090044 출시일 직후 부정된 팬텀페인 수익성이 안좋았다 소리 하는분이 아직도 있네요 제작비랑 기간도 엔진 개발이 포함된거였고 | 24.09.10 21:19 | | |
(IP보기클릭)58.226.***.***
일본회사에서 부사장을 하루아침에 잘라버린게 말이 된다고 생각함? 그것도 회사 역대최고 스타 개발자를 | 24.09.10 21:21 | | |
(IP보기클릭)114.207.***.***
개발 기간이 늘어지는 사람이 부사장에서 평사원 강등으로 축출 당하고 나서 3년만에 AAA급 타이틀을 발매합니까… 심지어 스튜디오 설립, 타 개발사 접촉 후 엔진 양도기간 다 포함해서 | 24.09.10 21:26 | | |
(IP보기클릭)183.105.***.***
코나미는 그뒤에 메탈기어 서바이브를 만들었죠 | 24.09.10 23:38 | | |
(IP보기클릭)58.225.***.***
??? 메기솔이 흥행 실패한 적이 없는데 뭔 투자 대비 이윤이 안 남았다는 건가요? 살다 살다 그 시기 코나미 행태를 쉴드치는 건 난생 처음 보네요 이것도 일종의 힙스터인 건가? | 24.09.11 10:01 | | |
(IP보기클릭)218.55.***.***
(IP보기클릭)211.38.***.***
(IP보기클릭)211.38.***.***
14분 33초 말하는거 보니 마스터 컬렉션 Vol.2는 내년에 볼 수 있을지 의문이군요... | 24.09.10 20:34 | | |
(IP보기클릭)221.118.***.***
그치만 안한글 | 24.09.10 21:29 | | |
(IP보기클릭)211.217.***.***
(IP보기클릭)183.100.***.***
(IP보기클릭)123.214.***.***
팔아야하니까 홍보를 하는 거 아닐까요? | 24.09.10 20:43 | | |
(IP보기클릭)220.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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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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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2.96.***.***
(IP보기클릭)183.109.***.***
(IP보기클릭)222.96.***.***
몇 달 전에 나온 정보에서도 PS2 시절 녹음한 음성을 그대로 사용한다고 그러더라고요 실제로 영어 쪽 성우들은 리메이크가 제작되고 있다는 소식을 공식 발표 전까지 전혀 몰랐다고 하고요 | 24.09.10 21:05 | | |
(IP보기클릭)211.114.***.***
(IP보기클릭)221.118.***.***
경보카운트 같은걸 심리스 맵으로 유지하려면 레벨 디자인을 새로 해야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 24.09.10 21:33 | | |
(IP보기클릭)123.214.***.***
그냥 코나미가 메탈기어쪽은 개발비 짜게 주고 있는 거임... 막말로 사힐 시리즈는 제대로된 리메이크에 신작에 새로운 유형의 장르까지 전폭적인 지원을 해주는데 메기솔은 왜 그런 게 없겠음? 코나미가 지금 메기솔 시리즈가 과연 돈이 될지, 사람들에게 먹힐지 간보고 있는 중인 것 같음. 그런 의미에서 개발자들 언리얼5 연습겸 시리즈 중 제일 인기 많았던 타이틀 그래픽만 업글해서 한 번 팔아봐라 반응좀 보게~ 하는 거. | 24.09.10 21:45 | | |
(IP보기클릭)222.96.***.***
사힐2 리메이크는 원작 핵심 제작진이 합류한 상태지만 메기솔은 코지마가 합류한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괜히 바꿨다가 원작만 못하네 소리 들을까봐 몸 사리는게 클 겁니다 | 24.09.10 22:06 | | |
(IP보기클릭)222.96.***.***
그리고 레벨 디자인 안 중요한 게임이 어딨겠냐만은 잠입 액션은 그 중에서도 제일 중요한 축에 드는 장르라... AAA게임 안 만든 세월이 한참 되는 코나미로서는 레벨 디자인 새로 짤 역량이 자기네들한테 있는지 없는지 감도 잘 안 잡힐걸요 아마 | 24.09.10 2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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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아요! 근데 이번 델타 메인PD 양반도 메탈기어 시리즈 개발 주축 중 한명이었고, 막말로 코나미가 모바일게임/파칭코로 돈 어마어마하게 벌었는데 고급 레벨디자이너 데려오려면 데려올 수는 있었겠다 생각은 듭니다. 코나미가 유독 델타에는 돈을 소극적으로 쓰는 이유는 아무래도 심리호러물인 사힐 시리즈에 비해 밀리터리 잠입 액션물이고, 심지어 요즘 서양 기조와 맞지 않는 성인 코드가 가득한 시리즈여서 현대 게이머들에게도 어필이 되는지 확신이 없는 것 같다는 게 제 의견입니다. | 24.09.11 15:07 | | |
(IP보기클릭)222.96.***.***
저도 WU_S.PISTOL님 말씀에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호러 장르는 사실 최근 들어서 바하나 데드스페이스 리메이크 시리즈, 그리고 인방에서 흥행한 여러 호러 인디 게임들 등등 나름대로 시장성이 있다는 게 증명이 된 장르니까요. 반면 잠입 액션은 아무래도 팬텀페인 이후로 장르 자체가 좀 침체된 감이 있죠. | 24.09.11 15: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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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야 델타 안한글이예요? | 24.09.10 21:48 | | |
(IP보기클릭)180.70.***.***
자막 한글화라고 본거 같네요. 기존 컬렉션들 한글화랑 요즘 리마판들 한글화 말한거라 ㅠㅠ | 24.09.10 21:53 | | |
(IP보기클릭)123.214.***.***
아하 괜히 놀랐네요 ㅋㅋㅋ 그니까요 컬렉션이라도 5-6만원 받고 파는 거면 현지화는 해야하는 게 상도덕인데 쯧 | 24.09.10 21: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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