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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둠: 다크 에이지 몇가지 정보 [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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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23285 | 댓글수 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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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1.150.***.***

BEST

이거 완전 헥센 리메이크 선언 아닌가요?
24.08.11 12:45

(IP보기클릭)221.145.***.***

BEST
당연히 나도 나오겠지?!
24.08.11 12:12

(IP보기클릭)182.230.***.***

BEST
이름만 둠인 완전히 다른 게임.. 저작권 상으로만 후속인 게임 말고 진짜 초기 둠 느낌을 살린 신작이 나오면 좋겠음.
24.08.11 13:12

(IP보기클릭)118.235.***.***

BEST

전기톱 대신 금부장의 만능철퇴가!!!
24.08.11 12:39

(IP보기클릭)211.234.***.***

BEST
?뭐라는거야?
24.08.11 16:11

(IP보기클릭)221.145.***.***

BEST
당연히 나도 나오겠지?!
24.08.11 12:12

(IP보기클릭)106.102.***.***

슈퍼샷건
닉넴이 ㅋㅋㅋ 트레일러에서 잠깐 비춰진것 같던데 | 24.08.11 12:29 | | |

(IP보기클릭)175.127.***.***

슈퍼샷건
뭔소리야? 했는데.. 닉보고 '아하!!' | 24.08.11 13:04 | | |

(IP보기클릭)121.143.***.***

슈퍼샷건
너님한테 뚜까 맞는 나도 나올까?! | 24.08.11 14:07 | | |

(IP보기클릭)118.235.***.***

둠 입문을 뭐로하면될까요?
24.08.11 12:20

(IP보기클릭)221.247.***.***

미나미이츠키
순서대로 둠2016하고 둠이터널 하시면 될거같네요 | 24.08.11 12:26 | | |

(IP보기클릭)106.102.***.***

미나미이츠키
걍 둠 1-2도 해보시길 | 24.08.11 12:29 | | |

(IP보기클릭)49.195.***.***

미나미이츠키
둠의 광팬으로써 1과 2로 입문하시는거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근본중에 근본 | 24.08.11 14:43 | | |

(IP보기클릭)115.139.***.***

미나미이츠키
2016은 다 떄려부서라!! 하는 원조 둠 격인데 둠 이터널은 얘는 이게 약점이고 얘는 저거.. 공부할것도 많고 복잡해짐요 | 24.08.11 15:33 | | |

(IP보기클릭)211.178.***.***

미나미이츠키
5.25인치 플로피디스켓 5장으로 설치하면 더 재미있읍니다. | 24.08.11 16:53 | | |

(IP보기클릭)106.102.***.***

미나미이츠키
저는 둠 이터널로 입문했었는데. 점프가 너무 많아서 접었어요. 내가 악마를 잡으려는지. 수퍼마리오 가 된건지 모르겠 | 24.08.12 15:50 | | |

(IP보기클릭)223.62.***.***

둠은 믿고 필구지
24.08.11 12:27

(IP보기클릭)222.113.***.***

이번에는 보스전좀 신경썼음 좋겠다.
24.08.11 12:34

(IP보기클릭)112.21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154006263
그건 마즘 ;;; | 24.08.11 15:13 | | |

(IP보기클릭)118.235.***.***

BEST

전기톱 대신 금부장의 만능철퇴가!!!
24.08.11 12:39

(IP보기클릭)221.150.***.***

BEST

이거 완전 헥센 리메이크 선언 아닌가요?
24.08.11 12:45

(IP보기클릭)175.123.***.***

아스트랄로피테쿠스
그런거 같네요 분위기랑...보니 헥센도 잼났었는데 ㄷㄷ 검으로 애들 썰어죽일때 쾌감이 ㅋㅋ | 24.08.11 13:36 | | |

(IP보기클릭)223.38.***.***

아스트랄로피테쿠스

육중한 움직임, 냉병기 무기, 마법 사용 등을 암시하는 거 보면 해러틱, 헥센 시리즈도 둠 세계관에 편입 시키려나 보네요. | 24.08.11 13:58 | | |

(IP보기클릭)180.66.***.***

아스트랄로피테쿠스
헤러틱 생각나던데 | 24.08.12 00:23 | | |

(IP보기클릭)121.130.***.***

전작보다 어렵지만 않았으면... 이터널 특히 DLC 난이도는 좀 너무했음...
24.08.11 12:46

(IP보기클릭)59.24.***.***

선미
이터널 진짜 너무 어려웠습니다... 도중에 포기했어요 | 24.08.11 12:48 | | |

(IP보기클릭)211.42.***.***

선미
DLC 1편 ' 빙의 ' 컨텐츠는 진짜 너무하긴 했습니다. | 24.08.11 12:51 | | |

(IP보기클릭)114.206.***.***

선택적혐오척결선택적탭지적
난 어려운것보다도.. 약점시스템으로 특정공략을 강요하는 방식이 너무 싫어서 포기함.. 둠리부트2016은 진짜 재밌었는대.. | 24.08.11 18:44 | | |

(IP보기클릭)118.235.***.***

머로더 없지?
24.08.11 12:51

(IP보기클릭)223.62.***.***

이번엔 전투위주가 아니라 둠 2016처럼 스토리 위주로 좀 가줬음 좋겠음 이터널이나 dlc는 작정하고 하드코어 팬들 하라고 어렵게 만든것 같음
24.08.11 12:54

(IP보기클릭)221.154.***.***

이터널보다 더 어렵게 만들었으면 좋겠음....
24.08.11 12:57

(IP보기클릭)211.234.***.***

BEST
Enermy_Gate
?뭐라는거야? | 24.08.11 16:11 | | |

(IP보기클릭)211.19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Enermy_Gate
모르시나본데 "뭐라는거야?" 라는 표현이 꼭 못알아들을 때만 쓰는게 아님... | 24.08.12 08:26 | | |

(IP보기클릭)112.16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Enermy_Gate
오 이터널은 별로 맵게 느껴지지 않은 고수분인듯 | 24.08.12 09:49 | | |

(IP보기클릭)182.230.***.***

BEST
이름만 둠인 완전히 다른 게임.. 저작권 상으로만 후속인 게임 말고 진짜 초기 둠 느낌을 살린 신작이 나오면 좋겠음.
24.08.11 13:12

(IP보기클릭)121.169.***.***

vigintile
진짜 나도 이걸 원함 | 24.08.11 13:16 | | |

(IP보기클릭)1.215.***.***

vigintile
그러게요 클래식에 있는 그 처절함 느낌과 구식 권총과 샷건 느낌의 둠도 그립네요 그 철컥 팡! 샷건 ㅋ | 24.08.11 13:23 | | |

(IP보기클릭)1.233.***.***

vigintile
저도요 분위기와 느낌은 차라리 둠3이 더 비슷하다고 봅니다 | 24.08.11 13:55 | | |

(IP보기클릭)203.228.***.***

vigintile
동의합니다. 둠 리부트까지는 괜찮았는데 이터널부터 수시로 점프를 하는 게 라라 크로프트도 아니고... 둠은 제한된 공간에서 몹을 제거하며 문을 열고 다음 스테이지로 진행하는 방식인데 그러한 느낌이 완전히 사라져서 일반적인 fps같고 둠만의 특징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물론 출시 당시 하드웨어의 한계로 인한 스테이지 구성이라고는 해도 그만의 재미와 독창성은 둠만의 시그니쳐였습니다. 오리지날 둠을 해본 유져라면 그 느낌을 알 겁니다. 음산한 소리를 내며 둠가이를 끝까지 추격해서 공격해오는 몹과의 피터지는 전투가 진정한 둠이죠. | 24.08.11 14:42 | | |

(IP보기클릭)221.155.***.***

vigintile
그냥 1인칭으로 만들어놓은 지옥배경 슈퍼마리오임 | 24.08.11 15:19 | | |

(IP보기클릭)222.112.***.***

아마우 감우
내말이. 총쏘고 지지고 볶고 싶은거지 무슨 마리오겜 하듯 플랫폼 뛰어다니는 게 아닌데 마리오 극혐하는 사람으로선 별로 좋아하지 않는 요소였음 | 24.08.11 17:47 | | |

(IP보기클릭)121.130.***.***

vigintile
고전 둠1,2는 공포감까지 생생했는데 현세대 둠 시리즈는 공포감마저도 완전히 사라져서 너무 아쉬움... | 24.08.11 18:08 | | |

(IP보기클릭)114.206.***.***

인생일회차
고전둠은 스토리랄것도 없지만, 뭔가 시츄에이션이 너무 흥미로웠던것 같아요. 절망적인 상황이나 그런게 뭔가 스토리가 없어도 스스로 스토리를 상상하면서 플레이하는 재미가 있었죠. 생각해보면 옛날게임들이 부족한 하드웨어 성능때문에 그런재미가 있었던것 같음, | 24.08.11 20:00 | | |

(IP보기클릭)172.218.***.***

vigintile
둠은 진짜 찢고 죽인다 이런 느낌이 짱임 | 24.08.12 02:09 | | |

(IP보기클릭)183.108.***.***

우왕 더블베럴 플라즈마 샷건......
24.08.11 13:35

(IP보기클릭)183.108.***.***

00703
글구 패링 비중 좀 낮췄으면 좋겠음. 넘 많이 써먹고있다고 생각함 | 24.08.11 13:38 | | |

(IP보기클릭)175.117.***.***

개방된 월드 떨어진 수직성 완전 좋은데??
24.08.11 13:58

(IP보기클릭)218.49.***.***

둠 3부터 나머지 모두 길찾다 지쳐서 중간에 관뒀는데, 이번에는 그냥 편하게 액션 좀 하게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24.08.11 14:23

(IP보기클릭)211.234.***.***

방패로 맵을 횡단한다고???? 타오파이파이처럼 던지고 위에 타는거야?
24.08.11 14:56

(IP보기클릭)49.166.***.***

개방된월드 너무 좋은데 길찾기 쉬웠으면.. 스팀 부머슈터류 입문하려해도 길찾기가 어려워서 포기하게됨
24.08.11 16:16

(IP보기클릭)118.235.***.***

이터널은 재밌긴 했는데 너무 맵이 수직적인 구조인데다가 몹들도 자꾸 약점공략 시켜서 짜증나는 포인트가 많았죠 일단 이터널보다 덜 수직적이라고 하니 맵 돌아다니는건 더 나을것 같네요
24.08.11 16:30

(IP보기클릭)180.6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9025142289
쉬운걸 바라는건 아닐거에요 그런데 고전둠이 더 재밌었다는건 걍 시대보정이라고 저도 생각함 그당시엔 최고 재밌었지 하지만 그건 그당시 최고 그래픽에 최고 액션성이었기 때문이지 무슨 스테이지식에 음산하고 공포스럽고 그래서는 아님. | 24.08.12 00:26 | | |

(IP보기클릭)222.108.***.***

이터널은 점프도 잘 해야되고 슈팅도 잘 해야되고 너무 피지컬을 요구해서 중간쯤 하다 만거 같은데
24.08.11 20:50

(IP보기클릭)113.43.***.***

왜 둠 이터널이 마리오가 되었냐고들 하는데, 아니 고전 둠에도 플랫포밍 요소 많았으요... 점프가 없다고요? 타이밍 맞춰서 달려서 뛰어넘으세여~ 이게 더 빡침; 특히 둠1 E4는 지금 생각해도 치가 떨리고, 둠2에서도 좁은 길에다가 로스트 소울 배치하고 바닥에 용암 깔아놓거나 이런 짓거리 많이 했고요. 둠 64는 당연히 더 심했고요. 근데 사실 둠 이터널도 전투에 갖은 요소를 다 우겨넣고 탐색 부분을 많이 줄였기 때문에, 여기서 뭔가를 더 얹는 것보다는 빼면서 밸런스 조정하는 게 맞다고 생각함요. 특히 잘 만들어진 고전 둠맵들 보면 액션 어드벤쳐같은 느낌으로 비밀보상을 찾거나 간단한 퍼즐풀이(스위치 쏴서 문열기 등등)가 들어가 있는데 이런 요소들을 요번에 좀 다듬어 줬으면 합니다. 수직성이 낮아졌다는 간 아쉬운 소식이지만.
24.08.11 21:49

(IP보기클릭)121.143.***.***

죄수번호-88-2
ㅇㄱㄹㅇ 오리지날 둠은 쏘고 죽이는 거에만 집중했었다 하면서 플랫포머 요소 극혐이라고 하는 사람들은 오리지날 둠 시리즈 비밀방 한번도 열어본적 없거나 둠1 E1만 몇판 깨작이다 접은거로 밖에 안 보임;;;; 스위치 누르고 타이밍 맞춰서 뛰어들어가야 되는 문도 많았고 용암/독물(?) 가운데 플랫폼들 동동 띄워놓고 질주로 건너가야 되는 것도 많았는디;;;; | 24.08.11 22:42 | | |

(IP보기클릭)58.124.***.***

카코데몬
영상으로 접해본 사람들이 더 많지 않나 싶네요. 딱 초반부 까지만 | 24.08.11 23:27 | | |

(IP보기클릭)180.66.***.***

죄수번호-88-2
플랫포머 줫도 못하능애들이 징징대는거지 뭐. 요새 AAA플랫포머는 플랫포머도 아니걸랑요 하얀 테두리에 점프키만 누르면 죽을 걱정없이 잘만 매달리고 아무리 떨어져도 친절하게 다시 살려주고 | 24.08.12 00:27 | | |

(IP보기클릭)49.142.***.***

둠 (2016) 엄청 즐겁게 햇는데 이터널은 어쩌다가 콘솔로 하게 됬는데 점프 파트가 너무 많은게 좀 템포가 아쉽더군여..
24.08.11 23:53

(IP보기클릭)172.218.***.***

Hellrazor
저도 둠 2016이 이터널 보다 훨 좋았습니다 이터널이 고속이동 요소까지 도입했지만 시원시원한 진행은 둠 2016이 훨 나았음 | 24.08.12 02:11 | | |

(IP보기클릭)121.188.***.***

바라는건 2가지입니다. 족같은 점프스테이지 없애는거, 적들한테 무적실드 쥐어주지말것.
24.08.12 09:44

(IP보기클릭)221.146.***.***

스토리는 어떻게 되는걸까요? 둠 이터널 DLC에서 뭔가 완전 끝맺음 엔딩 느낌이었는데..
24.08.12 09:59

(IP보기클릭)223.62.***.***

난 리부트랑 이터널에 중간정도쯤 되는 느낌으로 나왔으면 좋겠음 이터널은 아주 살짝 뇌절한 느낌이 들어서 1회차 엔딩보고 2회차는 손이 잘 안가서
24.08.12 12:55

(IP보기클릭)218.39.***.***

콩데
저랑 똑같은 감상이네요..동감함 ㅋㅋ | 24.08.12 12:56 | | |

(IP보기클릭)118.131.***.***

??? :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 머라우더 4마리 동시에잡기!
24.08.12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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