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사이드 콘텐츠가 풍부하다고 하면, 이번 작품은 선형적인 맵이면서도 오픈월드에 가까운 탐험 요소가 있는 것 같은데
월드맵의 콘셉트에 대해 듣고 싶어요.
하마구치: 모든 맵이 매끄럽게 연결된 상태에서 육지로도 걸을 수 있고
그 위에서 모든 스토리가 전개된다는 것은 처음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부터 전제로 삼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난번처럼 한 챕터가 넘어가면 암전이 끼어들어 다음 지역으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직접 걸어서 이동하게 됩니다...
물론 일부 다른 공간에서 게임 체험을 하고 돌아오는 예외적인 부분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한 공간에서 직접 걷거나 탈 것을 타고 이동하면서 월드맵 자체를 제대로 경험하게 하는 것이 이번 월드맵의 콘셉트입니다.
Q. 심리스라는 말인데, 이번에는 초코보 농장 근처에서 언더 주논까지 실제로 심리스로 걸을 수 있었습니다.
원작대로라면 이 후 주논에 갔다가 서쪽 대륙의 코스타 델 솔로 가서...로 이어지는데
다른 대륙으로 가더라도 끊김 없이 이어진다는 뜻인가요?
하마구치: 지금 이미지로 보여지는 대로, 홍보 영상에 포함된 범위에서도
주논 등이 있는 동쪽 대륙과 서쪽 대륙에는 코스타 델 솔, 코스모캐넌, 니블 등이 있는데
그 주변이 모두 연결되어 있고, 또 대륙 자체도 바다로 모두 연결되어 있습니다
모두 직접 직접 조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원작을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게임 후반부에는 바다도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서쪽 대륙은 서쪽 대륙만 존재하고, 동쪽 대륙에서 동쪽 대륙만 존재하고
대륙 간에는 암전으로 이동하는 식이 아니라, 모든 것이 정말 연결된 상태의 월드맵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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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제대로 만드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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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 직접 직접 조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토드 대가리 박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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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7은 서양 오픈월드RPG와 달리 비공정과 해초코보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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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갓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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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 이거지 파판리멬은 자잘한 단점들보다는 챕터별로 나누어진 구역이 제일 아쉬웠다구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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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제대로 만드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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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부작 만드는데 이정도는 당연하지. 일단 토드 대가리박자 | 23.09.21 15: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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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를 안할수가 없게 만드는 소식이네요 ㄷㄷ | 23.09.21 16: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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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7은 서양 오픈월드RPG와 달리 비공정과 해초코보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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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초코보 만들고 천초보고 만들어서 해천초코보를 만들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ㅜ.ㅜ | 23.09.21 14: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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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초코보 + 천초코보 합쳐서 해초코보 입니다. 헷갈리신듯 .. | 23.09.21 15: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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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초코보 + 천초코보 = 산천초코보 산첩초코보 + 졸라 좋은 초코보 = 해초코보 ㅋㅋㅋ | 23.09.21 15: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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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쳐 ㅋㅋ | 23.09.21 15: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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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해초콦를 만들어야 나이츠 오브 라운드를... ㅠ | 23.09.21 17: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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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 이거지 파판리멬은 자잘한 단점들보다는 챕터별로 나누어진 구역이 제일 아쉬웠다구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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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시작하고나서 왜 당연히 오픈월드일거라고 생각했지 하고 좀 당황함. | 23.09.21 14: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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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의 필드를 떠올리면 당연할거라 생각하는 유저가 대부분이었을 겁니다 | 23.09.21 14: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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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땜시 그런거 아님? | 23.09.21 15: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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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원작도 초반 미드갈 내부는 거의 고정구조였으니.. 다들 리버스에서 걱정하던 게 월드표현을 어찌할까? 였는데 잘 만들어내는 거 같네요. | 23.09.21 15: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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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랬을수도있고, 풀리멕이라는 단어도 조금 영향을 줬을수도 있지 싶은데. 미드갈 내부라도 마음대로 다돌아다닐수있지않을까 했던거같아요. | 23.09.26 16: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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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 직접 직접 조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토드 대가리 박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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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깍~! | 23.09.21 15: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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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육성없다고 IGN에 기사 떴어요. 3부에서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 23.09.21 14: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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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초코보 | 23.09.21 15: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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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게요 원래 해초코보 육성은 후반부 가야 되니까요. | 23.09.21 16: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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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의 규모가 비슷하다는 거겠죠 16은 반픈월드조차도 아닌데 | 23.09.21 14: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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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오픈월드??? 선형구조인데 | 23.09.21 17: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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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도 아니고 15 에서도 비슷한걸 만들어 봤으니 이번엔 더 잘만들겠죠 | 23.09.21 14: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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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보다 16이 서브퀘 좀더 발전 되었으니 7리버스가 16보다 서브퀘 좋으면 대박일듯요 | 23.09.21 15: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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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퍼스 입간판이라 입체감이 없네요 | 23.09.21 14: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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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아 등신대였군요ㅎㅎ | 23.09.21 14: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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걔네는 후반부 녀석들 | 23.09.21 16: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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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답변도 입턴다 뭐라하는 억까 수준... 그럼 게임 발매하는 당일까지 정보 1도 공개 안 해야됨? | 23.09.21 15: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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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 퀄에 맵하고 컨텐츠만 채웠어도 입은 털만하긴함 뻔히 예상돼서 | 23.09.21 15: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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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래요 인터뷰 그럼 입꾹닫하고 있음? | 23.09.21 17: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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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 안하면 안하는데로 자신 없냐고 뭐라함ㅋㅋ.. | 23.09.23 08: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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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bs.ruliweb.com/news/read/187571 PS5 SSD활용해서 화면 밀도를 높였다라. PS5 발매전 마크써니가 얘기했던 대로 점점 SSD를 활용한 개발환경으로 가고 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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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 이후로 바로 개발하고 있었을테니 도중에 엔전변경은 힘들었겠죠. 3부는 언리얼5로 만들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 23.09.21 16: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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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마 에어리스대신 죽어주기 시전하려나 | 23.09.21 15: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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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모드라도 몹마다 마테리어 바꿔껴가면서 할정도 난이도는 아니지않나? 보스 패턴과 약점정도만 익히면 되는정도 난이도던데. | 23.09.21 16: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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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물약도못먹는걸 어케깨는지 진짜 답없던데요 잘하는 사람 영상보고 납득함. | 23.09.21 16: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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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약점을 마테리아 잘못 끼워가면 아에 못때리기도 하니까요 | 23.09.21 16: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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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그러니까 보스전은 그럴수 있는데, 필드에 보이는 몹마다 바꿔가면서 할정도는 아니라는거지. 위 댓글은 매 전투마다 에너미 정보탭 들어가서 약점 미리보고 마테리아 바꾸면서 개노가다 했다잖아. | 23.09.22 09: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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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는 개인적으로 캠핑 요리 시스템이 낭만 있어서 좋았음 | 23.09.21 23: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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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게임도 방향성을 잡는게 굉장히 중요하다 생각하는데 15는 여러 인터뷰나 외부정보 읽다보면 오픈월드 유행이잖아? 이걸로 가자라고 무대뽀로 시켜서 만든 느낌이 강했음 포스포큰도 그런 느낌이였고 근데 이번 7은 처음부터 심리스를 주제이자 목표삼아 만들었다고 하고있어서 좀 더 믿음이 감 그리고 15나 포스포큰 관련해서 자사에서 만든 오픈월드로서 문제점이나 지적 같은 부정적인 평가를 의식하고 있는듯한 인터뷰를 16 인터뷰에서 본 기억이있음 선례가 두 번이나 있는데 반면 교사 삼지 않았을리는 없으니 위쳐,젤다급 오픈월드 같은 혁신은 아니더라도 무난하게 즐길만한 오픈월드 정도는 뽑아주지 않을까 생각드네요 ㅋㅋ | 23.09.23 08: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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