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소나 6는 언제 출시되나요?
페르소나 프랜차이즈는 그 어느 때보다 뜨겁습니다.
이전 작품의 절반이 리마스터 출시되었고 일부는 리메이크되기도 했습니다.
아틀러스는 아직 페르소나 6의 개발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았으며
소문과 유출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모든 정보를 요약합니다.

팬들은 이 모든 새로운 발표 속에서 메인라인 시리즈의 또
다른 작품을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 왔으며 결코 희망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Atlus는 페르소나 6에 대해 작은 힌트만 제공했으며
공식 발표는 제한적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것을 살펴보겠습니다 .
페르소나 6는 시리즈의 새로운 시작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 "MbKKssTBhz5"는 Twitter에서 페르소나 프랜차이즈에 대한 몇 가지 새로운 정보를 다시 공유했습니다.
이 사용자는 누구입니까?
과거 'MbKKssTBhz5'는 최근 발표에 앞서 페르소나 3 리로드와 페르소나 5 택티카의
존재를 알려 실제로 그것을 맞춘 인물입니다.
며칠 전 그들은 시리즈 페르소나 6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다음과 같이 주장했습니다.
페르소나6는 대부분 새로운 페르소나팀 직원이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면에서 기존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 고위 페르소나 직원이 실제 개발에 참여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아니면 오히려 젊은 팀이 이끌고 있을수있음을 암시합니다.
페르소나 6는 Atlus로부터 코드명을 받았나요?
개발자는 종종 자신의 프로젝트에 비밀 코드 이름을 부여합니다.
이 점에서는 Atlus도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트위터 사용자 "MbKKssTBhz5"는 페르소나 6의 비밀 이름이 "카본(Carbon)"이라고 주장했습니다.
6탄의 컨셉은, 카본색상
"탄소"는 주기율표의 여섯 번째 원소이기도 하므로 이는 실제로 가능합니다 .
궁금하신 경우: 페르소나 5 스트라이커에도 코드명이 있었습니다!
액션 롤플레잉 게임의 이름은 "Masquerade"였습니다.
※페르소나6의 색상컨셉은 카본 (?)
다채로운 시각 디자인
페르소나에서 시각적 디자인과 색상이 왜 중요한 주제인지 궁금할 것입니다.
이전 시리즈에서 디자인은 항상 복잡한 의미를 지닌 일반적인 색상 테마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 우울하고 슬픈 세계를 그린 페르소나 3는 블루 컬러를 입었습니다.
- 페르소나4는 밝고 드라마틱하며 희망을 상징하기 위해 노란색을 사용했습니다.
- 페르소나 5의 눈에 띄는 색상은 빨간색입니다.
- 이는 용기, 열정을 의미하지만 위험과 분노도 의미합니다.
우리는 다음 편에서 상징적이고
눈에 띄는 색상 선택을 핵심으로 하는 신선하고 창의적인 관점을 확실히 얻게 될 것입니다.
페르소나의 25주년 기념 일러스트를 통해 다음 색상에 대한 힌트도 얻을 수 있을까요?

지금은 추측일 뿐이지만,
페르소나 5의 주인공 조커 옆에 녹색으로 가득 찬 양동이가 보이는 것도 흥미롭다.
생각해보면 녹색은 새로운 시작과 성장을 의미하기도 하고, 또한 경험의 부족과 부러움을 의미하기도 한다 .
그것은 단지 이론일 뿐이지만 우리는 확실히 여기에 뭔가를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유출자 정보
유명 유출자 ' 나도 영웅이다 ' 가 페르소나 6의 다채로운 접근 방식을 둘러싼 새로운 정보를 입수해 돌아왔습니다 .
분명히 게임의 메인 테마가 녹색 대신 Back/White로 변경되었습니다 .
그러나 게임에는 녹색이 여전히 존재해야 하며,
다른 접근 방식에 초점이 맞춰진 것 같습니다.
색심리학에서 검정색은 신비로움, 힘, 우아함, 세련미를 상징
하지만 슬픔과 분노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흰색은 순수함, 순수함을 상징 하지만 동시에 차가움, 공허함, 단순함을
상징합니다.
저는 이 두 가지 색상에 많은 잠재력이 있으며
심리적인 관점에서 보면 훌륭한 접근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
페르소나 6 플랫폼
Microsoft와 Atlus가 비즈니스 관계를 형성하고 확장했기 때문에
페르소나 5가 출시된 것처럼 페르소나 6가 플레이스테이션 독점이 될 가능성은 낮습니다.
트위터 사용자 "MbKKssTBhz5"는
그들이 본 모든 것이 PS5에 있었기 때문에 완전히 확신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구형 콘솔은 영원히 제외될 수 있습니다 .
페르소나 6 출시일
마지막으로 " Nate the Hate ", "MbKKssTBhz5", "I'm a Hero Too"와 같은
유출자가 게임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페르소나 6는 2024년 후반에 나올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러나 Gamescom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 공식 발표 없이는 말이죠.
쾰른에서는 2024년 출시일이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최근 '나도 영웅이다' 측이 밝힌 바에 따르면 우리는 올바른 생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분명히 페르소나 6는 2024년에 더 이상 출시되지 않을 것이며
게임은 그가 마지막으로 들었을 때보다 조금 더 멀어졌습니다.
불확실성이 너무 크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은 9월 말에 열리는 도쿄 게임쇼로 전환하는 데 주목하고 있습니다 .
이 대규모 이벤트는 마침내 우리에게
다음 편을 엿볼 수 있는 열쇠를 쥐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페르소나 6가 주목받을것입니다.
2025년 이후에 게임이 출시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페르소나 내부자 " MbKKssTBhz5 " 에 따르면
우리는 실제로 2025년 또는 그 이후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Atlus는 현재 실제로 2025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2026년 출시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
특히 페르소나의 30주년을 고려하면 2026년이
페르소나6의 출시 가능성이 크다합니다
2025년에 서두르기보다는 팀이 시간을 내어 축하 행사에 맞춰
게임을 출시하는 것이 훨씬 더 합리적입니다.
223.39.***.***
모 개발이야 하겟지만 로얄장사나 하는 구멍가게 아틀라스가 6도 동시에 기획할정도에 여력이 잇을려나 모르겟네 ㄷ
222.104.***.***
진여신전생5는 완전판이든 이식이든 아무런 소식도 없는걸까요 결국..ㅠㅠ
49.172.***.***
이팀은 지금 이거 제작 때문에 6 개발할 엄두를 못함 이거 발매하고 나서 제작하겠죠 작품명 메타포 : 리판타지오
218.51.***.***
아무리 루머래도 2026년은..아직..멀어서 ㅋㅋ
116.122.***.***
진여신전생 5 완전판부터 내놔봐... 그것도 PC로.....
222.104.***.***
진여신전생5는 완전판이든 이식이든 아무런 소식도 없는걸까요 결국..ㅠㅠ
223.38.***.***
진여신전생5 확장판 또는DLC가 필요해보이긴 합니다...그리고,진여신전생 4파이널 리메이크또는 스위치버전이 나와 주었으면 하네요....페르소나1과 죄와벌 역시 리메이크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 23.09.18 21:30 | | |
220.83.***.***
223.39.***.***
모 개발이야 하겟지만 로얄장사나 하는 구멍가게 아틀라스가 6도 동시에 기획할정도에 여력이 잇을려나 모르겟네 ㄷ
180.67.***.***
세가한테 먹히기전엔 진짜 구멍가게라 PC판 낼 엄두도 못내고 있었던거 같은데 세가한테 먹힌이후로 PC판도 발매되고 좋아지긴 했져 ㅋ | 23.09.19 00:12 | | |
125.129.***.***
218.51.***.***
아무리 루머래도 2026년은..아직..멀어서 ㅋㅋ
211.184.***.***
116.122.***.***
진여신전생 5 완전판부터 내놔봐... 그것도 PC로.....
49.172.***.***
이팀은 지금 이거 제작 때문에 6 개발할 엄두를 못함 이거 발매하고 나서 제작하겠죠 작품명 메타포 : 리판타지오
106.102.***.***
개발 팀자체가 달라서 모르죠 3인방이 페르소나 도 이상 아만들수도 | 23.09.18 21:48 | | |
175.125.***.***
주요개발팀들이 죄다 저기 가있어요 | 23.09.19 00:56 | | |
27.124.***.***
221.147.***.***
114.206.***.***
아틀라스 상술가지고 지럴하는거라면 이해할만 하지만, 페르소나가 게임성을 가지고 까일 급이 절대 아닐텐데..; 애초에 개발자 인원수부터 다를텐데 gta에 투입되는 인원이 몇명이나 되는줄 알고.. | 23.09.18 22:15 | | |
211.197.***.***
난 2029년에 나와도 아무 상관없음 | 23.09.18 22:28 | | |
115.22.***.***
3부터 5까지 맡았던 핵심 개발진들 죄다 퇴사한 상태라서 과연 잘 나올지 물음표긴 하네요 소울해커즈2 진여신전생5 연달아 혹평으로 말아먹은 상태인데 6는 과연?
211.217.***.***
진여신5는 말아먹었다고 볼 정도는 아니죠 | 23.09.18 21:00 | | |
108.181.***.***
페르소나 3~5 핵심개발진들 죄다 퇴사했다는게 오피셜임? | 23.09.18 22:07 | | |
1.237.***.***
그 핵심 개발진들이 지금 당장 메타포 만들고있는 제작진들임 ㅋㅋ | 23.09.18 22:22 | | |
223.62.***.***
메타포는 같은 아틀라스 작품 아닌가요..?; 저분은 다 퇴사를 했다는거고.. | 23.09.18 22:29 | | |
125.187.***.***
소울해커즈2는 외주 준 작품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 23.09.18 23:57 | | |
1.237.***.***
페르소나팀에서 나간걸 퇴사로 착각하고있을 가능성이 제일 높음 | 23.09.19 00:13 | | |
175.125.***.***
그 개발진들 메타포 만들고 있음 | 23.09.19 00:57 | | |
58.224.***.***
퇴사가 아니라 소속 변경이에요. (P스튜디오 → 스튜디오 제로) 아, 근데 사운드 담당인 메구로 쇼지 한정으론 퇴사 맞긴하네요. | 23.09.19 06:16 | | |
58.224.***.***
아, 그리고 페르소나 시리즈는 P스튜디오 제작이라 그 두 게임과는 팀 자체가 아예 달라요. | 23.09.19 06:19 | | |
115.93.***.***
이분 말이 맞음 퇴사가아니라 개발사안에 소속 스튜디오를 옮김 페르소나 팀에서 -> 신생팀으로 다 옮긴거 아마 아틀러스는 새 IP만들려고 노련한 본 개발자들 전부 신생팀으로 옮기고 페르소나 팀은 새 개발자들로 꾸민거같은데 그렇다보니 죽쓰는 느낌이 강한뜻 | 23.09.19 10:34 | | |
211.234.***.***
39.7.***.***
2028.. | 23.09.18 21:33 | | |
121.146.***.***
1.237.***.***
221.162.***.***
112.154.***.***
39.118.***.***
112.149.***.***
121.160.***.***
211.110.***.***
124.54.***.***
180.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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