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문(링크) ::
6월 4일 블리자드가 디아블로 4에 전 직업 드루이드, 야만용사, 원소술사, 도적, 강령술사 신규 밸런스 1.0.2d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현재 디아블로 4 인게임에 적용되었습니다.
※ 6월 5일 직업 밸런스 및 아이템 패치
■ 야만용사
기술 변경 사항
- 도전의 외침
- 기술 등급으로 얻는 피해 감소가 4%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 담대한 족장의 위상
- 주위에 있는 적 1마리마다 줄어드는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가 2.7~5.4초에서 1.0~1.9초로 감소했습니다.
-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시간이 12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직업 전문화
- 광포한 소용돌이의 위상
- 1초마다 증가하는 극대화 확률이 5~10%에서 3~8%로 감소했습니다.
- 최대 극대화 확률 보너스가 20~40%에서 9~24%로 감소했습니다.
직업 아이템
- 고르의 파멸적인 손 보호구 (고유 아이템)
- 소용돌이로 얻는 폭발 피해가 50~70%에서 16~26%로감소합니다.
- 파괴 가능한 물체에 대한 피해가 폭발 피해를 발동하지않습니다.
- 폭발 피해가 소용돌이의 첫 100회 적중 시에만 증가합니다.
■ 드루이드
기술 변경 사항
- 쳐부수기
- 행운의 적중 확률이 33%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번개 폭풍
- 피해가 32%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회색 곰의 격노
- 피해 보너스가 5/10/15%에서 6/12/18%로 증가했습니다.
직업 전문화
- 흑요석 내리치기 (영혼 은총)
- 요구되는 처치 조건이 10마리에서 20마리로 증가했습니다.
- 폭풍전야 (영혼 은총)
- 행운의 적중 확률이 15%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지속 효과 변경 사항
- 충격파 위상
- 피해가 90~130%에서 60~100%로 감소했습니다.
전설 특성 변경 사항
- 충격파 위상
- 피해가 90~130%에서 60~100%로 감소했습니다.
- 깨진돌 위상
- 극대화 피해가 40~50%에서 30~40%로 감소했습니다.
- 번개춤꾼의 위상
- 피해가 0.5~0.6에서 0.7~0.8로 증가했습니다.
■ 강령술사
기술 변경 사항
- 피의 창
- 피해가 67.5%에서 80%로 증가 했습니다.
- 망자의 군대
- 피해가 30%에서 45%로 증가 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70초로 감소 했습니다.
- 피의 파도
- 피해가 90%에서 120%로 증가했습니다.
- 그림자 마름병
- 피해가 20%에서 22%로 증가했습니다.
- 기분 나쁜 수확
- 정수 획득이 3/6/9에서 2/4/6으로 감소했습니다.
- 톱니
- 극대화 확률이 0.5/1/1.5%에서 0.3/0.6/0.9%로 감소했습니다.
- 죽음의 변호
- 피해 1회로 잃지 않는 최대 하수인 생명력 수치가 75/60/45%에서 60//45/30%로 감소했습니다.
직업 전문화
- 해골 전사 (망자의 서)
- 해골 전사의 공격력 10% 증가했습니다.
- 골렘 (망자의 서)
- 골렘의 공격력 10% 증가했습니다.
- 피 골렘 (망자의 서)
- 피 골렘의 생명력 흡수 피해가 40%에서 90%로 증가했습니다.
- 피 골렘의 생명력 흡수 회복이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무쇠 골렘 (망자의 서)
- 무쇠 골램의 강타 피해가 25%에서 175%로 증가했습니다.
- 무쇠 골렘의 충격파 피해가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강령술사 정복자 보드 변경 사항
- 거대한 괴수 (정복자 보드)
- 골렘 생명력 및 피해 보너스가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이교 우두머리 (정복자 보드)
- 피해 보너스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도적
기술 변경 사항
- 회전 칼날
- 고급 회전 칼날의 적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0.25에서 0.1초로 감소했습니다.
- 고급 회전 칼날의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3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 연발 사격
- 피해가 24%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어둠의 장막
- 기술 등급으로 얻는 그림자당 피해 감소 보너스가 0.8%에서 0.4%로 감소했습니다.
- 질주
- 강회된 질주의 극대화 피해 보너스가 2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쇠못 덫
- 피해가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변경 사항
- 충격
- 극대화 확률이 5/10/15%에서 4/8/12%로 감소했습니다.
전설 속성 변경 사항
- 반복되는 위상
- 피해 1회로 잃지 않는 최대 하수인 생명력 수치가 75/60/45%에서 60//45/30%로 감소했습니다.
■ 원소술사
기술 변경 사항
- 전기 채찍
- 행운의 적중 확률이 30%에서 14%로 감소했습니다.
- 번쩍이는 전기 채찍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0.25초에서 0.15초로 감소했습니다.
- 순간이동
- 빛나는 순간이동의 피해 감소 지속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전설 속성 변경 사항
- 제어의 위상
- 추가 피해가 30~40%에서 25~35%로 감소했습니다.
■ 일반
기타 직업 변경 사항
- 드루이드 동료 및 강령술사 소환수
- 피해 인스턴스 당 지속 최대 피해 가 최대 생명력의 2%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 정복자 보드
- 희귀 노드
- 플레이어 공격 속도 노드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 문양
- 다음을 제외한 모든 문양 보너스 배율이 최대 34%만큼 감소했습니다.
- 치명타 피해 문양의 보너스가 ~66%만큼 감소했습니다.
- 취약한 문양의 보너스가 ~66%만큼 감소했습니다.
- 희귀 문양에 대한 문양의 보너스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 마법 문양에 대한 문양의 보너스가 ~40%만큼 감소했습니다.
- 냉기/화염/번개/비물리/물리 마디에 대한 문양의 보너스가 ~62.5%만큼 감소했습니다
■ 괴물 변경사항
- 게임 내에서 PvP 지역인 증오의 전장 보물 고블린의 등장할 확률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 버그 수정
- 빛의 운반자 탈것의 이름을 수정했습니다.
- 이제 옷장에서 상점으로 이동 버튼을 누르면 상점이 정상적으로 열립니다.
- 마법사가 깊은 동결을 사용 중 다른 동결 효과의 영향을 받으면 영구적으로 기절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타 안정성 및 게임 튕김 현상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디아블로 IV에 새로운 소식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디아블로 IV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리자드 #액티비전 #나에리 #디아 #디아블로 #디아블로4 #디아블로IV #디아4 #Diablo4 #DiabloIV #Blizzard #Activision #밸런스패치
221.138.***.***
블쟈 또 ㅄ같이 네크패치했네 해골들 물몸을 고쳐야지 뎀쥐 늘려주면 머함 걍 녹는데....
182.210.***.***
몇몇 유저가 빽빽 거리면 줏대없이 패치해버리는 오락가락 블리자드
106.101.***.***
3부터 패키지 가장한 온라인 게임이었음..
121.149.***.***
PVP 있는 게임이니 밸런스 조절은 필요하지만... 약한 애들 버프 하는 식으로 하면 안되나? 줬다가 뺐는게 얼마나 기분 더러운건데...
112.154.***.***
아니 도적 빌드 다 해놨는데 해보기도 전에 너프가 왠말이냐?
211.36.***.***
121.153.***.***
118.235.***.***
112.187.***.***
211.36.***.***
118.235.***.***
61.79.***.***
바바 지금 고렙들이 너무 강하긴...했다네요 그래서 너프 많이 먹은듯 | 23.06.04 16:32 | | |
112.154.***.***
아니 도적 빌드 다 해놨는데 해보기도 전에 너프가 왠말이냐?
210.113.***.***
118.235.***.***
상향후 잡몹 3마리붙으면 죽는게 현시점 소화수임 | 23.06.04 19:43 | | |
121.169.***.***
221.138.***.***
블쟈 또 ㅄ같이 네크패치했네 해골들 물몸을 고쳐야지 뎀쥐 늘려주면 머함 걍 녹는데....
121.169.***.***
한방에 30%만 까이니까 기존에 3대맞고 죽는거 4대로 늘려줌 ㅋㅋㅋㅋㅋㅋ 한 1초 더 버틸 듯? | 23.06.04 16:47 | | |
39.121.***.***
해골 특성 찍으면 잘 안녹던데 랩몇이시죠? 48인데 소환네크에서 바꿔야하나 ㅠ | 23.06.04 18:06 | | |
125.178.***.***
악몽가면 해골 그냥 토탬수준됨 | 23.06.04 18:34 | | |
39.121.***.***
ㅠㅠ 원하는대로 빌드해서 사냥은 가능하게 해줘야지 블리자드야 | 23.06.04 18:41 | | |
121.169.***.***
59악몽인데 속성정예 만나면 그냥 사라집니다 말 그대로 사라짐 | 23.06.04 19:03 | | |
103.51.***.***
118.218.***.***
220.74.***.***
220.74.***.***
211.114.***.***
이제 체감상 때리면 확률적으로 나오는 시체 수도 엄청 줄었어요 오히려 하향 먹음 ㅠㅠ 관련 스킬 다 찍어도 시체가 안나와서 시폭을 못함 ㄷㄷㄷㄷ | 23.06.08 09:29 | | |
121.149.***.***
PVP 있는 게임이니 밸런스 조절은 필요하지만... 약한 애들 버프 하는 식으로 하면 안되나? 줬다가 뺐는게 얼마나 기분 더러운건데...
220.94.***.***
애초에 pvp 밸런스 크게 신경안쓴다고 했음 불평등한게 다연하다고 | 23.06.04 18:21 | | |
1.253.***.***
218.154.***.***
1.1.***.***
단락 잘못 나눴습니다. 수정 완료! | 23.06.04 17:49 | | |
221.241.***.***
119.196.***.***
218.234.***.***
106.101.***.***
새싹LV.5
3부터 패키지 가장한 온라인 게임이었음.. | 23.06.04 17:19 | | |
14.50.***.***
뭐래 | 23.06.04 17:28 | | |
39.121.***.***
유저들에게 휘둘리는 건 좋지 않지만 줏대있게 계속 바꿔나가는건 환영이네요 | 23.06.04 17:30 | | |
223.62.***.***
ㅋㅋㅋ | 23.06.04 18:02 | | |
220.94.***.***
줏대가아니라 ↗대로하니까.. | 23.06.04 18:21 | | |
39.117.***.***
뭐 그래도 리셋이 자유로운 편이니까 ... | 23.06.04 18:56 | | |
220.74.***.***
줏대있게 바꾼다... 보수적으로 진보하자는 말 같은데.... | 23.06.04 19:03 | | |
39.121.***.***
휘둘리지 말고 본인이 맞다고 생각하는데로 바꾸자는겁니다 | 23.06.04 19:08 | | |
39.121.***.***
예를 들면 메타 고착화를 막는다던가요 | 23.06.04 19:08 | | |
211.246.***.***
세팅에 공식적으로 유저의 돈이 들어가지 않았으니까 가능한거긴 함. 만약에 메나 로처럼 유저가 “정상적인”루트로 돈을 써서 세팅했음 반발이 쎄겠지만 디아나 POE같은경우는 ㅈ같긴 하지만 다시 시간들여서 세팅하면 된다 이런느낌이니까 | 23.06.04 22:11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211.186.***.***
와사비맛쌈무
그정도면 안경을 쓰세요 심각하시네요 | 23.06.04 17:17 | | |
218.234.***.***
와사비맛쌈무
스킬이펙트가 포인트 갯수만큼 이펙트가 화려해지는거 같음 | 23.06.04 17:25 | | |
172.226.***.***
이거 맞아요 몇년전에 개발영상에서 언급했어요 스킬포인트 많이 찍을수록 이펙트도 화려해짐 | 23.06.04 18:08 | | |
220.94.***.***
와사비맛쌈무
mtx 팔아먹을거란 얘기가 나옴. | 23.06.04 18:22 | | |
223.62.***.***
ㅋㅋㅋ | 23.06.04 19:39 | | |
58.151.***.***
뭘 웃음 이미 팔고있는데 | 23.06.05 11:10 | | |
222.107.***.***
182.210.***.***
몇몇 유저가 빽빽 거리면 줏대없이 패치해버리는 오락가락 블리자드
175.126.***.***
58.229.***.***
211.206.***.***
61.75.***.***
39.7.***.***
회칼은 너프 | 23.06.04 17:33 | | |
211.212.***.***
106.101.***.***
1.222.***.***
110.47.***.***
뭐래 ㅋ 너프는 해주면 당연 지랄하지 ㅋ | 23.06.04 18:43 | | |
182.208.***.***
지랄병하네 | 23.06.05 10:20 | | |
59.12.***.***
14.53.***.***
118.47.***.***
211.217.***.***
221.150.***.***
219.240.***.***
222.112.***.***
61.79.***.***
일반 유저들은 그냥 기본 구입 하면 그뿐이고 까놓고 기본 + 비싼거 다 유저들 개인이 선택해서 구입하는거지 블자에서 뭐 강매라도 했나?? 무슨 유저들 개돼지 취급 ㅋㅋㅋㅋㅋㅋㅋㅋ??? | 23.06.04 19:22 | | |
119.149.***.***
앞으로 님 선택에 어떤 안좋은 결과가 따라도 꼭 자책만 하며 사시길 바랍니다 | 23.06.04 19:38 | | |
61.79.***.***
애초에 여기 커뮤티니 여론만 해도 콘솔 pc 같은 패치 내용이라도 여기 처럼 욕만 하는것도 아니고 패치 자체도 외국 커뮤니티에서 1000명 동상 때문에 빠르게 달리는 유저들 특정 케릭터가 심각할 정도로 쓸고 다니는 현상이 알려지고 이후 패치 진행 한거임 더구나 패치 한다고 나온 글에서 무슨 놈의 개돼지 취급이 왜 나오는거임? 너님 인생이나 자책하며 하며 살아요 하다하다 패치 글에서 남의 인생 가지고 xx하고 있네 | 23.06.04 19:51 | | |
39.117.***.***
근데 원래 디아 지속적으로 밸런스 패치는 계속 하지 않앗음? 게다가 이번엔 후반에 성장요소가 워낙 방대하니 이것저것 계속 건드리지않을가 싶은데 .... | 23.06.04 20:04 | | |
175.196.***.***
버그 수정이랑 밸런스 패치하면 안된다. 이 소린감? | 23.06.04 21:36 | | |
59.13.***.***
게임 기록이 삭제되는 것도 아니고 남들보다 1주일 먼저 플레이해서 레벨링하고 연구하고 콘텐츠 즐기고 하는건데 대체 뭐가 테스터란거임? 이런 사람들 분명 패치 안 했으면 왜 OP직업들이 초반부터 쓸고 다니는데 패치 안 하냐고 할거임. | 23.06.05 13:22 | | |
59.13.***.***
ㅋㅋㅋㅋ게임 몇만원 더 주고 샀다고 이딴 소릴 들어야됨? | 23.06.05 13:27 | | |
103.51.***.***
그돈주고 샀지만 내가 만족하면 그만 | 23.06.05 23:50 | | |
175.215.***.***
121.167.***.***
175.223.***.***
121.151.***.***
118.235.***.***
125.184.***.***
118.46.***.***
211.36.***.***
124.60.***.***
121.174.***.***
39.124.***.***
121.177.***.***
121.189.***.***
118.33.***.***
221.145.***.***
얼리 베타 너프..ㅋ | 23.06.05 11:38 | | |
118.235.***.***
1.236.***.***
211.217.***.***
근데 또 지금 순위권에 있는 방송인들 보면 너프 영향이 크지도 않음. 강령은 모르겠네요. 아예 보이질 않아서 -0- | 23.06.04 22:04 | | |
114.29.***.***
121.165.***.***
14.52.***.***
59.5.***.***
182.208.***.***
175.197.***.***
116.47.***.***
59.13.***.***
222.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