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7년 출시된 스퀘어 에닉스의 전술 롤플레잉 게임인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의 디렉터가 리마스터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의 디렉터인 마츠노 야스미는 트위터를 통해 많은 팬들이 소문으로만 떠돌던 리마스터를 고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리마스터가 발표되면 매우 흥분할 것이라고 덧붙여 리마스터가 이미 개발 중일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단순히 그러한 가능성에 대한 열정을 공유한 것일 수 있으며, 퍼블리셔인 스퀘어 에닉스가 아직 리마스터를 승인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마츠노는 후속 트윗에서 밸런스를 파괴했다는 비난을 받고 있는 '뢰신 시드'를 약화시키는 것이 더 낫지 않겠느냐고 팬들에게 질문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디렉터는 이미 리마스터의 밸런스 조정과 잠재적인 퀄리티 개선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는 1997년에 플레이스테이션 콘솔용으로 출시된 전술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Square에서 개발하고 퍼블리싱한 이 게임은 파이널 판타지 프랜차이즈의 택틱스 시리즈의 시작을 알렸으며, 플레이어들에게 매혹적인 이발리스의 세계를 소개했습니다. 게임의 스토리라인은 왕국의 왕좌를 차지하기 위해 라이벌 귀족 세력이 벌이는 치열한 군사 분쟁인 사자 전쟁의 한가운데에 휘말린 귀족 생도 람자 베올브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의 개발은 1995년 퀘스트 코퍼레이션의 오우거 배틀 시리즈로 유명한 재능 있는 크리에이터 마츠노 야스미의 지도 아래 시작되었습니다. 마츠노는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고 직업에 기반한 갈등과 역사 조작을 강조하는 전술 게임을 구상했습니다. 마츠노는 감독과 작가 역할을 맡아 유명 파이널 판타지 크리에이터인 사카구치 히로노부(Hironobu Sakaguchi)가 프로듀서로, 이토 히로유키(Hiroyuki Ito)가 게임의 매력적인 전투를 디자인하는 등 함께 협업했습니다. 개발팀에는 아티스트 미나가와 히로시, 요시다 아키히코, 작곡가 사키모토 히토시, 이와타 마사하루 등 오우거 배틀 시리즈에 참여한 경험이 풍부한 멤버들이 참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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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판 완품으로 소장중 제발 멋들어지게 리메이크되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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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유니온처럼 리메이크급 리마스터 기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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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오도 한글화 해줬는데 파판택도 단순 리마라도 한글화 가능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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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틱스 오우거가 생각보다 많이 팔린거 같던데 기대해봐도 되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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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기는 아그리아스로 쓸 땐 나름 개성 요손데 시드 아재는 완전 선 넘은 버그 수준이라… 검성 자체를 숨겨진 요소로 만들고 시드 초기직은 홀리/다크 나이트로 설정하던가… 개인적으론 범용 캐릭들도 검기 쓸 수 있게 홀리/다크/디바인 나이트, 검성을 아무나 될 수 있게 만들면 좋을 텐데 람자가 주인공답게 활약할 수 있도록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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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유니온처럼 리메이크급 리마스터 기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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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렉카기사협회대리
택오도 한글화 해줬는데 파판택도 단순 리마라도 한글화 가능할듯 | 23.06.04 12: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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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겸사겸사 출전유닛/적 개체수 늘려주고 | 23.06.04 12: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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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틱스 오우거가 생각보다 많이 팔린거 같던데 기대해봐도 되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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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기는 아그리아스로 쓸 땐 나름 개성 요손데 시드 아재는 완전 선 넘은 버그 수준이라… 검성 자체를 숨겨진 요소로 만들고 시드 초기직은 홀리/다크 나이트로 설정하던가… 개인적으론 범용 캐릭들도 검기 쓸 수 있게 홀리/다크/디바인 나이트, 검성을 아무나 될 수 있게 만들면 좋을 텐데 람자가 주인공답게 활약할 수 있도록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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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입npc 애정이 안가서 1회차때는 초기부터 키운애들로 엔딩보고 2회차때 시드를 만져봤더니... 뭐여 시밤 | 23.06.04 13: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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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P 판에서 범용직업으로 검기 사용 가능한 암흑기사 추가되서 람자도 주인공답게 활약할수 있었으니 그점은 걱정 안하셔도 될듯 | 23.06.04 14: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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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판 완품으로 소장중 제발 멋들어지게 리메이크되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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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엄청 깔끔하네요. 저도 당시에 군대 휴가나와서 샀었는데 해보지도 못하고 제대하고 정리하다보니 이미 동생놈이 깨고 팔아먹었더군요. ㅠ | 23.06.04 17: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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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s급으로 보관중입니다. | 23.06.04 20: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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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 진짜 좋네요 저도 PS1 정품 소장중 (A급 정도) ㅜㅜ 제발 리마스터 말고 리메이크는 안되겠니 ㅜㅜ 한정판으로 구매해 줄께 | 23.06.05 12: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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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이난다 빛이!! 상태가 sss급인듯 | 24.03.06 08: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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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편은 최대 다섯명ㅋㅋ | 23.06.04 14: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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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막상 많아지면 템포가 너무 느려지고, 적들도 많아지다보니 적턴도 계속 보면 지루해지는 경향이 있어서 너무 많아지는건 아닌 것 같아요. | 23.06.04 20: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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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시다 아키히코의 요즘 그림체라면 쌉인정 | 23.06.04 15: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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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택틱스에요 ㅎㅎ 오우거는 리본 사서 조금 하다가 맘 | 23.06.04 16: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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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우거에 비해서 택틱스가 좀 더 라이트 하다고 해야하나 편하다고 해야하나... | 23.06.04 17: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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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우거는 헤비하고, 파판택틱스는 라이트 합니다. 단 오우거 리본은 영별로니, 하실려면 오리지널 택틱스 오우거를 하세여. | 23.06.04 17: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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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택은 택오가 부러웠던 스퀘어가 마츠노 영입해서 만든 순한맛 택오죠 | 23.06.04 18: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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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이 개선된 택틱스A나 택틱스A2면 택틱스가 더 재미있는데 택틱스 첫작품에 해당하는 택틱스 사자전쟁하고 비교하면 개인적으로는 택오 리본이 나은거 같아요 | 23.06.04 18: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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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그냥 추억보정입니다 | 23.06.04 19: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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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택! 97년에 하고 같은 해에 나온 파판7보다 더 반했던 게임이었죠. 택틱스오우거보다 전 파판택! | 23.06.04 20: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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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매 당시 충격을 보면 택오가 압도하는데 시간 다 지나서 돌이켜 비교하려면 파판택이 유리하죠. 더 뒤에 거대제작사 등에 업고 만든거라... | 23.06.04 22: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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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작이 어렵다고 하시는거 보니 터치 적용이 안되나 보네요 | 23.06.04 16: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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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점에서 왼손에 무기 장착한 다음에 최강 장비였나 뭔짓하면 무기복사 가능했죠.. 이걸로 엑칼+ 산술 홀리하면 게임끝.. | 23.06.04 18: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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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몬의 드릴
벌써 나쁜말 하고 계시는데요 ㅋㅋㅋ | 23.06.04 18: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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