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WorldReport 9.5 / 10.0 May 28, 2023 (95점)
리뷰 요약 (번역기)
이 게임은 시간이 주어지는 게임의 가치와 수십 년 동안 같은 시리즈를 만들어온 스튜디오의 가치를 보여주는 게임입니다.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은 아무나 만들 수 있는 게임이 아닙니다.
비록 그 당시에는 몰랐더라도 이것이 여러분이 스위치를 구입한 이유입니다.
장점
현실의 젤다 던전
BotW의 화학 시스템을 최대치로 확장했다.
매우 흥미진진한 보스전
두 배 이상 커진 월드 크기
플레이어의 창의력을 제한하지 않는다.
단점
진행이 BotW에 매우 종속적이다.
일부 프레임 속도가 느려진다.
스토리와 던전은 시리즈 최고작에 비해 여전히 제한적인 느낌이다.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티어스 오브 더 킹덤 리뷰 100개 돌파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메타크리틱 리뷰 109개, 오픈크리틱 리뷰 172개
티어스 오브 더 킹덤: 메타크리틱 리뷰 117개, 오픈크리틱 리뷰 107개
116.33.***.***
단점 중에 진행이 BotW에 매우 종속적이다. -> 이건 솔직히 개억지 아님? 후속편이 전작에 스킨만 바꿔서 내는 게임도 수두룩한데 젤다 정도면 혁신 급인제
121.131.***.***
ㄹㅇ 유비식 오픈월드 겜들보면 걍 배경만 다름 ㅋㅋㅋ
222.120.***.***
지금 플레이하는중. 종~나 잼있음 ㅎㅎ
119.197.***.***
일부 프레임 속도가 느려진다. 이거는 진짜 이제 한계에 닿은 스위치 성능 떄문이네...
58.127.***.***
젤다의 전설은 애초에 장르가 rpg가 아님. 액션어드벤쳐 게임이니까 당연히 전투를 통한 렙업이 없지.
116.33.***.***
단점 중에 진행이 BotW에 매우 종속적이다. -> 이건 솔직히 개억지 아님? 후속편이 전작에 스킨만 바꿔서 내는 게임도 수두룩한데 젤다 정도면 혁신 급인제
121.131.***.***
박돌희
ㄹㅇ 유비식 오픈월드 겜들보면 걍 배경만 다름 ㅋㅋㅋ | 23.05.29 14:39 | | |
172.226.***.***
킹정.. | 23.05.29 15:41 | | |
110.10.***.***
새로운 스킬이나 하늘, 던전 필드는 충분히 후속작으로서 업데이트 되었다고 봄. 다만 전투를 통한 랩업이 없는 부분과 야숨의 퍼즐던전 승계는 솔직히 아쉬움. 이전 젤다작도 퍼즐이 있긴했으나 전투식 퍼즐이었는데 | 23.05.29 15:52 | | |
58.127.***.***
햇살속인형
젤다의 전설은 애초에 장르가 rpg가 아님. 액션어드벤쳐 게임이니까 당연히 전투를 통한 렙업이 없지. | 23.05.29 17:03 | | |
220.92.***.***
전투를 통한 랩업이 없다는게 젤다 근본이라.. 그건 빼면 안되죠. 엄청난 특장점인데.. /Vollago | 23.05.29 17:48 | | |
59.5.***.***
애초에 젤다 시리즈가 알피지가 아니니까요. | 23.05.29 17:56 | | |
211.234.***.***
너무 과몰입 하지 말어. 어차피 다른 게임 작품들도 개억지 비평 많음. 자꾸 따지니까 '젤크리트' 소리 나오는거임. 개인적으론 평점 90점 넘으면 다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함. 그 중에서도 젤다의 매력은 '모험' 경험을 주는 다른 게임에서 느낄 수 없는 특별함이 있지. 다른 게임들은 서사가 미친듯이 끝내주던가 액션 손맛이 엄청 좋다던가 하듯이 기존에 느꼈던 게임적 재미를 극대화 시킨 경향이 강하지만 젤다는 기존 게임에서 느낄 수 없는 재미를 느낀다는게 팬덤이 많은 요인이라고 생각됨. | 23.05.29 18:45 | | |
1.239.***.***
젤다 장르부터 알고오세요. | 23.05.29 22:57 | | |
58.121.***.***
젤다는 기본적으로 어드벤쳐이기 때문에 전투를 통해 경험치라는 보상을 먹고 성장하는 것 보다 탐험을 통해 성장(하트그릇 등)의 보상을 얻는 구조였죠. 그래서 이번작 리뷰 중 제일 공감이 되었던건 워낙 방대한 탐험질이 가능하다 보니까, 그 행동 하나하나의 보상값이 짜다는 것 | 23.05.30 00:52 | | |
59.13.***.***
겜알못은 조용히 있어~ | 23.05.30 01:33 | | |
211.207.***.***
젤다는 오래전부터 엘든링 등에서 볼수 있는 플레이어 자체의 레벨업을 추구함. 만약 젤다에 레벨제가 도입되면 그게 엄청나게 혁신적인 무엇인가여서지 다른 겜이 다 하니까 따라하진 않을거임. | 23.05.30 03:44 | | |
221.152.***.***
와우~ 젤다 3ds 트라이포스2, 꿈꾸는 섬, 야숨 플레이했었는데 겜알못이 되는군요.... 전투를 통한 랩업이 없다는 건 기존작들도 마찬가지 이죠. 다만 시대가 변화하는 만큼 젤다도 좀 변화가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고, 기존작처럼 전투를 겸하며 퍼즐을 풀어갔었는데 야숨부터는 너무 퍼즐에만 집중하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퍼즐이 호불호 부분이 있겠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이전작들처럼 전투와 퍼즐을 잘 엮어내고 새로운 전투관련 시스템을 추가했으면 낫지 않았을까 합니다. | 23.05.30 12:14 | | |
222.117.***.***
3D 젤다는 예전부터 신전 퍼즐이 메인이었어요. 오히려 야숨부터 필드보스 생겨서 전투 비중이 늘어난거예요. | 23.05.30 12:22 | | |
59.13.***.***
시대가 변화하는거랑 레벨업이랑 무슨상관일까요..? 그쪽이 언급한 '다만 전투를 통한 랩업이 없는 부분과 야숨의 퍼즐던전 승계는 솔직히 아쉬움.' 이 부분이 다수가 공감하지 못하는 의견이라는 얘기죠. 오히려 요즘시대에 레벨업을 통한 캐릭터 성장 요소가 더진부하고 도태된 옛 감성 느낌같은데.. 뭐 이건 취향차이 일수도 있어서 그러려니 합니다. 하지만 오히려 현재 야숨과 왕눈에 대한 반응 보면 많은 사람들이 칭찬하는 쪽이 정답이 아닐지? ㅎㅎ 당장 저만 하더라도 야숨/왕눈에 사냥,경험치,렙업,디아블로식 폐지줍는 파밍 요소 있었다면 죽어도 안했을겁니다. | 23.05.30 12:22 | | |
221.152.***.***
개인적 취향이라 그런 부분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었습니다. 엘든링도 이전 다크소울과 달리 오픈월드 방식으로 바뀐 후 저같은 똥손도 렙업노가다와 무기 득템 꼼수를 통해 겨우 겨우 깰 수 있는 부분이 있었는데, 젤다의 경우, 랩업(하트수, 스테미너등) 할려면 던전 퍼즐을 풀어야 하니 퍼즐을 싫어하는 입장에서는 다른쪽으로 업글하는 방법도 있었으면 하는 개인적 바램이죠. 젤다가 제 개인적 불호 성향이 있긴 하지만, 저 역시도 이번 작품은 95점을 받아도 인정할 만한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전작을 뛰어넘는 하늘과 던전 시스템과 더 발전한 기술들은 정말 패키지값만 주고 즐기기에는 미안하단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 23.05.30 12:37 | | |
59.13.***.***
오히려 제 경우는 다크소울과 엘든링 같은 게임들이 불호라 주변에서 찬양할 때 거부감 들었죠, 하지만 제가 싫다고 남의 게임에 내 취향을 바래는건 무례라 생각 합니다. 받아들이긴 힘들더라도 '아 저 게임들을 사람들이 좋아하는구나 ㅎㅎ' 약간은 소외감 들 지언정 그냥 인정하고 받아들이는게 어떨지요. 위에 언급한 님의 의견은 확실히 불호가 더 많을겁니다. 저만 하더라도 듣고 기분 나쁘더군요. | 23.05.30 12:42 | | |
117.111.***.***
야숨은 기존작보다 던전 퍼즐 요소가 줄어서 기존팬들이 한목소리로 단점으로 꼽던건데... 야숨은 퍼즐이 아니라 모험, 생존에 초점을 맞추고 특화시킨 게임임. 그리고 시대에 맞춰 변화시킨게 야숨임. 레벨업 시스템이 왜 시대에 맞춘 변화라는건지 모르겠지만 젤다 시리즈와는 맞지 않음. | 23.05.30 12:46 | | |
220.72.***.***
ㄹㅇ 용과같이 0~6까지 켠왕하고 와 보면 평가가 달라질 듯 | 23.05.30 14:36 | | |
203.229.***.***
122.38.***.***
아마 오픈크리틱은 게임만 다룰거에요. | 23.05.29 15:03 | | |
182.229.***.***
메타크리틱은 멀티플랫폼(스위치, PS5, 엑스박스 등) 또는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처럼 똑같은 게임이 서로 다른 패키지로 구분될 경우 개별적으로 평균을 내지만 오픈크리틱은 1개로 합산됩니다. 젤다 같은 경우는 둘 다 해당이 안되지만 점수 숫자가 똑같더라도 유명 게임 웹진에 얼마나 가중치를 두는지 차이점이 있어서 메타크리틱과 오픈크리틱 평균 점수가 달라질 수는 있겠네요. | 23.05.29 15:09 | | |
222.120.***.***
지금 플레이하는중. 종~나 잼있음 ㅎㅎ
121.129.***.***
175.123.***.***
절 찾아주세요 링크...(□□) | 23.05.29 16:48 | | |
223.39.***.***
| 23.05.29 20:29 | | |
218.154.***.***
트레일러에서 이 장면 보고 웃었는데.. 게임 진행하다 보니깐 젤다한테 너무 미안하더라...;;; 용의눈물 영상 보고 바로 가논 때려잡으러 갔음 ㅋ | 23.05.31 14:26 | | |
182.218.***.***
59.27.***.***
스위치 풀 컨디션 끌어내서 이정도 구현한거보면 대단하긴 함. 스위치에서 이정도 물리엔진 구현한게 지림... | 23.05.29 16:47 | | |
106.101.***.***
하지만 휴대가능 스펙이 장점이라 | 23.05.29 18:05 | | |
122.43.***.***
27.35.***.***
119.197.***.***
일부 프레임 속도가 느려진다. 이거는 진짜 이제 한계에 닿은 스위치 성능 떄문이네...
121.143.***.***
59.25.***.***
211.234.***.***
39.7.***.***
218.150.***.***
182.218.***.***
22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