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역사상 가장 기억에 남는 마케팅 실수 중 하나는 마인크래프트의 불운한 슈퍼 듀퍼 그래픽 팩을 마케팅하기 위해 뮤지컬 전체를 제작했다가 돌연 취소한 일이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슈퍼 듀퍼 그래픽 팩은 역대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인 크래프팅 어드벤처 게임인 마인크래프트의 Xbox One X 버전에 향상된 해상도, 텍스처, 셰이더, 조명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마인크래프트는 크로스 플레이, 모바일 컨트롤, 전용 대여 서버를 갖춘 거의 모든 플랫폼에 존재합니다.
이 게임의 단점은 최신 플랫폼에 맞는 그래픽 스케일링이 부족하다는 점이며, 셰이더를 사용하여 향상된 Minecraft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크게 수정된 Java Edition 버전뿐입니다.
하지만 크로스 플랫폼인 베드락 에디션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이제야 막 숨통이 트일지도 모릅니다.
Xbox 감시자 IdleSloth가 공유한 최신 마인크래프트 프리뷰 빌드에서 그래픽 스트링을 발견한 데이터마이너는 오래된 게임에 현대적인 비주얼을 추가하기 위한 노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재 콘솔에서는 레이트레이싱을 활성화할 수 없는 "그래픽스모드옵션.레이트레이싱"과 같은 문자열을 둘러싼 논쟁이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는 NVIDIA의 RTX 플랫폼과의 파트너십 덕분에 Windows 베드락 에디션에서 레이트레이싱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마인크래프트 RTX 기능은 아직 베타 버전이며, 이 문자열이 일반 클라이언트의 새로운 기능이라면 출시를 준비 중이라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이러한 기능이 DirectX 기반 레이트레이싱을 렌더링하기 위해 Microsoft의 자체 기술을 사용하는 AMD 기반 Xbox 콘솔에 적용될 수 있다는 증거는 아직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거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2020년에 모장은 실제로 마인크래프트의 Xbox 버전에서 레이트레이싱을 활성화한 적이 있었지만 "사고"라고 주장했는데, 이는 마인크래프트가 가정용 콘솔에서 제대로 지원받지 못하는 이 짜증나는 상황에서 또 다른 이상한 반전을 보여줍니다.
2020년 Xbox 시리즈 X 프리뷰 이벤트에서 한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Xbox 콘솔에서 마인크래프트가 레이트레이싱으로 실행되는 데모를 봤다고 언급했는데, 나중에 Microsoft는 제품 발표를 앞둔 것이 아니라고 다시 해명했습니다.
저희는 과거에 모장의 Xbox 콘솔에 대한 불투명한 지원에 대한 사설을 작성한 바 있으며, Xbox에 대한 레이트레이싱 및 셰이더 지원에 대해 솔직해지기를 간청한 바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두 가지 방향 모두에 대해 어떤 일이 일어날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내용이 없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 최신 보고서는 마인크래프트가 콘솔로 현대에 발을 내딛는다는 오랜 희망의 역사에서 또 하나의 티저일 뿐이지만, 어쩌면 그 이상의 무언가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최신 마인크래프트 프리뷰 빌드를 계속 조사 중이며, 더 구체적인 내용을 발견하면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은 잠시 휴식을 취하면서 위의 마인크래프트 슈퍼 듀퍼 뮤지컬에서 못 다 이룬 약속을 세레나데로 불러보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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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D 글카가 레이트레이싱이 폐급이다보니 구현하고 싶어도 못하는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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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agUPN3R2ckM 3년이나 지났네. 내부적으로 작동되는 버전은 분명히 있었을 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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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에서도 재대로 못돌리는 레이트레이싱을 콘솔에서 무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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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bs.ruliweb.com/xbox/board/300003/read/2210210 - 이걸 1명이 4주 걸려서 이식했다라는걸 생각하면 MS에게는 큰 어드벤티지. 수많은 엔진들이 이미 DXR을 지원하니 시리즈 X에서 지원하려면 쉽게 포팅하거나 재컴파일링하면 됨. 이런경우 마인크래프트처럼 이미 나온 게임에 레이 트레이싱을 넣어서 시리즈 X버전이 나오는것도 가능함. 찾아보니 혼자서 4주만에 만들었다고 나오네요. 이전세대 다른 게임에도 적용가능할거 같다고 디파에서 분석했었는데 혼자서 4주만에 만들었다던 마크조차도 몇년째 소식이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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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기는 건 당장 pc도 좀 힘든게 rt라서 이걸 엑시엑으로? 라는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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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D 글카가 레이트레이싱이 폐급이다보니 구현하고 싶어도 못하는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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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근거리만 처리하게 하면 어느정도 돌아가긴 하죠 PC판 게임들도 눈속임으로 처리해서 유리창이나 거울의 RT미러링 경우에도 어느정도 거리 벗어나면 RT효과 off되더군요 | 23.05.29 10: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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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저 ^1080 업스케일링 근거리반사^ | 23.05.29 23: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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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agUPN3R2ckM 3년이나 지났네. 내부적으로 작동되는 버전은 분명히 있었을 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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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bs.ruliweb.com/xbox/board/300003/read/2210210 - 이걸 1명이 4주 걸려서 이식했다라는걸 생각하면 MS에게는 큰 어드벤티지. 수많은 엔진들이 이미 DXR을 지원하니 시리즈 X에서 지원하려면 쉽게 포팅하거나 재컴파일링하면 됨. 이런경우 마인크래프트처럼 이미 나온 게임에 레이 트레이싱을 넣어서 시리즈 X버전이 나오는것도 가능함. 찾아보니 혼자서 4주만에 만들었다고 나오네요. 이전세대 다른 게임에도 적용가능할거 같다고 디파에서 분석했었는데 혼자서 4주만에 만들었다던 마크조차도 몇년째 소식이 없네요. | 23.05.29 01: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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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주였군요. 오래되어서 기억이 가물가물 했었네요. 차세대 기기 발매전에 저 소식이 인상적이여서 기억하고 있었는데 왜 아직도 업뎃이 안되고 있는지는 의문점이긴 하네요. | 23.05.29 01: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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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기는 건 당장 pc도 좀 힘든게 rt라서 이걸 엑시엑으로? 라는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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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자 리부트가 현세대 전용이라니 보여줄 것 같긴 하네요 하지만 나와봐야 알 듯 | 23.05.29 18: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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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21331732
저게 진짜겠어요 ㅋㅋ 이론상 그렇다고 입터는거죠 전세대는 양기종에 박스나 프리젠테이션 발표할때도 쩜오버전 이전부터 4K 대응된다 헛소리 지끼고 있었는데요 뭐 그 전전세대 어느 콘솔은 프레임이 몇까지 구현된다 했드라.. | 23.05.30 08:58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