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판타지 16의 발리스테아는 다섯 개의 주요 국가, 다양한 선형 던전, 일부 오픈 필드 지역으로 구성된 광활한 지역입니다. FFXVI의 주요 초점은 클라이브의 스토리와 그에 수반되는 모든 것을 플레이하는 것이지만, 게임에는 메인 시나리오 외에도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특히 개발사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유닛 III가 주도하는 발리스테아를 플레이어가 어떻게 돌아다니게 될지 궁금했습니다. MMO인 파이널 판타지 14에서는 탈 것이 풍부합니다. 초코보, 파이널 판타지 XV의 레갈리아, 마기테크 갑옷 등을 탈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획득할 수 있는 탈것은 수십 가지에 달하는데, 이런 특징이 FFXVI에도 이어질지 궁금했습니다.
FFXVI 디렉터 타카이 히로시는 "솔직히 말하자면 초코보에 불과합니다."라고 말합니다. "과거 파이널 판타지 게임에서는 카누나 보트, 자동차를 타고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파이널 판타지 16에서는 메인 월드맵을 기반으로 하고 그 월드맵에서 이동하며 빠른 이동을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확장된 형태의 이동 시스템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걷기와 초코보만 있습니다."
하지만 타카이는 클라이브가 스토리에서 다른 유형의 횡단을 사용하는 부분이 있지만 다른 곳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타카이의 설명에 따르면, FFXVI의 횡단은 대부분 게임의 아름답게 디자인된 틸트 시프트 3D 맵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시드의 은신처에서 사이드 퀘스트 장소나 메인 시나리오 지역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빠른 이동을 통해 게임의 오픈 필드 지역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빠른 이동을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픈 필드 지역과 선형적인 지역에서는 걷고, 달리고, 초코보를 타고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대부분을 운전하는 자동차가 하늘을 나는 탈것으로 변하는 FFXV의 리갈리아 타입-F처럼 독특하고 비밀스러운 탈것을 확보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디렉터가 그냥 걷고 초코보라고 하면 기대치를 낮춰야 할 것 같습니다. 다행히도 6월 22일에 플레이스테이션 5로 출시되는 FFXVI까지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211.197.***.***
스오플에서 월드맵 보여주고 파판10, 12와 비슷한 시스템인걸로 확인된지 두달이 다 되어가는데 댓글에 이상한 소리가 많은...
117.20.***.***
네 세미오픈 월드라고 했구요 구역이 나눠진 세미오픈월드 쉽게 말해 좀 넓은 맵이 몇개 있고 지도상에서 맵과 맵을 이동하는 방식요.
59.8.***.***
비공정 안나와? ;ㅁ;
121.132.***.***
4Gamer : 빨리 플레이해서 확인해보고 싶네요. 그런데, 초코보 말고도 탈 것이 있나요 ? 다카이 : 플레이어가 조작할 수 있는 것은 초코보뿐입니다. 다만, 이야기 속에서 몇 가지 탈 것이 등장할 수는 있습니다. 저와 마에히로의 초기 구상에서는 클라이브의 움직임이 결코 느리지 않기 때문에 탈것으로서는 초코보조차도 필요 없다고 생각했죠. 하지만 'FF니까 꼭 필요하다' 는 프로듀서 요시다의 주문이 강했고, 초코보는 확실히 이동에 편리하기 때문에 열심히 구현했습니다. 4Gamer : 오픈월드는 아니더라도 3D 로 나름대로 넓은 필드를 가진 게임은 이동 시간이 플레이의 대부분을 차지하기도 하는데요....... 마에히로 : 그런 일이 없도록 제작했습니다. 다카이 : 패스트 트래블도 비교적 세밀하게 준비되어 있고, 지겹게 이동만 하는 느낌은 들지 않도록 했습니다 소켄 : 그리고 이번에는 목적지 아이콘이 지도에 표시되기 때문에 그곳을 향해 일직선으로 이동하면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이른바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는 일이 작품 속에서 단 한 번도 일어나지 않을 겁니다. 물론 길을 돌아서 갈 수 있지만, '이쪽입니다.' 라고 친절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딱히 스트레스 없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89.187.***.***
https://www.thegamer.com/final-fantasy-16-xvi-preview/?newsletter_popup=1 일단 프리뷰는 초반 중반 챕터 두개만 경험한거니까 본편에선 달라질 여지는 있죠, 프리뷰도 본편에서 달라지길 희망한다고 했어요 ㅎㅎ
59.8.***.***
비공정 안나와? ;ㅁ;
121.101.***.***
89.187.***.***
45.79.***.***
어디 프리뷰에서 그런 평가가 나왔나요 ? 한번 읽어보고 싶네요. | 23.05.28 23:59 | | |
89.187.***.***
ㅅㄱㅊㄱㅎㅅㅋㄴㅁ
https://www.thegamer.com/final-fantasy-16-xvi-preview/?newsletter_popup=1 일단 프리뷰는 초반 중반 챕터 두개만 경험한거니까 본편에선 달라질 여지는 있죠, 프리뷰도 본편에서 달라지길 희망한다고 했어요 ㅎㅎ | 23.05.29 00:03 | | |
45.79.***.***
보아하니 그부분을 꼬집어서 단점으로 지적한 것도 아니군요. 프리뷰 자체는 꽤 좋은 평가를 내렸네요. | 23.05.29 00:15 | | |
45.79.***.***
면당포
그때도 대충 다 둘러보긴 했지만 대체로 호평이 많아서 큰 걱정은 안하고 있습니다. 국내 기자분들도 제법 평가가 준수했고. | 23.05.29 00:28 | | |
121.153.***.***
면당포
왕눈도 단점 지적한 프리뷰들 마찬가지로 있었어요. 결국 최종 리뷰가 나와봐야 알죠 | 23.05.29 00:29 | | |
115.140.***.***
122.35.***.***
121.188.***.***
117.20.***.***
피시플스스위치
네 세미오픈 월드라고 했구요 구역이 나눠진 세미오픈월드 쉽게 말해 좀 넓은 맵이 몇개 있고 지도상에서 맵과 맵을 이동하는 방식요. | 23.05.29 00:00 | | |
118.47.***.***
갓오브워 라그나로크를 떠올리면 될 거 같습니다 | 23.05.29 00:21 | | |
115.22.***.***
211.197.***.***
스오플에서 월드맵 보여주고 파판10, 12와 비슷한 시스템인걸로 확인된지 두달이 다 되어가는데 댓글에 이상한 소리가 많은...
220.74.***.***
222.236.***.***
121.132.***.***
121.132.***.***
4Gamer : 빨리 플레이해서 확인해보고 싶네요. 그런데, 초코보 말고도 탈 것이 있나요 ? 다카이 : 플레이어가 조작할 수 있는 것은 초코보뿐입니다. 다만, 이야기 속에서 몇 가지 탈 것이 등장할 수는 있습니다. 저와 마에히로의 초기 구상에서는 클라이브의 움직임이 결코 느리지 않기 때문에 탈것으로서는 초코보조차도 필요 없다고 생각했죠. 하지만 'FF니까 꼭 필요하다' 는 프로듀서 요시다의 주문이 강했고, 초코보는 확실히 이동에 편리하기 때문에 열심히 구현했습니다. 4Gamer : 오픈월드는 아니더라도 3D 로 나름대로 넓은 필드를 가진 게임은 이동 시간이 플레이의 대부분을 차지하기도 하는데요....... 마에히로 : 그런 일이 없도록 제작했습니다. 다카이 : 패스트 트래블도 비교적 세밀하게 준비되어 있고, 지겹게 이동만 하는 느낌은 들지 않도록 했습니다 소켄 : 그리고 이번에는 목적지 아이콘이 지도에 표시되기 때문에 그곳을 향해 일직선으로 이동하면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이른바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는 일이 작품 속에서 단 한 번도 일어나지 않을 겁니다. 물론 길을 돌아서 갈 수 있지만, '이쪽입니다.' 라고 친절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딱히 스트레스 없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112.162.***.***
이동에 스트레스가 없다니 마음에 드네요 | 23.05.29 07:58 | | |
49.174.***.***
175.195.***.***
1.236.***.***
118.235.***.***
15때는 귀여웠는데 뭔 공룡이 있네 | 23.05.29 16:30 | | |
223.38.***.***
203.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