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최근

[XSX소프트] 사무라이 쇼다운 롤백 넷코드 2023년 봄 지원 [5]




 
  • 스크랩
  • |
  • URL 복사
  • |
  • |
  • |
  • |
  • 네이버로공유
  • |
  • |

  • 댓글 | 5
    1
     댓글


    73.92.***.***

    BEST
    게임 프로그래밍 할때 네트워크 부분 코딩(넷코드) 할때 내가 움직이면 상대방에게 내가 움직였다는 정보가 인터넷을 타고 전달되고 나면 그게 상대방 화면에 적용되게 하면... 모든 움직임이 딜레이가 생겨서 상대방 화면과 내 화면이 서로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현상이 벌어져서 할수없이 서로의 딜레이만큼 입력을 늦게 적용되도록 해서 이 문제를 해결하곤 했는데 이렇게 하면 소위 '입력 딜레이' 현상때문에 또 이건 나름대로 좀 쾌적함이 덜해서 커넥션 엄청 좋은 경우 빼면 격겜 같은데서는 별로였는데 롤백은 내가 움직이면 상대방에게 언제 움직였는지 보내주고.. 그게 상대방 컴에 도착하는 시점 (예를들어 내가 누른 후 0.05초 후에 도착 했다고 치면) 상대방 컴이.. 상대방이 0.05초 전에 눌렀으니 그만큼 내부적으로 시간을 뒤로 돌려서 (롤백) 0.05초 전에 눌렀다고 가정을 한다음에, 그 이후 지금 0.05가 지난 상황에는 어떻게 될까.. 하는걸 계산한다음에 바로 그 0.05초후의 상황을 지금 내 화면에 바로바로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하면 내가 움직이는걸 내 화면에서 바로바로 보여줘서 입력 딜레이가 안보이는 장점은 있는데, 또 단점이라면..... 상대방이 움직인 정보가 내 컴에 전달되면 내 컴 측에서 상대방이 미리 눌렀다는걸 감안하고 상대방의 움직임 정보를 롤백해서 계산한다음 다시 지금 시간으로 빠르게 시뮬해서 렌더링 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감자기 확~ 하고 움직여서 내가 공격에 반응할 시간이 느려지는 단점이 있긴 합니다. 전자는 수비하는 입장에서 가끔 이득보고, 후자는 공격하는 입장에서 가끔 이득보기에 딱히 뭐가 무조건 좋다고 하기는 좀 그렇지만, 적어도 격겜에선 입력딜레이가 나면 걍 전반적으로 불쾌해지기 때문에 상대방이 순간이동하는 모습이 보이건 말건 일단 내가 입력한건 내 화면에 적용되어야 되어야 쾌적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 롤백식의 넷코드를 쓰는걸 좋아함요.
    23.04.01 19:24

    73.92.***.***

    BEST
    아 참고로 인공지능을 적용하면 상대방의 움직임을 대충 상당히 높은 정확도로 예측하는게 가능해서, 그걸로 미리 예측해서 렌더링 한다음에 상대방 실제 움직임이 담긴 데이터가 오면 롤백식으로 검증해 맞춰 나가는 식의 연구도 있긴 한데, 움직임이 복잡한 게임에서는 예측모델이 너무 비대해져서 CPU제시간내로 예측이 잘 안되고... 괜히 CPU 많이 먹으면 프레임 저하 문제 생길 수 있어서 적절한 수준에서만 예측해서 쓰는데.. 갈수록 기계 성능이 좋아지고 예측 모델도 좋아지고 있어 미래에는 많이 좋아질듯요.
    23.04.01 19:29

    118.235.***.***

    롤백 넷코드가 뭔가요?
    23.04.01 18:55

    73.92.***.***

    BEST
    맑은기운
    게임 프로그래밍 할때 네트워크 부분 코딩(넷코드) 할때 내가 움직이면 상대방에게 내가 움직였다는 정보가 인터넷을 타고 전달되고 나면 그게 상대방 화면에 적용되게 하면... 모든 움직임이 딜레이가 생겨서 상대방 화면과 내 화면이 서로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현상이 벌어져서 할수없이 서로의 딜레이만큼 입력을 늦게 적용되도록 해서 이 문제를 해결하곤 했는데 이렇게 하면 소위 '입력 딜레이' 현상때문에 또 이건 나름대로 좀 쾌적함이 덜해서 커넥션 엄청 좋은 경우 빼면 격겜 같은데서는 별로였는데 롤백은 내가 움직이면 상대방에게 언제 움직였는지 보내주고.. 그게 상대방 컴에 도착하는 시점 (예를들어 내가 누른 후 0.05초 후에 도착 했다고 치면) 상대방 컴이.. 상대방이 0.05초 전에 눌렀으니 그만큼 내부적으로 시간을 뒤로 돌려서 (롤백) 0.05초 전에 눌렀다고 가정을 한다음에, 그 이후 지금 0.05가 지난 상황에는 어떻게 될까.. 하는걸 계산한다음에 바로 그 0.05초후의 상황을 지금 내 화면에 바로바로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하면 내가 움직이는걸 내 화면에서 바로바로 보여줘서 입력 딜레이가 안보이는 장점은 있는데, 또 단점이라면..... 상대방이 움직인 정보가 내 컴에 전달되면 내 컴 측에서 상대방이 미리 눌렀다는걸 감안하고 상대방의 움직임 정보를 롤백해서 계산한다음 다시 지금 시간으로 빠르게 시뮬해서 렌더링 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감자기 확~ 하고 움직여서 내가 공격에 반응할 시간이 느려지는 단점이 있긴 합니다. 전자는 수비하는 입장에서 가끔 이득보고, 후자는 공격하는 입장에서 가끔 이득보기에 딱히 뭐가 무조건 좋다고 하기는 좀 그렇지만, 적어도 격겜에선 입력딜레이가 나면 걍 전반적으로 불쾌해지기 때문에 상대방이 순간이동하는 모습이 보이건 말건 일단 내가 입력한건 내 화면에 적용되어야 되어야 쾌적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 롤백식의 넷코드를 쓰는걸 좋아함요. | 23.04.01 19:24 | | |

    73.92.***.***

    BEST
    카일로123
    아 참고로 인공지능을 적용하면 상대방의 움직임을 대충 상당히 높은 정확도로 예측하는게 가능해서, 그걸로 미리 예측해서 렌더링 한다음에 상대방 실제 움직임이 담긴 데이터가 오면 롤백식으로 검증해 맞춰 나가는 식의 연구도 있긴 한데, 움직임이 복잡한 게임에서는 예측모델이 너무 비대해져서 CPU제시간내로 예측이 잘 안되고... 괜히 CPU 많이 먹으면 프레임 저하 문제 생길 수 있어서 적절한 수준에서만 예측해서 쓰는데.. 갈수록 기계 성능이 좋아지고 예측 모델도 좋아지고 있어 미래에는 많이 좋아질듯요. | 23.04.01 19:29 | | |

    118.235.***.***

    죽은거에 왠 헛짓...
    23.04.01 20:49

    175.113.***.***

    성장맨
    저도 이 게임은 한번도 플레이 해보지 않았으나 그래도 팬들을 위해 이런 사후지원 해주는게 헛짓거리는 아니죠 ㅎㅎ | 23.04.03 01:39 | | |


    1
     댓글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게시판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3.21
    2288912 NS소프트 NS 정보 nokcha 448 16:29
    2288911 NS소프트 NS 정보 nokcha 1 474 16:27
    2288909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하드랜딩 3 1454 15:57
    2288908 사설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unknown4444 13 9340 15:50
    2288907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Bad_Moon 21 10877 15:11
    2288906 정보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루리웹-6119653846 2 4643 14:55
    2288905 PS4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조산명입니다 1795 14:35
    2288904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루리웹-9603615534 14 8949 14:10
    2288903 XSX소프트 엑스박스 정보 nokcha 12 2188 14:07
    2288902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nokcha 20 4716 14:06
    2288901 NS소프트 NS 정보 아즈꺄 1 886 13:43
    2288900 루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nokcha 24 23005 13:19
    2288899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선인장국 39 19196 12:52
    2288898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nokcha 7 3511 12:37
    2288897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스크라이 1 4411 12:35
    2288896 제작사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unknown4444 25 9666 12:29
    2288895 NS소프트 NS 정보 nokcha 9 3678 11:30
    2288894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로메오카이 3 5469 11:30
    2288893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루리웹-4963726889 12 11824 11:26
    2288892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둠 닥터 3 2088 11:16
    2288891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nokcha 8 5414 11:11
    2288890 NS소프트 NS 정보 nokcha 8 6042 10:19
    2288888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nokcha 14 13677 10:00
    2288887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돌+돔= 뚊 8 3826 09:36
    2288886 루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루리웹-2714464134 32 29063 09:34
    2288885 XSX소프트 엑스박스 정보 nokcha 13 4447 09:25
    2288884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Trust No.1 3 2020 09:13
    2288883 XSX소프트 엑스박스 정보 베르세리아2 35 16890 08:53

    글쓰기 527806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