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은 바이오하자드 RE:4가 출시 2일만에 300만장 이상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고 밝혔으며,
이는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에서 두번째로 빠르게 판매된 게임입니다.
가장 빠르게 판매된 바이오하자드 게임은 2012년 출시된 바이오하자드 6로,
출시 2일 만에 450만장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으며,
이는 2018년에 몬스터 헌터: 월드가 600만장의 판매 실적으로
기록을 깨기 전까지 캡콤의 최고 기록이었습니다.
바이오하자드 빌리지와 바이오하자드 RE:2는 출시 4일만에 300만장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바이오하자드 7은 출시 4일 만에 250만장을
바이오하자드 RE:3는 출시 5일 만에 200만장을 판매했습니다.
실제로, 바이오하자드 RE:4는 성공적인 출시를 했으며,
이전 게임큐브 (160만장) 및 PS2 (200만장) 버전의 누적 판매량을 이미 넘어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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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6 그렇게 욕해도 볼륨 빵빵했고 중구난방이긴 했어도 용병모드도 그렇고... 저만 재밌게 했었나요 좋아하는 시리즈 캐릭터들 총집합이라 너무 만족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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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판 개적화라는 시대의 유행을 따라가지 못하는 찐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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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6 트레일러에 이장면이 나왔는데 크리스vs레온 이걸 어떻게 참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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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게임이 기대한것보다 더 잘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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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6이 평가에 비해 흥행을 엄청했죠 아직 바하라는 시리즈 네임밸류가 괜찮았을때 | 23.03.30 15: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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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까지는 그래도 괜찮았던거로 기억합니다. 액션성이 더 강해지고 전체적으로 더 밝아져서 호러 느낌은 거의 안 들게 변했지만 코옵 플레이로 재미있게 했던 기억이 있네요 ㅋㅋ | 23.03.30 15: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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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5는 되게 재미있게 했습니다 6는 너무 재미없고 게임디자인도 거지같아서 개인적으론 폐기물로 꼽습니다 | 23.03.30 15: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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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전투의 재미는 인정하는데 그외 모든게 아쉽습니다... | 23.03.30 16: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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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6그래도 레온편까진 잼나게 했었음 ㅠ ㅠ | 23.03.30 16: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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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판매량 860만장이라 성공했다 봐야합니다. ㅋㅋㅋ | 23.03.30 16: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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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이나 그래픽 스토리 구린건 맞는데 의외로 5,6으로 입문한 신규유저들이 많아서 흥행했던거 원래 기존의 호러 자체가 액션게임에 비해 매니악해서 잘 팔리는 게임은 아님. 그래서 7 제작비화에서 판매량이냐 오리지널의 복귀냐로 제작진이 고뇌했던거고 | 23.03.30 16: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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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마포함 1100만장이에요 | 23.03.30 16: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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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 평가가 딱히 좋지 않아도.. 성공적으로 잘팔린 작품들이 많음.. 6편도 그렇다고 봐야죠.. 나중에 캡콤이 6편을 리메이크 했을 때 구작과는 평가가 180도로 달라질지도 모름.. | 23.03.30 16: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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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부분에서는 동의하나 바하6 판매량을 보고 댓글 다셨어야죠.ㅎㅎ 회사 입장에서는 대성공 작품이 바하6입니다. | 23.03.30 17: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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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잘팔려서 망했다는 표현자체가 솔직히 좀 고민좀 해봐야됨 | 23.03.30 18: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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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엔진이라 계속 시대에 맞게 사양 올려서 쓸껄요 | 23.03.30 17: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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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판 개적화라는 시대의 유행을 따라가지 못하는 찐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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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제트
| 23.03.30 15: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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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각한 결함이 없다면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스팀 평가 대체로 부정적을 달성한 너티독 ㅋㅋㅋㅋ | 23.03.30 16: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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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거나 말거나ㅡ오리지널인 PS5판은 흠 잡을 데 없는 명작. PC판은 애초에 메인도 아니고, 그냥 PC 유저들 맛이나 한 번 보라고 내 준 것에 불과한데.. | 23.03.30 17: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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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가 pc판도 내는게 돈이 되니깐 내는거겠지. 근데 그럴거면 제대로 된 물건을 파는게 맞는거 아님? | 23.03.30 18: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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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애들은 꼭 죄수번호 닉으로 말하드라 ㅋㅋㅋ | 23.03.30 20: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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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쯤되면 정신병 ㅉㅉ.. | 23.05.20 14: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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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6 그렇게 욕해도 볼륨 빵빵했고 중구난방이긴 했어도 용병모드도 그렇고... 저만 재밌게 했었나요 좋아하는 시리즈 캐릭터들 총집합이라 너무 만족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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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옵은 진짜 차기작에서 부활 시켜주면 좋겠어요 | 23.03.30 15: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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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편은 진짜 영 아니었는데 용병모드만큼은 6편 체술시스템하고 시너지가 좋아서 역대급이긴 했어요. 본편은 한번하고 거들떠도 안 보는데 용병모드는 200시간 넘게 찍음. | 23.03.30 15: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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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은 진짜 스토리모드는 가장쉬움으로 영혼없이 스킵스킵 후딱 깨버리고, 용병모드만 하면됨 | 23.03.30 16: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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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6은 초반 레온편까지 좀 재밌다가 크리스부터 뭔가 지루했고 왜케 안끝나지...이런 느낌? 친구랑 5 6코옵은 재밌게 한듯 | 23.03.30 16: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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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초기 가장 큰 문제는 캐릭터 등짝이 화면 절반을 가리는 카메라 fov 값이었죠. 내 몸에 가려서 좌측에 나타난 적을 볼 수가 없을 정도였으니... 후에 패치되서 그나마 할 만해졌지만... | 23.03.30 16: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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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6 리메 존버한다 | 23.03.30 17: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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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바하6 잼있게 함 1234가 스토리 좋다지만 어차피 그런건 한번 깨고 안해서 5,6 용병모드를 더 많이 한듯해여 | 23.03.30 17: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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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 / 쉐리 파트 빼고는 저도 재미있게 즐겼음 솔직히 저도 5 보다는 6 를 더 좋아해서 더 많이했습니다. | 23.03.30 17: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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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용병 코옵으로 제일 함~ ㅋ | 23.03.30 18: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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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가 없는데 쓸때없이 볼륨이 컷죠.. 돈아까워서 억지로 하느라 울뻔했습니다 | 23.03.30 20: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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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용히 있는 재미있게 즐긴 사람들 많을걸요. 꾸준히 팔려서 1000만장도 넘겼으니깐요. 진짜로 망작이면 초반에 반짝 팔리고 말았겠죠. | 23.03.30 21: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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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도 5는 아프리카, 짜파게티 최악이었음. 최고 인기캐릭터 질이랑 웨스커를 아프리카에서 날려버리면서 스토리가 망가져 버렸음. | 23.03.31 23: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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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e to | 23.03.30 16: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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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편까지 엔딩 봤는데 6은 시작도 안함 | 23.03.30 17: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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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온 클리어하고 제이크 좀 하다가 때려침...크리스를 못해봤네 | 23.03.30 18: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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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호불호가 크게 갈렸었는데 5까지는 그래도 다국적 거대기업의 바이러스브레이크 같은 뭔가 음모론적이고 플레이어가 이것저것 단서를 찾고 실마리를 풀어가는 어드벤쳐 게임이었다면 6편에 이르러서는 그냥 TPS게임이 되어버린데다가 캐릭터설정, 세계관 설정 모두다 붕괴가 일어나서 도대체 바이러스의 목적? 기업의의도? 이런것들과 의미가 무엇인지도 플레이어블 캐릭터들의 개연성 조차도 모두 박살나바렸기 때문.... 5편에서부터 그런 조짐이 있긴했지만 6편에선 아예 초인간들로 다들 변신해서 막 하늘 붕붕 날아다니고 와이어로 베트맨 정도는 가볍게 씹어먹는 장비들과 신체능력으로 거의 슈퍼영웅급 행태를 보여줌... 바이러스 = 초인으로거듭나기위한 아이템 이 되어버리면서 원래 지향했던 서바이벌 호러가 모두 사라졌고 7편으로 원점회귀를 하면서 나아지고 있는중... 그러다보니 2~4 RE가 히트를 치고 있는것이고... | 23.03.31 09: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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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에게는 아직 코베가 남아있습니다 | 23.03.30 16: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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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에서 가장 어이없었던게 웨스커 아들 출연이네요 ㅋ | 23.03.30 15: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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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편의 최고 섹시녀 엑셀라를 거들떠도 안보던 웨스커가 빠질만한 여자라니 여러모로 엄청난 떡밥 | 23.03.30 17: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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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에서 웨스커 짜퍼게티행~ | 23.03.31 23: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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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저때 이미 판매량과 상관없이 평가가 죽은 프랜차이즈 취급이었음 | 23.03.30 16: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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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때라면 바하 프랜차이즈 뿐만 아니라 거의 캡콤 자체가 이미 기대할 건덕지도 없는 죽은 회사취급이였던ㅋㅋ | 23.03.30 17: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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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저런 단점탓에 비록 점수는 박하긴해도 바하6가 볼륨도 길고 컨텐츠도 풍부한데다 전투도 액션바하의 완성형인만큼 재밌고 화끈하고 스토리도 B급액션무비의 거대한 스케일로 빵빵터지는 맛이 있어서 꾸준히 잘 팔린듯, 커뮤나 댓글에 다 망작이라해서 그것듣고 거른다고 한다면 거르지말고 꼭 해보라고 권유하고싶음 | 23.03.30 17: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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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근성으라도 해보려고 해도 컨트롤부터가 너무 달라서 쉽지 않더라구요. 몇 번이나 시도하다가 포기했네요. | 23.03.30 17: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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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6 트레일러에 이장면이 나왔는데 크리스vs레온 이걸 어떻게 참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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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6 트레일러 처음 나왔을때 기억은 아직도 여느 바하 시리즈보다 컸었죠 바하4보다 더 컸을겁니다 다만 바하6 기린 사카시 로고부터 터지더니 첫 플레이 데모 떳을때도 사람들이 긴가민가 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본편 처음 발매때는 시점 문제로 인해서 멀미를 하시는 분들도 많았었던 걸로 압니다. | 23.03.30 18: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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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독이 이 장면을 떠올리면서 6를 만들었다고 했죠. | 23.03.30 20: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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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6 용병모드는 전투디자인 정말 잘했다고 생각함. 크리쳐 공략이나 레벨 디자인 정말좋고 진짜 설계잘했음. | 23.03.31 23: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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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캐릭터 움직임부터 거지같은 맵디자인, 적재적소가 아닌 쓸데없이 뜨는 QTE .. 진짜 플레이 내내 입에서 쌍욕이 나왔었어요 ... | 23.03.30 21: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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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캐릭터/무기 별로 콤보가 다 다른거 보고 스트리트파이터가 그냥 나온게 아니구나 생각했음. 캡콤이 액션게임을 정말 잘만들다고 생각함. | 23.03.31 23: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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