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PS5소프트] 엘든링 레이 트레이싱 업데이트가 문제를 일으킴 [63]


(308)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28975 | 댓글수 63
글쓰기
|

댓글 | 63
1
 댓글


(IP보기클릭)125.128.***.***

BEST
프레임도 못잡은게. 뭔 레이 트레이싱인가 싶었다
23.03.25 13:30

(IP보기클릭)175.126.***.***

BEST
PC콘솔 가릴거없이 아직도 프레임이슈가 있는데 무슨 자신감으로 RT를
23.03.25 13:35

(IP보기클릭)124.54.***.***

BEST
프롬이 프롬한거죠 걔네는 최적화나 프레임 제한문제를 좀 풀어주던가 해야하는데
23.03.25 13:25

(IP보기클릭)121.149.***.***

BEST
일본 제작사는 캡콤 빼고는 울트라와이드, PC 최적화, 레이트레이싱 등 제대로 지원하는 회사가 없는 듯
23.03.25 13:37

(IP보기클릭)123.111.***.***

BEST
7900XTX 쓰는데, 레이트레이싱 없었을 때보다 오히려 그림자나 광원효과도 뭔가 좀 어색하고, 특히 숲속에서는 프레임이 3,40대로 추락합니다. 그냥 꺼버리는 게 나은 것 같습니다(게임 내 옵션에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23.03.25 13:37

(IP보기클릭)203.243.***.***

온오프도 없는 강제적용인건가
23.03.25 13:23

(IP보기클릭)110.9.***.***

LH부자들
키고 끌수는 있어요 | 23.03.25 14:16 | | |

(IP보기클릭)124.54.***.***

BEST
프롬이 프롬한거죠 걔네는 최적화나 프레임 제한문제를 좀 풀어주던가 해야하는데
23.03.25 13:25

(IP보기클릭)175.206.***.***

테리리스
괜히 스팀덱 버전은 밸브에서 직접 나서서 최적화한게 아니었었죠 ㄷㄷㄷㄷ | 23.03.25 21:51 | | |

(IP보기클릭)222.98.***.***

프롬이 프롬 했네요
23.03.25 13:27

(IP보기클릭)112.162.***.***

RT 같은거 추가 하지 말고 프레임을 잡으라고
23.03.25 13:28

(IP보기클릭)125.128.***.***

BEST
프레임도 못잡은게. 뭔 레이 트레이싱인가 싶었다
23.03.25 13:30

(IP보기클릭)211.234.***.***

랜선집사_
ㅋㅋㅋㅋㅋㅋ ㄹㅇ 그냥 놔두지..ㅠ 아무도 너희한테 막 레이트레이싱 같은 기술 지원 같은거 바라지 않아..ㅠ | 23.03.25 13:40 | | |

(IP보기클릭)221.142.***.***

증말 게임성 빼고는...음
23.03.25 13:30

(IP보기클릭)175.126.***.***

BEST
PC콘솔 가릴거없이 아직도 프레임이슈가 있는데 무슨 자신감으로 RT를
23.03.25 13:35

(IP보기클릭)118.223.***.***

기술적인 부분은 블루포인트랑 협업해서 하면 안되나 데몬즈소울 리메이크도 맡았었으니 잘 될 것같은데
23.03.25 13:36

(IP보기클릭)121.149.***.***

BEST
일본 제작사는 캡콤 빼고는 울트라와이드, PC 최적화, 레이트레이싱 등 제대로 지원하는 회사가 없는 듯
23.03.25 13:37

(IP보기클릭)118.235.***.***

ㄴl°0°lㄱ
데시마엔진 | 23.03.25 14:02 | | |

(IP보기클릭)125.142.***.***

ㄴl°0°lㄱ
코지마 프로덕션이 있긴 하네요 데시마 엔진은 게릴라꺼지만 코지마도 충분히 잘 쓰고 PC포팅 같은건 호라이즌 보다 데스 스트랜딩이 더 나앗던듯 | 23.03.25 14:29 | | |

(IP보기클릭)1.238.***.***

ㄴl°0°lㄱ
코지마는 게릴라보다 게릴라엔진 잘씀. | 23.03.25 15:19 | | |

(IP보기클릭)211.198.***.***

진실판별기
그건 아닌듯 | 23.03.25 15:22 | | |

(IP보기클릭)118.235.***.***

진실판별기
데스스트랜딩 5년 다된 게임하면서 놀라는중.. 호포웨도 기대됨 RE엔진도 좋은데 오픈월드하나 만들어보면 좋겠어요 RE몬헌 차기작만들면 대박일건데 | 23.03.25 15:31 | | |

(IP보기클릭)223.62.***.***

루리웹-5329469186
게릴라 엔진 자체를 더 잘쓰는지는 모르겠는데 Pc포팅 하나는 코지마가 압도적으로 잘합니다 ㄹㅇ | 23.03.25 16:34 | | |

(IP보기클릭)117.111.***.***

ㄴl°0°lㄱ
캡콤이 re엔진 만들고 역변하긴 했음 ㄹㅇ 다른 일본회사들도 좋은엔진 개발했음 좋겠네요 | 23.03.25 19:23 | | |

(IP보기클릭)123.111.***.***

BEST
7900XTX 쓰는데, 레이트레이싱 없었을 때보다 오히려 그림자나 광원효과도 뭔가 좀 어색하고, 특히 숲속에서는 프레임이 3,40대로 추락합니다. 그냥 꺼버리는 게 나은 것 같습니다(게임 내 옵션에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23.03.25 13:37

(IP보기클릭)211.198.***.***

Executrix
지금은 꺼도 문제가 생긴다는게 문제인 상황입니다 | 23.03.25 15:22 | | |

(IP보기클릭)123.111.***.***

루리웹-5329469186
네. 그거 말고도, 뭔가 좀더 버벅거린다는 느낌이 듭니다. 전 버전에선 이런 일이 없었어요. | 23.03.25 17:36 | | |

(IP보기클릭)58.227.***.***

인간적으로 프레임이나 제대로 잡아주면 좋겠습니다.
23.03.25 13:39

(IP보기클릭)60.253.***.***

생각해보면 그냥 맵을 만든 거와 빛의 반사를 고려한 맵을 만드는건 상당히 큰 차이가 있을 거 같은데 어중간하게 중간에 추가하는 건 득보다 실이 많을려나?
23.03.25 13:43

(IP보기클릭)59.13.***.***

이 회사의 유일한 약점은 그래픽인듯 ㅋㅋㅋ
23.03.25 13:43

(IP보기클릭)211.198.***.***

찰칵찰칵
ㄴㄴ 기술력 | 23.03.25 15:23 | | |

(IP보기클릭)49.172.***.***

프롬은 다 인정하지만 기술력 하나는 진짜 개똥인건 인정해야함.
23.03.25 13:50

(IP보기클릭)211.246.***.***

우리 회사도 할뜌 잇따규!!
23.03.25 13:51

(IP보기클릭)211.235.***.***

기술적인건 외주줘라 형편없어
23.03.25 13:54

(IP보기클릭)118.235.***.***

플3시절부터 프롬팬 그 누구도 그래픽실드는 치지못했음ㅋㅋㅋㅋ
23.03.25 13:57

(IP보기클릭)118.131.***.***

솔직히 게임은 진짜재밌는데 기술력은..ㅋㅋ
23.03.25 13:57

(IP보기클릭)113.60.***.***

그래서.블본 제작할때도 기술적인 부분은 소니제팬 스튜디오의 도움을 받았다죠
23.03.25 14:06

(IP보기클릭)211.230.***.***

매직아이로 보니 뭔가 바뀌긴 바뀌었는데 모르겠다
23.03.25 14:20

(IP보기클릭)125.142.***.***

그림자가 많이 살아나긴 했는데 얻는게 너무 없어보이긴 하네요...
23.03.25 14:27

(IP보기클릭)125.244.***.***

구상하고 제작과정 감독은 프롬이 하고 실 제작은 외주를 주던가 하면 좋겠지만 안 하겠지;;;
23.03.25 14:32

(IP보기클릭)119.192.***.***

닼소1때도 기술력으로 겁나게 욕먹었었는데 지금도 이러니 프롬이 기술력 좋아지는 날이 과연 올까 ㅋㅋ
23.03.25 14:36

(IP보기클릭)220.121.***.***

리뷰에서 반영이 되었어야지 초창기 pc버전 진짜 ㅉㅉ...
23.03.25 14:45

(IP보기클릭)221.145.***.***

프롬 기술력은 참.. 쉴드 불가하단 말이지..
23.03.25 14:48

(IP보기클릭)121.158.***.***

왜 이걸 적용시키려 했지...?? 유저들이 현재도 원하는건 프레임이야 ㅜㅜ
23.03.25 14:48

(IP보기클릭)182.210.***.***

인조이 밋시☆
지들이 발매도 하기 전에 약속을 했거든요 데이원으로 최적화, 조만간에 RT 추가 하겠다고... 그 조만간이 1년이 넘어서 추가 했는데 처참하네요~ | 23.03.25 14:52 | | |

(IP보기클릭)118.109.***.***

프롬의 입장에서는 괜찮은 선택이었을 듯. 어차피 기술력이 대단한 회사는 아니었고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고는 하지만 규모로는 어디까지나 중소기업. 그런 회사에서 판매량이 보장된 작품에 새로운 기술적 시도를 하는 건 R&D를 겸하기도 하는 일이니... 결과물이 좋지 않아서 아쉽기는 하지만 어쨌거나 이걸로 초보적이나마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확보한 셈이니 이후로는 더 나아질 걸로 보임. 물론 플레이어 눈에 차는 결과물을 내놓으려면 멀었겠지만 이런 시도나마 하고 있으니 데몬즈 소울의 그 칙칙하고 딱딱한 그래픽에서 지금 엘든 링 수준까지 발전해 온 거.
23.03.25 14:49

(IP보기클릭)118.235.***.***

프롬 진짜 좋아하는 회사지만 기술력은 좀... ㅎㅎ
23.03.25 15:30

(IP보기클릭)211.201.***.***

프롬은 약속을 지켰고, 옵션은 끄는 게 나음-_-;;
23.03.25 15:42

(IP보기클릭)112.214.***.***

greenhuman
우린 약속은 지켰다군요;; | 23.03.25 16:02 | | |

(IP보기클릭)112.214.***.***

진정 바라는 것은 프레임 해결 같은데
23.03.25 15:55

(IP보기클릭)210.222.***.***

따져보면 프롬이 닼소1때부터 기술력 구리다고 말 많았던 회사긴했죠 게임 참 잘 만들긴하는데 그놈의 기술력은 언제나 한결같네요;;;
23.03.25 15:58

(IP보기클릭)118.235.***.***

뭐라 안할테니가 DLC나 빨이…
23.03.25 16:28

(IP보기클릭)220.80.***.***

얘네 벌어들이는 돈 생각하면 기술력 없다는 것도 이젠 변명인듯
23.03.25 16:30

(IP보기클릭)223.62.***.***

플5 쓰는데 프레임 좀 떨어지는것 말고는 괜찮던데; 그래픽도 멋져지고... 반사보다는 ao쪽을 건들이는게 확실히 그래픽 향상이 느껴지던데.. 프레임 떨어지고 메리트 없다면 걍 끄면 됨. 엘든링의 문제가 아니라 rt라는 기술자체가 현 하드웨어론 대중적으로 쓰기는 무리인거죠. 프롬이 딱히 못만드는게 아님. 위쳐도 gi하나에 사양이 세배로 올라가는구만 ㅋㅋㅋ
23.03.25 16:50

(IP보기클릭)223.38.***.***

그래픽 구려도 고득점 받는데 그냥 놔두지 뭐하러 패치는 해가지고 ㅡㅡ;
23.03.25 17:04

(IP보기클릭)59.29.***.***

소니의 퍼스트로 들어와 기술지원을 듬뿍 받자
23.03.25 17:12

(IP보기클릭)222.234.***.***

프롬이 무슨 RT야 ㅋㅋㅋㅋ
23.03.25 17:19

(IP보기클릭)118.35.***.***

문제가 없었다면 섭섭했을듯 어차피 계속 패치해야하는거 유저들도 프롬 기술력엔 큰기대 안하는거 어제오늘일도 아닌터라..
23.03.25 17:24

(IP보기클릭)221.143.***.***

최적화도 최적환데 레이트레이싱 쾌적하게 사용하기엔 갈길이 먼듯
23.03.25 18:04

(IP보기클릭)223.38.***.***

프롬의 그래픽기술력은 캡콤과의 차이가 좀 심한 수준
23.03.25 18:11

(IP보기클릭)59.25.***.***

프롬아.... 그냥 니들이 잘하는거나 해
23.03.25 18:23

(IP보기클릭)220.77.***.***

걍 니들은 밸런스패치나 해라.
23.03.25 19:14

(IP보기클릭)119.193.***.***

프롬 기술력으로 무슨 레이트레이싱이냐 당연한 결과임 ㅋ
23.03.25 20:07

(IP보기클릭)211.36.***.***

뭐...평소의 프롬이야.
23.03.25 20:08

(IP보기클릭)211.207.***.***

던전 밖은 잘 되나요?
23.03.25 20:20

(IP보기클릭)211.207.***.***

게쁘리
오타네;; 던전 안은 잘되나요? 도대체 머리와 손의 커뮤가 얼마나 안되길래 방금 생각하고 쳤는데 혼자 밖이라고 치냐 ㅠㅜ 제발 좀 더 버텨, 내 몸아 ㅠㅜ | 23.03.25 20:21 | | |

(IP보기클릭)58.140.***.***

인디게임도 프롬보다 그래픽 좋게 만드는데, 돈도 많게다. 왜 ㅇㅈㄹ임?
23.03.25 20:33

(IP보기클릭)121.133.***.***

↗↗소
23.03.25 20:59


1
 댓글





읽을거리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24)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9)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4)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0)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4)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8)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1)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게시판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글쓰기 551313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