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의 게임 플레이에 대한 초기 인상은 긍정적이었지만, 많은 플레이어는 게임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많이 부족하다고 느낍니다.
현재 공개 베타 중인 디아블로 4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 대한 주제는 커뮤니티 구석구석에서 매우 다양한 의견을 낳았습니다. 많은 팬이 디아블로 2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모습에 집착하는 반면 다른 팬은 디아블로 3의 날렵한 재설계를 선호합니다. 블리자드는 디아블로 4와 Sanctuary 세계관에 대해선 투명하게 밝혔지만 UI는 지금까지 대부분 비밀에 부쳐왔습니다.
디아블로의 핵심은 게임 플레이 및 분위기였으며 많은 팬들이 블리자드가 디아블로 4에서 이러한 측면을 못 박았다는 것에 동의하지만 주요 불만은 게임의 던전 디자인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디아블로 4의 공식 서브 레딧에서 GoofyMTG가 만든 스레드는 일반적인 Arial 폰트를 사용하여 디아블로의 상징적인 글꼴 사용을 포기하기로 한 블리자드의 선택에 대한 토론을 촉발시켰습니다. 그것은 초기 논의를 넘어 디아블로 4의 UI에 대한 광범위한 비판으로 빠르게 발전했으며 Cubes158과 같은 많은 플레이어는 현재 UI 디자인에 존재하는 결함을 지적하였습니다. 눈에 띄진 않지만 게임의 미학과 충돌하는 글꼴부터 지나치게 큰 버튼과 텍스트에 이르기까지 디아블로 4의 UI는 낭비되는 공간이 많고 사용자 정의 기능이 부족하여 비효율적입니다.
사용자 경험(UX) 측면에서도 디아블로 4는 플레이어가 버튼 클릭으로 모든 항목을 회수할 수 있도록 허용하지만 모든 항목을 병렬로 판매하는 옵션을 제공하지 못하는 점을 감안할 때 논리적 옵션 부족한 것으로 보입니다. 나열된 다른 불만에는 전리품 피냐타 모니커(loot piñata moniker)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정렬 방법을 선택할 수 없는 것, 디아블로 4의 지도 화면에 있는 베어본 퀘스트 저널의 플라이아웃 메뉴, 보다 컴팩트한 디자인을 요구하는 챌린지 메뉴 등이 포함됩니다. 클랜에서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는 디아블로 4 팬은 오른쪽 하단에 있는 게임 채팅 상자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개인 취향적으로 위치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디아블로 4를 위해 블리자드가 구성한 기반은 게임의 잠재력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하지만 플레이어는 게임의 UI에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개발팀은 주로 디아블로 4의 로그인 문제 및 오류를 수정하는 데 주력하고 있지만, UI가 더 커스터마이징 가능해지고 출시 시 또는 초기 콘텐츠 패치 내에서 플레이어 개인화를 개방된다면 더 긍정적으로 변화할 것입니다.
디아블로 4는 6월 6일 PC, 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S로 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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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트리 ㅅㅂ...걍 한 화면에 담을수 없나? 위 아래로 왔다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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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9(5120*2160)에서 캐선창도 ㅂ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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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은 왜 좌측 고정이냐구 항상 두명이서 하는것도 안니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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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UI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면 좋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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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가 안 좋아서 게임 하는게 불가능 수준이 아니면 정식 출시 후 나중에 크게 버전업 하면서 UI 손 보는 방법이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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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트만 좀...ㅠㅠ | 23.03.20 18: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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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상뒤엎기2
UI 가 안 좋아서 게임 하는게 불가능 수준이 아니면 정식 출시 후 나중에 크게 버전업 하면서 UI 손 보는 방법이 있죠. | 23.03.20 18: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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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단위로 미리 지정해두는거고 별도로 신경 안써도 알아서 효율 좋은걸로 써지거나 특정 스킬에는 특정 무기유형맨 쓸 수 있거나 합니다 | 23.03.20 18: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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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바바는 무기 숙련도도 있어서 효율 좋은거보다 본인이 쓰고 싶은 무기로 쭉 가는게 낫지 않나요? | 23.03.20 18: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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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그렇긴 한데 완전 엉뚱한 무기가 갑자기 사용되거나 하진 않는단 이야기죠 어차피 그 스킬에는 그 무기밖에 못쓰거나 그런식 | 23.03.20 18: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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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은 왜 좌측 고정이냐구 항상 두명이서 하는것도 안니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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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기억엔 무도가 이런거 신경쓰다 망햇지 아마 | 23.03.20 19: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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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비프로랑 내 돈주고 사는 물건이랑 같나 | 23.03.20 22: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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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9(5120*2160)에서 캐선창도 ㅂ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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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파의 울프같음 ㅋㅋ | 23.03.20 19: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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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천.. 뭐요? | 23.03.20 20: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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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짜증나는 데 누구 머리에서 나온걸까 참 ㅋㅋㅋ | 23.03.20 20: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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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여캐 골라서 몰랐는데 남캐는 이런버그가 있었군요 21:9 사용자들 상대적으로 많은데 이런것도 검수 안했냐 | 23.03.20 21: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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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궁예
여캐쪽이 똑바로 나오는게 아니고 캐릭 선택창이 16:9 비율로 죄측으로 쏠려서 저렇게 출력되는거임 21:9 비율은 정상 출력 되지만 일부 ui가 쏠림 | 23.03.20 23: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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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 23.03.20 23: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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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저라면 본편에서는 우리가 믿는 선인 천사를 상징하는 스테인드 글라스 효과를 주고 확장팩에서는 선과 악이 뒤바뀐 느낌으로 피나 암흑같은 이펙트로 극적인 효과를 주려는 의도 아니면 저런 한쪽에 치우친효과는 넣지 않을거 같긴 해서 생각해본겁니다 | 23.03.20 23: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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