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자막은 자동번역으로 볼 수 있어 일부 틀리는 부분은 있어도 대충 느낌은 알 수 있어 전체 시청 가능합니다.
다음은 인공지능 요약입니다:
(ChatGPT-GPT3.5)
전체요약:
Noclip 다큐멘터리 "리메이킹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1"은 PS5용 원작 게임을 리메이크하는 데 직면한 개발자들의 고민에 대한 토론을 다룹니다. 그들은 이야기의 감성적 깊이를 높이기 위해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상당한 변화를 주었지만, 원작 게임의 디자인과 내러티브의 본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환경 이야기, AI 및 버디 NPC 상호작용에 대한 개선으로 게임의 몰입감을 증가시키는 한편, 햅틱 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와 같은 새로운 기능들은 플레이어의 경험을 더욱 높였습니다. 세밀함에 대한 집중과 창의적인 협력에 초점을 맞춘 팀은 시각적으로 멋진 게임을 만들어냈으며, 이는 플레이어의 게임 플레이 요구를 충족시키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영상 시간대별 요약:
00:00:00 이 부분에서 호스트는 The Last of Us: Part One을 작년 리메이크한 결정이 최근에 인기를 끌고 있는 HBO의 적응작과 원작 게임의 그래픽이 원래 예상보다 덜 우아하게 나이 들었다는 사실을 감안하면 타당하다고 설명합니다. 호스트는 또한 리메이크가 원본 소스 자료와 최종 제품을 비교하고 대조함으로써 디자인 결정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이해하는 좋은 기회라고 언급합니다. 이 부분에서는 The Last of Us Part One 리메이크의 프로젝트 리더와 그들이 협력과 강력한 고수준 창의적 방향성에 초점을 맞추어 프로젝트에 처음 접근한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00:05:00 이 부분에서는 The Last of Us Part I Remastered의 개발자들이 다가오는 게임과 이전 리마스터 프로젝트 간의 차이점을 논의합니다. 이전 리마스터는 주로 엔진 업그레이드와 조정 가능한 숫자의 극대화를 연습한 것이었으나, 새로운 프로젝트는 기본적으로 자산을 재제작하고 최신 기술을 통합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접근성, UX 테스트 및 자원 밸런싱을 개선하여 가능한 최상의 게임 버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것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팀은 원래 비전과 이야기를 충실히 유지하면서 예술 방향을 업데이트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고 논의합니다.
00:10:00 이 부분에서 팀은 The Last of Us Part One의 그래픽을 PS5용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의 어려움에 대해 논의합니다. 팀은 셰이더, 텍스처 및 PS5 지오메트리를 포함한 모든 것을 처음부터 재작성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공간을 지 cluttering하지 않고 게임의 내러티브를 방해하지 않는 것에 제한을 두어야 했습니다. 팀은 추가 메모리와 제작 시간 예산을 활용하여 게임 전반에 걸쳐 환경 이야기를 두 배로 강화하여 예술과 내러티브 업그레이드를 만들어냈습니다.
00:15:00 이 부분에서 The Last of Us Part I의 크리에이티브 팀은 게임의 넥스트 제너레이션 업그레이드와 명확한 경로 및 게임 플레이 목적 사이의 균형을 어떻게 유지하는지에 대해 논의합니다. 그들은 식물 잎사귀를 사용하여 플레이어가 갈 수 있는 곳과 갈 수 없는 곳을 전달하고, 조명을 예술적으로 사용하여 어떤 핫스팟에서 플레이어의 주의를 돌리거나 게임 내 시각적인 자연스러움을 부여합니다. 완전히 어두워지는 지역을 만드는 것은 고독감을 느끼게 하여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의도적인 결정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팀은 플레이어의 게임 플레이 요구를 충족시키면서 몰입감이 높고 시각적으로 멋진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00:20:00 이 부분에서 The Last of Us Part II에서 AI와 버디 NPC가 어떻게 개선되었는지, 그리고 이러한 개선 사항이 원작 게임의 리마스터에 어떻게 적용되었는지에 대해 개발자들이 논의합니다. 특히, 새로운 AI는 플레이어의 움직임에 더 잘 반응하며, 버디 NPC는 플레이어 주변의 모든 위치를 테스트하고 다양한 매개 변수를 기반으로 최상의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발전은 이야기에 몰입감을 높이고 The Last of Us의 세계에 진정한 일원으로 느껴지도록 돕기 위해 이루어졌습니다.
00:25:00 이 부분에서 The Last of Us Part One의 개발자들은 은신과 전투 만남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의 어려움에 대해 논의합니다. 그들은 원작 게임을 최신 기술로 업그레이드하고, 그것이 위대하게 만든 본질을 잃을 위험을 감수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또한, 원작 게임에서 오래된 시스템을 리마스터링하고, The Last of Us Part Two에서 새로운 시스템과 통합해야 했기 때문에 음향 디자인 측면에서 제한 사항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팀은 게임을 보완하고 리마스터 버전을 위해 더 강력한 사운드스케이프를 만들어냈습니다.
00:30:00 이 부분에서 The Last of Us Part I의 창작자들은 게임을 PS5용으로 업데이트하는 과정에 대해 논의합니다. 추가된 메모리 용량을 활용하여 레벨 전반에 걸쳐 환경음을 확장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 내 음악 사용을 재검토하여 플레이어에게 감성적인 충격을 더 강조하기 위해 더 절약적으로 사용했습니다. 팀은 또한 새로운 카메라 각도, 시네마토그래피 및 전환으로 게임의 컷씬을 개선했으며, 게임 플레이와 시네마틱 모멘트 사이의 경험을 더욱 매끄럽게 만들었습니다.
00:35:00 이 부분에서 개발자들은 PS5의 기술적인 발전으로 인해 원작 게임을 희생하지 않고 중요한 변화를 가할 수 있었다는 것에 대해 논의합니다. 컷씬과 게임 플레이에 같은 조명 설정을 사용할 수 있어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게임 플레이에 대한 다양한 조작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또한 모든 캐릭터를 처음부터 다시 만들어 기존 개념과 성능을 다시 검토하여 캐릭터에 대한 지탱 요소와 미묘한 뉘앙스를 추가했습니다. 팀은 핵심 장면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일부 공간에 대한 변경 사항이 게임의 느낌에 충실하게 유지되도록 창의적인 토론을 진행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00:40:00 이 부분에서 The Last of Us Part I의 창작자들은 게임의 리마스터 버전을 위해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어떻게 개선했는지에 대해 논의합니다. 자세한 얼굴 애니메이션과 미세한 표정을 통해 캐릭터의 표현을 더욱 현실적이고 공감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한 머리카락과 피부 렌더링을 개선하여 게임의 모든 측면에서 더 많은 제어와 세부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더욱이, 듀얼 센스 햅틱 피드백과 어댑티브 트리거와 같은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여 플레이어들을 게임 세계에 더욱 몰입시켰습니다. 세부 사항에 대한 주의와 감정적인 깊이에 대한 강조는 팀의 열정과 실력을 보여줍니다.
00:45:00 이 부분에서 개발자들은 The Last of Us Part I에서 다양한 작업에 대한 다른 트리거 저항의 사용에 대해 설명하며, 게임에 더 많은 세부 정보와 표현력을 제공합니다. 대구경 총기를 더욱 무거워 보이게 만들고 권총을 더 빠르게 느껴지게 만드는 방식 등이 그 예시입니다. 그들은 또한 Left Behind의 물총 싸움 장면과 같은 게임 내 특정 요소에서 서서히 증가하는 압력에 따라 다양한 트리거 저항을 구현하는 방법을 언급합니다. 팀은 또한 원작 게임의 비전과 이야기를 존중하면서 그것을 강화하기 위해 자신들만의 창의적인 요소를 적용하는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들은 원작 게임이 얼마나 위대하고 현재에도 잘 유지되고 있는지에 대해 감격했다고 표현합니다.
121.181.***.***
그냥 라오어 파트2 개발 엔진으로 판매량 늘릴려고 플스5 유저 늘리고 pc판으로 수입늘리고 할려고 만든거지 솔직히 그가격으로 출시는 아니였음
218.54.***.***
이건 헤일로 1,2,3,4 합본 리마스터팩이었지 갓혜자여서 대단하긴 했음 ㅋㅋ
116.39.***.***
이걸 리메이크가 아닌 리마로 판매한 마소가 대단하긴 했음 ㅋㅋ
175.206.***.***
플레이해 보면 게임플레이부터 부가적인 컨텐츠들까지 괜찮음. 그래픽만 올렸다기엔 전작에서 다소 아쉬웠덬 사소한 부분들까지 모두 완전체로 만들었단 느낌이라. 적들과 동료 ai가 개선되었도, 적들 모델링도 다채로워졌고 접근성 옵션이 피트2만큼 되고 여기에 코멘터리까지 추가되고 등등 그래픽만 올렸다느니 하는거 좀 억까임.
118.235.***.***
저건 원본-리마스터 동시에 돌리는 구조라서 키 누르면 두 버전이 실시간으로 왔다갔다 했어요. 컷씬 연출도 구래픽만 바꾼게 아니라 연출 자체가 다른 부분도 많음. 그걸 전버전 (DLC ODST, 헤일로리치까지) 다 리마스터를 했으니.. 엄청나긴 했음.
223.62.***.***
122.37.***.***
저도 라오어1은 인생겜이라 최고 그래픽과 60프렘으로 소장하고 싶었는데 딱이었죠 앞으로 플스5 프로 버젼이 나오면 퀄리티 모드에 60프레임까지 가능할거라 더 기대됩니다 | 23.03.18 17:57 | | |
218.54.***.***
풉; | 23.03.18 18:16 | | |
210.0.***.***
전 파트2하면서 이 그래픽으로 1해주나 망상하고있었고 너티독 플리즈~~기도했는데 딱 해줌 넘 행복했던 기억 | 23.03.19 00:47 | | |
175.114.***.***
동감 합니다. 파트1 리메이크 한다는 소식들고 과장 좀 더해 너무좋아 신나서 소리치고 오열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정보들이 조금씩 공개 될때 까지만 해도 솔직히 조금은 불안 했었는데요. 유출 된 시점부터 너무 잘나와서 감탄 했었네요. 지금까지 리마스터 4회차 파트1 4회차 했네요. | 23.03.19 02:11 | | |
175.114.***.***
그리고 가장 좋아하는 파트2는 10회차 했습니다.^^ | 23.03.19 02:13 | | |
175.194.***.***
106.101.***.***
124.51.***.***
211.219.***.***
121.181.***.***
그냥 라오어 파트2 개발 엔진으로 판매량 늘릴려고 플스5 유저 늘리고 pc판으로 수입늘리고 할려고 만든거지 솔직히 그가격으로 출시는 아니였음
116.39.***.***
루리웹-1487390367
이걸 리메이크가 아닌 리마로 판매한 마소가 대단하긴 했음 ㅋㅋ | 23.03.18 17:44 | | |
218.54.***.***
루리웹-7890987657
이건 헤일로 1,2,3,4 합본 리마스터팩이었지 갓혜자여서 대단하긴 했음 ㅋㅋ | 23.03.18 18:18 | | |
59.29.***.***
이게 머가 대단함?ㅋ | 23.03.18 19:23 | | |
121.127.***.***
대단한거아님? 소니였으면 다 쪼개서 리메이크판이라고 풀프라이스로 팔았을텐데 ㅋㅋㅋ | 23.03.18 20:34 | | |
118.235.***.***
술잔속에 나홀로
저건 원본-리마스터 동시에 돌리는 구조라서 키 누르면 두 버전이 실시간으로 왔다갔다 했어요. 컷씬 연출도 구래픽만 바꾼게 아니라 연출 자체가 다른 부분도 많음. 그걸 전버전 (DLC ODST, 헤일로리치까지) 다 리마스터를 했으니.. 엄청나긴 했음. | 23.03.18 21:26 | | |
175.223.***.***
61.84.***.***
211.201.***.***
121.160.***.***
175.206.***.***
redzoo
플레이해 보면 게임플레이부터 부가적인 컨텐츠들까지 괜찮음. 그래픽만 올렸다기엔 전작에서 다소 아쉬웠덬 사소한 부분들까지 모두 완전체로 만들었단 느낌이라. 적들과 동료 ai가 개선되었도, 적들 모델링도 다채로워졌고 접근성 옵션이 피트2만큼 되고 여기에 코멘터리까지 추가되고 등등 그래픽만 올렸다느니 하는거 좀 억까임. | 23.03.18 18:49 | | |
122.37.***.***
그래픽 올라가도 가치 인정하는사람은 구입하고 아닌 사람은 안사면 되죠~ 그렇게 해서 돈벌면 괜찮은거고 안팔리면 전략을 바꾸겠죠 | 23.03.18 18:49 | | |
115.22.***.***
파트1 리빌트는 기존 라오어팬들보단 드라마로 유입될 게이머들을 주 겨냥한거라 생각하면 가격이 이해 안될것도 없죠 뭐. 플스3에서 첫 출시 당시 최고의 기술력으로 감탄스러운 그래픽으로 라오어를 만들어서 플스 게이머들을 이미 만족시켰었잖아요. | 23.03.18 19:42 | | |
118.235.***.***
처음 하는 유저들에겐 가격이 문제될게 없고 해번 유저들은 다시 하기엔 장벽이 될 만한 가격..그거 감안해도 명성 때문에 해보는 유저들 유입이랑 기존 유저들 중에서도 다시 해보는 유저가 어느 비율은 될테니 충분히 수지타산이 맞았을 겁니다. | 23.03.18 21:29 | | |
121.129.***.***
드라마떄문에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해 만들었다지만 너무 빠른느낌이 있음 차라리 파트2DLC를 만들거나 파트3를 만들어야지 아니면 신규 IP를 만들던가...... | 23.03.19 13:52 | | |
175.201.***.***
59.22.***.***
58.122.***.***
175.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