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원신 (중국) - 7조 3243억
2위 우마무스메 (일본) - 1조 1946억
3위 페이트 그랜드 오더 (일본) - 8984억
4위 명일방주 (중국) - 4649억
5위 환탑 (중국) - 4484억
6위 음양사 (중국) - 3896억
7위 앙상블 스타즈 2 (중국) - 3160억
8위 붕괴3 (중국) - 2997억
9위 헤븐 번즈 레드 (일본) - 2481억
10위 벽람항로 (중국) - 2239억
11위 승리의 여신 니케 (한국) - 2070억
12위 빛과 밤의 사랑 (중국) - 2063억
13위 유희왕 마스터듀얼 (일본) - 1471억
14위 블루 아카이브 (한국) - 1372억
15위 프린세스 커넥트 (일본) -1319억
16위 유희왕 듀얼링크스 (일본) - 1180억
17위 샤이닝 니키 (중국) - 1135억
18위 가디언 테일즈 (한국) - 1097억
19위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 (중국) - 1069억
20위 무기미도 (중국) - 925억
TOP3는 원신, 우마무스메, 페그오
118.42.***.***
이런 매출액 보면 모바일가챠겜 안만들고 일반패키지 게임 만들어주는 회사가 대단한듯
61.74.***.***
스토리 위주의 싱글플레이 게임을 소중히 해야하는 이유죠. 요즘 추세로는 정말 서비스 상품격
106.101.***.***
게임도 안해보고 시작하려면 70달러 박고 시작해야하는거랑 게임 해보고 만족하고 더 원할때 70달러 박는건 다른 감성임 그리고 70달러 풀프라이스 게임을 사는데 반발하는 사람들은 가챠게임을 선호하지 않아서 플레이 하지 않거나 하더라도 무과금으로만 하겠죠, 패스선에서 그치거나
39.7.***.***
개발비는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고 게임가격도 70달러가 일반적인게 되면서 게이머들 반발심이 거세졌는데 놀랍게도 저런 모바일 게임에 지르는 돈은 또 저항감이 낮다는게 놀랍죠 천장 찍는다고 몇십만원 찍는데 그걸로 끝나는게 아니라 돌파까지 감안하면 캐릭터 나올때마다 몇백이니..
59.19.***.***
헛소리임 한국 말고도 다 비교다 안되는 원신이 다 압도적으로 이기는데
121.188.***.***
118.235.***.***
58.120.***.***
니케는 약 2달만에 2000억이면 ㄷㄷㄷㄷ | 23.02.09 18:24 | | |
118.42.***.***
이런 매출액 보면 모바일가챠겜 안만들고 일반패키지 게임 만들어주는 회사가 대단한듯
61.74.***.***
사류랑
스토리 위주의 싱글플레이 게임을 소중히 해야하는 이유죠. 요즘 추세로는 정말 서비스 상품격 | 23.02.09 17:47 | | |
218.238.***.***
스퀘어가 모바겜쪽에서 죽쓰는거보면 저리 성공하는것도 쉬운건 아닌 모양이더군요. 생각보다 내는건 엄청 많던데 말이죠. 파판, 성검, 니어, 로사 전부 모바일판 나오고그러니... 만약 스퀘어도 원신만큼은 아니어도 우마무스메만큼 모바일에서 성공했으면 지금보다도 더 모바일에 집중하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 23.02.09 17:52 | | |
39.7.***.***
사류랑
개발비는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고 게임가격도 70달러가 일반적인게 되면서 게이머들 반발심이 거세졌는데 놀랍게도 저런 모바일 게임에 지르는 돈은 또 저항감이 낮다는게 놀랍죠 천장 찍는다고 몇십만원 찍는데 그걸로 끝나는게 아니라 돌파까지 감안하면 캐릭터 나올때마다 몇백이니.. | 23.02.09 18:04 | | |
106.101.***.***
Iridikron
게임도 안해보고 시작하려면 70달러 박고 시작해야하는거랑 게임 해보고 만족하고 더 원할때 70달러 박는건 다른 감성임 그리고 70달러 풀프라이스 게임을 사는데 반발하는 사람들은 가챠게임을 선호하지 않아서 플레이 하지 않거나 하더라도 무과금으로만 하겠죠, 패스선에서 그치거나 | 23.02.09 18:36 | | |
154.47.***.***
이 말이 맞죠 모바일에서 천장 찍는 사람들은 소수고 그런 사람들한테 거액을 착취해가면서 계속 유지하는 구조 패키지 게임 개발사들이 계속 패키지 게임을 개발하는 건 소수의 인원에게 뜯어가면서 라이브 서비스 유지하는 것보다 모두에게 풀프라이스 판매하는 게 더 안정적이니까 계속 만드는 거죠 | 23.02.09 18:57 | | |
119.198.***.***
기챠겜도 만들기힘듬 쉬워보여도 경쟁 더 심하고 지속적인 업데이트랑 서버관리 계속 해줘야함 | 23.02.09 19:43 | | |
121.181.***.***
드퀘 택트로 어벤져스 적자 메꿨단 이야기도 나오니 잘나가는건 여전히 잘나가긴합니다. 단지 인기가 별로 없으면 빠르게 섭종하고 지나치게 씹덕스러운 게임을 안 만들어서 원신이나 우마무스메 보단 못 벌죠. 캐릭터 이미지 소모를 신경쓰는 듯 합니다. | 23.02.09 20:33 | | |
175.120.***.***
사실 니어나 로사 모바일도 잘나갈땐 잘번걸로 알거든요. 밀리언아서 같은 게임도 한때는 모바겜 업계에서 레전드 수준이었고요. 문제는 우마무스메는 커녕 다른 인기 모바겜에 비해서도 롱런을 못하는편이라 드퀘 택트도 장기적으로 봐야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택트가 그나마 선방한다쳐도 저기 순위에도 없는거보면 콘솔겜쪽에 비하면 모바겜쪽에서 위상이 크지 않은건 맞지않나 싶어요. | 23.02.09 20:39 | | |
218.238.***.***
말씀 듣고 방금 검색해보니 드퀘 모바일 계열이 생각보다 일본에서 잘나가긴 하네요. 최소한 올해도 끄떡없어보여서 일본에서 드퀘 인기가 크긴 하구나 싶습니다. 드퀘 택트도 그렇고 국내나 다른 나라에선 그다지 인기없는 느낌이지만... | 23.02.09 20:50 | | |
220.117.***.***
대부분 하고 있거나 해봤는데 실패한경우가....... | 23.02.09 21:13 | | |
160.238.***.***
흔하게 하는 착각인데 패키지게임 만드는데가 장인정신과 신념을 가지고 있어서 패키지만 만드는게 아닙니다 모바일가챠 찍어내기만 하면 무조건 돈벌거라는 것도 착각이구요 기업의 가치추구 1순위가 수익인데 진짜면 기존 게임사들 장사 다 접고 다 그것만 하죠.. 실제로는 기존 게임사들도 숱하게 시도했다가 접는게 모바일 게임 시장이라 나름 노하우가 필요해요 | 23.02.09 21:44 | | |
1.238.***.***
모바일 가챠를 우습게 봐서 하는 말인듯..저게 매출액이 순수익이 아님 저기서 스토어 떼주고 매주 매일 매달하는 광고 마케팅비 서버비 개발비 다합치면 수익은 생각보다 적음.. 천억들여 1조벌은 엘든링 도 있는것 처럼 콘솔 수익도 나름 합당하니까 개발하는거임. | 23.02.09 23:42 | | |
117.111.***.***
모바일 게임이 70달러에 만족이 나오는 게임이 아닌게 문제겠죠. | 23.02.10 07:58 | | |
121.67.***.***
실제로 한때 우리나라 게임사는 거의 대부분 모바일 시장으로 넘어갔었죠. 일부 PC 겜 정도만 빼고. 당연히 모바일 게임이라고 다 성공하는거 아니고 나름 노하우가 필요한것도 사실인데 일반적으로 비슷한 규모의 콘솔 게임이랑은 개발비에서 압도적으로 차이가 나서 로우리스크 하이리턴인 것도 사실이죠. | 23.02.10 10:36 | | |
211.51.***.***
112.171.***.***
한국은 모르겠는데 자세히 보면 일본의 주류 메이져 게임계가 애니메풍 서브컬쳐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거 같지가 않음 일본 소프트 최다 매출의 닌텐도는 아예 독자적 노선이고 그 다음의 메이저 일본 개발사들도 파판, 바하, 엘든링, 소울시리즈, 몬헌, 스파 같은게 주력... | 23.02.09 18:01 | | |
118.235.***.***
해외(서양) 매출이 80%는 되니까요. 그렇다고 원신마냥 모바일 AAA 서브컬쳐겜 시도하려면 기존에 만들던 겜들 다 접고 거기에 올인해야 하고요. | 23.02.09 18:31 | | |
58.140.***.***
59.19.***.***
루리웹-9456753404
헛소리임 한국 말고도 다 비교다 안되는 원신이 다 압도적으로 이기는데 | 23.02.09 18:49 | | |
218.233.***.***
그래서 짭숨러다? | 23.02.09 20:05 | | |
125.133.***.***
야숨이랑 원신 둘다 해보면 이딴소리 안나오지 ㅋㅋㅋ | 23.02.09 23:28 | | |
112.165.***.***
일본이 냈으면 표절소리 안들었을 게임인데 이래서 출생지가 중요해 | 23.02.10 13:26 | | |
223.39.***.***
에초에 원신이 못만든 겜이면 다 야숨으로 넘어갔지 원신 매출 보면 우리나라보다 일본이 더 높던데 오히려 일본 사람들이 더 욕하고 안해야 되는거 아닌가?? | 23.02.10 18:01 | | |
1.254.***.***
118.235.***.***
원신결제는 모바일이 많을것같은데요 | 23.02.09 18:11 | | |
106.101.***.***
원신 플랫폼 업체들은 수수료 달달했죠 모바일 플랫폼인 애플과 구글이 게임매출 겁나 큰거 보세유 결제 1회당 수수료가 30%인데... | 23.02.09 18:31 | | |
118.235.***.***
거의 반반임 기본값은 플스가 더 싸기두하고요 | 23.02.09 18:32 | | |
106.101.***.***
플스는 수수료 많이 벌어서 좋다고 호제던 콜라보까지 해주고 엑박은 플스가 원신 수수료 챙기는거 부러워서 다른 중국게임 없나 뒤져보는 상황임 | 23.02.09 18:38 | | |
106.101.***.***
183.109.***.***
덕분이 피규어가 줄줄이 쏟아져서 좋습니다.. | 23.02.09 22:32 | | |
222.117.***.***
175.199.***.***
49.166.***.***
221.155.***.***
211.54.***.***
172.226.***.***
14.6.***.***
210.105.***.***
218.154.***.***
일단 유저확보를 많이해서 더 그럴걸 | 23.02.09 21:08 | | |
121.163.***.***
39.117.***.***
124.59.***.***
일본을 노리고 일본에 먼저 출시한 한국겜임 | 23.02.09 21:35 | | |
112.165.***.***
정신적 일본 + 신체 한국의 합작품임 | 23.02.10 13:27 | | |
222.108.***.***
160.238.***.***
엘든링도 고티 먹었다고 유저들이 기뻐하는데 이상할것까지야... | 23.02.09 21:45 | | |
160.238.***.***
121.129.***.***
118.235.***.***
211.36.***.***
220.78.***.***
112.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