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캡콤은 원래 리메이크를 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처음부터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을 승화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 게임 플레이의 재현성과 유연성이 개발의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 QTE 없음.
- 여러 개의 나이프를 휴대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또한 나이프로만 끝낼 수 있습니다.
- 레이저 사이트는 선택적 무기 업그레이드입니다.
- 옐로우허브가 게임에 등장합니다.
- 게임 플레이 비디오에서 보았듯이 지상 처형은 플라가스의 돌연변이를 방지합니다.
- R3 키를 사용하면 애슐리에게서 거리를 두거나 가까이 있도록 명령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가만히 있지 않을 것입니다.
- 애슐리는 더 이상 쓰레기통에 숨지 않습니다.
- 애슐리는 체력게이지가 없지만 너무 많은 피해를 입으면 회복하고 부활해야 합니다. 위험한 상태에서 공격을 받으면 사망합니다.
- 새로운 무기 중에는, 크로스보우인「볼트 슬로워」가 등장합니다.
- 스크린 샷에 표시된 새로운 적 외에도 다른 새로운 적이 캡콤으로부터 공개될 것입니다.
- 퍼즐, 보물 찾기 등 선택적 게임 내 퀘스트가 있습니다.
- 어태시케이스에는 레온이 수집하는 탄약의 양을 늘리는 등의 특정 보너스가 있습니다.
- 집 포위 방어 중에는「바이오해저드 RE:2」와 같이 창문을 바리케이드해야 합니다.
- 액션과 공포의 균형이 좋은 게임입니다.
- Game Informer의 기자들은 이 게임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이는 출시에 아주 좋은 징조입니다.
Game Informer 편집팀은 오사카에 있는 캡콤에 방문하여 챕터 1과 5의 게임을 테스트.
매거진에는 오프닝 시퀀스, 애슐리의 게임플레이, 루이스와 함께 판자집에서 벌어지는 교회, 묘지, 공성 방어에 대한 변화와 리뷰에 대한
새로운 세부 정보가 담긴 12페이지를 수록할 예정.
이전「바이오해저드 RE:2」에 참여했던 안포 야스히로와 카도이 카즈노리와의 인터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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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TE 삭제는 맘에드네.. 예전이나 연출 신을 게임화하려고 만든 기능인데 이제는 없는 게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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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녀는 가만히 있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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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슐리는 더 이상 쓰레기통에 숨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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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롤짓까지는 안하는데 자꾸 이상한대로 가서 죽거나 업혀갑니다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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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녀는 가만히 있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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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만히 않있으면 어떻게 되는거죠? 트롤짓 하나?ㅋ | 23.02.01 09: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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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1672865485
트롤짓까지는 안하는데 자꾸 이상한대로 가서 죽거나 업혀갑니다 ㅋㅋㅋ | 23.02.01 09: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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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온~~~~~ 헬프~~~ | 23.02.01 09: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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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머
| 23.02.01 09: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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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트롤리.. | 23.02.01 10: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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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빠 특전 당연히 있곘징? | 23.02.01 15: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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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TE 삭제는 맘에드네.. 예전이나 연출 신을 게임화하려고 만든 기능인데 이제는 없는 게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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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두번 재밌는거지 나중가면 귀찮아서 QTE연타없음으로 하게되더군요 | 23.02.01 10: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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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비휴 정도의 난이도나 영향력이면 무난하다고 생각하는데 바하4 오리지널의 QTE는 진짜 예고도 없이 튀어나와서 까딱하면 즉사하니 스트레스만 쌓였었죠 ㅜ | 23.02.01 11:08 | | |
(IP보기클릭)133.106.***.***
개인적으로 바하6가 정말 싫었던 점 인게임에서도 몇번이나 나오고 컷신에서도 자주 등장하다보니 몰입감 깨짐 한두번 나와야 재밌는거지 자꾸 나오고 거기다 즉사로 이어지면 짜증남 | 23.02.01 11:26 | | |
(IP보기클릭)218.234.***.***
글쳐.. 이제는 빼는게 나은거 같은 갓옵워 신작도 기껏해야 마무리 공격 연출 시동기 정도로 사용하지 다른 곳에서는 잘 안쓰져.. | 23.02.01 11: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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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맹이 굴러오는거 연타 삭제요? | 23.02.01 12: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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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게임의 플라가변이라는 특성상 re2의 고어수준표현보다는 좀 순화됬을까요?? Re2는 샷건으로 허리쏘면 허리 끊어지고 부위별 신체절단 묘사가 있었고 전략적으로 활용이 가능했는데 re4는 헤드샷만 터지고 아마 팔다리 절단은 없으려나요 | 23.02.01 19: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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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슐리는 더 이상 쓰레기통에 숨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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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입히고 못업어가는거 개웃겼는데... 시카고 타이프라이터 무한탄 구한뒤엔 심심할때마다 쏴댔음. | 23.02.01 10: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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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슐리 저거 입으면 적이 업다가 같이 넘어짐 ㅋㅋㅋㅋ 그리고 애슐리 높은곳에서 레온이 받아줄때 레온 허리 아파하는 모션도 있죠 ㅋㅋㅋㅋㅋㅋ | 23.02.01 12:27 | | |
(IP보기클릭)211.234.***.***
하지만 디엘시로 풀린다면 어떨까? | 23.02.01 13:43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25.134.***.***
이미 공개했습니다 ㅇ레온 | 23.02.01 10:29 | | |
(IP보기클릭)39.7.***.***
오 구매의욕 솟구치네요 | 23.02.01 10: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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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21.177.***.***
가슴 크네 | 23.02.01 12:44 | | |
(IP보기클릭)210.94.***.***
(IP보기클릭)112.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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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06.102.***.***
헤드샷 - 돌려차기는 있던데 다리는 아직 모르겠네요 | 23.02.01 12: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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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82.210.***.***
에이다편이 통합될지도 모르겠네요... | 23.02.01 15:00 | | |
(IP보기클릭)211.245.***.***
(IP보기클릭)211.245.***.***
(IP보기클릭)211.221.***.***
컷씬으로 떼울듯 크라우저전은 qte가 너무많아서 화났음 | 23.02.01 09:57 | | |
(IP보기클릭)218.156.***.***
(IP보기클릭)112.1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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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야 | 23.02.01 11: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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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시킨다는 의미죠 | 23.02.01 12:00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2.222.***.***
x서쿠쿠x
다들 QTE 빠지는거 오히려 좋아하는구만 뭔 정신을 못 차려요ㅋㅋㅋ | 23.02.01 10: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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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8.234.***.***
일군
QTE를 없앤다는거지 연출자체를 없앤다는게 아니죠.. | 23.02.01 10:14 | | |
(IP보기클릭)211.104.***.***
일군
그 씬 자체를 잘랐겠죠. | 23.02.01 10:17 | | |
(IP보기클릭)112.222.***.***
QTE없다고 그 씬 자체를 잘랏을거라는 생각은 무슨..... | 23.02.01 10:29 | | |
(IP보기클릭)211.104.***.***
QTE가 없는데 그 씬이 있어야 할 이유가 없네요. 원작에서도 약간 생뚱맞는 장면인데 QTE가 다한거지 애초에 영화 레지던트이블 오마쥬한 씬이라 있어도 없어도 그만인 것을... 더욱이 바이오4의 아이덴티티 중 하나인 QTE를 빼버렸는데 애써 그 씬을 넣는다?? 이해가 안되는군요. | 23.02.01 11:04 | | |
(IP보기클릭)219.248.***.***
대체 누가 QTE를 바하4의 아이덴티티라고 하나요 ㅋㅋ 재미요소 중 하나지만 불호도 상당히 많았던 시스템이라 없어져도 이상할게 없었어요. 그리고 QTE 없이 연출씬이 나온다고 뭐라고 할 사람도 없구요. | 23.02.01 11:16 | | |
(IP보기클릭)112.222.***.***
QTE가 바하4 아이덴티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웃기네요ㅋㅋㅋㅋㅋㅋㅋ | 23.02.01 11:17 | | |
(IP보기클릭)218.234.***.***
그러게요. 연출신에 게임적요소를 결합하기 위해서 쉔무가 최초로 도입한게 QTE였고, 이게 당시에는 센세이션 해서 게임들에 많이 쓰기 시작햇었죠.. 제 기억에도 시장통에서 도망가는 NPC 쫓아가는 거에 QTE 썼던 기억이 나네요.. 쉔무. | 23.02.01 11:23 | | |
(IP보기클릭)222.118.***.***
qte 는 다이너마이트 형사가 먼저 아닌가요? | 23.02.01 11:56 | | |
(IP보기클릭)223.38.***.***
그랫던가여. 공식적으로 네이밍은 쉔무라고 알고 있어여. | 23.02.01 11:57 | | |
(IP보기클릭)218.234.***.***
좀 찾아보니 다이너마이트 형사 이전에도 기능적으로 쓰이는 게임들이 좀 있었다고는 하네요. QTE라는 네이밍으로 정릭시킨건 쉔무가 맞다네요~ | 23.02.01 11:59 | | |
(IP보기클릭)222.118.***.***
그렇군요. 90년대 말부터 최근까지 영화같은 컷신연출에 몰입감 주는 시스템 이였긴한데 장시간 컷신남발에 원인중 하나라고 생각되서 이젠 없어졌으면 한 시스템입니다. | 23.02.01 12:03 | | |
(IP보기클릭)124.137.***.***
(IP보기클릭)113.197.***.***
최근 게임보면 QTE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게임도 있어서 QTE좋아하던 팬들을위해 ON/OFF로 해줬으면 좋았을텐데~싶네요 | 23.02.01 10: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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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쁜 게 아니고 TPS 유행시켰듯이 QTE도 유행시킨 장본인이 바이오4 입니다. | 23.02.01 10: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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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TE 시스템을 처음 도입한 게 쉔무였고 실제로 그 이후부터 쓰이기 시작했는데용... | 23.02.01 11:20 | | |
(IP보기클릭)219.248.***.***
유행시킨게 아니라 나쁜 인상을 심어준 장본인이라면 맞는 말이겠죠. 유저들이 바하4를 중도하차하게 만드는 원인 1, 2위 다투는게 QTE였습니다. 좋은 의미로 유행시켰다고 하면 갓오브워 같은게 더 좋은 예시입니다. | 23.02.01 11: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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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쁜인상 허허허;;; 무빙샷부터 안되는데 게임도 아니지. | 23.02.01 11: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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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보니 QTE기능 자체는 고전게임에도 있었고 QTE라는 네이밍을 처음으로 정립한게 쉔무라네용~~ 정정합니다. | 23.02.01 12: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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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글 올리시고 댓글로 이미지를 다 깎아먹으시네;;; | 23.02.01 12: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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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쇼크3 같은 무적만능 동행자까지 원하는건 아니지만 명령 정확히 이해하고 위급상황땐 능동적으로 행동해주면 좋겠네요 ㅎ | 23.02.01 11: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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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2.151.***.***
나이프 내구도가 존재하는 한 나이프 클리어 트로피 없을겁니다, 그래서 바하2리멬은 트로피 없죠 대신 1, 8은 내구도가 없기 때문에 나이프 클리어 트로피가 있구요 | 23.02.01 12: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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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피셜 나이프만으로 클리어 가능하다고 한거라 한 얘기였습니다 리메이크라 어떻게 나올지도 아직 미정이고요 | 23.02.01 13: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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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프로 내구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요, 내구도는 상점에서 회복할 수 있다는 루머 본것 같네요 근데, 나이프로만 클리어 가능하다고 무조건 나이프 클리어 트로피 있는거 아닙니다, 바하3도 내구성 없는 나이프 있지만 나이프런 트로피는 없었죠, 생각해보니 내구도가 없더라도 바하3처럼 트로피가 없는 경우도 있엇네요 ㅋ | 23.02.02 09: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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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와보면 알겠네요 | 23.02.02 21: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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