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 & 베데스다, 개발자 다이렉트 2023 컨퍼런스(2023년 1월 26일 새벽 5시)'가 진행되었는데요.
이에 전체 취합 및 부족한 정보를 추가해서 전체 정리본을 올려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퍼스트 -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모장 스튜디오) & 합작개발 파트너(블랙버드 인터랙티브)] → 마인크래프트 : 레전드 - 플랫폼 :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4, 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콘솔(X|S)], PC - 플레이 방법 : 사전 주문 혹은 게임패스 - 가격 : 스탠다드(39.99 달러) / 디럭스(49.99) ▶ 마인크래프트 : 레전드, 설명 출연개발자 - 총괄 프로듀서 : 데니스 리스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마그누스 니드포스 - 시니어 아티스트 : Julia_Bocharova - 시니어 프로그래머 : 클라크_알렌바이 - 수석 디자인 디렉터 : 크레이그_레이 - 수석 프로덕션 매니저 : 나탄_로즈 - 시니어 QA 분석가 : 마일즈 밀러 - 시니어 QA 분석가 : Kelsey_Gottschlich - 총괄 프로듀서 : Lee_매키논_페더슨 - 게임 디렉터 : 피터_간 ▶ 마인크래프트 레전드, 게임플레이 특징 1. 온라인 협동 플레이로 캠페인 플레이 가능 2. 팀당 최대 4명으로 상대방 팀 스페이스 파괴하는 PvP 게임플레이 모드 플레이 가능 3.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 온라인 매치메이킹 가능 ▶ 마인크래프트 레전드, PvP 게임 플레이 특징(고유의 특별한 특징) 1. 플레이어 : 팀과 부대의 자원을 공유함 2. PvP 모드(맵) : 캠페인처럼 절차적 생성에 따라 생성이 되고, 플레이할 때마다 달라짐. 3. 주의 몬스터 : 피글린(상대를 안 가리고 모든 플레이어들을 적대시함) 4-1. 플레이어 특성(전투 타입) : 피글린 공격 혹은 적 기지를 포위하여 공성전을 펼침. 4-2. 플레이어 특성(탐험 타입) : 자원 탐색 및 보물 상자 발견 등 적 기지 정찰을 진행.(리갈 타이거 - 애완동물) 4-3. 플레이어 특성(건설 타입) : 방어 구조물 구축 및 기지 업그레이드로 플레이. 5. PvP 모드의 목표 - 목표 : 상대 팀의 기지를 파괴하는 것. - 플레이 시작 : 업그레이드 타워 건축물 생성(기지 업그레이드) - 매치 플레이의 호스트 : '상대 팀이 레드 스톤 발사대를 구축함' ※ 개발팀 구현 : 나무판자 골렘(체력은 약하지만, 절륜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유닛) |
[퍼스트 -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Turn 10 스튜디오)]포르자 모터스포츠(리부트) ※ 포르자 모터스포츠(리부트) - 역대 최고의 게임 기술들을 접목한 레이싱 게임! ▶ 포르자 모터스포츠(리부트), 설명 출연개발자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크리스 에사키 - 장비 아트 디렉터 : 가브리엘 가르시아 - 프로젝트 오디오 디렉터 : Chase Combs - 포르자 모터스포츠 컨텐츠 디렉터 : Arthur Shek ▶ 포르자 모터스포츠(리부트) 게임 특징 - 게임 출시 이후 500대 이상 차량이 선보임 - 800가지 이상의 커스터마이징 요소로 업그레이드 가능함. - 100대 이상의 신규 레이싱 카 및 최신 레이싱 카의 여러 대도 포함함. ▶ 포르자 모터스포츠(리부트) 게임 제작 정보 - 물리엔진 : 기존 전작 작품(5, 6, 7)와 비교해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어냄 - 신규 제작 : 게임 내 그래픽 요소 및 쉐이더는 높은 해상도로 새로 제작함. - 레이 트레이싱 최적화 ① 페인트 : 표면에서 빛의 움직임 및 여러 데이터 지점 포착을 위한 분광광도계를 사용 / 페인트의 두께, 깎임, 방향성도 나타냄 ② 세부 표현 : 차종 별 차량 손상 및 먼지 쌓이는 방식의 표현을 위해서 현지화 및 상황에 맞게 인식화함 ▶ 포르자 모터스포츠(리부트) 오디오 특징 - 몰입형 오디오 : 윈도우 소닉, 돌비 애트모스판 자체 믹싱 사운드를 제작함. - 오디오 스케이프 : 현실적 사운드 전달을 위하여, 완전 재구축함.(자동차 부품의 고유하면서 다양한 사운드 출력 가능함) - H/W 가속 C/R(컨볼루션 리버브) : 음향 공간 내 사운드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정확하게 구현함.(주변 환경에 역동적으로 만들어 냄) - 기타 : 트랙 아나운서 시스템, 향상된 타이어, 서스펜션 오디오의 신규 기능 추가 ▶ 포르자 모터스포츠(리부트) 게임플레이 특징 - 신규 제작 : 20개의 게임 내 신규 환경 추가.(신규 5개 장소도 레이싱 가능함) - 신규 서킷 지역 : 남아프리카 지역의 칼라미 서킷 - 레이싱 트랙 서킷 디테일 : 트랙 제작 시 3TB 용량의 사진 측량 용량 및 레이저 스캔 데이터 수집 ※ 엑스박스 시리즈 콘솔(X|S)로 엑스박스 원 콘솔 대비 게임 내 환경을 10배 가까운 정교한 환경 구현 가능. (울창한 나무 및 무성하게 자란 풀(초목), 생동감 트랙, 사실적 광원 효과, 볼류매트릭 안개 효과, 자연 형성 구름 등) ▶ 포르자 모터스포츠(리부트) 최초 도입 기술 - 날씨 및 시간 변화 효과 도입 : 다이나믹한 트랙 온도 및 젖은 표면 및 러버링 인 구현 - 레이 트레이싱(글로벌 일루미네이션) : 수십만 개의 광선이 표면 사이에 반사될 때, 색상을 축적하는 것을 시뮬레이션화. ▶ 포르자 모터스포츠(리부트) 게임플레이의 그래픽(해상도) & 모드 - 게임 내 렌더링(해상도 및 FPS) : 4K UHD 해상도 및 60 FPS -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적용 : 매끄러운 표면 및 현실적 반사효과 구현. - 게임 모드 : 신규 온라인 레이싱 모드 & 싱글 플레이어 커리어 모드 |
[퍼스트 - 제니맥스 미디어(베데스다 소프트웍스) : 탱고 게임웍스]'Hi-Fi Rush(하이-파이 러쉬)' - 발매일정 : 오늘 출시!(2023년 1월 25일, 데모가 아닌 본편으로 출시함) - 플랫폼 : 엑스박스 시리즈 콘솔(X|S), PC(스팀, 에픽 게임즈) - 엑스박스 게임 패스로도 플레이 가능함! ▶ 'Hi-Fi Rush(하이-파이 러쉬)', 설명 출연개발자 - 스튜디오 디렉터 : 미카미 신지 - 게임 디렉터 : 존 조하나스 ▶ 탱고 게임웍스의 신규 게임IP 'Hi-Fi(하이-파이) 러쉬' - 장르 : 리듬 액션 게임 - 삽입곡 : 슈이치 코부리 ' The Rush' ▶ 탱고 게임웍스의 신규 게임IP 'Hi-Fi(하이-파이) 러쉬' 게임플레이 특징 - 게임플레이 특징 : 비트 공격 시 공격 및 능력을 더욱 수월하게 연계가 가능함(뮤직비디오처럼 싱크되는 방식) - 게임 주인공 : 락스타 지망생 '차이' - 게임 세계관 : 한 기업(반델레이 테크놀로지)의 괴상한 실험으로 사운드트랙에 맞춰 맥동하는 온 세상의 리듬을 감지하는 세계관 ※ 게임 스토리의 목표 : 반델레이 테크놀로지 내 각 부서를 돌파하고 임원진을 무너뜨리는 것. - 플레이 방법 ① 비트에 맞추서 공격 : 콤보를 연결하면 '비트 히트'의 음악 카운트다운으로 마무리 됨(적중시킬 때 콤보 피니시가 발동하여 큰 피해를 입힘) ② 공격 적중 : 자동으로 비트에 맞추기 때문에 게임플레이 난이도는 쉬움. ③ 게임 행동 : 음악의 제한은 없으며, 단순한 버튼 연타 대신 비트를 타는 게 중요함(게임 내에서 보상이 따름) ④ 플레이 도우미 : '808(로봇 고양이)'가 있는데, 리듬 탐색을 도와줌(이외에도 도움이 되는 시각적 가이드도 있음) ⑤ 추가 요소 : 스테이지 별 고유한 락 장르의 음악이 포함 / 미니 게임 & 추격전(놀라운 아티스트의 라이센스 노래에 맞춰서 제작됨) |
[퍼스트 - 제니맥스 미디어(베데스다 소프트웍스) : 제니맥스 온라인 스튜디오]'엘더스크롤 온라인 : 네크롬(NECROM) - 모로윈드의 그림자' - 발매일정 : PC(2023년 6월 5일), 플레이스테이션 및 엑스박스(2023년 6월 20일) - 플랫폼 : 플레이스테이션(4, 5) 엑스박스[원 및 시리즈 콘솔(X|S)], PC(스팀) - 엑스박스 게임 패스로도 플레이 가능함! - 오늘 기간 한정 : 이전 출시했던 20개 챕터(DLC)가 모든 플레이어에게 공개됨. - 이전 챕터 미구매자 추천 에디션 : NECROM 컬렉션[수백 시간 분량 컨텐츠(8개 챕터 게임)] - 에디션 : 스탠다드 & 디럭스 중 어느 버전을 구매해도 이전 챕터(6종) 및 기본 게임을 곧바로 사용이 가능함 - 보유 유저 : 스탠다드 & 디럭스 업그레이드(신규 NECROM 챕터 다운로드 가능) - 한정 기간 예약 구매 : 탈 것과 애완동물을 증정(디럭스 에디션 예약 구매자는 아포크리파 기반 특별한 탈 것을 증정) - 베데스다 기어 스토어 : 헤르메우스 모라 수집가용 스태츄 예약 구매 가능함. ※ 네크롬 챕터 주요 스토리라인 게임플레이 시간 : 30시간(부가 컨텐츠 포함 시 더 추가됨) ※ '모로윈드의 그림자' DLC : 2023년 3월에 플레이 가능함. ※ 프롤로그 퀘스트 : 기존 방식대로 2개 신규 던전이 포함된 던전 DLC 및 신규 스토리라인 ▶ 엘더스크롤 온라인 : 네크롬(NECROM) - 모로윈드의 그림자, 설명 출연개발자 - 스튜디오 디렉터 : 맷 파이러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리치 램버트 - 아트 디렉터 : CJ GREBB - 작가 디자이너 : 헬레나 와흐하우스 - 리드 커뮤니티 매니저 : 제시카 폴섬 - 시니어 커뮤니티 매니저 : 지나 브루노 - 어소시에이트 전투 디자이너 : 스테판 세레타니 ▶ '엘더스크롤 온라인' 신규 챕터 - 네크롬(NECROM)' - 신규 플레이어블 클래스 : Arcanist(비전술사) → 금단의 지식에 영향을 받은 마법을 다루는 클래스 ① 신규 추가 요청 : 2019년 '엘스웨어'로 추가된 '강령술사' 클래스 이후 플레이어가 가장 많이 요청한 신규 클래스 ② 비전술사 : 엘더스크롤 온라인의 7번째 플레이어블 클래스 ③ 신규 클래스의 특징 - 고대 힘의 룬 : 아프크리파의 힘을 빌려서 만들어내고, 룬 마법으로 적의 처단 및 '심연의 촉수' 소환, 아군 동료 치유 등 데이드릭 차원에서 지켜냄 - 제작 과정 : 유저들에게 친숙한 기본 직업 형태를 유지(어떤 플레이 방식의 적용) - 색다른 시도 : 콤보 점수 시스템(특정 능력 사용 시 점수가 축적됨 / 점수 소모 능력 사용 시 능력이 점수로 강화) - 클래스 구상 : 대중 매체[영화, 만화, 고전 문학, 게임(고전, 현대 등), 애니메이션]에서 영감 및 참조 / 중대한 돌파구로 이끌고 전체적 구성을 완료하는 데 도움을 준 부분(헤르메우스 모라의 블랙 북) - 3개의 스킬 라인 : Herald of the Tome, Apocryphal Soldier, Curative Runeforms(제각각 공격, 방어, 지원의 측면에 집중) ※ 개발자 사견 마법 : Apocryphal Gate(임시 차원을 소환하여 사이를 오감) / Abyssal Impact(팔에 불안정 마법을 주입하여 촉수 무기로 변형 후 피해를 입힘) - 신규 동료 추가(동료 시스템) : 2021년 처음 도입되었고, 명령을 내리거나 호출할 수 있는 시스템 ① Sharp-as-Night : 블랙 마쉬 출신, 아르고니안 파수꾼(용병) ② Azandar : 레드가드 남성, 부성애 깊은 교수 타입(비전술사) - 신규 지역 공개 : 엘더스크롤 세계관의 모로윈드 동부 지역(1994년 처음으로 엘더스크롤에 등장하는 지역) ① 신규 지역의 세부 정보 : '엘더스크롤 III : 모로윈드' & 2017년에 출시된 챕터의 동부지역인 '텔바니 반도(던머, 다크 엘프의 고향)' ② 네크롬(NECROM) : 대단한 역사가 유구한 곳이자, 망자의 도시(모로윈드 전역의 던머들이 찾아와서 장례식 및 고인이 된 가족을 매장하는 곳) → 이전 엘더 스크롤(모로윈드) : 아포크리파 지역 개발 시 신중한 관점에서 접근해야 함. → 망자의 도시 : 던머들이 가꾼 도시(전사 시인인 비벡 : 도시의 근간과 관련한 터무니없는 이야기를 짓기도 했음) → 입구 : 도시를 에워싸는 갈비뼈 모양의 거대한 바위 구조물(도시의 기원으로 추정되는 이야기를 인정하는 의미로 '룬' 모양을 새겨둠) → 다크 엘프 사회 : 네크롬 및 경건한 목적에 각별한 경외심을 품고 있음. → 건축 양식(다크 엘프) : 특유의 개성인 아치형 관문, 호화로운 실내 공간의 정교한 모자이크(모로윈드에 있는 전통 텔바니 건물에서 영감을 얻음) → 배경 선택 : 지역의 위상에 걸맞는 이야기를 전달해야 하는 점을 알았고, 스토리에 생명을 불어넣는 작업은 재미있음 → 중립 지대 : 모로윈드 대가문 사이에 있으며, 세 깃발의 전쟁이 치열한 시국에도 다크 엘프라면 선조를 달래고 육신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함. → 망자 운구 : 네크롬으로 운구하는 전통으로 익히 알려진 다크 엘프의 탄생 이전부터 행해지던 전통임(다크 엘프의 문화 정체성에서 중요한 요소) ※ 고대 망자의 도시, 네크롬 : 탐리엘 전역에서 독선적이고 강력한 마법사인 '텔바니 마도사'들에게 둘러싸여 있으면서 다크 엘프 가문의 통제 하에 놓이지 않는 도시 ③ '텔바니 반도(던머, 다크 엘프의 고향)' → 1st '엘더스크롤' 게임 : '아레나' 작품에서 방문한 지역 → 3rd '엘더스크롤' 게임(III : 모로윈드) : 해안선에서 발견되었고, 30년의 세월을 뛰어넘음. → 텔바니 탑 : 거대 버섯 & 특유의 포자로 뒤덮임(동아시아의 건축 양식 & 전반적 심미적 특징 등을 영향받음 / 바덴펠을 둘러싼 지역의 대표 외계 풍경도 도입함) → 텔바니 해안 : '엘더스크롤 III : 모로윈드'의 뿌리에 맞닿고 방대한 환경을 기반으로 하여 '모험심을 유발하는 세계'의 아이디어를 승화시킴 - 전사 시인, 비벡 : 거대한 야수인 '굴가-모르-질' 처치 후, 그 야수의 뼈가 도시의 기반이 되었다고 이야기. - 일부 지역 : 오블리비언 차원 시각(필멸자의 인지를 뒤틀어놓은 이질적 지형) ④ 바덴펠 지역 ▶ 엘더스크롤 온라인 글로벌 공개(ESO Global Reveal) 2023의 '네크롬(NECROM)' 세부정보 - 모로윈드의 캐릭터 : '엘더스크롤 V : 스카이림'의 '드래곤본' DLC에서 등장한 '데이드릭 프린스' - 네크롬(NECROM) 스토리 요약 : 모로윈드에 드리운 그림자(Shadow Over Morrowind) - 게임 중심 ① 헤르메우스 모라 → 미지의 영역을 섭렵한 존재이며, 자기 영역에서 무수한 지식 및 비밀을 모아둠. ② 데이드릭 프린스 ③ 아포크리파 : 오블리비언에 속한 영역이자 금단의 지식이 보관된 곳(헤르메우스 모라의 본진) → 특징 : 어둡고 먹물 같은 물, 산더미처럼 쌓인 책더미 등이 녹아들어 있음. → 드래곤본 DLC(스카이림) : 시각적 표현의 실마리를 찾았고, 오리지널에 담긴 아이더를 차근차근 넓힘. → 개발(중요 원칙) : 헤르메우스 모라가 다른 데이드릭 프린스들과 달리 통념적 선악의 개념에 얽매이지 않음(중립적) / 고대의 기록에서 아이디어를 착안 → 모라의 차원 : 물리적 표현(땅에서 솟아난 바위벽의 화석화 각인) ☞ 오블리비언의 영역은 주인의 연장선에 있음. → 의도적 설계 : 고대의 발상이 보존되어 있고, 숨겨져 있을 순 있으나 사라지는 일이 절대 없는 곳 → 수호자 - Seeker(시커, 방대한 도서관 관리) - Lurker(러커, 아프크리파의 위험한 비밀의 누설을 방지) ④ 플레이어 : 헤르메우스 모라부터의 도울 수 있는 자격을 시험(숨겨진 세력을 탐색하는 궁극적 비밀 수호자) ⑤ 플레이어의 여정 동행 : Leramil The Wise[금단의 지식을 관장하는 데이드릭 프린스, 헤르메우스 모라와 협력 관계에 있는 강력한 마법사] - 관계 : 협력 관계이나 주종 관계는 아님 - 마법사 : 헤르메우스 모라를 숭배하지 않음(업무적인 측면에 기초한 관계 / 헤르메우스 모라가 필멸자에게 가질 수 있는 존중의 범위 내) - 위력 : 매력적인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나, 단순한 정보량만으로도 어마어마해서 필멸자의 정신을 녹여서 뼈를 짓뭉개고, 육체를 뒤틀리게 하는 ' The Hushed'의 존재로 탈바꿈시킬 수 있음.(필멸자는 아포크리파에서 장기간 생존이 불가능함) ⑥ 몬스터 - Tomeshell(데이드라) : 아포그리파에 있는 초반 페이지 사이에 숨어 사는 작은 몬스터(단, 상호 존중을 바탕한 무생물 종이에 지나지 않는 책들은 안전함) - Torvesard(드레모라) : 부족 무소속이며, 아포크리파의 비밀을 가만 두기를 거부하는 인물이며 우군인지 적인지 분간하기 힘듬. (행동 동기 및 소속 세력 모두 불가사의하고 복잡함) |
[퍼스트 - 제니맥스 미디어(베데스다 소프트웍스) : 아케인 스튜디오(오스틴 지부)]'레드폴(REDFALL)' - 플랫폼 : 엑스박스 시리즈 콘솔(X|S)] PC, 스팀, 에픽 게임 스토어 - 엑스박스 게임 패스로도 플레이 가능함! ▶ '레드폴(REDFALL)', 설명 출연개발자 - 스튜디오 디렉터(오스틴 지부) : 하비 스미스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리카드로 베어 - 비즈니스 디렉터 : 수잔 케인 - 게임 플레이 지역 : 미국 메사추세츠 주 레드폴 아일랜드 - 장르 : FPS & RPG(스토리 중심) - 게임 개발의 주요 요소 : '뱀파이어'라는 요소를 투입함. - 플레이 모드 : 싱글 혹은 최대 4인 멀티플레이 - 뱀파이어 헌터 플레이어블 캐릭터 : 디바인더 크로슬리, 라일라 엘리슨, 레미 데 라 로사, 제이콥 보이어 ※ 레미 데 라 로사 : 전투 로봇인 브리봉 소유(주의를 분산 및 적 제거) ※ 제이콥 보이어 : 까마귀 소유 ※ 디바인더 크로슬리 : 텔레포터 소유(거리를 좁힘). ※ 라일라 엘리슨 ① 리프트 능력(업그레이드 시 팀원을 공중으로 띄움) ② 우산 능력('총알 폭풍'으로 업그레이드 시 총알 흡수로 적에게 반사 피해를 입힘) - 오픈 월드 게임 : 레드폴을 통하여 엄청난 디테일 및 역대급 규모를 자랑함. - 세계관 제작 : 모든 부분을 손수 제작 / 게임 내 환경의 스토리텔링 - 플레이어블 캐릭터 : 캐릭터 별 고유 능력으로 전투 수행 및 스킬 커스터마이징으로 플레이 방식 선택 - 게임플레이 내 소개된 지역 ① 해변의 오래된 등대 : 100년 이상 배들을 안내. ② 자정 고래 양조장 ③ 기이한 초자연 공간 ④ 뱀파이어 은신처 : 은신처 파괴조건은 심장을 파괴해야 함. - 위험 요소 & 휴식처 ① 위험 요소 : 섬마을 거리(번화가, 공포의 숲, 처참한 바닷가, 랜드마크) ② 휴식처 : 섬, 소방서(생존자로부터 임무 부여) - 게임 내 등장 몬스터 ① 장막 소환사 : 주변을 어둠으로 덮고, 먹잇감을 혼란에 빠뜨림(발사체 투척 / 땅 속에 들어가서 피해 숨김) ② 루크 : 뱀파이어 신이 분노하여, 플레이어 처단을 위해서 소환 ③ 언더보스 : 뱀파이어 신의 부하로 고유한 능력을 보유함(보호막을 소유함) - 게임 내 무기 ① 종류 : 군용 장비, 뱀파이어 처치 전용 무기, 샷건, 저격총 ② 특정 아이템 : 뱀파이어 전용 말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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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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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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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이걸 다 정리하시다니 수고가 많으셨네요. 따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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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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