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uare Enix에서 퍼블리싱한 Forspoken 은 움직임이 많은 오픈 월드 액션 RPG입니다. 당신은 사악한 마법사 여왕 들이 아마도 전체 랩 앨범을 쓰기에 충분한 빈도로 운율을 맞추는 Athia의 마법의 세계로 이동하는 뉴요커인 Frey Holland로 플레이합니다 . 이 게임은 Metacritic에서 68점 , Open Critic에서 69 점을 받아 비평가들로부터 엇갈린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의 분노를 불러 일으킨 것은 Forspoken 의 Whedon과 같은 대화 만이 아닙니다.
트윗에는 Dynamo Pictures 및 Opus Studio Inc.와 같은 협력업체에 단 4명의 개인(현지화 부서에 3명, QA 부서에 1명)이 포함 된 Forspoken 의 최종 크레딧 이미지가 있습니다. 이 두 팀의 일원으로 Forspoken 에서 작업한 다른 사람들은 게임 크레딧 어디에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트위터 사용자 CWDGH 는 게임의 현지화 및 품질 보증 부서에서 지명된 4명의 개인 사진을 공유하면서 "이것은 받아들일 수 없어요Forspoken 에서 일한 수많은 사람들이 크레딧에서 무시당했습니다. 현지화 3명, QA 1명만 언급된것은 말도 안됩니다 " 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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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 제작자를 무시한 건지, 말아먹은 게임을 커리어로 남기지 않도록 배려한 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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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임이 아무리 쫄딱 망해도 파판 무비급은 안될듯ㅋㅋ 그땐 진짜 회사가 휘청거려서 부사장으로 있던 파판의 아버지도 책임지고 물러나고 결국 에닉스에 흡수 합병 당했으니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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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몇 줄 추가해주는 거에 여력이 없다는 건 말도 안되고, 그냥 그만큼 인원 파악 및 관리가 안되니 퀄리티도 떨어질 수 밖에 없었다는 결과론적인 추측을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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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벤져스 가오갤 포스포큰... AAA 세개가 다 세상에나... 적자가 얼마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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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쿠에니는 자체 개발능력도 문제가 있고 퍼블리슁하는 눈도 없어서 나오는 족족 다 손해봄... 그나마 과거 명작들 재탕 쓰리탕 포탕까지 우려먹으며 이런걸로 먹고삼 살다살다 픽셀 게임들은 컨버팅/리마스터/리메이크/픽셀마스터 까지 내는 회사는 첨봄 이런거라도 없으면 진작에 망했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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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의예언자
요즘은 판매가 잘 안된다 싶음 빼나봅니다 헐............. | 23.01.25 10: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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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의예언자
메타 점수 까지 비슷하고 왜 이러는지 원 | 23.01.25 10: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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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오입문자
이게임이 아무리 쫄딱 망해도 파판 무비급은 안될듯ㅋㅋ 그땐 진짜 회사가 휘청거려서 부사장으로 있던 파판의 아버지도 책임지고 물러나고 결국 에닉스에 흡수 합병 당했으니ㅋㅋㅋ | 23.01.25 10: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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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ip에 회사가 흔들릴 정도로 투자하진 않았을거 같은데요 | 23.01.25 11: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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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14가 그 정도라서 다른 개발팀 사람빼다 어떻게든 살려놨음 덕분에 킹덤하츠 파판 개발일정 꼬여서 베르서스가 15가 됐고 그 스노우볼 굴러서 포스포큰까지 옴 | 23.01.25 11: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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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하나 망햇다고 망할정도로 스퀘어가 작은 회사가 아님 | 23.01.25 15: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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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 제작자를 무시한 건지, 말아먹은 게임을 커리어로 남기지 않도록 배려한 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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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라? 근데 현지화네? | 23.01.25 10: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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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기를 떠나라! 우리는 너를 모른다... | 23.01.25 11: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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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벤져스 가오갤 포스포큰... AAA 세개가 다 세상에나... 적자가 얼마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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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덩이탐정
스쿠에니는 자체 개발능력도 문제가 있고 퍼블리슁하는 눈도 없어서 나오는 족족 다 손해봄... 그나마 과거 명작들 재탕 쓰리탕 포탕까지 우려먹으며 이런걸로 먹고삼 살다살다 픽셀 게임들은 컨버팅/리마스터/리메이크/픽셀마스터 까지 내는 회사는 첨봄 이런거라도 없으면 진작에 망했을듯 | 23.01.25 11: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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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벤져스랑 가오갤도 손해봄? 어벤져스는 몰라도 가오갤은 겜 괜찮아서 좀 팔렸을거 같은데 | 23.01.25 11: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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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배급사 전적 보고 이넘들꺼는 아니다 싶으면 예구 손털어 버리고 후기 기다리다 구매 결정하죠. 1월에는 파엠 말고는 예구 딴거는 안했죠. | 23.01.25 12: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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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오갤은 작가가 아깝... 대사 진짜 찰지던데 | 23.01.25 14: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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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오갤은 발매1달만에 400만장 팔아서 성공함 ㅇㅇ | 23.01.25 15: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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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오갤은 잘팔림 ㅇㅇ | 23.01.25 15: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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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니까 헛소리 같아성... 어벤져스도 평은 안 좋았지 저거 마블빨로 이익 봤을거 같은뎅 | 23.01.25 17: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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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몇 줄 추가해주는 거에 여력이 없다는 건 말도 안되고, 그냥 그만큼 인원 파악 및 관리가 안되니 퀄리티도 떨어질 수 밖에 없었다는 결과론적인 추측을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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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번역가는 있나여? | 23.01.25 11: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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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노잼이면 기술 따지기 전에 문제가 아닐런지..... | 23.01.25 12: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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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노잼인건 기획자들에게나 문제지. 프로그래머나 아트쪽 커리어에는 문제될게 없죠 | 23.01.25 12: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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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7 이후는 다 어딘가 나사빠졌음 | 23.01.25 12: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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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이랑 10은 잘 나왔었어요 11은 온라인이지만 나쁘지 않고.. 12부터 뭔가 삐걱대기 시작했지 | 23.01.25 12: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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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는 애들 초사이어인같이 변하는거랑 그 상태에서 기술 쓰는 요소가 좀 구렸어요. 뜬금없음. | 23.01.25 14: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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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8의 정션시스템이나 12의 덜 끝난거 같은 찝찝함 가득한 스토리라던가 13같은 일자맵 진행에 15처럼 앤딩dlc로 만들다 말고 런한거 처럼 나사빠진 정도는 아니였죠 | 23.01.25 14: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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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정하게 졸작 투성이면 평가나 판매량이 망해야지 둘다 망한적이 없음 루리웹에서 가루가 되도록 까이는 파판15가 천만장 팔았는데 천만이 다 바보란 소리?ㅋㅋ | 23.01.25 15: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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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먼가 오해들을 하시네요 제가 말한 졸작 파판은 정식 넘버링이 아닌 각종 외전들을 얘기하는 겁니다 얼마전에 나온 파판 오리진만해도 폭망했죠 특히 모바일로 나온 파판 외전은 수도없이 망했죠 암튼 댓글 다시는 분들도 걍 정식 넘버링 생각하시는 거 보면 졸작들 투성이 맞긴 하네요 | 23.01.25 15: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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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12, 13, 15 보다는 훠어얼씬 낫죠 | 23.01.25 17: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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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 9이 나온다는 소문이.. | 23.01.25 1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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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6를 현세대 기종으로 리메이크하려면 돈이 천문학적으로 듬 파판7도 오픈월드 가는시점에서 개발방향 틀어버린것도 스토리 바꿔서 제작비 타협하기 위함이라는 이야기도 있음 | 23.01.25 12: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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