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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크라이시스 코어 파이널 판타지 7 리유니온 용량 정보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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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16055)
출석일수 : 333일 LV.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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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2.11.30 (10:39:42)
IP : (IP보기클릭)211.197.***.***
추천 26 조회 25820 댓글수 49
ID | 구분 | 제목 | 게시판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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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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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46.***.***
용량정보글에 파판을 까고말고 할게 있나요?
(IP보기클릭)211.234.***.***
근데 윗분들 너무 놀라는거 아니에여? 이제 플스5게임이면 대부분 50퍼 압축은 흔한 일인데
(IP보기클릭)223.38.***.***
SSD가 기본이되니 로딩 줄이려고 똑같은 데이터 여러개 넣는 꼼수를 부릴 필요가 없어지니 그만큼 용량이 줄어듬 거기에 PS5의 압축 기술을 활용해서 눌러담으니 용량이 팍팍 줄어듬
(IP보기클릭)143.189.***.***
그런논리면 모든 디지털 데이터는 0이랑1로 되있으니 압축하면 1비트가 되나요. 똑같은 데이터라도 데이터 로딩속도를 올리기위해 여러곳에 복제되서 결합된 상태로 저장되어있기때문에 압축해도 용량이 큰거예요.
(IP보기클릭)210.179.***.***
무시하세요 정게 유명 어그로임. 관심 안주면 또 딴데 가서 저러고 놈.
(IP보기클릭)222.111.***.***
(IP보기클릭)58.120.***.***
(IP보기클릭)211.249.***.***
(IP보기클릭)223.38.***.***
KyrieEleison
SSD가 기본이되니 로딩 줄이려고 똑같은 데이터 여러개 넣는 꼼수를 부릴 필요가 없어지니 그만큼 용량이 줄어듬 거기에 PS5의 압축 기술을 활용해서 눌러담으니 용량이 팍팍 줄어듬 | 22.11.30 11:01 | | |
(IP보기클릭)211.42.***.***
똑같은 데이터는 수천개를 넣어도 압축하면 용량은 거의 같습니다. 그게 압축이니까요. | 22.11.30 11:03 | | |
(IP보기클릭)143.1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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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논리면 모든 디지털 데이터는 0이랑1로 되있으니 압축하면 1비트가 되나요. 똑같은 데이터라도 데이터 로딩속도를 올리기위해 여러곳에 복제되서 결합된 상태로 저장되어있기때문에 압축해도 용량이 큰거예요. | 22.11.30 11:24 | | |
(IP보기클릭)223.38.***.***
와 이런 씬박한 헛소리는 진짜 오랜만이네 똑같은 그림파일 1개 압축한거랑 100개 복사한 다음 묶어서 압축한거랑 용량이 같은지 실험이나 해보세요. 허허 참 | 22.11.30 11:59 | | |
(IP보기클릭)211.42.***.***
말같지도 않은 소리 하지마시구요. 0과 1로 압축은 이론적으로 가능하지만, 그걸 해제는 어떻할껀데요. | 22.11.30 12:31 | | |
(IP보기클릭)211.42.***.***
안주면말고
게임엔진에서 그런식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이미지는 하나고, 같은 오브젝트를 여러군데 배치하면 하나의 텍스쳐에 대한 링크만 가지고 있어요. 수천개의 지역에서 수십억개의 오브젝트가 있더라도, 같은 텍스쳐를 사용하면 텍스쳐는 한장입니다. 로딩과는 다른 문제죠. 여러개 띄웠을때는 메모리의 문제 | 22.11.30 12:41 | | |
(IP보기클릭)211.42.***.***
와 이걸 굳이 설명해야 한다고? 옛다 실험결과 icon 폴더는 이미지만 들어있고 왼쪽 압축 팔일 icon 은 icon 한 폴더 sprite는 icon폴더 복제한거 압축한거 용량차이 거의 앖다고 했지? 이러면 누가 헛소리냐? | 22.11.30 12:42 | | |
(IP보기클릭)223.38.***.***
궁금한게있는데요 콜오브듀티같은건 플5판같은것도 100기가정도 하잖아요?? 그러면 그것도 줄어든게 그정도인건가요?? | 22.11.30 12:50 | | |
(IP보기클릭)106.101.***.***
콜옵 용량큰건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가 총소리 압축 안하는걸로 알고있음 | 22.11.30 12:52 | | |
(IP보기클릭)210.17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안주면말고
무시하세요 정게 유명 어그로임. 관심 안주면 또 딴데 가서 저러고 놈. | 22.11.30 12:59 | | |
(IP보기클릭)221.150.***.***
취지는 대충 알겠는데, 의미 전달이 제대로 안된듯하군요. inflate를 위한 정보는 있기에 완전동일 리소스압축해도 99%압축은 안되지만 그런의미로 말한건 아니겠지. 하지만 그렇게 보여질 여지도 있다는거 그리고 게임 리소스는 아틀라스로 만들어서 "다른" 리소스가 되어버리니 예시같은 압축은 안될거고 | 22.11.30 14:16 | | |
(IP보기클릭)119.202.***.***
전 개발자는 아니라서 정확한 내용은 모르겠습니다만 예전 새턴/플스 시절부터 좀 알려진 내용이긴 합니다. A지역과 B지역에 완전히 동일한 물체가 있을 때 상식적으로는 A지역에 썼던 데이터를 그대로 B지역에 가지고 오면 될 것 같지만 그렇게 하면 B지역을 로딩할 때는 어떤 데이터는 여기에서 가져오고 어떤 데이터는 저기에서 가져오고 이게 하드든 광매체든 물리적으로 데이터가 저장되는 위치가 있을 수밖에 없는데 이 위치들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로딩이 길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대표적으로 네오지오CD로 나온 사무라이 무사도열전을 2배속인 CDZ에서 플레이해도 실제 로딩은 크게 차이가 없는데 그게 이 데이터들의 위치 정리를 제대로 안 한 게 원인이라고 하죠. 하여간 그래서 다른 지역에 완전히 동일한 물체가 있어도 특정 지역의 데이터를 모아놓은 곳에 해당 물체의 데이터가 따로 또 들어가게 되는데 이게 용량에서는 손해를 보지만 로딩에서 득을 보는 겁니다. 근데 SSD는 굳이 그렇게까지 할 필요가 없어서 용량이 대폭 절감된다는 얘기에요. | 22.11.30 14:47 | | |
(IP보기클릭)61.74.***.***
로딩때문에 중복으로 넣는다는데 아는척 겁나하네 ㅋㅋ | 22.11.30 15:05 | | |
(IP보기클릭)172.226.***.***
같은텍스쳐를 사용하는건 맞습니다. 하지만 한 지역을 로드할때 필요한 모든 택스쳐를 디스크에서 가져올때. 필요한 텍스쳐들이 디스크의 여러블록에 나누어져 있으면 데이터를 찾는데 시간이 많이들어 결과적으로 로스타임이 생깁니다. 그 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최적화 작업으로 같은타이밍에 사용되는 오브젝트를 인접한 데이터 블록에 모아두는데 그 타이밍에 데이터가 복제되서 저장이 되는거구요. 그리고 수천개의 같은데이터가 있어도 압축로직이 그 데이터가 동일하다고 인식해서 처리가 가능할때 압축율이 높은거지 동일한 데이터가 많다고해도 불규칙한 형태로 분산되어있다면 압축율은 큰 기대를 못합니다. 01비트 압축이야기는 좀 극단적으로 오바했네요. | 22.11.30 15:05 | | |
(IP보기클릭)175.195.***.***
이론상 솔리드 압축하면 거의 비슷하게 나올순 있습니다 | 22.11.30 16:20 | | |
(IP보기클릭)39.121.***.***
(IP보기클릭)121.172.***.***
(IP보기클릭)211.42.***.***
가능성이 매우 높죠 로딩의 대부분은 압축 해제 부분이라서 | 22.11.30 11:02 | | |
(IP보기클릭)211.234.***.***
근데 윗분들 너무 놀라는거 아니에여? 이제 플스5게임이면 대부분 50퍼 압축은 흔한 일인데
(IP보기클릭)112.168.***.***
ㄹㅇ ㅋㅋ 이젠 익숙해짐 ㅋㅋㅋ 근데 첨엔 겁나 놀랬음 | 22.11.30 11:15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248.***.***
아직 별말 없던거 같은데 7에서 조금 들어갔으니 이번엔 제대로 들어가지 않을까 싶네요 | 22.11.30 18:39 | | |
(IP보기클릭)27.124.***.***
(IP보기클릭)42.82.***.***
애시당초 엑박 플레이영상도 안나오고 있어서 그냥 프리뷰도 전부 플스엿습니다. 아마 홍보 계약을 한듯 싶습니다 | 22.11.30 11:35 | | |
(IP보기클릭)218.155.***.***
솔직히 프리뷰도 없고 그동안 스위치로 공개된 것도 짧은 영상 정도라서... 어떨지 모르겠네요 발매 후 지켜보는 게 좋을지도... | 22.11.30 12:50 | | |
(IP보기클릭)218.55.***.***
스위치 14.3GB 라고 나와있내요. | 22.11.30 13:14 | | |
(IP보기클릭)220.121.***.***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11.4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그랑디스누님의빨간머리
용량정보글에 파판을 까고말고 할게 있나요? | 22.11.30 11:51 | | |
(IP보기클릭)203.243.***.***
그랑디스누님의빨간머리
딱히 | 22.11.30 12:03 | | |
(IP보기클릭)61.37.***.***
그랑디스누님의빨간머리
다른 건 몰라도 이미 저 게임은 15년 전에 나와서 좋은 추억을 선사했던 게임이라 나온 후의 버그나 이상한 모양새면 몰라도 나오기 전에 리마스터라면서 리메이크 급으로 내놓은 인상은 매우 좋을 수 밖에 없음 | 22.11.30 12:07 | | |
(IP보기클릭)122.47.***.***
그랑디스누님의빨간머리
설치 용량이 줄었다는 기사인데 뭘 보고 까야하죠? | 22.11.30 12:54 | | |
(IP보기클릭)112.162.***.***
그랑디스누님의빨간머리
FF만 들어가도 까야 하는건가요? | 22.11.30 14:27 | | |
(IP보기클릭)112.160.***.***
그랑디스누님의빨간머리
활동내역이 답이다 | 22.11.30 18:23 | | |
(IP보기클릭)115.92.***.***
(IP보기클릭)220.78.***.***
(IP보기클릭)218.155.***.***
(IP보기클릭)211.246.***.***
(IP보기클릭)14.36.***.***
(IP보기클릭)14.53.***.***
(IP보기클릭)1.248.***.***
일단 스퀘어에서 공식적으로는 시스템이나 스토리가 달라진게 거의 없으니 리마스터라고 못박았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팬들이 이건 리마스터가 아니라 리메이크다 라고 할정도로 그래픽 퀄리티가 원작하곤 리메이크급으로 다릅니다. | 22.11.30 18:46 | | |
(IP보기클릭)116.45.***.***
(IP보기클릭)218.55.***.***
파이널 판타지7 원작 해보시고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22.11.30 22:02 | | |
(IP보기클릭)223.38.***.***
리메이크 해도 되는거죠? | 22.12.01 11:51 | | |
(IP보기클릭)112.160.***.***
원작을 먼저해보는게 제일 이상적이지만 리메이크만 해봐도 어느정도는 나을거에요 리메이크조차 안해보고 얘를 먼저하는건 권장하지 않습니다 | 22.12.01 18:21 | | |
(IP보기클릭)218.55.***.***
극혐님 이 이야기 하신대로 입니다 | 22.12.01 19:0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