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최근

[PS5소프트] 크라이시스 코어 파이널 판타지 7 리유니온 용량 정보 [53]




 
  • 스크랩
  • |
  • URL 복사
  • |
  • |
  • |
  • |
  • 네이버로공유
  • |
  • |

  • 댓글 | 53
    1


    (4758073)
    211.46.***.***

    BEST
    용량정보글에 파판을 까고말고 할게 있나요?
    22.11.30 11:51

    (4717988)
    211.234.***.***

    BEST
    근데 윗분들 너무 놀라는거 아니에여? 이제 플스5게임이면 대부분 50퍼 압축은 흔한 일인데
    22.11.30 10:54

    (105627)
    223.38.***.***

    BEST
    SSD가 기본이되니 로딩 줄이려고 똑같은 데이터 여러개 넣는 꼼수를 부릴 필요가 없어지니 그만큼 용량이 줄어듬 거기에 PS5의 압축 기술을 활용해서 눌러담으니 용량이 팍팍 줄어듬
    22.11.30 11:01

    (5669975)
    117.20.***.***

    BEST

    여기 빨간점으로 찍어둔거 보이시죠? 거리에 있는 우체통이나 표지판 처럼 반복되어서 나타나는 리소스들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지역별로 묶어서 저장하면 여기 저기에 중복으로 저장되게 됩니다. 아까운 용량이 낭비되죠. 하지만 SSD를 쓰면 이렇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탐색이 즉시 이루어지 때문에 필요한 데이터만 저장해두고 SSD의 빠른속도로 필요할 때 읽으면 됩니다. 저장 용량을 확 아낄 수가 있습니다. 스파이더맨을 이런식으로 적용했떠니 10기가나 불필요한 용량이 줄었습니다.
    22.11.30 11:47

    (3266318)
    143.189.***.***

    BEST
    그런논리면 모든 디지털 데이터는 0이랑1로 되있으니 압축하면 1비트가 되나요. 똑같은 데이터라도 데이터 로딩속도를 올리기위해 여러곳에 복제되서 결합된 상태로 저장되어있기때문에 압축해도 용량이 큰거예요.
    22.11.30 11:24

    (3231067)
    222.111.***.***

    무려 절반 가까이 차이가 나네요 압축 기술 대단합니다!
    22.11.30 10:41

    (5049110)
    58.120.***.***

    와...진짜 기술이 대단하네;;절반으로 용량을 줄이다니
    22.11.30 10:49

    (4796545)
    211.249.***.***

    대체 뭘 어떻게 하길래 게임 용량이 절반이지
    22.11.30 10:50

    (105627)
    223.38.***.***

    BEST
    KyrieEleison
    SSD가 기본이되니 로딩 줄이려고 똑같은 데이터 여러개 넣는 꼼수를 부릴 필요가 없어지니 그만큼 용량이 줄어듬 거기에 PS5의 압축 기술을 활용해서 눌러담으니 용량이 팍팍 줄어듬 | 22.11.30 11:01 | | |

    (232)
    211.42.***.***

    춘리
    똑같은 데이터는 수천개를 넣어도 압축하면 용량은 거의 같습니다. 그게 압축이니까요. | 22.11.30 11:03 | | |

    (3266318)
    143.189.***.***

    BEST
    ⠀⠀
    그런논리면 모든 디지털 데이터는 0이랑1로 되있으니 압축하면 1비트가 되나요. 똑같은 데이터라도 데이터 로딩속도를 올리기위해 여러곳에 복제되서 결합된 상태로 저장되어있기때문에 압축해도 용량이 큰거예요. | 22.11.30 11:24 | | |

    (5669975)
    117.20.***.***

    BEST
    ⠀⠀

    여기 빨간점으로 찍어둔거 보이시죠? 거리에 있는 우체통이나 표지판 처럼 반복되어서 나타나는 리소스들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지역별로 묶어서 저장하면 여기 저기에 중복으로 저장되게 됩니다. 아까운 용량이 낭비되죠. 하지만 SSD를 쓰면 이렇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탐색이 즉시 이루어지 때문에 필요한 데이터만 저장해두고 SSD의 빠른속도로 필요할 때 읽으면 됩니다. 저장 용량을 확 아낄 수가 있습니다. 스파이더맨을 이런식으로 적용했떠니 10기가나 불필요한 용량이 줄었습니다. | 22.11.30 11:47 | | |

    (105627)
    223.38.***.***

    ⠀⠀
    와 이런 씬박한 헛소리는 진짜 오랜만이네 똑같은 그림파일 1개 압축한거랑 100개 복사한 다음 묶어서 압축한거랑 용량이 같은지 실험이나 해보세요. 허허 참 | 22.11.30 11:59 | | |

    (232)
    211.42.***.***

    제노팬
    말같지도 않은 소리 하지마시구요. 0과 1로 압축은 이론적으로 가능하지만, 그걸 해제는 어떻할껀데요. | 22.11.30 12:31 | | |

    (232)
    211.42.***.***

    안주면말고
    게임엔진에서 그런식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이미지는 하나고, 같은 오브젝트를 여러군데 배치하면 하나의 텍스쳐에 대한 링크만 가지고 있어요. 수천개의 지역에서 수십억개의 오브젝트가 있더라도, 같은 텍스쳐를 사용하면 텍스쳐는 한장입니다. 로딩과는 다른 문제죠. 여러개 띄웠을때는 메모리의 문제 | 22.11.30 12:41 | | |

    (232)
    211.42.***.***

    춘리

    와 이걸 굳이 설명해야 한다고? 옛다 실험결과 icon 폴더는 이미지만 들어있고 왼쪽 압축 팔일 icon 은 icon 한 폴더 sprite는 icon폴더 복제한거 압축한거 용량차이 거의 앖다고 했지? 이러면 누가 헛소리냐? | 22.11.30 12:42 | | |

    (5669975)
    117.20.***.***

    ⠀⠀

    뭔소리세요 저거 플5 설계자 마크서니가 개발자들 상대로 SSd장점 설명하면서 한 말인데 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미치겠네 | 22.11.30 12:48 | | |

    (4096314)
    223.38.***.***

    춘리
    궁금한게있는데요 콜오브듀티같은건 플5판같은것도 100기가정도 하잖아요?? 그러면 그것도 줄어든게 그정도인건가요?? | 22.11.30 12:50 | | |

    (452973)
    106.101.***.***

    MIKKURI0915
    콜옵 용량큰건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가 총소리 압축 안하는걸로 알고있음 | 22.11.30 12:52 | | |

    (848970)
    210.179.***.***

    안주면말고
    무시하세요 정게 유명 어그로임. 관심 안주면 또 딴데 가서 저러고 놈. | 22.11.30 12:59 | | |

    (214437)
    221.150.***.***

    ⠀⠀
    취지는 대충 알겠는데, 의미 전달이 제대로 안된듯하군요. inflate를 위한 정보는 있기에 완전동일 리소스압축해도 99%압축은 안되지만 그런의미로 말한건 아니겠지. 하지만 그렇게 보여질 여지도 있다는거 그리고 게임 리소스는 아틀라스로 만들어서 "다른" 리소스가 되어버리니 예시같은 압축은 안될거고 | 22.11.30 14:16 | | |
    ⠀⠀
    전 개발자는 아니라서 정확한 내용은 모르겠습니다만 예전 새턴/플스 시절부터 좀 알려진 내용이긴 합니다. A지역과 B지역에 완전히 동일한 물체가 있을 때 상식적으로는 A지역에 썼던 데이터를 그대로 B지역에 가지고 오면 될 것 같지만 그렇게 하면 B지역을 로딩할 때는 어떤 데이터는 여기에서 가져오고 어떤 데이터는 저기에서 가져오고 이게 하드든 광매체든 물리적으로 데이터가 저장되는 위치가 있을 수밖에 없는데 이 위치들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로딩이 길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대표적으로 네오지오CD로 나온 사무라이 무사도열전을 2배속인 CDZ에서 플레이해도 실제 로딩은 크게 차이가 없는데 그게 이 데이터들의 위치 정리를 제대로 안 한 게 원인이라고 하죠. 하여간 그래서 다른 지역에 완전히 동일한 물체가 있어도 특정 지역의 데이터를 모아놓은 곳에 해당 물체의 데이터가 따로 또 들어가게 되는데 이게 용량에서는 손해를 보지만 로딩에서 득을 보는 겁니다. 근데 SSD는 굳이 그렇게까지 할 필요가 없어서 용량이 대폭 절감된다는 얘기에요. | 22.11.30 14:47 | | |

    (5562670)
    61.74.***.***

    ⠀⠀
    로딩때문에 중복으로 넣는다는데 아는척 겁나하네 ㅋㅋ | 22.11.30 15:05 | | |

    (3266318)
    172.226.***.***

    ⠀⠀
    같은텍스쳐를 사용하는건 맞습니다. 하지만 한 지역을 로드할때 필요한 모든 택스쳐를 디스크에서 가져올때. 필요한 텍스쳐들이 디스크의 여러블록에 나누어져 있으면 데이터를 찾는데 시간이 많이들어 결과적으로 로스타임이 생깁니다. 그 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최적화 작업으로 같은타이밍에 사용되는 오브젝트를 인접한 데이터 블록에 모아두는데 그 타이밍에 데이터가 복제되서 저장이 되는거구요. 그리고 수천개의 같은데이터가 있어도 압축로직이 그 데이터가 동일하다고 인식해서 처리가 가능할때 압축율이 높은거지 동일한 데이터가 많다고해도 불규칙한 형태로 분산되어있다면 압축율은 큰 기대를 못합니다. 01비트 압축이야기는 좀 극단적으로 오바했네요. | 22.11.30 15:05 | | |

    (1249938)
    175.195.***.***

    춘리
    이론상 솔리드 압축하면 거의 비슷하게 나올순 있습니다 | 22.11.30 16:20 | | |

    (288047)
    39.121.***.***

    후속기기에서 오히려 용량이 반이되네 ㅋㅋ
    22.11.30 10:50

    (488378)
    121.172.***.***

    압축률을 더 올리면 그만큼 CPU&스토리지 액세스 부하가 걸리니 ps4로는 감당이 안되는걸 ps5는 되니까 저런 용량이 나온게 아닐까 뇌피셜중
    22.11.30 10:53

    (232)
    211.42.***.***

    TofuHolic
    가능성이 매우 높죠 로딩의 대부분은 압축 해제 부분이라서 | 22.11.30 11:02 | | |

    (4717988)
    211.234.***.***

    BEST
    근데 윗분들 너무 놀라는거 아니에여? 이제 플스5게임이면 대부분 50퍼 압축은 흔한 일인데
    22.11.30 10:54

    (5651730)
    112.168.***.***

    {■■■■■■■}
    ㄹㅇ ㅋㅋ 이젠 익숙해짐 ㅋㅋㅋ 근데 첨엔 겁나 놀랬음 | 22.11.30 11:15 | | |

    (100057)
    223.62.***.***

    ps5 햅틱 지원인가요?
    22.11.30 11:20

    (4728786)
    1.248.***.***

    빠빠
    아직 별말 없던거 같은데 7에서 조금 들어갔으니 이번엔 제대로 들어가지 않을까 싶네요 | 22.11.30 18:39 | | |

    (269721)
    27.124.***.***

    스위치는 없네 플레이 영상도 없고 불안한데~
    22.11.30 11:27

    (5363440)
    42.82.***.***

    MC케이진
    애시당초 엑박 플레이영상도 안나오고 있어서 그냥 프리뷰도 전부 플스엿습니다. 아마 홍보 계약을 한듯 싶습니다 | 22.11.30 11:35 | | |

    (1247519)
    218.155.***.***

    MC케이진
    솔직히 프리뷰도 없고 그동안 스위치로 공개된 것도 짧은 영상 정도라서... 어떨지 모르겠네요 발매 후 지켜보는 게 좋을지도... | 22.11.30 12:50 | | |

    (5146191)
    218.55.***.***

    MC케이진
    스위치 14.3GB 라고 나와있내요. | 22.11.30 13:14 | | |

    (4349966)
    220.121.***.***

    으음...질러볼까 말까 고민이다
    22.11.30 11:40

    (5414360)
    223.39.***.***

    13일 빨리좀 ㅜㅜ
    22.11.30 11:48

    (4758073)
    211.46.***.***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그랑디스누님의빨간머리
    용량정보글에 파판을 까고말고 할게 있나요? | 22.11.30 11:51 | | |

    (5366351)
    203.24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그랑디스누님의빨간머리
    딱히 | 22.11.30 12:03 | | |

    (4606)
    61.3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그랑디스누님의빨간머리
    다른 건 몰라도 이미 저 게임은 15년 전에 나와서 좋은 추억을 선사했던 게임이라 나온 후의 버그나 이상한 모양새면 몰라도 나오기 전에 리마스터라면서 리메이크 급으로 내놓은 인상은 매우 좋을 수 밖에 없음 | 22.11.30 12:07 | | |

    (5669975)
    117.2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그랑디스누님의빨간머리
    반대아니에요? 잘 모르시나본데 루리웹에서 억까당하는 대표 게임들중 하나가 파판인데... | 22.11.30 12:21 | | |

    (15990)
    122.4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그랑디스누님의빨간머리
    설치 용량이 줄었다는 기사인데 뭘 보고 까야하죠? | 22.11.30 12:54 | | |

    (176824)
    112.16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그랑디스누님의빨간머리
    FF만 들어가도 까야 하는건가요? | 22.11.30 14:27 | | |

    (527439)
    112.16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그랑디스누님의빨간머리
    활동내역이 답이다 | 22.11.30 18:23 | | |

    (5223102)
    115.92.***.***

    게임 용량 압축률이 좋으니 낀세대 작품 때문에 고민 중인 PS4 유저들도 PS5로 넘어올 메리트가 충분하네요
    22.11.30 11:52

    (4728654)
    220.78.***.***

    개인적으로 12월 기대작 중 하나인데 스위치 버전의 퀄은 어떨지 ㅎ
    22.11.30 12:43

    (1247519)
    218.155.***.***

    생각보다 용량이 적당하네요
    22.11.30 12:52

    (275648)
    211.246.***.***

    역시 신의 게임기 ps5
    22.11.30 13:26

    (5345872)
    119.203.***.***

    허리업
    22.11.30 16:17

    (8320)
    14.36.***.***

    여기 댓글 왜이래 ㅋ 괜히 다 읽고 있었네
    22.11.30 16:29

    (5088771)
    14.53.***.***

    이거 파판7 같은 리메이큰가요 리마스턴가요??
    22.11.30 16:49

    (4728786)
    1.248.***.***

    농구왕하승진
    일단 스퀘어에서 공식적으로는 시스템이나 스토리가 달라진게 거의 없으니 리마스터라고 못박았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팬들이 이건 리마스터가 아니라 리메이크다 라고 할정도로 그래픽 퀄리티가 원작하곤 리메이크급으로 다릅니다. | 22.11.30 18:46 | | |

    (1272163)
    116.45.***.***

    지금 저 크라이시스 코어 하기 전에 재작년에 나온 파판7 리메이크 필수로 플레이 해야 되나요? 파판7 리메크 아예 안해서
    22.11.30 18:49

    (5146191)
    218.55.***.***

    호토★모카
    파이널 판타지7 원작 해보시고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22.11.30 22:02 | | |

    (1272163)
    223.38.***.***

    망고젤리좋아♡
    리메이크 해도 되는거죠? | 22.12.01 11:51 | | |

    (527439)
    112.160.***.***

    호토★모카
    원작을 먼저해보는게 제일 이상적이지만 리메이크만 해봐도 어느정도는 나을거에요 리메이크조차 안해보고 얘를 먼저하는건 권장하지 않습니다 | 22.12.01 18:21 | | |

    (5146191)
    218.55.***.***

    호토★모카
    극혐님 이 이야기 하신대로 입니다 | 22.12.01 19:00 | | |


    1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게시판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31 전체공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8[RULIWEB] 2023.01.30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1.30
    2237470 PS5하드 PS5™ 판매 사기 예방 캠페인 (83)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Ruliweb100 73 166650 2021.02.25
    2281721 제작사 엑스박스 정보 open_setting 13 4025 01:01
    2281720 제작사 엑스박스 정보 open_setting 11 4725 00:25
    2281719 기타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중고플스 19 11403 00:11
    2281718 제작사 엑스박스 정보 open_setting 6 6678 00:01
    2281717 XSX소프트 엑스박스 정보 P͏L͏4Y͏ΞR͏ 1͏ 8 3949 2023.02.08
    2281716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둠 닥터 9 6031 2023.02.08
    2281715 인터뷰 엑스박스 정보 RizeWave 21 6754 2023.02.08
    2281714 XSX소프트 엑스박스 정보 nokcha 29 11434 2023.02.08
    2281712 PS VR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nokcha 13 5834 2023.02.08
    2281711 NS소프트 NS 정보 roness 7 6058 2023.02.08
    2281710 XSX소프트 엑스박스 정보 틸로볼프 4 1638 2023.02.08
    2281708 기타 엑스박스 정보 橡木盾 33 14790 2023.02.08
    2281707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RGG스튜디오 4 3367 2023.02.08
    2281706 NS하드 NS 정보 ㅅㄱㅊㄱㅎㅅㅋㄴㅁ 14 14096 2023.02.08
    2281705 PS VR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뚜니비앙 8 7494 2023.02.08
    2281704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Winter Love 24 14230 2023.02.08
    2281703 인터뷰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wind orbit 13 14383 2023.02.08
    2281702 기타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Winter Love 11 13293 2023.02.08
    2281701 NS소프트 NS 정보 nokcha 8 6503 2023.02.08
    2281700 PS4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로메오카이 22 6968 2023.02.08
    2281699 정보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wind orbit 21 17756 2023.02.08
    2281698 제작사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코크럴 14 12531 2023.02.08
    2281697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이토 시즈카 31 16778 2023.02.08
    2281696 PS4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로메오카이 8 2459 2023.02.08
    2281695 NS소프트 NS 정보 Winter Love 10 12337 2023.02.08
    2281694 제작사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nokcha 23 13660 2023.02.08
    2281693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nokcha 16 11075 2023.02.08
    2281692 XSX소프트 엑스박스 정보 .501 군단 9 5233 2023.02.08

    글쓰기 524024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