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11일
2019 E3 비공개 프레젠테이션에서 키타세 요시노리는 FINAL FANTASY VII REMAKE는
메인 넘버링 FINAL FANTASY 스케일로 인식하고 있으며 FINAL FANTASY VII REMAKE PART II는 계획 단계에 진입 중이라고 언급.
FINAL FANTASY VII REMAKE PART II는 PART I보다 좀 더 효율적으로 개발하겠지만
PART I에 집중하고 싶다고 언급.
2019년 11월 26일
FINAL FANTASY VII REMAKE의 메인 디렉터인 노무라 테츠야는 VII REMAKE 각 PART는 메인 넘버링급 스케일을 약속하며
"우리는 이미 다음 PART도 작업하기 시작했지만, 저는 이 타이틀을 통해 플레이하는 것이 미드가르를 넘어서는 세계처럼
여러분의 기대를 확장시킬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언급.
2020년 2월 26일
SQUARE ENIX 사장 마츠다 요스케는
시리즈의 PART II가 개발 중이며, 당분간 차세대 독점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 없기 때문에 현재 플랫폼에서도 출시될 수도 있다고 언급.
2020년 3월 2일
키타세 요시노리는 FINAL FANTASY VII REMAKE 발매 후 휴식기없이
FINAL FANTASY VII REMAKE PART II 개발에 들어간다고 언급.
2020년 4월 28일
FINAL FANTASY VII REMAKE MATERIAL ULTIMANIA에서 기재된 인터뷰에서
키타세 요시노리는 "몇 부작인지는 단언할 수 없습니다. 세간에서 말하는 것은 혼자 행한 추측"
"FINAL FANTASY VII REMAKE 퀄리티와 볼륨을 유지하고 1년 후 PART II 출시는 현실적이지 않음"
"원작 팬이 등장을 기대하고 있는 위치와 장면은 빠뜨리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향후에 대해서도 오리지날판과 전혀 다르게 할 생각은 없고, 리메이크판에서도 FFVII은 FFVII인 채로라고 생각해주세요."
노무라 테츠야는 "하마구치에게 미드갈에서 최종 보스전을 하고 싶다고 말했었습니다. 의문들에 관해서는 다음작이 있기 때문에 거의 대답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 모 캐릭터의 생존은 시나리오에 관한 미스테리를 최대한 보여주는 장면입니다."
"다음작의 발매 타이밍은 몇 부작으로 하느냐에 따라, 세세하게 나누면 짧은 시기에 낼 수 있을지도
저로써는 빨리 내고싶은 마음입니다."
2021년 1월 30일
CEDEC + KYUSHU 2020 ONLINE 행사에서
공동 디렉터인 하마구치는 "다음은 미드가르 바깥 쪽, FINAL FANTASY VII REMAKE의 세계가 어떤 것인가 유저들에게
체험할 수 있게 합니다. PART II 개발 구인에 응한 인재 중에는 PART I를 플레이하고 속편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새로운 액션을 느꼈으므로 나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라는 사람이 늘어났습니다. 그런 인재들과 함께
새로운 놀라움을 전하고싶습니다."
프로듀서인 키타세 요시노리는 "오리지널을 알기 때문에 다음 PART는 어떨까하는 생각이 유저들에게
있을 것입니다. 첫 작품에서 우리들이 어떤 것을 만들고자 했는가를 이해하셨으리라 생각하며
기대에 부응하는 것과 좋은 의미의 배신하는 것을 해나가자고자 합니다."
2021년 2월 26일
메인 디렉터였던 노무라 테츠야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변경과
공동 디렉터였던 하마구치 나오키가 메인 디렉터로 변경된 것을 언급.
노무라 테츠야는 "메인 디렉터에서 내려와서 개발 프로세스가 크게 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2021년 5월 7일
FINAL FANTASY VII THE FIRST SOLDIER 생방송에서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 파이널 트레일러 공개와 함께
노무라 테츠야는 "REMAKE의 속편이 어떻게 되고 있냐는 말이 많을 것 같아서 오늘 아침 9시 전에 키타세에게 연락을 넣어
어느 정도는 말해도 될까? 하고 말했더니 갑자기 일이 커져서 각 방면에 여기저기 확인하느라 전화를 넣고 난리가 났었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그리 대단한 거 말할 생각이 없었는데!
"꽤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정도 말할 생각이었는데 어마어마하게 일이 커져서 망했다 했습니다.
확인 범위가 너무 커져버려서 저도 멘붕되서... 그냥 가볍게 확인차 물어본건데
타이밍이 맞으면 발표하게 될텐데 꽤 적극적으로 개발에 임하고 있습니다.
일단 클라우드가 대자연 속에서 달립니다. 전작과는 조금 다른 분위기로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순조롭게 제작 진행 중이며 INTERGRADE 이후에 속편이 바로 이어지는 시간대이므로 INTERGRADE도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2021년 9월 21일
SQUARE ENIX에서 DRAGON QUEST XII 구인 모집 중
Unreal Engine 5을 활용할 줄 아는 사람을 모으고싶다고 언급한 것을 예상으로
FINAL FANTASY VII REMAKE PART II는 Unreal Engine 5 개발 확률일 것이 높음
2021년 12월 29일
4Gamer에서 연말 연례 기념으로 147명의 게임 업계인들과 인터뷰를 하였는데
키타세 요시노리는 2022년의 포부로 "FFVII REMAKE로 재시동한 FFVII의 세계는 2022년에도 더욱 확대되어 갑니다.
우선은 RPG와 배틀로얄의 융합에 도전한 「FINAL FANTASY VII THE FIRST SOLDIER」가 극찬 운영 중입니다!
솔저 후보병으로서 꼭 이 싸움을 즐겨주세요!"
2022년 1월 31일
FINAL FANTASY VII(1997)이 발매 25주년을 맞이해
키타세 요시노리와 노무라 테츠야가 메세지를 남김.
키타세 요시노리는 "FFVII가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FINAL FANTASY 시리즈 자체도 올해 3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즉 FINAL FANTASY VII은 시리즈 35년이라는 역사 중 10년 만에 탄생한 작품입니다
저는 FINAL FANTASY VII을 최근 작품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실제로는 시리즈 초기 작품이었네요.
그럼에도 작년 TV 프로그램의 게임 팬 인기투표에서 3위를 하는 영예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것도 팬 여러분의 서포트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FINAL FANTASY VII는 「FINAL FANTASY VII REMAKE」와 「FINAL FANTASY VII THE FIRST SOLDIER」 등으로
다시금 시리즈 "최신작"으로 재시동했습니다. 앞으로 더욱 발전해가는걸 기대해주세요!"
노무라 테츠야는 "「FINAL FANTASY VII」 25주년으로 사반세기를 맞이했습니다.
25년 동안 FINAL FANTASY VII를 사랑해주신 팬 여러분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 응원이 있었기에 클라우드가 멀어지는 일 없이 항상 곁에 있어준 것 같습니다.
그리고 「FINAL FANTASY VII REMAKE」를 시작으로
「FINAL FANTASY VII THE FIRST SOLDIER」까지 서비스를 시작했고
다음에는 「FINAL FANTASY VII EVER CRISIS」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신규 프로젝트에 오리지널 시절 팬 여러분과 오리지널을 모르는 분들도 FINAL FANTASY VII의 세계에 흥미를 가져주시고,
FINAL FANTASY VII를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더욱 늘었다는걸 느끼고 있습니다.
리메이크 이후 움직이기 시작한 FINAL FANTASY VII 프로젝트는 계속 됩니다.
이번 25주년을 통과점으로 삼아 스탭 일동 매진할 예정이니 계속해서 잘 부탁드립니다."
또한 같은 날 FINAL FANTASY VII(1997) 25주년 기념 방송이 있었는데
거기서 키타세 요시노리와 노무라 테츠야가 게스트로 출연
방송 시작 후 초반 키타세 요시노리는 "오늘은 FINAL FANTASY VII의 탄생일이랄까... 25주년이므로
기념을 하고싶지만 시작부터 말을 하려는데 저기... 오늘 아침부터 방송과 관련해서
트위터를 보는데 여러분의 기대로 두근두근해버렸는데 오늘 REMAKE 정보는 없습니다..!"
또한 방송에서 25주년을 기념해 노무라 테츠야가 직접 그린 로고를 공개
이후 방송 마지막에 키타세 요시노리와 노무라 테츠야는 PART II에 대한 힌트의 코멘트를 남김.
키타세 요시노리는 "기다리고 계시는 VII REMAKE의 속보도 올해에는 되지 않을까...
올해는... 25주년이 이제 막 시작했으까 앞으로 1년간 여러분들과 25주년 VII을 복돋아 가고 싶고
속보를 전해드리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부디 기대해주시고 기다려 주세요..!"
노무라 테츠야는 "방송 처음에도 말씀드렸지만 올해는 여러 타이틀의 기념해인데다가
여러 발표와 여러 발매가... 우리 회사도 이미 세간에 알려져 있듯이
러쉬가 이어지고 있어서 배비를 하고있고
상당히 여러가지 것들의 순번이 뒤섞혀 늘어서 있는 상태입니다.
저기... 아까 말씀드렷듯 REMAKE의 속보도 줄세워져 있어서... 그렇게 될겁니다!"
2022년 5월 18일
FINAL FANTASY VII FIRST SOLDIER 실시간 방송에서
노무라 테츠야는 6월달에 FINAL FANTASY VII 25주년 정보를 공개한다고 언급
2022년 6월 17일
FINAL FANTASY VII 25주년 기념 방송을 송출
첫 번째 게임 정보는 기존에 PS5, PC(Epic Games Store)로만 출시된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의 Steam 출시 공개
두 번째 게임 정보로 FINAL FANTASY VII FIRST SOLDIER의 Season3의 정보 공개
세 번째 게임 정보는 FINAL FANTASY VII EVER CRISIS의 새로운 트레일러를 공개
클로즈 베타는 2022년 내에 실시
네 번째 게임 정보로 PSP때 출시했던 CRISIS CORE FINAL FANTASY Ⅶ를
PS5/PS4외 여러 플랫폼에 CRISIS CORE -FINAL FANTASY VII- REUNION으로 출시
제작사 공식 발언으로는 그래픽의 HD화는 물론 등장 캐릭터를 비롯한 모든 3D 모델을 새롭게 디자인
풀 보이스 대응과 새롭게 어레인지된 악곡이 「FINAL FANTASY VII」로 이어지는 파란이 가득한 이야기를 보다 선명하게 그려냄
또한 버스터 소드의 디자인도 REMAKE의 디자인을 따라 변경
CRISIS CORE -FINAL FANTASY VII- REUNION은 2022년 겨울 출시를 공개
다섯 번째면서 마지막 게임 정보로는 대망의 FINAL FANTASY VII REMAKE 후속편의 게임인
FINAL FANTASY VII REBIRTH의 트레일러를 공개
FINAL FANTASY VII REBIRTH는 PS5 독점으로 내년 겨울 출시
또한 방송 마지막에서 프로듀서 키타세 요시노리는
FINAL FANTASY VII REMAKE는 3개의 타이틀로 마무리가 된다며
트릴로지로 공개
방송이 종료되면서 개발자들의 메세지가 공개되었는데
개발자 노무라 테츠야, 하마구치 나오키, 키타세 요시노리는 각각
아래 코멘트를 전달
노무라 테츠야: 이번 발표대로「FFVII」의 프로젝트는 현재 4편이 달리고 있습니다.
각각 전부 역할은 다르지만, 「FFVII」라는 세계관과 캐릭터가 높은 퀄리티로 링크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 개발 당시에, 하나하나가 어떤 생각과 의도로 만들어졌는지 알고 있는 사람으로써 이 프로젝트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FINAL FANTASY VII REBIRTH」는 오리지널을 알고 있는 사람도 모르는 사람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내용입니다.
어쩌면 이 두번째 작품으로 입문해도 즐길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클라우드 일행의 새로운 여행은 이번 작품부터 시작됩니다.
미드갈을 나온 동료들이 보게 될 광경은 여러분에게 신선한 체험이 될겁니다.
1편 [REMAKE] 2편 [REBIRTH]라는 부제가 각각 어떤 의도로 붙여지고 세 번째 작품은 무엇일지,
이 여행이 어디로 향하게 될지 빨리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개발은 현 체제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런 규모의 타이틀이 본 제작 시작 전에 처음부터 끝까지 이어진 타이틀은 드뭅니다.
이미 3번째 개발에 돌입한 파트도 있고, 저도 완결을 향해서 제작을 시작했습니다.
이 열량을 가지고 이번 작품을 여러분에게 전달하고 완결까지 달릴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FF7R를 이어가는 다른 25주년 프로젝트도 잘 부탁드립니다.
하마구치 나오키: 전작부터 개발에 종사중인 디렉터 하마구치입니다.
제목을 발표하게 된 기쁨과 기다려주시는 여러분들에게 최고의 FFVII 작품을 전달한다는 사명감으로 마음이 고조됨을 느꼈습니다.
개발은 이미 양산 국면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제품 완성을 위해서 팀 일본 높은 모티베이션으로 매일 노력하고 있습니다.
FFVII 리메이크 프로젝트는 3부작 완결인데, 리버스는 3부작의 한 작품으로 머물지 않고
최고의 세계관과 게임성이 표현된 오리지널 작품으로 여러분들에게 선사할 생각으로 개발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키타세 요시노리: 2020년 4월 발매된 전작에서 3년 경과되는 내년 겨울에 두번째 작품 리버스가 발매되는걸 발표했습니다.
3년이라는 세월은 기다리는 팬분들에게 길다고 느끼시겠지만, 이 정도 규모의 HD 타이틀로써는 경이로운 속도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3부작 중 2번째 작품이라 제작에 어려운 면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영화 등에서는 많은 명작들이 존재하고 충격적인 스토리가 전개되거나
보다 심도있는 캐릭터 묘사가 이루어져 팬들에게 베스트 작품이 되는 경우도 많은게 특징입니다.
리버스도 전작 이상으로 팬분들에게 마음에 와닿는 작품을 목표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완성까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AAA급 타이틀 스케일치곤 경이로운 속도로 제작되며
트릴로지의 마지막 파트도 이미 개발에 들어갔다고 언급
(IP보기클릭)223.38.***.***
다들 플스4는 버리고, 플스5 전용으로 압도적 그래픽을 나오길 바라는분이 대다수인데, 혼자 다른 세상에서 오신듯.
(IP보기클릭)211.229.***.***
3부는 어드벤트 칠드런이면 좋겠다 원작은 2부로 끝내고
(IP보기클릭)211.201.***.***
PSP판 원작에서는 엔딩 쿠키 영상이 파판7 오프닝씬이었었죠..ㅋㅋ
(IP보기클릭)175.120.***.***
SQUARE ENIX 사장 마츠다 요스케는 시리즈의 PART II가 개발 중이며, 당분간 차세대 독점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 없기 때문에 현재 플랫폼에서도 출시될 수도 있다고 언급. 파트2를 PS4로도 낼 가능성이 있다 정도였지 확실하게 약속까지 하진 않았죠. 더군다나 7리메이크 시리즈 전부 PS4로도 낸다고 확정적으로 말한적은 없었던거 같은데...
(IP보기클릭)114.201.***.***
플스5 살돈이 없는 사람같은데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21.150.***.***
그거 가챠겜이라서 쫌 불안함 | 22.07.07 20:55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1.20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8000
PSP판 원작에서는 엔딩 쿠키 영상이 파판7 오프닝씬이었었죠..ㅋㅋ | 22.07.07 19:57 | | |
(IP보기클릭)211.229.***.***
3부는 어드벤트 칠드런이면 좋겠다 원작은 2부로 끝내고
(IP보기클릭)223.38.***.***
7-CC-AC를 원했는데 4편으로 완성하게 되는 셈이네요 | 22.07.07 20:19 | | |
(IP보기클릭)59.17.***.***
https://youtu.be/s8fe-cC3II4 | 22.07.07 20:39 | | |
(IP보기클릭)110.10.***.***
개인적으로 게임 케릭터중 제일 간지가 ac버젼 클라우드라 꼭 게임화 해줬으면 좋겠네요 복장,무기,기술 다 개간지 많은 게임에서 오마주도 많이 했고 | 22.07.08 01:28 | | |
(IP보기클릭)114.201.***.***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223.38.***.***
glossy
다들 플스4는 버리고, 플스5 전용으로 압도적 그래픽을 나오길 바라는분이 대다수인데, 혼자 다른 세상에서 오신듯. | 22.07.07 20:23 | | |
(IP보기클릭)114.201.***.***
세크스박스
플스5 살돈이 없는 사람같은데 | 22.07.07 20:48 | | |
(IP보기클릭)175.120.***.***
glossy
SQUARE ENIX 사장 마츠다 요스케는 시리즈의 PART II가 개발 중이며, 당분간 차세대 독점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 없기 때문에 현재 플랫폼에서도 출시될 수도 있다고 언급. 파트2를 PS4로도 낼 가능성이 있다 정도였지 확실하게 약속까지 하진 않았죠. 더군다나 7리메이크 시리즈 전부 PS4로도 낸다고 확정적으로 말한적은 없었던거 같은데... | 22.07.07 21:16 | | |
(IP보기클릭)112.171.***.***
지금 플5 구하기 쉬우니 빨리 사요 여기서 징징대지말구 ㅠㅠ | 22.07.08 08:39 | | |
(IP보기클릭)125.180.***.***
(IP보기클릭)59.15.***.***
(IP보기클릭)121.169.***.***
브랜드 너무 난잡해서 레어함도 떨어지고. | 22.07.07 22:34 | | |
(IP보기클릭)49.246.***.***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4.36.***.***
역습의 신지
2부 부제 다시 보십시다 | 22.07.08 07:06 | | |
(IP보기클릭)220.121.***.***
아앗 ㅎㅎ | 22.07.08 07:35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20.74.***.***
(IP보기클릭)183.98.***.***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21.164.***.***
(IP보기클릭)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