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30일(화) 현재 폐사에서 확인한 현상】
・ 레드 파이브의 강화 파츠 장비 슬롯을 「AOS 업데이트」로 늘렸을 경우 슬롯 수가 1 줄어들며, 그 슬롯에 강화 파츠를 장비할 수 없게 되는 현상
※ 「AOS 업데이트」에서 행거: 보급 설비를 8단계까지 업데이트하여 「강화 파츠 장비 수 +1」을 획득한 상태 한정
・ 「강화 파츠」 화면 유닛 일람에서 이즈루의 레벨과 SP가 -1로 표시되는 현상
・ 레드 파이브가 미션 「출견 유닛 선택」 리스트에 표시되지 않는 현상
・ 레드 파이브가 미션 「출격 유닛 선택」 리스트에 표시되지 않을 때 「정보」의 「기체 일람」 화면에서 레드 파이브를 보려고 하면 게임이 강제로 종료되는 현상
※ 「~전선」, 「~의 유산」계열 미션 한정
【해당 업데이트 데이터】
Nintendo Switch™판 … 업데이트 데이터 ver.1.11
PlayStation®4판 … 업데이트 데이터 ver.1.11
STEAM판 … 업데이트 데이터 ver.1.1.0.1
【해소 방법】
・ 아무거나 미션(전술 맵 배틀이 존재하는 것)을 클리어한다.
※ 미션에 레드 파이브를 출격시키지 않아도 현상이 해결됩니다.
【추후 대응】
이번 현상을 수정하기 위한 업데이트 데이터 배포 예정
(IP보기클릭)218.149.***.***
이런 사람들이 슈로대 뭐 새로 시도할 때마다 ㅈㄹ해서 맨날 원점으로 되돌렸슴
(IP보기클릭)220.86.***.***
ㄹㅇ 이래놓고 그대로만들면 그대로 만들었다고 욕함 ㅋㅋㅋ 판매량과 관심도가 이번작을 잘만들었다고 증명중인데
(IP보기클릭)117.111.***.***
레드파이브에 무슨 원한이라도 있나 ㅋㅋㅋㅋ
(IP보기클릭)211.217.***.***
이제 원래 하던 데로 만들면 '맨날 재탕하는거 만들때마다 왤캐 징징대냐, 이럴바엔 3d로 돌려야' 이렇게 레퍼토리 변함 ㅋㅋㅋㅋ
(IP보기클릭)125.138.***.***
가장 잘뽑힌 연출에 속해서 대한 겟타맨의 저주가 아닐까함
(IP보기클릭)175.124.***.***
(IP보기클릭)39.121.***.***
그것이 버그니깐 | 21.11.30 23:14 | | |
(IP보기클릭)211.212.***.***
흔한 코딩러들의 고통의 무한 연속 ㅋㅋㅋㅋ | 21.12.01 01:34 | | |
(IP보기클릭)211.204.***.***
(IP보기클릭)218.149.***.***
루리웹-8054652567
이런 사람들이 슈로대 뭐 새로 시도할 때마다 ㅈㄹ해서 맨날 원점으로 되돌렸슴 | 21.11.30 17:59 | | |
(IP보기클릭)220.86.***.***
Elpran[엘프란]
ㄹㅇ 이래놓고 그대로만들면 그대로 만들었다고 욕함 ㅋㅋㅋ 판매량과 관심도가 이번작을 잘만들었다고 증명중인데 | 21.11.30 18:08 | | |
(IP보기클릭)211.217.***.***
Elpran[엘프란]
이제 원래 하던 데로 만들면 '맨날 재탕하는거 만들때마다 왤캐 징징대냐, 이럴바엔 3d로 돌려야' 이렇게 레퍼토리 변함 ㅋㅋㅋㅋ | 21.11.30 18:09 | | |
(IP보기클릭)182.220.***.***
시나리오는 호불호갈릴만한데 솔직히 하던데로 만들라는게 귀찮으니 안하겠다는 테라다 평소 행보랑 뭔가 다른거임 | 21.11.30 18:39 | | |
(IP보기클릭)121.147.***.***
BurningSouI
원래 하던대로 하라는건 까들이 맨날 하던 까짓이잖아 | 21.11.30 18:47 | | |
(IP보기클릭)121.167.***.***
BurningSouI
저도 재밌게 하고 있었지만 버그나 버그대응능력 보니 환불 해주면 환불 하고 싶네요 튕겨서 게임 못할정도면 엄청 심각한건데...... | 21.11.30 18:48 | | |
(IP보기클릭)175.213.***.***
BurningSouI
-찐- | 21.11.30 18:48 | | |
(IP보기클릭)182.220.***.***
BurningSouI
버그 터졌으니 앞으론 시도도 하지 말라도 만만찮게 ㅄ같은 논리임 버그에 대한 불만 표출은 정당하나, 그 표출방법이 근본부터 잘못됨 까놓고 이런 시도 안한다고 똑같은 버그 안생긴단 보장이 어딨어요? | 21.11.30 18:49 | | |
(IP보기클릭)220.86.***.***
BurningSouI
네 다 찐 | 21.11.30 18:52 | | |
(IP보기클릭)182.220.***.***
BurningSouI
막말로 버그가 기체추가 DLC 때문에 생긴건지 미션제 때문에 생긴건지 님이 어케 알고 그럼? ㅋㅋㅋㅋ | 21.11.30 18:52 | | |
(IP보기클릭)210.123.***.***
어느쪽이던간에 수습했습니까 지금??? 수습못할거면 시원하게 공식으로 환불해준다고 하면 됩니다. 책임져야죠? | 21.11.30 18:54 | | |
(IP보기클릭)182.220.***.***
맞음 ㅈ같으면 환불요청 ㄱ임 결국 원인이 뭔지 특정이 안됬고, 팩트인건 버그가 터졌다는거 뿐임 말했죠 불만 표출은 당연한 권리라고 근데 님 불만 표출 방식이 잘못됬다고 왜 버그 ㅈ같은거 욕하는데 님 사심까지 섞고있음? | 21.11.30 18:56 | | |
(IP보기클릭)210.123.***.***
무슨 사심을 섞어요?? 무슨사심?? | 21.11.30 18:57 | | |
(IP보기클릭)182.220.***.***
버그 ㅈ같으니 고쳐라 아니면 환불해주던가 이건 당연한 권리지만 앞으로 새로운 시도도 하지마라 이건 버그가 터진게 뭣때문인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맘에 안드는거 치우려고 하는거지 뭐임 | 21.11.30 18:59 | | |
(IP보기클릭)223.38.***.***
이런사람들이 똑같이 만들면 맨날 똑같은 겜이라고 욕하는거엿음? ㅋㅋ | 21.11.30 19:00 | | |
(IP보기클릭)220.86.***.***
얜 스카이림 에스번 버그 한번 겪으면 토도키 모가지라도 자를듯 ㅋㅋㅋㅋㅋㅋ | 21.11.30 19:01 | | |
(IP보기클릭)210.123.***.***
제가 무작정 시도하지마라고 했음??? 능력안되면 하지마라는거죠. 지금 능력이 안되잖아요?? BB스튜디오가 무능하니 온갖 버그가 터지는중 아닌가요?수습도 못하고. 능력되면 하면됩니다. 누가하지마래요? | 21.11.30 19:02 | | |
(IP보기클릭)182.220.***.***
하아 도돌이표.. | 21.11.30 19:05 | | |
(IP보기클릭)210.123.***.***
님같은 사람은 앞으로 자신이 하는게임이 아무리 버그가터져도 무한한 애정으로 감싸주시겟군요. 대단하십니다. 전 그렇게 안되서요. | 21.11.30 19:06 | | |
(IP보기클릭)116.32.***.***
걍 딜을 하고싶으면 딜각 나온걸로만 까면 되는데 억지로 다른걸 붙여서 까니까 어글탱킹 하시는구만 뭘 무능하면 아무것도 하지마라 = 니넨 걍 도태되라 이소리를 전제로 깔고 하니까 까이는건데 무능하면 걍 무능한걸로 까면 됨. 왜 거기서 뭐 하지말란 소리가 나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1.11.30 19:15 | | |
(IP보기클릭)210.123.***.***
무슨말씀인진 알겟는데... 무능하면 하던거나 하라는게 제입장입니다. 능력밖의 일을 하면 사고가 나죠. 그렇다고 이사고를 수습할수도 없으면서 말이죠. 능력이 모자라면 하던거 하면 적어도 지금같은 버그 대축제는 아니었다고 봅니다. 자연스럽게 능력이 모자라서 도태될거같으면 투자하면되고요. 다른회사는 대가리에 총맞아서 투자하는거 아니잖아요? | 21.11.30 19:19 | | |
(IP보기클릭)210.123.***.***
경쟁에서 살아남고 발전하려면 투자가 선행되야하는게 당연한거아닌가요? 투자하기싫으면 도태되면 됩니다. 인풋 아웃풋요. 인풋은 없는데 아웃풋이 좋을수가있나요??? | 21.11.30 19:21 | | |
(IP보기클릭)223.62.***.***
ㅇㅇ. 새로운 시스템이 투자임. 근데 이거 버그 딜각은 그거랑 관련이 없어요. 투자를 안햇다 했다의 문제가 아니라 걍 사후관리가 ㅄ인거임. | 21.11.30 19:22 | | |
(IP보기클릭)223.62.***.***
뭔가 사건서순를 잘못보시는거 같은데 새로운 시스템으로 기본 바닐라에서 버그가 난게 아니라 자잘한 오류(브어버 고간)고친다고 패치 내논게 버그 스노우볼을 존나 굴리다가 크랙낸거임 이미 개선점과 아무 관련이 없어요 | 21.11.30 19:23 | | |
(IP보기클릭)115.161.***.***
근데 님 논리는 뭐냐면 왜 새로 추가된 요소에서 버그가 나냐! 가 전제가 되있음 근데 아니잖아요 새로 추가된 요소가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건 본편 바닐라 ㅡ 시나리오 셀렉트 등의 신규 시스템 > 크래시 없음 DLC 신규기체&신규 시나리오 ㅡ 기존에도 시도됬었던 방법들 > 크래시 없음 결국 이시점에서 신규 발전이랑 크랙이 연관성을 입증을 할수가 없는데 신규 발전을 하지말라고 전제를 깔면 성립을 안하는거임. 걍 대세여론인 새로운 시도가 있었으니 넘어가자 이런거에 영향받으셔서 새로운시도 자체를 부정하실수는 있다 보는데 그게 이번 주제에 유효한 명분은 아니란거죠 | 21.11.30 19:28 | | |
(IP보기클릭)210.123.***.***
본편 까진 괜찮았지만 DLC이후 크래시가 났기때문에 말씀하신 "DLC 신규기체&신규 시나리오" 크래시 없는게 아닙니다. 본편의 시나리오 셀렉트에서 추가로 편입되는 기체들 및 시나리오때문에 크래시가 나는거죠. 본편만으로는 크래시 단한번도 없었습니다. 그럼 당연히 DLC가 문제고, DLC가 문제면 단순히 기체만 추가하면 괜찮으냐? 라는 의문이 생기죠. 기존 선형방식의 슈로대에서는 기체만 특정시점에 일괄적으로 편입시키는 난이도가 쉬울지, 지금 도전하는 유동적인 편입방식이 쉬울지는 단순하게 생각해도 답이나옵니다. 그럼 매우 높은 가능성으로 새로운 시도인 [시나리오셀렉트] 시스템에 DLC를 녹여낼수가 없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아닌가요? 신규시스템과 DLC의 크랙이 연관성을 왜 입증을 못하나요. 지금 그게 문제인데 | 21.11.30 19:33 | | |
(IP보기클릭)182.220.***.***
그걸 님 뇌피셜 단계에서 입증해주시는게 설득력을 가지는 첫 단계겠네요 막말로 DLC도 뭣도 아닌 걍 V2AB 고간 파츠 다는 코딩 했다가 크래시 났을 수도 있음 | 21.11.30 19:35 | | |
(IP보기클릭)115.161.***.***
신규시스템에서 크랙이 난게 아니기 때문. 그래서 입증을 못해요. 디게 간단함 | 21.11.30 19:41 | | |
(IP보기클릭)115.161.***.***
결국 dlc 사후관리 부분에 촛점을 두는게 맞는데 이번 Dlc 추가항목중 아예 신규는 없습니다 기체추가, 시나리오 추가 이미 과거에 있던거임. | 21.11.30 19:43 | | |
(IP보기클릭)210.123.***.***
그러니까.. 님은 시나리오 셀렉트 시스템은 아무문제없고 그냥 DLC자체가 문제다 라는 주장이시죠? 내. 제가 확증도 없이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님이 주장하는 시나리오 시스템과 DLC의 연관성은 없다는 것 역시 뇌피셜일 뿐이죠. 확증은 아무것도 없으니까요. 모든건 제작사만 알겠죠. 추측성 주장을 배제하고 버그를 아직도 수습도 못하고있는건 그냥 개발력이 ㅄ같은건 맞는것 같습니다. | 21.11.30 19:43 | | |
(IP보기클릭)182.220.***.***
처음부텈ㅋㅋㅋㅋ 그이야길ㅋㅋㅋㅋ 하고 있는데욬ㅋㅋㅋㅋㅋ | 21.11.30 19:45 | | |
(IP보기클릭)210.123.***.***
제가 계속 말하는게.. 기체추가 와 시나리오 추가를 바뀐 시스템인 시나리오 셀렉트에 녹여내질 못하는걸 계속 말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도 시도했었다면 과거에도 지금과같은 상황이었나요? | 21.11.30 19:45 | | |
(IP보기클릭)115.161.***.***
네 그냥 그렇게 명확히 딜각 나온걸로 까시면 됩니다. 그럼 아무도 뭐라 안해요. 오히려 의견이 괜찮으면 공감을 하지. 애초에 개발력 ㅄ인건 요약이 가능한게 사소한 오류를(브투어버 고간이 없음) 패치로 버그로 만들고(레드 파이브가 실종됨) 그걸 크래시로 만든 시점에서(상단 항목 고치고 나니 없던 크래시가 생김) 개발력이 문제던 사후관리가 문제던 ㅄ인건 빼박이에요 그걸로만 까면 됨 ㅇ | 21.11.30 19:46 | | |
(IP보기클릭)115.161.***.***
신규시스템 적용된 바닐라가 크래시가 없잖아요. 그 시점에서 신규의 문제라고 지적할수가 없는거죠 걍 코딩 못한 개발팀이 ㅄ이지 | 21.11.30 19:46 | | |
(IP보기클릭)115.161.***.***
왜냐면 바닐라는 맛있는데 +@해서 맛이 이상해졌으면 바닐라가 문제가 아니라 보통 +@가 맛이 이상한겁니다. | 21.11.30 19:47 | | |
(IP보기클릭)210.123.***.***
그렇군요. 과거에도 시도했고 역시 버그 대잔치 였다면 말씀하신대로 연관성을 의심하기가 힘들긴합니다. | 21.11.30 19:50 | | |
(IP보기클릭)210.90.***.***
BurningSouI
뭐 그리 엄청나게 개같다고 흥분하세요. | 21.11.30 21:17 | | |
(IP보기클릭)27.165.***.***
오타쿠 | 21.12.01 07:43 | | |
(IP보기클릭)59.25.***.***
(IP보기클릭)222.110.***.***
(IP보기클릭)218.151.***.***
(IP보기클릭)117.111.***.***
레드파이브에 무슨 원한이라도 있나 ㅋㅋㅋㅋ
(IP보기클릭)125.138.***.***
7thblues
가장 잘뽑힌 연출에 속해서 대한 겟타맨의 저주가 아닐까함 | 21.11.30 17:52 | | |
(IP보기클릭)223.38.***.***
극장판 마제프리 관련으로 뭐 작업하다가 잘못 건드려서 꼬인 것으로 추측되네요. | 21.11.30 18:33 | | |
(IP보기클릭)223.38.***.***
와 이 희망회로면... 확장팩 회로까지 돌려봅니다 | 21.11.30 18:51 | | |
(IP보기클릭)223.38.***.***
더미데이터에 극장판 데이터 있어서 근거 있는 회로입니다. 삐빅 | 21.11.30 18:52 | | |
(IP보기클릭)223.38.***.***
그럼 전 천상천하일격필살포까지 돌려보렵니다 | 21.11.30 18:53 | | |
(IP보기클릭)222.104.***.***
극장판 추가 관련으로 뭔가 잘못터지는 듯 합니다. | 21.11.30 19: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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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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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 판 오토 플레이가 신의 한수라고.... 육아하며 즐기시는 분도 올라오시더라고요. | 21.11.30 18:34 | | |
(IP보기클릭)175.223.***.***
저도 오토 개꿀이라 하루에 1-2화 오토 돌리면서 하는데 와 이거하니 이전작 절대 못하겟음 ㅋㅋ | 21.11.30 19:49 | | |
(IP보기클릭)175.223.***.***
스위치판 본편만 삿는데 특별히 버그 아직 못격음 흠.... | 21.11.30 19: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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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온이랑 충돌하고 스테이즈 셀렉트땜에 꼬인게 문제라 저 패치하고 아예 첨부터플레이하면 버그없다고도 하더라고요 | 21.11.30 21: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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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기 없는거 보면 원인불명인거 같아요. 심지어 팅기는 공통점도 거의 없고요 | 21.11.30 17: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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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특정맵 특정 캐릭터 정신 커맨드 누르면 튕기는데 컨티뉴 해도 같은 상황에서 또 튕깁니다. | 21.11.30 18: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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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4가 최강... | 21.11.30 18: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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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4 딜딸 최강은 솔직히 실용성 떨어지는 예능의 영역이고 레드5가 여러모로 굴리기 편하죠 | 21.11.30 18: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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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AA 자본 게임이랑 일본 매니아층 게임이랑 비교하면 안 되죠. | 21.12.01 00: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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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찐- | 21.11.30 18: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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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도키 하와도 :빵긋 | 21.11.30 19: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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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게임 버그 파악도 못하는 모양이네 스테이지 선택 하나로 이 모양이면 이후 게임 시스템 개선은 꿈 같은 이야기일듯 | 21.11.30 18: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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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력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나올 만 한게 스테이지 선택 그거 srpg에서 머 그리 대단한 시스템 이라고 그거 하나에 게임이 망가지니 개발력 이야기 나오죠 당연 | 21.11.30 19: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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