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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SX하드] 2021년 6월 기준 지난 12개월간 게임패스 구독자는 37% 증가 [1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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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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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요. 작년 6월과 올해 6월을 비교해서 37퍼센트 성장했다고 발표를 했으니 작년 6월에 몇만 가입자였냐를 파악하면 올해 6월에 몇만 가입자인지가 나오는 건 맞아요. 지금은 10월이니 당연히 6월보다야 가입자수가 더 늘었을테고 이건 발표를 안 하고 있으니 몇만인지 알 수가 없죠. 제가 말한건 어디까지나 올해 6월의 가입자수에 대한 저 계산이 마냥 틀린 건 아니다라는 것 뿐 10월 현재 가입자수가 몇인지는 이야기한 게 없습니다.
21.10.20 10:08

(IP보기클릭)3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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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글이 복잡하게 적혀있는데, 대충 오피셜로 나온 정보로만 추려보면, 올해 1월에 가입자 1,800만이였고, 6월엔 맥시멈으로 잡았을때, 2,000만쯤 된거네요. 약 6개월간 200만 증가. 여기서 4개월 지난 10월 현재 가입자수는 정보가 없으니 모르는 상태고... 아마 6개월간 증가세가 200만으로 저조한 이유는... 빠져나간 인원들도 있는게 원인이겠죠. 구독제란게 그런거니까...
21.10.20 10:20

(IP보기클릭)2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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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계산 자체도 마소에서 발표한 오피셜들을 기반으로 하고 있긴 합니다. 실제로 작년 4월에 천만 , 9월에 베네스다 인수 자료에서 1500만 돌파했다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고 작년6월에서 올해 6월까지 성장률이 37퍼라는 것도 마소의 재무보고서에서 나온 수치니까요. 물론 작년 6월당시에 가입자가 몇이였나는 공개된 게 없지만 1000~1500만 사이로 보는 게 타당하긴 하죠. 1500만 맥시멈으로 잡아도 대략 37퍼 성장이면 올해 6월엔 1900만~ 2천만 가입자인 셈이니까요. 1월에 1800만이라는 발표 또한 오피셜이기에 베네스다 인수 발표 후 빠르게 늘어났던 구독자들이 조금 빠져서 이러한 결과가 나온게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21.10.20 09:57

(IP보기클릭)2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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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뇨 재무보고서 성장률 자체가 작년 6월에서 올해 6월까지 12개월간 성장률입니다.
21.10.20 10:03

(IP보기클릭)5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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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분 기사 편집한게 악질이네요. 기사에도 올해 1분기 1800만이라고 써져있는데 어디서 트위터에 쓴글 퍼와서 교묘하게 편집했네요. 중요한 이유: Xbox Game Pass 는 종종 게임 업계 최고의 거래로 선전되며 구독자 수는 Microsoft 게임 성공의 축약형 척도입니다. 숫자로 보면: 6월 30일에 종료된 12개월 동안 Xbox Game Pass 가입자 성장률은 37% 증가했지만 회사는 48% 성장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2019년 중반부터 2020년 중반까지의 회사의 이전 회계 연도에서 Game Pass 구독은 86% 증가하여 목표인 71%를 초과했습니다. 실제 구독자 수를 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그것이 캐치입니다. Microsoft는 최근에 이를 공유하지 않았습니다. 가장 최근 확인된 수치는 1월 기준 1800만 명 이다.
21.10.20 09:46

(IP보기클릭)1.227.***.***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41442 이때 기사 내용이랑 완전 상반되는 내용이군요. 어느쪽이 맞을지는 오피셜 발표전까진 속단하기 어려울 듯?
21.10.20 09:32

(IP보기클릭)1.22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Aisileda
개인적 예상으론 현재 1달러 업그레이드를 통한 퍼주기가 아직까지 계속되서 구독자 대비 매출이 적자수준이라 오픈하지 않는걸수도 있겠다 싶긴 합니다. 구독자가 3천만인데 매출은 1천만명 유료구독자 수준에 못 미친다면 그냥 매출만 발표할거 같긴 하거든요. | 21.10.20 09:39 | | |

(IP보기클릭)39.7.***.***

폐인킬러
경쟁사를 자극하지 않고 야금야금 먹는게 전략일수도 있지 않을까요? | 21.10.20 09:54 | | |

(IP보기클릭)193.17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Aisileda
여기서는 뭐 원기옥 모아서 크게 오른거 한방에 터트릴려고 한다는 소리조차 하는데 사실 말씀하시는게 지극히 보통이 부분이죠 예전부터 분기마다 구독자 수를 발표안한건지는 모르겠지만 구독서비스를 그렇게 밀고 있으면서 분기별 결산 때마다 구독 서비스를 발표 안한다는게 아무리봐도 좀 이상하긴합니다 | 21.10.20 09:59 | | |

(IP보기클릭)183.103.***.***

폐인킬러
결산 발표 자체가 이미 오피셜이죠 9월에 베데스다를 인수한 후 발표한 1500만으로 계산한다고 쳐도 밑에 분이 말했다시피 6월말 2천만이에요 애초에 기자의 말은 오피셜이 아니죠 내용 자체만 보면 결산수치하고는 도저히 맞지가 않내요 아니면 그 동안 구독자 수가 오히려 많이 빠져나가야만 결산하고 맞는듯 하내요 | 21.10.20 10:50 | | |

(IP보기클릭)106.101.***.***

올해 1월에 1800만 오피셜이었는데??
21.10.20 09:34

(IP보기클릭)106.101.***.***

Raw2
6월에 1800만? ㅋㅋㅋ | 21.10.20 09:35 | | |

(IP보기클릭)218.54.***.***

2000만이였네 여기 루리웹에서얘기만 들어보면 4천만 5천만까지 도달한줄 알았는데..
21.10.20 09:35

(IP보기클릭)76.21.***.***

그게좋다
누가 그럽디까? 2K였나? 사장이 3천만 되었을꺼라는 예측말 했다는건 들었는데. | 21.10.20 09:44 | | |

(IP보기클릭)61.34.***.***

그게좋다
늘 이런 식이지 되도 않는 소리로 프레임 짜려고 드는거 | 21.10.20 09:51 | | |

(IP보기클릭)39.7.***.***

그게좋다
ㅋㅋㅋㅋㅋㅋ 지들끼리 북치고 장구치고 해놓고 뭔 ㅋㅋㅋ | 21.10.20 15:20 | | |

(IP보기클릭)182.226.***.***

그게좋다
이렇게 지멋대로 내질러놓고 나중에 엑봇들이 5천만이라더라하고 주작질하는게 이들의 특징이지 | 21.10.21 02:17 | | |

(IP보기클릭)14.4.***.***

가입은 일단 많이들 해놨겠지요 ㅋㅋ 그 작업으로 3년 채워놓고 보거든요..
21.10.20 09:38

(IP보기클릭)124.57.***.***

순규짱
그래서 하고 싶은 말이 뭐에요? | 21.10.20 10:11 | | |

(IP보기클릭)58.142.***.***

LIFULman
본인은 게임패스 3년 영혼보내기 하셨대요 | 21.10.20 10:23 | | |

(IP보기클릭)121.144.***.***

이거 구독자 늘어나는거 이외로 문제가 심각해보이던데요 일단 게임패스 때문에 엑박유저들이 풀프라이스 게임을 잘안사는건 기본이고 게임패스에 데이원 등록되면 PS5소프트 판매량 까지 망해서 나중에 상황이 어떻게 돌아갈지 기대되네요 ㅎㅎ
21.10.20 09:39

(IP보기클릭)61.34.***.***

루리웹-667845640
더 쇼를 보면 그건 아닌 것 같아요. 심지어 타 플랫폼의 동일 게임의 매출에 긍정적 영향을 주기까지 하는 것 같더라구요. | 21.10.20 09:52 | | |

(IP보기클릭)124.57.***.***

루리웹-667845640
구독자 늘어나는게 왜 문제에요? 구독비랑 마소가 제작사에 겜패스 입점시에 지불하는 금액이랑 유저 구독비지불-마소가 겜패스입점 계약맺은 제작사에 지불-구독자들 취향에따라 다양한 장르와 제작사의 게임경험만족-구독연장 식으로 아무리봐더 선순환인데요? | 21.10.20 10:15 | | |

(IP보기클릭)121.144.***.***

LIFULman
님은 별문제 없다고 생각하지만 한번 게임패스 올라가면 유저들이 또 등록된다 생각해서 신품 잘안사겜 로스트 저지먼트만 봐도 용과같이 시리즈 게임패스 올러온 경험이 있으니 유저들 안삼 영국 판매비중이 9:1 수준이더군요 게임패스에 돈을 내는데 게임은 안사게 됩니다 . 머 나중에 시간이 지나보면 답이 나오겠죠 ㅎㅎ 국내만 봐도 백포블러드도 지금 1주일만에 가격 15000원 가까이 하락하고 어느정도 시장에 영향을 주는거 같더군요 | 21.10.20 10:20 | | |

(IP보기클릭)45.58.***.***

루리웹-667845640
PS5 판매량이 왜 망해요? 플스 유저들이 상대적 박탈감 때문에 안산다는 말인가? | 21.10.20 10:21 | | |

(IP보기클릭)45.58.***.***

루리웹-667845640
당연히 덜사죠. 애초에 그때그때 게임 사기 싫은 사람이 게임패스 가입 하는건데. 근데 그게 뭐가 문제임? 제작사야 나중에 겜패 들어 오면서 돈을 받겠죠. | 21.10.20 10:23 | | |

(IP보기클릭)121.144.***.***

루리웹-8945562182
님같으면 1000원 주면 할수있는걸 67000원 주고 사서 할꺼 같나요 ?? 더쇼야 야구겜이 그거 밖에 없으니 살수는 있어도 다른 겜들 대체자도 충분한데 그런걸 고를 이유가 없어지는거죠 심지어 게임안맞아서 중고 판매 할때까지 영향감 더미디엄 신품 사고 1주말에 판매했는데 매장에서 2만원 주더군요 게임패스 등록됬다는 이유로요 ㅋㅋ 찾는 사람이 없대요 | 21.10.20 10:24 | | |

(IP보기클릭)45.58.***.***

루리웹-667845640
그러니까 패키지 안팔리는게 왜 문제가 되는지 모르겠어요 | 21.10.20 10:26 | | |

(IP보기클릭)125.132.***.***

루리웹-667845640
근데 댓글이 맞다면 국내도 엑박 나름 잘나가네요. 국내시장에 직접 영향도 주고 국내 게임패스 구독자 어느정도인지 궁금 | 21.10.20 10:27 | | |

(IP보기클릭)121.144.***.***

루리웹-8945562182
NPD 판매량 보세요 마소 독점작 차트에서 전기종차트에서 사라진지 오래됨 DL도 그렇고 패키지도 그렇고 게임자체를 잘안사요 그냥 무조건 게임패스임 소니 닌텐도 독점 겜은 꾸준히 팔리고 있는게 차이점이죠 ㅎㅎ | 21.10.20 10:27 | | |

(IP보기클릭)121.144.***.***

아이작11
엑박때문에 그런게 아니고 PC로도 게임패스가 되니 국내시장에 치명적이죠 엑박유저는 얼마 없어도 PC유저는 무시할수없거든요 ㅎㅎ | 21.10.20 10:28 | | |

(IP보기클릭)45.58.***.***

루리웹-667845640
그러니까 게임 안팔리는게 왜 문제가 되냐고 계속 묻는데 게임이 안팔려서 문제라고만 하시네 ㅋㅋ | 21.10.20 10:29 | | |

(IP보기클릭)125.132.***.***

루리웹-667845640
엑박으로 쓴건 엑게니까 그런거고 게임패스 가입자 궁금하다구요. 둘다 동일한 게임패스인데 차이 있는지? | 21.10.20 10:31 | | |

(IP보기클릭)124.57.***.***

루리웹-667845640
그니까 님말씀으로 보면 유저 제작사 플랫폼사(마소)모두 이득인데 게임소매점입장에서 보면 손해다 문제다 이렇게 해석하면되는건가요? | 21.10.20 10:42 | | |

(IP보기클릭)39.7.***.***

루리웹-8945562182
업자에겐 중대한 문제이기때문 | 21.10.20 11:31 | | |

(IP보기클릭)59.5.***.***

루리웹-667845640
그러니까 게임패스때문에 사람들이 풀프라이스로 게임을 잘 안사는게 문제라는거 맞죠? 근데 그게 왜 문제죠? 누구한테 문젠지 잘 모르겠는데.. 업자한텐 문제일 수 있겠네요. | 21.10.20 13:27 | | |

(IP보기클릭)223.39.***.***

루리웹-667845640
뭐 dvd판매량 떡락했다고 영화가 망했나 ㅋㅋ | 21.10.20 15:59 | | |

(IP보기클릭)182.226.***.***

루리웹-8945562182
업자인가봐요 그럼 마소만 이득보고 업자들은 패키지 안팔려서 큰 문제겠지 | 21.10.21 02:19 | | |

(IP보기클릭)66.27.***.***

루리웹-667845640
그걸 감안해서 개발사와 협의하고 금액 줍니다. 예상보다 대박면 손해겠지만 대개는 개발사가 만족할 만한 수준으로 협의하니 개발사는 손해볼거 없어요. 플스 버전은 그거대로 팔고 엑박 버전은 팔리는거 팔고 겜패스.지원비 받구요. 대박이 확실한 게임들 아니면 대개는 겜패스 입점이 더 유리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초기에 사는 유저들은 구매해요. 겜패스 들어오길 기다리는 유저들은 애초에 게임 발매해도 바로 안살 유저들입니다. 할인 기다려서 사거나. 그러니 그런 분들은 기다리다 할인금액으로 사거나 겜패스 들어오면 하시는 거고 그거 못기다리면 그냥 사는 거구요. | 21.10.21 07:46 | | |

(IP보기클릭)118.131.***.***

횽님의 분노의 맛
21.10.20 09:39

(IP보기클릭)76.21.***.***

루리웹-1690249664

형님 소고기의 맛이 맛있었다고 생각했는데 약간 맛 개조한거 다른 제품 이름으로 다시 나오더니 이건 완전 단종되었을때 좀 맘이 아팠죠. | 21.10.20 09:46 | | |

(IP보기클릭)118.131.***.***

카일로123
라면하니까 생각나는게.. 군대에서 된장라면 엄청 맛있게 먹었는데ㅋ 시중에서 구할 수가 없네용 단종되었는지 | 21.10.20 10:00 | | |

(IP보기클릭)222.110.***.***

루리웹-1690249664
그 아이디 정지먹은듯 요즘은 다른 아이디가 똑같은 짓하던데 ㅋㅋ | 21.10.20 10:41 | | |

(IP보기클릭)218.147.***.***

물량을 안푸니까 구독자수 증가 속도도 정체된듯
21.10.20 09:42

(IP보기클릭)59.9.***.***

BEST
이 분 기사 편집한게 악질이네요. 기사에도 올해 1분기 1800만이라고 써져있는데 어디서 트위터에 쓴글 퍼와서 교묘하게 편집했네요. 중요한 이유: Xbox Game Pass 는 종종 게임 업계 최고의 거래로 선전되며 구독자 수는 Microsoft 게임 성공의 축약형 척도입니다. 숫자로 보면: 6월 30일에 종료된 12개월 동안 Xbox Game Pass 가입자 성장률은 37% 증가했지만 회사는 48% 성장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2019년 중반부터 2020년 중반까지의 회사의 이전 회계 연도에서 Game Pass 구독은 86% 증가하여 목표인 71%를 초과했습니다. 실제 구독자 수를 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그것이 캐치입니다. Microsoft는 최근에 이를 공유하지 않았습니다. 가장 최근 확인된 수치는 1월 기준 1800만 명 이다.
21.10.20 09:46

(IP보기클릭)59.9.***.***

맨유의킹브라
도대체 기사와 트위터 교묘하게 편집해서 가짜뉴스 만드는 목적이 뭔가요..? | 21.10.20 09:48 | | |

(IP보기클릭)183.106.***.***

맨유의킹브라
조회수 냠냠, 여론 조작 등등 목적이야 많죠. | 21.10.20 09:51 | | |

(IP보기클릭)61.34.***.***

맨유의킹브라
원래 조작 선동 왜곡이 전문분야거든요. | 21.10.20 09:53 | | |

(IP보기클릭)182.220.***.***

맨유의킹브라
목적이 뭘까요 ㅋㅋㅋㅋ | 21.10.20 09:53 | | |

(IP보기클릭)118.131.***.***

맨유의킹브라
우와... 상상 못할 정도로 병x이거나 개xx네요 ㅋㅋㅋㅋ | 21.10.20 10:06 | | |

(IP보기클릭)45.58.***.***

맨유의킹브라
얼마전 판매량 기사에도 자극적인 제목 + 기사에도 없는 사족 달았다가 짤이신 분. | 21.10.20 10:09 | | |

(IP보기클릭)183.96.***.***

맨유의킹브라
역시 차단은 거짓말을 하지 않네 ㅋㅋㅋ | 21.10.20 10:16 | | |

(IP보기클릭)58.142.***.***

맨유의킹브라
디 어센트 영국 타블로이드 메트로가 3점 준거 갖고와서 불판 만든것도 이 분이죠 | 21.10.20 10:17 | | |

(IP보기클릭)223.39.***.***

메리수
ㄱㅍ의 냄세가… | 21.10.20 10:21 | | |

(IP보기클릭)45.58.***.***

Rtuis
그분은 이런내용 보다는 성능에 관심이 많으셨는데... 어느샌가 부터 안보이심 ㅋㅋ | 21.10.20 11:06 | | |

(IP보기클릭)221.141.***.***

주주아닌 이상에야... 게임이나 합시다...
21.10.20 09:53

(IP보기클릭)211.51.***.***

BEST
저 계산 자체도 마소에서 발표한 오피셜들을 기반으로 하고 있긴 합니다. 실제로 작년 4월에 천만 , 9월에 베네스다 인수 자료에서 1500만 돌파했다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고 작년6월에서 올해 6월까지 성장률이 37퍼라는 것도 마소의 재무보고서에서 나온 수치니까요. 물론 작년 6월당시에 가입자가 몇이였나는 공개된 게 없지만 1000~1500만 사이로 보는 게 타당하긴 하죠. 1500만 맥시멈으로 잡아도 대략 37퍼 성장이면 올해 6월엔 1900만~ 2천만 가입자인 셈이니까요. 1월에 1800만이라는 발표 또한 오피셜이기에 베네스다 인수 발표 후 빠르게 늘어났던 구독자들이 조금 빠져서 이러한 결과가 나온게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21.10.20 09:57

(IP보기클릭)45.58.***.***

홍씨
하지만 작년하고 동일한 37% 적용 시켜서 현재 가입자수 추측 하는건 아무 의미가 없죠. | 21.10.20 10:02 | | |

(IP보기클릭)211.51.***.***

BEST
루리웹-8945562182
아뇨 재무보고서 성장률 자체가 작년 6월에서 올해 6월까지 12개월간 성장률입니다. | 21.10.20 10:03 | | |

(IP보기클릭)45.58.***.***

홍씨
네 그러니까 그기간 성장률을 6월부터 10월까지 동일하게 적용해서 현제 가입자수 추측 하는건 의미가 없다는 뜻입니다. 성장률은 변할테니까요 | 21.10.20 10:05 | | |

(IP보기클릭)211.51.***.***

BEST
루리웹-8945562182
아니요. 작년 6월과 올해 6월을 비교해서 37퍼센트 성장했다고 발표를 했으니 작년 6월에 몇만 가입자였냐를 파악하면 올해 6월에 몇만 가입자인지가 나오는 건 맞아요. 지금은 10월이니 당연히 6월보다야 가입자수가 더 늘었을테고 이건 발표를 안 하고 있으니 몇만인지 알 수가 없죠. 제가 말한건 어디까지나 올해 6월의 가입자수에 대한 저 계산이 마냥 틀린 건 아니다라는 것 뿐 10월 현재 가입자수가 몇인지는 이야기한 게 없습니다. | 21.10.20 10:08 | | |

(IP보기클릭)45.58.***.***

홍씨
네 죄송합니다. 제가 쓸데없이 10월 가입자수 추측 얘기를 님한테 댓글로 달았네요. | 21.10.20 10:11 | | |

(IP보기클릭)223.38.***.***

홍씨
좀 이상하긴하네요 9월이 1500이면 (이게 발표시점과 집계시점을 확인필요) 맥스로 잡아도 37%면 2000정도임 공개를 잘 안하니까 오해가 생기는듯 근데 1년만에 37성장도 엄청나긴 합니다 | 21.10.20 10:19 | | |

(IP보기클릭)211.51.***.***

역습의 신지
그렇긴 하죠. 저 천5백만이 베데스다 인수pr하면서 9월에 발표한거긴하나 9월 당시 기준이 아니라고 하면 저 계산의 전제 자체가 틀려지는거니까요. 그렇죠. 목표 달성을 못 한거지 1년에 37퍼 성장이면 어마어마한거죠. 앞으로는 퍼스트 겜들도 팍팍 나올테고 가격까지 인하했으니 더 성장세가 좋아지지않을까 싶네요. | 21.10.20 10:26 | | |

(IP보기클릭)183.103.***.***

홍씨
지금 머 1월 1800만이니까 저건 말도 안된다 이러는 분들은 솔직히 특정 부분을 외면하는것처럼 보이내요 구독 서비스의 구독자는 증가할 수도 있고 감소할 수도 있고 +-해서 증가율이 대단히 미비할 수도 있다는걸요 1월에 1800만 달성했으니 6월에 저 결산 증가율은 말도 안된다는게 사실 오히려 말도 안되죠 결산에 구라를 칠 수도 없고 걍 그동안 증가율이 미비했으면 1월 1800만도 말이 되고 6월 2000만도 말이 되는데 이건 거짓이야 이러는건 좀 | 21.10.20 10:26 | | |

(IP보기클릭)211.51.***.***

홍씨
그나저나 위에 베데스다를 계속 베네스다라고 썼네 ㅋㅋㅋㅋ | 21.10.20 10:27 | | |

(IP보기클릭)211.197.***.***

홍씨
재무보고서 상의 재무제표는 특정시점을 기준(공식 발표)으로 작성된 것 입니다. 공식 발표는 2021년 9월 1800만명 이고, 이 수치를 기준으로 올해 6월 기준 재무보고서를 작성한 겁니다. 현재까지도 이게 마지막 공식 발표 입니다. 어제자에 필 스펜서가 말한, 아직 우리의 게임패스 공식 구독자는 1800만명 이고, 나중 시점에 구독자 변경을 발표(변경, 업데이트) 한다는 게 그 이야기죠. 직년 9월 오피셜과 그 후 추가된 각종 매체의 구독자 수가, 6월 기준 작성된 재무보고서 상의 기록과 괴리감이 심한 건 그 이유입니디. 단순하게 예를 들어 보죠. 작년 6월 발매한 라오어2가 소니 회계결산일인 2021년 3월 말까지 400만장 판매 했다고 발표 했습니다. 애초에 최초 출하량이 400만장인데 3월말까지 다운로드로 몇십만장 안 팔렸을까요?(개인적으로 다운로드든 추가 출하든 100만장 이상은 더 팔렸을 것으로 추측). 이처럼 재무보고서는 내부의 공식 정보 업데이트 시점을 기준으로 작성하기에, 그게 6월 딱 그 시점의 새로운 수치라고 받아들일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바꿔서 말해보면 재무보고서 상의 기록은 사실 입니다. 현재까지 공식 정보는 1800만 명이고 그 이후 수치는 오피셜로 발표 하거나 업데이트 되지 않았으니까요. 라오어2도 좀 더 많이팔렸겠지만, 어찌되었든 발매일 근처에 발표한 공식 판매량은 400만장이고 여기서 더이상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으니, 올해 3월 결산보고서 상의 400만장 판매가 최종 판매량인 셈인 것과 같은 겁니다. | 21.10.20 12:05 | | |

(IP보기클릭)211.197.***.***

성공해서 은퇴함
아 착각했네요. 2021년 9월 1800만명이 공식인게 아니고 2021년 1월 1800만이 공식이다 로 읽어주세요. | 21.10.20 12:30 | | |

(IP보기클릭)211.51.***.***

성공해서 은퇴함
실제로 구독자수를 밝힌 것이 아닌 6월30일을 기준으로 작년대비 구독자수가 37퍼센트 늘었다라고 밝히고 있는 것이라 1월에 밝힌 1800만 달성 오피셜을 기준으로 했다는건 말이 안 된다고 봅니다. 소니의 3월 결산에서 라오어2 판매량이 업뎃되지 않고 4백만으로 나와있긴하나 거기엔 발매후 3일간 판매량이라는 시점을 명확히 표현하고 있죠. 결국 본인들 스스로 6월 30일을 기준으로 12개월 간 성장률이 37퍼라고 밝힌 것이 맞다면 이는 공식발표한 유저수와는 상관이 없는 것이라 봅니다. | 21.10.20 12:52 | | |

(IP보기클릭)211.197.***.***

홍씨
그건 마소 1년 회계연도가 6월달 까지라 그렇습니다. 작년 6월 30일까지의 회계결산을 기준으로 올해 6월 30일 까지의 회계 결산 기준점을 잡은 거라 보시면 될 듯 합니다. | 21.10.20 13:04 | | |

(IP보기클릭)211.197.***.***

홍씨
보통 결산일 기준으로 설명되는 거죠. 소니의 경우는 3월 31일 이구요. 아무 이유 없이 그냥 특정 달과 날짜를 잡아서 1년간의 재무제표상 변화를 쓴게 아닙니다. | 21.10.20 13:11 | | |

(IP보기클릭)211.51.***.***

성공해서 은퇴함
그러니 결국 본인들이 해당 성장률 계산이 1월달 구독자수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고 명시하지않은 이상 6월 기준이라고 보는게 타당하죠. 또한 구체적인 구독자 숫자를 밝히는 것이 아닌 성장률만을 언급한 것 또한 해당 계산이 6월 30일을 기준으로 작성했다는 증거가 되지않나 싶습니다. 그 쪽 말대로 업뎃되지않았기에 가장 최근의 구독자수를 기준으로 계산했다고 한다면 굳이 구독자수를 감출 이유가 없으니까요. 소니처럼 수치를 표기하고 해당 수치가 어느시점의 것인지 같이 표기했겠지요. | 21.10.20 13:11 | | |

(IP보기클릭)39.7.***.***

성공해서 은퇴함
1년 회계년도 즉 마소 기준 20년7월초부터 21년6월말까지의 증가추세가 저 수치라는건데 21년1월 구독자 수를 토대로한거다는 뭔소리에요? 1년 증가추세를 말하는대 뭔 중간에 달성한 수치를 써요 | 21.10.20 13:20 | | |

(IP보기클릭)211.197.***.***

홍씨
그러니까 그 6월 기준 이라는 게, 작년 7월 1일 부터 올해 6월 31일 까지고,그게 마소 1년 회계 기준이 그렇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인용을 할 때는 결산 날짜가 6월 31일 이니 6월을 기준으로 설명을 하는 겁니다. 구독자 수를 감추는게 아니고 보통 재무보고서 상의 기준은 공식 발표상의 정보를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라오어2가 작년 6월보다 올해 3월까지 몇십만장 또는 몇 백만장 더 팔렸을 테지만, 공식 업데이트는 작년 발매일에 발표한 내용이 전부라, 작년 6월 400만장을 올해 3월 결산 발표할 때 업데이트 없이 그냥 400만장 그대로 인용한 거와 같다고 보시면 되는 겁니다. 만약 게임 패스 구독자 수의 다음 번 업데이트가 올해 11월에 있고, 그게 내년 6월 30일 결산 발표시 까지 공식 업데이트가 없을 경우, 올해 11월에 발표한 그 내용을 내년 6월에 그대로 인용, 발표할 것 입니다. 보통 재무보고서 또는 결산 보고는 그렇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21.10.20 13:20 | | |

(IP보기클릭)39.7.***.***

성공해서 은퇴함
그럼 홍씨님 말대로 올해 1월까지라고 했겠죠 라오어2는 그렇게해요 | 21.10.20 13:24 | | |

(IP보기클릭)211.197.***.***

홍씨
지금 기존 비공식 공식 오피셜의 수치가 차이가 나는 이유가 이 때문입니다. 매월 100만명 가까이 늘어나던 게임패스 구독자의 성장률이, 작년 1월 부터 6월까지의 게임패스 구독자 성장률이 0%가 되는 부분이 바로 이 때문 입니다. | 21.10.20 13:24 | | |

(IP보기클릭)211.197.***.***

유휴튜
판매량이나 성장률이나 표현의 방식일 뿐 입니다. 판매량으로 표현해서 다르고 성장률로 표현해서 다른 게 아닙니다. | 21.10.20 13:26 | | |

(IP보기클릭)39.7.***.***

성공해서 은퇴함
판매량 성장률 표현방식 말하는게 아니라 님 자꾸예시로 드는 라오어2는 발매일 후 몆일까지의 판매량이라고 명시했다고요 | 21.10.20 13:27 | | |

(IP보기클릭)211.197.***.***

홍씨
작년 1월 부터 6월까지의 게임패스 구독자 성장률이 0%가 되는 부분이 바로 이 때문 입니다. ------ 작년은 오타 입니다. 작년이 아니라 올해 1월부터 6월까지의 성장률이 0% 에요~ | 21.10.20 13:30 | | |

(IP보기클릭)211.51.***.***

성공해서 은퇴함
원래 그렇게들 한다라는 뇌피셜 말고 저 계산이 1월기준으로 했다는 정확한 근거를 가져오서야죠. 그냥 그런겁니다 하면 그런거라 생각해야하나요? 당장 님이 예시로 든 소니 3월결산에서조차도 2019년 소니에서 직접 천만장 돌파했다고 발표한 갓오브워의 판매량이 5백만장으로 표기되어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발표한 오피셜을 따라가는 것이라는 말이 맞을려면 갓옵의 판매량은 왜 5백만장에서 더 업뎃되어있지 않나요? | 21.10.20 13:33 | | |

(IP보기클릭)211.197.***.***

유휴튜
옆에 조그맣게 명시했는 거 압니다. 그렇게 명시하냐 안하냐가 중요한게 아니고, 마지막 공식 발표를 기준으로 합니다. 추가 업데이트가 없을 경우,마지막 공식 정보를 가지고 재무보고서나 결산 자료에 인용 발표합니다 | 21.10.20 13:33 | | |

(IP보기클릭)211.51.***.***

성공해서 은퇴함
앞에 조그맣게 명시한게 아니라 해당 판매량에 적힌 표 자체에 판매량과 그 판매량에 도달한 시점란이 각각 있습니다. 위에 말한 갓옵 또한 발매 3일만에 3백만, 31일만에 5백만으로 밝히고 있구요. 소니가 왜 저런식으로 판매량을 해당 결산에 기입했는가는 알 수 없지만 소니가 가장 최신 판매량을 결산에 넣지 않았다고 해서 마소의 저 성장률 계산이 1월의 공식발표를 기준으로 했다는 근거가 되진 못 합니다. | 21.10.20 13:39 | | |

(IP보기클릭)39.7.***.***

성공해서 은퇴함
그 공식발표 자체가 회사 내부의 자료를 토대로 하는거에요;; 결산은 그걸 정리해서 발표하는거구요 비공식과 공식이 왜 다르냐를 뭔 1월 기준이라는 희한한 소리 하지마시고 비공식은 그래서 비공식인거에요 틀릴 때가 있으니까; | 21.10.20 13:39 | | |

(IP보기클릭)39.7.***.***

성공해서 은퇴함
당장 그넘의 비공식으로 4월인가 2300만 말했던 제즈 코든 윈도우센트럴 기자가 나중에 자기가 수치 잘못본거라고 말했더만요; | 21.10.20 13:42 | | |

(IP보기클릭)211.197.***.***

홍씨
그러니까 마지막 업데이트가 없을 경우 입니다. 제가 지금 다른 보면서 답변 다느라 표현이나 오타가 있는데, 업데이트가 없으면 결산 자료에 그렇게 표시 합니다. 님이 예시를 든 부분도 제 주장을 뒷받침 하는 내용입니다. 갓오브워가 1천만 장이 넘었지만, 실제 재무보고서나 발표에는 500만장 이지요. 그 정보만 보고 결론을 내리면 기존 정보와 괴리감이 발생한다는 겁니다. 라오어2가 분명 400만장 보다 많이 팔았을텐데, 재무보고서나 결산자료를 근거로 하니 시중 판매량과 괴리감이 생깁니다. 게임패스도 마지막 구독자 업데이트 시점을 쓴 보고서나 결산자료를 기준으로 얘기하니 괴리감이 발생하는 겁니다. | 21.10.20 13:43 | | |

(IP보기클릭)39.7.***.***

성공해서 은퇴함
아니 ㅋㅋ 어제 나온 저 결산이 그 업데이트라고요 ㅋㅋㅋ 아니면 홍씨님이 말한것처럼 1월까지라고 해겠죠ㅋㅋㅋ | 21.10.20 13:45 | | |

(IP보기클릭)211.51.***.***

성공해서 은퇴함
아니 그러니까 소니가 2019년에 이미 갓옵이 천만장 돌파했다고 발표를 했다니까요? 21년 재무보고서 쓰기 이전에 19년에 이미 천만장 돌파했다고 발표를 했다구요. | 21.10.20 13:45 | | |

(IP보기클릭)39.7.***.***

성공해서 은퇴함
글고 홍씨님 말대로 갓오브워나 언차티드나 결산에 몇일 명시 말고 소니가 공식적으로 다 천만넘었다고 말했어요 ㅋ | 21.10.20 13:48 | | |

(IP보기클릭)211.197.***.***

유휴튜
위에 홍씨님이 적어주신 갓오브 워를 기준으로 설명 드릴게요. 공식 추가 업데이트가 없으면 그걸 기준으로 재무보고서나 결산 자료에 반영합니다. 실제 1천만장 발표를 했는 경우이지만, 공식적으로 업데이트가 없으니 2021년 결산자료에 500만장만 판매한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라오어는 400만장 판매했고 비공식적으로 더 많이 판매했을 테지만 업데이트가 없으니 올해 3월 결산 자료에 400만장 판매한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게임패스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실제로 올해 1월 이미 1800만명 공식 수치를 발표했도 그 이후 비공식 발표을 했지만, 더 이상 업데이트가 없기에 재무보고서나 결산 자료에는 1800만명만 얘기하는 거죠. | 21.10.20 13:49 | | |

(IP보기클릭)211.197.***.***

홍씨
갓오브워 실제 판매량과 재무보고서나 결산자료 상의 판매량과 차이가 나지요? 공식 업데이트가 없기에 그런 겁니다. 또 제가 오해하게 한거 같은데, 공식 발표가 아니라 더욱 정확하게는,내부적인 추가 업데이트 라고 표현 할게요. | 21.10.20 13:50 | | |

(IP보기클릭)39.7.***.***

성공해서 은퇴함
소니는 그러니까 관련해서 몇일까지라고 명시를 하잖아요 마소는 그거 자체가 없는데 뭘 자꾸 1월기준이라고 하세요 계속 억지 부리시내 | 21.10.20 13:52 | | |

(IP보기클릭)211.51.***.***

성공해서 은퇴함
님이 말하는 공식적인 업데이트가 뭡니까? 걍 결산에 반영 안 한것을 뜻하나요? 그럼 물어봅시다. 마소가 6월 구독자수를 저 재무보고서에 반영 안 했다는 근거는 어디에 있습니까? 결산 자료엔 구독자수의 수치는 언급된 게 없습니다. 작년대비 얼마나 성장했느냐가 언급되어있을 뿐이죠. 님 논리대로면 저 게임패스 성장률은 1800만이라는1월 기준으로 낸건지 아닌지 또한 알 수가 없네요. 발표는 했지만 공식적인 업뎃은 했는지 안 했는지 어떻게 압니까? ㅋㅋㅋ 참 말하면서도 이게 무슨 소린지 나원참 ㅋㅋㅋ | 21.10.20 13:53 | | |

(IP보기클릭)211.197.***.***

유휴튜
천만이 넘었는데 재무보고서나 결산 자료에는 숫자가 다르잖아요? 게임패스도 마찬가지 라구요. 제 주장의 근거를 님이 대신 해주고 계신 겁니다. 재무보고서 상에 게임패스가 1800만 이라고 하지만, 그게 실제 수치기 아니라구요.업데이트가 그렇기에 재무보고서나 결산 보고서에 그렇게 적을 뿐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괴리감이 발생하는 거구요. | 21.10.20 13:53 | | |

(IP보기클릭)39.7.***.***

성공해서 은퇴함
아니 그러니까 소니는 그걸 확실히 명시한다구요 님...... 마소는 그렇게 없는데 대체 그넘의 1월기준은 어디서 나온거냐구요... | 21.10.20 13:55 | | |

(IP보기클릭)39.7.***.***

성공해서 은퇴함
뭘 대신해줘요.... 소니는 그럴경우 이 판매량이 언제부터 언제까지의 수치라고 딱 표기한다구요.... 근데 지금 겜패는 그런 명시가 없는데 아무튼 1월 이러는거잖아요... 1월인 근거부터 가지고 오세요 님... | 21.10.20 13:58 | | |

(IP보기클릭)39.7.***.***

홍씨
진짜 암튼 1월임 이러내요 참.... 어이가 없내 | 21.10.20 13:59 | | |

(IP보기클릭)211.197.***.***

홍씨
하..기업이 올해 1월을 기준으로 업데이트 했겠지요. 그 내부적인 공식은 바깥 사람 어떻게 알겠습니까. 갓오브1천만장 발표해놓고 재무보고서나 결산자료에는 500만 이라고 쓰는데요. 게임패스도 6월 재무보고서나 결산 자료 기준으로 1800만 이라 표현 했지만, 그게 일반적인 재무보고서나 결산 자료에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보면 1월에 발표한 수치가 1800만명 이니 1800만명 이라고 한 겁니다. | 21.10.20 13:59 | | |

(IP보기클릭)39.7.***.***

성공해서 은퇴함
1800만이란 표현 없어요 님... 걍 퍼센트 뿐인데 뭘로 그게1월인 근거가 되는데요? | 21.10.20 14:01 | | |

(IP보기클릭)211.197.***.***

유휴튜
마이크로소프트 CFO 에이미 후드가 올해 1월 엑스박스 라이브는 월간 활동 유저가 1억명 이상인 한편, 게임 패스는 이제 18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는 향후 수개월 후에 게임을 배포하고, 플레이하고, 보는 방법을 바꾸고 있으며, 클라우드 게이밍과 게임 패스를 iOS 기기와 윈도우 PC로 전달할 것입니다." 이렇게 발표 했습니다. 그 후 재무보고서나 결산 자료에 6월 기준 1800만 이라고 하니, 내부적인 공식 업데이트는 1천 800만 이구나 추측 하는 거구요 | 21.10.20 14:01 | | |

(IP보기클릭)39.7.***.***

성공해서 은퇴함
1월 발표고요 그건... 6월이 1월기준이라는 근거요... 퍼센트 뿐인데 뭘보고 1월이라는 근거가 되냐구요 | 21.10.20 14:03 | | |

(IP보기클릭)211.197.***.***

유휴튜
갓오브워도 1천만장을 팔았어도, 라오어가 400만장 보다 훨씬 많이 팔았어도, 게임패스가 6월달이 구독자가 훨씬 많아져도, 내부적인 공식 업데이트가 없으면, 재무보고서에 갓오브워 500만장, 라오어2 400만장, 게임패스는 1800만명 이라고 발표 한다구요. | 21.10.20 14:04 | | |

(IP보기클릭)39.7.***.***

성공해서 은퇴함
소니는 그 경우 정확하게 그 수치를 판 기간을 명시한다구요.... 마소는 어디에 기간 명시했는데요... | 21.10.20 14:06 | | |

(IP보기클릭)211.197.***.***

유휴튜
저는 일반적인 재무보고서나 결산 자료 작성 방식을 근거로 추측을 할 뿐 입니다. 올해 1월 기준 구독자 1800만명 이고, 향후 6개월간 게임패스 구독자 증가율이 0%라는건 일반적으로 타당하지 않기에, 일반적인 재무 보고서 작성 방식을 근거로 추측한 겁니다. 님도 6개월간 구독자 0% 증가를 믿지는 않으실 거 아닙니까. 터무니 없는 증가율 이니까요 | 21.10.20 14:08 | | |

(IP보기클릭)211.197.***.***

유휴튜
재무 보고서에는 판매량이나 증가율 또는 기간 명시나 기타 등등 각자가 알아서 쓰고 빼고 해도 상관 없습니다. 각 기업사가 자율적으로 알아서 하는 부분입니다. 소니는 판매량 쓰고 마소는 증가감율을 써도 그건 기업 재량입니다. | 21.10.20 14:09 | | |

(IP보기클릭)39.7.***.***

성공해서 은퇴함
그니까 명시도 되지 않은거의 추측일 뿐이죠 6월 1800만이라는건 애초에 공식도 아니고 저 사람이 마찬가지로 작년 구독자가지고 추측하는건데요; 1500만으로 계산하면 2000만일수도 있고요 아니 게다가 애초에 1년 목표 퍼센트 대비도 말해주는데 이걸 1월이라고 한다는게 ㅋㅋ; | 21.10.20 14: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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