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3-4 개의 AAA 게임에 더 이상 의존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Ubisoft 는 매년 3 ~ 4 개의 프리미엄 AAA 타이틀을 출시하는 기존 전략에서 벗어나 모든 큰 프랜차이즈에 대해 "고급 무료 플레이"게임을 출시 할 계획입니다.
매년 3-4 개의 AAA 게임에 더 이상 의존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Ubisoft 는 매년 3 ~ 4 개의 프리미엄 AAA 타이틀을 출시하는 기존 전략에서 벗어나 모든 큰 프랜차이즈에 대해 "고급 무료 플레이"게임을 출시 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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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A급 패키지게임8-9만원 비싸다고 두들겨 맞는거 보고 있자니 이게 당연한 수순같음....
(IP보기클릭)118.36.***.***
포트나이트 같은 게임이 벌어들이는 수익 생각하면 이런 전환은 자연스러운 수순 같네요 싱글기반의 AAA 게임은 기대수익은 상대적으로 적은데 비해 리스크는 크니까요
(IP보기클릭)114.200.***.***
효율 안 나오는 aaa겜 만들면서 하도 두들겨 맞다보니 노선 변경한듯 내가 유비여도 저럴듯
(IP보기클릭)121.133.***.***
얘네는 페르시아 왕자와 에지오 사가 때가 제일 좋았던 것 같음. 그 이후로 계속 하향길 가는 느낌
(IP보기클릭)1.240.***.***
지금도 봐요 유비만큼 부지런한 회사없는데 정작 내면 공장장이라 퀄리티 허접한데 가격은 60달러라고 오지게 놀리기 바쁘져 저러니 F2P 과금에 집중하는게 당연
(IP보기클릭)2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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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의 모래 리메이크해서 내는김에 2008년 나왔던 페르시아의 왕자랑 dlc도 좀... | 21.05.12 17: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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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네는 페르시아 왕자와 에지오 사가 때가 제일 좋았던 것 같음. 그 이후로 계속 하향길 가는 느낌
(IP보기클릭)49.161.***.***
실제로 그 때 이후로 메타 90점 넘는 게임을 보기 힘들어짐. | 21.05.12 18:08 | | |
(IP보기클릭)121.142.***.***
ㄹㅇ 파크라이3가 아마 마지막일 겁니다 | 21.05.12 20: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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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36.***.***
포트나이트 같은 게임이 벌어들이는 수익 생각하면 이런 전환은 자연스러운 수순 같네요 싱글기반의 AAA 게임은 기대수익은 상대적으로 적은데 비해 리스크는 크니까요
(IP보기클릭)211.241.***.***
미소녀 수집형 무료 게임이면 모를까 포나 같은 AAA급 무료 게임도 리스크 엄청 큽니다. 개발비가 저렴한것도 아니고 패키지 게임과 마찬가지로 성공하기 힘들어요 한국에야 덜 소개되서 그렇지 포나 처럼 돈들여서 무료 게임 만들었다가 베타 몇달 하고 그대로 회사 망하거나 출시 자체를 포기하는 경우들도 많습니다. | 21.05.12 17: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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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 AAA급 게임은 유저들의 회전율(?)이 높기 때문에 대폭망 수준만 아니라면 개발비 뽑고 어느 정도 수익을 낼 수 있는데 포트나이트 같은 온라인 AAA급 F2P 게임은 기본적으로 유저 수&좋은 BM이 중요한데 유저들이 쉽게쉽게 다른 게임으로 옮기지 않기 때문에 기존의 경쟁작들을 밀어내고 성공한다는게 그리 쉬운게 아닙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죠 | 21.05.12 18:10 | | |
(IP보기클릭)118.36.***.***
아예 기반이 없는 회사면 모르겠지만 유비는 디비전같은 전환하기 좋은 ip도 있고 기존 유명 ip도 있으니 유저 확보에 유리한 면이 있죠 리소스 활용하면 개발비도 많이 줄테고요 Bm이야 다들하는 모델들 적당히 벤치마킹하면 되는 거고 F2P 게임도 성공하긴 어렵긴 하지만 모든 플랫폼에 전개하기가 용이하고 그중 특정 플랫폼 특정국가에서만 수익이 형성되도 장기적인 큰 수익으로 돌아오죠 유비 입장에선 정체돼 있는 싱글 패키지보단 F2P를 노리는게 사업적으론 여러모로 나아보입니다 | 21.05.12 18:29 | | |
(IP보기클릭)121.142.***.***
이것들이 맨날 꼬라박고 욕먹고 하더니 이상한 방향으로 돌파구를 열려고 하네요 | 21.05.12 20:57 | | |
(IP보기클릭)106.102.***.***
그럴만하죠 에이펙스만 봐도 잘 안착시키니 연간 5천억 버는데 이거 본인들이 가장 신경 많이 쓰는 어크시리즈 정가로 900만장 팔아야 나오는 수치에요. 근데 시간좀만 지나도 정가로 못파니 판매량 요구치는 더높죠 지금 유비는 제대로된 캐시카우 게임이 시즈밖에 없는 상황에서 빨리 인기있는 F2P게임 키워서 캐시카우 만들어야하는 입장입니다 | 21.05.12 23: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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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0.79.***.***
오히려퇴화.. | 21.05.12 22: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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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88.***.***
레이맨은 디렉터가 퇴사해서... 저도 레이맨 참 좋아하는데 슬프네요 | 21.05.12 18: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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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거지왕자는 들어간 시간과 개발비에 비해 평가도 미적지근했고 판메량도 그닥이였던걸로 알아요. 무엇보다 어크가 너무 커버려서 개발진들 대다수가 어크 시리즈에 몰빵된게 10년이나 됐죠. 사실상 인력이 없을겁니다. 한물간 페르시아 신작 개발하겠다고 제작진들 새로 뽑아야하긴 말이 안되고.. | 21.05.12 21:52 | | |
(IP보기클릭)49.161.***.***
스플린터 셀, 페르시아의 왕자, 레이맨 같은 작품들 안 나오는 이유가 결국 그런 장르의 게임이 돈이 안 되서인듯. 제대로 만드려면 레벨디자인부터 스토리까지 공 들여야 할 게 한 두개가 아닌데, 진짜 어지간히 잘 만들지 않으면 500만장도 팔기 힘든 게 현실이라... | 21.05.12 22: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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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4.59.***.***
(IP보기클릭)112.172.***.***
AAA급 패키지게임8-9만원 비싸다고 두들겨 맞는거 보고 있자니 이게 당연한 수순같음....
(IP보기클릭)223.38.***.***
근데 유비 쟤들은 타이틀값 안올고 그대로 동결한다고 했었어요 | 21.05.12 18:01 | | |
(IP보기클릭)1.240.***.***
뇸뇸뇸뇸
지금도 봐요 유비만큼 부지런한 회사없는데 정작 내면 공장장이라 퀄리티 허접한데 가격은 60달러라고 오지게 놀리기 바쁘져 저러니 F2P 과금에 집중하는게 당연 | 21.05.12 18:27 | | |
(IP보기클릭)1.240.***.***
베리베리리베리
그 DLC에 시즌팔이하고 수많은 ip가졌어도 매출 이랑 이익은 포나 1개굴리는 에픽게임즈만도 못한게 현실임 | 21.05.12 18:29 | | |
(IP보기클릭)223.38.***.***
베리베리리베리
딴건몰라도 추가스토리는 까일거리임? 유비 추가스토리는 볼륨도 많은편인데 | 21.05.12 18:29 | | |
(IP보기클릭)223.39.***.***
베리베리리베리
추가 스토리 내는건데 당연히 돈받고 팔지...차라리 그냥 공짜로 달라고 하셈... | 21.05.12 18:40 | | |
(IP보기클릭)124.59.***.***
dlc 컨텐츠들이 대부분 본편에 있던 반복적인 수집.사이드 퀘스트 재탕이라 문제임 | 21.05.12 18: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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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지? 유비 DLC 는 스토리나 분량부터 어느정도 보장합니다. 깔려있는 기본 퀘스트나 수집은 원래 오픈 월드 오리지널의 연장이죠 ;; | 21.05.12 20:34 | | |
(IP보기클릭)124.59.***.***
DLC가 본편 가격만 먹고 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시즌패스나 결국 사야하는데 그 요소 대부분이 본편에 써 먹었던 메카닉을 쓰면 결국 바로 질릴수 밖에 없죠 | 21.05.12 21:35 | | |
(IP보기클릭)118.35.***.***
본편에 써먹었던 메카닉을 안쓰는 추가 스토리 DLC가 있음?? 본편에서 수집요소 있었는데 추가 스토리 확장 DLC 에서는 수집요소를 없애고 기존 방식이랑 다르게 격투게임으로 DLC 를 낸다고? DLC 지 다른 게임을 넣어주는게 아닌데 ;; 스토리 확장에서 뭘 더 바라는 건지? 그리고 유비게임 DLC 는 상대적으로 다른 DLC 게임에 비해 나름 분량이나 퀄리티가 괜찮은 편이었음 DLC 로 유비를 깔줄은 몰랐네... 그냥 반복 수집요소나 유비식 오픈월드 같은건 항상 나오던 말이었지만 DLC 에서도 같은 수집요소와 같은 메카닉으로 동작해서 욕먹다니 ㅋㅋㅋㅋㅋ | 21.05.12 23:36 | | |
(IP보기클릭)118.35.***.***
게다가 유비 같은 경우는 무료 DLC 요소도 자주 넣어줬었습니다. 물론 저도 본편 가격을 올릴바에는 dlc 쪼개서 팔기를 없애라 개념을 지지하지만, 까려면 좀 제대로 까야죠. 대략적으로 : dlc 는 돈받고 팔면서 본편의 확장 개념이라 질릴 수 밖에 없음 수준으로 정리를 하시면 이건 뭐 ;; 당연한걸 전제로 질린다니요. 밥먹다가 한공기더 시키면 돈받고 팔면서 똑같은 밥을 주니 질릴 수 밖에요 같은 소리를 ; | 21.05.12 23: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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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빼곤 5도 괜찮지 않았음? 그런 스토리가 어떻게 통과 됐는지... | 21.05.12 20: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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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맨.차일드 오브 라이트.발리언트 하츠,사우스 파크 잘 만들었던거 생각하면 참 웃김 | 21.05.12 18: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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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 산하 개발사가 수십개에요 그래도 1~2년에 1개씩 찍어내는 공장이 맞긴 하지만 | 21.05.12 19: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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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십개인건 아는데 대부분이 다 비슷비슷한 유픈월드만 양산하잖아요. | 21.05.12 19: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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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 안 나오는 aaa겜 만들면서 하도 두들겨 맞다보니 노선 변경한듯 내가 유비여도 저럴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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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닥토닥 괜찮 디비전2 값했음. | 21.05.12 20: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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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봐야 정작 코로나로 AAA가뭄되니 신규게임 할거없다고 투덜대는게 싱글유저들인데요 전형적인 배부른소리져 | 21.05.12 23: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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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는 어차피 이제와서 장인정신 마인드로 만들어봐야 락스타가 될수 없는 회사라 그럴이유도 없고 직원이 18000명인데 공장장 안하면 바로 영업이익 마이너스 찍어요 | 21.05.12 23: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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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좀 더 신경써서 만든다면 레데리 위쳐처럼 두고두고 많이 팔아서 이익낼수 있지 않을까요 | 21.05.12 23: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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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말처럼 쉬웠으면 CDPR도 포스트 락스타 되었죠 | 21.05.13 11: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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