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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유비 더 많은 '고급 무료 플레이'게임에 집중하기 위해 전략을 바꾸고 있다 [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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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2.172.***.***

BEST
AAA급 패키지게임8-9만원 비싸다고 두들겨 맞는거 보고 있자니 이게 당연한 수순같음....
21.05.12 17:59

(IP보기클릭)118.36.***.***

BEST
포트나이트 같은 게임이 벌어들이는 수익 생각하면 이런 전환은 자연스러운 수순 같네요 싱글기반의 AAA 게임은 기대수익은 상대적으로 적은데 비해 리스크는 크니까요
21.05.12 17:41

(IP보기클릭)114.200.***.***

BEST
효율 안 나오는 aaa겜 만들면서 하도 두들겨 맞다보니 노선 변경한듯 내가 유비여도 저럴듯
21.05.12 19:07

(IP보기클릭)121.133.***.***

BEST
얘네는 페르시아 왕자와 에지오 사가 때가 제일 좋았던 것 같음. 그 이후로 계속 하향길 가는 느낌
21.05.12 17:37

(IP보기클릭)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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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도 봐요 유비만큼 부지런한 회사없는데 정작 내면 공장장이라 퀄리티 허접한데 가격은 60달러라고 오지게 놀리기 바쁘져 저러니 F2P 과금에 집중하는게 당연
21.05.12 18:27

(IP보기클릭)223.39.***.***

시간의 모래는 언제쯤?
21.05.12 17:37

(IP보기클릭)112.186.***.***

마이클 무잔
시간의 모래 리메이크해서 내는김에 2008년 나왔던 페르시아의 왕자랑 dlc도 좀... | 21.05.12 17:43 | | |

(IP보기클릭)121.133.***.***

BEST
얘네는 페르시아 왕자와 에지오 사가 때가 제일 좋았던 것 같음. 그 이후로 계속 하향길 가는 느낌
21.05.12 17:37

(IP보기클릭)49.161.***.***

행복한 남자.
실제로 그 때 이후로 메타 90점 넘는 게임을 보기 힘들어짐. | 21.05.12 18:08 | | |

(IP보기클릭)121.142.***.***

wizard
ㄹㅇ 파크라이3가 아마 마지막일 겁니다 | 21.05.12 20:55 | | |

(IP보기클릭)180.224.***.***

믿고 거르는 유비
21.05.12 17:38

(IP보기클릭)223.38.***.***

유비가 추가결제맛을 알아버렸나?
21.05.12 17:40

(IP보기클릭)118.36.***.***

BEST
포트나이트 같은 게임이 벌어들이는 수익 생각하면 이런 전환은 자연스러운 수순 같네요 싱글기반의 AAA 게임은 기대수익은 상대적으로 적은데 비해 리스크는 크니까요
21.05.12 17:41

(IP보기클릭)211.241.***.***

거북이먹방
미소녀 수집형 무료 게임이면 모를까 포나 같은 AAA급 무료 게임도 리스크 엄청 큽니다. 개발비가 저렴한것도 아니고 패키지 게임과 마찬가지로 성공하기 힘들어요 한국에야 덜 소개되서 그렇지 포나 처럼 돈들여서 무료 게임 만들었다가 베타 몇달 하고 그대로 회사 망하거나 출시 자체를 포기하는 경우들도 많습니다. | 21.05.12 17:56 | | |

(IP보기클릭)175.197.***.***

거북이먹방
싱글 AAA급 게임은 유저들의 회전율(?)이 높기 때문에 대폭망 수준만 아니라면 개발비 뽑고 어느 정도 수익을 낼 수 있는데 포트나이트 같은 온라인 AAA급 F2P 게임은 기본적으로 유저 수&좋은 BM이 중요한데 유저들이 쉽게쉽게 다른 게임으로 옮기지 않기 때문에 기존의 경쟁작들을 밀어내고 성공한다는게 그리 쉬운게 아닙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죠 | 21.05.12 18:10 | | |

(IP보기클릭)118.36.***.***

수타면워즈
아예 기반이 없는 회사면 모르겠지만 유비는 디비전같은 전환하기 좋은 ip도 있고 기존 유명 ip도 있으니 유저 확보에 유리한 면이 있죠 리소스 활용하면 개발비도 많이 줄테고요 Bm이야 다들하는 모델들 적당히 벤치마킹하면 되는 거고 F2P 게임도 성공하긴 어렵긴 하지만 모든 플랫폼에 전개하기가 용이하고 그중 특정 플랫폼 특정국가에서만 수익이 형성되도 장기적인 큰 수익으로 돌아오죠 유비 입장에선 정체돼 있는 싱글 패키지보단 F2P를 노리는게 사업적으론 여러모로 나아보입니다 | 21.05.12 18:29 | | |

(IP보기클릭)121.142.***.***

거북이먹방
이것들이 맨날 꼬라박고 욕먹고 하더니 이상한 방향으로 돌파구를 열려고 하네요 | 21.05.12 20:57 | | |

(IP보기클릭)106.102.***.***

역습의 신지
그럴만하죠 에이펙스만 봐도 잘 안착시키니 연간 5천억 버는데 이거 본인들이 가장 신경 많이 쓰는 어크시리즈 정가로 900만장 팔아야 나오는 수치에요. 근데 시간좀만 지나도 정가로 못파니 판매량 요구치는 더높죠 지금 유비는 제대로된 캐시카우 게임이 시즈밖에 없는 상황에서 빨리 인기있는 F2P게임 키워서 캐시카우 만들어야하는 입장입니다 | 21.05.12 23:45 | | |

(IP보기클릭)39.7.***.***

내부 bm은 뭘로 만들어온다는 얘기일까??
21.05.12 17:48

(IP보기클릭)106.101.***.***

모든 게임이 똑같은 유비
21.05.12 17:53

(IP보기클릭)220.79.***.***

코너맥그리거
오히려퇴화.. | 21.05.12 22:43 | | |

(IP보기클릭)14.52.***.***

페르시아의왕자 2008년(카툰렌더링),레이맨 레전드 후속작 이 두개 나올일없나 유비소프트 겜중에 제일 재밌게 한 두 작품
21.05.12 17:54

(IP보기클릭)121.188.***.***

YJ_GO
레이맨은 디렉터가 퇴사해서... 저도 레이맨 참 좋아하는데 슬프네요 | 21.05.12 18:43 | | |

(IP보기클릭)210.223.***.***

YJ_GO
그 거지왕자는 들어간 시간과 개발비에 비해 평가도 미적지근했고 판메량도 그닥이였던걸로 알아요. 무엇보다 어크가 너무 커버려서 개발진들 대다수가 어크 시리즈에 몰빵된게 10년이나 됐죠. 사실상 인력이 없을겁니다. 한물간 페르시아 신작 개발하겠다고 제작진들 새로 뽑아야하긴 말이 안되고.. | 21.05.12 21:52 | | |

(IP보기클릭)49.161.***.***

YJ_GO
스플린터 셀, 페르시아의 왕자, 레이맨 같은 작품들 안 나오는 이유가 결국 그런 장르의 게임이 돈이 안 되서인듯. 제대로 만드려면 레벨디자인부터 스토리까지 공 들여야 할 게 한 두개가 아닌데, 진짜 어지간히 잘 만들지 않으면 500만장도 팔기 힘든 게 현실이라... | 21.05.12 22:26 | | |

(IP보기클릭)162.210.***.***

유비도 지속적인 돈줄이 가지고싶다
21.05.12 17:55

(IP보기클릭)124.59.***.***

글쌔 하이퍼 스케이프 말고도 상시 온라인 AAA게임 꼴 내놓은거 보면 제대로 만들지 의문인데
21.05.12 17:58

(IP보기클릭)112.172.***.***

BEST
AAA급 패키지게임8-9만원 비싸다고 두들겨 맞는거 보고 있자니 이게 당연한 수순같음....
21.05.12 17:59

(IP보기클릭)223.38.***.***

뇸뇸뇸뇸
근데 유비 쟤들은 타이틀값 안올고 그대로 동결한다고 했었어요 | 21.05.12 18:01 | | |

(IP보기클릭)1.240.***.***

BEST
뇸뇸뇸뇸
지금도 봐요 유비만큼 부지런한 회사없는데 정작 내면 공장장이라 퀄리티 허접한데 가격은 60달러라고 오지게 놀리기 바쁘져 저러니 F2P 과금에 집중하는게 당연 | 21.05.12 18:27 | | |

(IP보기클릭)1.24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베리베리리베리
그 DLC에 시즌팔이하고 수많은 ip가졌어도 매출 이랑 이익은 포나 1개굴리는 에픽게임즈만도 못한게 현실임 | 21.05.12 18:29 | | |

(IP보기클릭)223.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베리베리리베리
딴건몰라도 추가스토리는 까일거리임? 유비 추가스토리는 볼륨도 많은편인데 | 21.05.12 18:29 | | |

(IP보기클릭)223.3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베리베리리베리
추가 스토리 내는건데 당연히 돈받고 팔지...차라리 그냥 공짜로 달라고 하셈... | 21.05.12 18:40 | | |

(IP보기클릭)124.59.***.***

SnakeFall
dlc 컨텐츠들이 대부분 본편에 있던 반복적인 수집.사이드 퀘스트 재탕이라 문제임 | 21.05.12 18:40 | | |

(IP보기클릭)118.35.***.***

혐성제국
뭐지? 유비 DLC 는 스토리나 분량부터 어느정도 보장합니다. 깔려있는 기본 퀘스트나 수집은 원래 오픈 월드 오리지널의 연장이죠 ;; | 21.05.12 20:34 | | |

(IP보기클릭)124.59.***.***

루리웹-2506820574
DLC가 본편 가격만 먹고 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시즌패스나 결국 사야하는데 그 요소 대부분이 본편에 써 먹었던 메카닉을 쓰면 결국 바로 질릴수 밖에 없죠 | 21.05.12 21:35 | | |

(IP보기클릭)118.35.***.***

혐성제국
본편에 써먹었던 메카닉을 안쓰는 추가 스토리 DLC가 있음?? 본편에서 수집요소 있었는데 추가 스토리 확장 DLC 에서는 수집요소를 없애고 기존 방식이랑 다르게 격투게임으로 DLC 를 낸다고? DLC 지 다른 게임을 넣어주는게 아닌데 ;; 스토리 확장에서 뭘 더 바라는 건지? 그리고 유비게임 DLC 는 상대적으로 다른 DLC 게임에 비해 나름 분량이나 퀄리티가 괜찮은 편이었음 DLC 로 유비를 깔줄은 몰랐네... 그냥 반복 수집요소나 유비식 오픈월드 같은건 항상 나오던 말이었지만 DLC 에서도 같은 수집요소와 같은 메카닉으로 동작해서 욕먹다니 ㅋㅋㅋㅋㅋ | 21.05.12 23:36 | | |

(IP보기클릭)118.35.***.***

혐성제국
게다가 유비 같은 경우는 무료 DLC 요소도 자주 넣어줬었습니다. 물론 저도 본편 가격을 올릴바에는 dlc 쪼개서 팔기를 없애라 개념을 지지하지만, 까려면 좀 제대로 까야죠. 대략적으로 : dlc 는 돈받고 팔면서 본편의 확장 개념이라 질릴 수 밖에 없음 수준으로 정리를 하시면 이건 뭐 ;; 당연한걸 전제로 질린다니요. 밥먹다가 한공기더 시키면 돈받고 팔면서 똑같은 밥을 주니 질릴 수 밖에요 같은 소리를 ; | 21.05.12 23:49 | | |

(IP보기클릭)121.152.***.***

AAA 다 터져서 다음작은 진짜 성공해야되는데...
21.05.12 18:01

(IP보기클릭)110.70.***.***

다시 스팀가자 유비야 ㅠㅠㅠㅠ
21.05.12 18:04

(IP보기클릭)58.227.***.***

파크라이 제발 잘나왔으면
21.05.12 18:09

(IP보기클릭)223.38.***.***

FujikoMine
스토리빼곤 5도 괜찮지 않았음? 그런 스토리가 어떻게 통과 됐는지... | 21.05.12 20:40 | | |

(IP보기클릭)180.224.***.***

그냥 닌텐도처럼 작은 규모 팀을 많이 굴리면서 4~6만원짜리 기발한 게임들 찍어내면 안되나.. 전성기 유비 레이맨 보면 얘네가 작은게임이나 플랫포머 못만드는 회사가 아닌데.. 그러면 채산성이 그렇게 안맞나. 아무리 팀 규모가 커도 1년에 AAA급 게임 3~4개씩 찍어내는게 말이 안됨. 그 게임 잘 찍어내는 캡콤도 그렇게는 운영 안함..
21.05.12 18:11

(IP보기클릭)124.59.***.***

딸기토미
레이맨.차일드 오브 라이트.발리언트 하츠,사우스 파크 잘 만들었던거 생각하면 참 웃김 | 21.05.12 18:38 | | |

(IP보기클릭)125.143.***.***

딸기토미
유비 산하 개발사가 수십개에요 그래도 1~2년에 1개씩 찍어내는 공장이 맞긴 하지만 | 21.05.12 19:23 | | |

(IP보기클릭)180.224.***.***

콩크
수십개인건 아는데 대부분이 다 비슷비슷한 유픈월드만 양산하잖아요. | 21.05.12 19:43 | | |

(IP보기클릭)180.66.***.***

이렇게 추가 결제 집중할거면 차라리 겜패스 들어가는게 나을듯
21.05.12 18:18

(IP보기클릭)223.39.***.***

하긴 애네들.... aaa급 게임 만들때마다 지나치게 비난 받는거 보면... 내가 사장같아도 노산 바꿀듯
21.05.12 18:38

(IP보기클릭)175.223.***.***

Aaa겜도 그 꼬라지인데 무료겜은 더 하겠네
21.05.12 18:44

(IP보기클릭)221.150.***.***

프리 투 플레이로 유저 수 많이 끌어들이고 소액 결제로 벌겠다는 전략
21.05.12 18:59

(IP보기클릭)114.200.***.***

BEST
효율 안 나오는 aaa겜 만들면서 하도 두들겨 맞다보니 노선 변경한듯 내가 유비여도 저럴듯
21.05.12 19:07

(IP보기클릭)39.7.***.***

3000~4000만개씩 팔은 디비전으로 F2P 시작하는데 망하기 쉽지않음 지금 돌아보면 디비전2 욕이 많았던건 엄청나게 팔아서 해본사람이 많아서 그랬던거임 이상 얼티 흑우
21.05.12 19:14

(IP보기클릭)223.38.***.***

Ranpo!
토닥토닥 괜찮 디비전2 값했음. | 21.05.12 20:42 | | |

(IP보기클릭)67.180.***.***

포나 보면 양키스타일이면서도 캐릭터 모델링이나 외모가 정말 모델링 하는 사람 실력이 최정상이라는게 확- 느껴짐. 유비가 기본무료플레이에 인게임 결제형으로 가려면 캐릭터 모델링에 큰 변화가 필요하고 갖고 싶은 디자인의 스킨에 정말 신경 많이 써야될 듯. 디비전 하면서 다들 마스크 씌워서 면상 가리기 바쁘고 옷은 갖고 싶은 옷이 하나도 없어... 좀 이쁜 옷 있어도 장구류가 다 가려버려서 갖춰입은 티도 안 남. 이래가지고 무료 게임으로 어케 돈 벌려고 그러는지..
21.05.12 19:18

(IP보기클릭)223.62.***.***

디비전 온라인이 나오겠군
21.05.12 20:17

(IP보기클릭)218.146.***.***

유비겜중에 유일하게 만족한게 어크 오딧세이뿐이네.... 고리와랜이랑 와독1/2는 아쉬우면서 할만했고 나머지는 샹!!!!!
21.05.12 20:20

(IP보기클릭)110.46.***.***

브레이크 포인트, 리전, 발할라 3연타를 쳐놓고 AAA가 잘못 됐다 얘기하면 안되지요. 게임로프트 따라가는 거 같은데 일단 저는 이 회사 게임 볼 일 없겠네요.
21.05.12 20:33

(IP보기클릭)106.102.***.***

sugar me
그래봐야 정작 코로나로 AAA가뭄되니 신규게임 할거없다고 투덜대는게 싱글유저들인데요 전형적인 배부른소리져 | 21.05.12 23:41 | | |

(IP보기클릭)223.38.***.***

내가 읽기엔 워존 같은 방식같은데.
21.05.12 20:43

(IP보기클릭)182.212.***.***

유비공장을 너무 돌리기만 해서... 현대판 어크 와치독 어크 현대부분으로 넣는다거나. 활용할 부분도 많지만 그런거 몰라 하다 말아먹고.. 유비식 오픈월드는 다른 제작사들이 따라해서 꿀빨고 있고. 유니티때 폭망하고 정신 차린것처럼 뭔가 유비 공장이 바뀌긴 해야될듯.
21.05.12 21:13

(IP보기클릭)175.115.***.***

얘들 딱 하는거 보니까 발할라 제작할때부터 매년 aaa급 출시 하는 전략을 바꿀 계획이 있었던거임 그래서 발할라에도 많은 힘을 못쏟은거고 정성이 1도 안들어간 쓰레기같은 작품이 나온거지
21.05.12 21:29

(IP보기클릭)182.215.***.***

얘네는 걍 게임이 노잼인데 평균은 하는 회사라지만 걍 게임성 발전없이 그래픽만 좋아지는 느낌
21.05.12 22:02

(IP보기클릭)112.169.***.***

난 더 이상 유비소프트 게임은 구매안할거... 평타이긴 하지만 그 평타가 좋은 평타가 아니다.
21.05.12 22:35

(IP보기클릭)110.8.***.***

어크1로 콘솔 입문했지만 어크오리진 굉장히 괜찮은 게임인데 오픈월드인데도 불구하고 숨겨진 장소에서 숨겨진요소 같은걸 추가해서 맵 돌아다닐 때 수집요소 때 매 돌아다니는게 아니라 돌아다니는 재미를 줘야 하는데 그런게 없는거 같더군요 이런걸 폴아웃 같이 잘 활용하면 좋았을텐데 후발주자는 dlc템이 제일 좋지를 않나 선발주자도 헤카상자인가 겜안에서 랜덤 박스에서 거의 죄다 레어템이 나오는거 보고 참 맵 돌아다닐 이유가 없게 만들었더군요 알렉산드리아 마을 들어 갔을 때 입이 떡 벌어졌는데 막상 겜 하면서 플래 따보니까 너무 반복이 심해서 어크경우 서브퀘도 오히려 몰입이 방해돼서 메인만 후딱 하는게 나을거 같더군요 오리진 메인만 보면 상당히 괜찮게 했는데 할인 하길래 dlc까지 다 사고 서브퀘랑 다 깼는데 그게 오히려 독이더군요 오디세이가 가장 잘 나왔다고 들었는데 오리진을 하고나서는 도저히 오디세이 엄두가 안 나네요;
21.05.12 22:41

(IP보기클릭)117.53.***.***

자기네 겜이 왜 노잼인지를 모름.. aaa급 빡세게 만들었는데 인정 안해준다고 투덜대던데, 그게 아니라 쓰잘데기 없는데만 골라서 졸라 공들여 만듦..
21.05.12 23:09

(IP보기클릭)121.145.***.***

좀 장인정신을 가지면 좋겠음. 충분히 능력있는 회사인데 너무 공장처럼 찍어내기 바빠서 게임들 퀄리티가 하나같이 뭔가 모자람. Gta랑 레데리 위쳐3만 봐도 잘만든 게임하나가 공장처럼 찍어내는것보다 더 효율적일수도 있을건데
21.05.12 23:31

(IP보기클릭)106.102.***.***

hwas
유비는 어차피 이제와서 장인정신 마인드로 만들어봐야 락스타가 될수 없는 회사라 그럴이유도 없고 직원이 18000명인데 공장장 안하면 바로 영업이익 마이너스 찍어요 | 21.05.12 23:39 | | |

(IP보기클릭)121.145.***.***

CLCP72
게임을 좀 더 신경써서 만든다면 레데리 위쳐처럼 두고두고 많이 팔아서 이익낼수 있지 않을까요 | 21.05.12 23:42 | | |

(IP보기클릭)106.102.***.***

hwas
그게 말처럼 쉬웠으면 CDPR도 포스트 락스타 되었죠 | 21.05.13 11:13 | | |

(IP보기클릭)220.76.***.***

Aaa싱글 만들어봐야 욕만 들으니 좋은 선택한거라봄
21.05.13 0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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