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을 런칭하려면 하드웨어 뿐 아니라 대형게임도 분명히 필요합니다.
소니는 새 컨트롤러의 고급 햅틱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는 마일스 모랄레스,아스트로 플레이룸과 함께 PS5를 런칭했습니다.
필에게 이러한 시스템 출시에서 타이틀이 하는 역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헤일로 인피니티가 2021년으로 연기된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었습니다.
저희는 헤일로 인피니트가 런칭과 함께 하기를 공개적으로 말했습니다.
누가 더 나은 런칭라인업을 갖췄는지 말하는 동안 놓칠 수 있는 플레이 가능한 훌륭한 출시 게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그건 안 좋네요.
친구인 미즈구치와 팀에서 테트리스 이펙트를 많이 하고 있는데 정말 훌륭합니다.
저희는 헤일로가 출시되기를 원했고 XBOX의 문화적 순간이 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옛날에 오리지날 XBOX와 헤일로를 동시에 출시했듯이 말입니다.
사업적인 관점에서 제가 만들 수 잇는 모든 콘솔을 팔고 있습니다.
오늘 콘솔을 어떻게 더 많이 판매할 것인지 말씀드리긴 어렵습니다.
저는 그렇게 하지 않을거고 팬과의 약속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구매한 새 플렛폼에서 플레이되는 새롭고 멋진 게임을 보고 싶어한다는 사실을 잊지 않고 그것은 우리가 믿고 있는 약속입니다.
우리는 XBOX에서 만들고 특별할 수 있는 게임의 양을 늘리기 위해 자사 퍼스트 파티[게임]에 엄청난 투자를 했습니다.그래야 제대로 구매를 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헤일로는 저희의 실수였습니다. 제대로된 게임과 팀의 건강 상황과 어떻게 일하는지에 비추어 결정을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당연히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보니로스와 제가 헤일로를 위해 계획했던 것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사람들이 실제 콘솔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시기에 더 나은 헤일로 게임을 볼거라 생각하고 그 점은 좋습니다.
주어진 시간 안에 게임은 더 좋아질 것 같습니다.
저는 XBOX 게임 스튜디오 뿐 아니라 제니맥스와 스타필드,토드하워드와 팀이 작업하고 있는 훌륭한 게임들을 인수하려는 의도도 분명히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XBOX로 게임을 할 것이라 말했습니다.
로드맵에 대해 느낀 것 중에선 정말 좋은 느낌입니다. 그런데 네, 헤일로가 출시되었으면 진짜 좋았겠죠.
223.62.***.***
343 같은 모지리들 헤일로 5 끝나고 정리해고 안한 니잘못임
116.42.***.***
그보다 더웃긴건 문제의 트레일러 뜨기전까진 동시발매 자신하면서 인터뷰했다는것.. 스튜디오 관리좀하자 방목좀 시키지말고
220.84.***.***
테트리스이펙트 ㅋㅋㅋㅋㅋㅋ 멋지네.......
101.235.***.***
그 테트리스 이펙트도 플스의 확장판... 아니, 확장판보다는 다른 특색(온라인 매치)을 가진 버전이라고 봐야겠네요....
118.235.***.***
그 테트리스 이펙트는 원래 VR특화게임이었는데..
220.84.***.***
테트리스이펙트 ㅋㅋㅋㅋㅋㅋ 멋지네.......
112.168.***.***
218.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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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3 같은 모지리들 헤일로 5 끝나고 정리해고 안한 니잘못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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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235.***.***
그 테트리스 이펙트도 플스의 확장판... 아니, 확장판보다는 다른 특색(온라인 매치)을 가진 버전이라고 봐야겠네요....
116.42.***.***
그보다 더웃긴건 문제의 트레일러 뜨기전까진 동시발매 자신하면서 인터뷰했다는것.. 스튜디오 관리좀하자 방목좀 시키지말고
211.36.***.***
118.235.***.***
그 테트리스 이펙트는 원래 VR특화게임이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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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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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6.42.***.***
스토리만빼면 솔직히 차세대에서 보여줄 게임성은 5에서 다 보여줬다고 생각해요 슈트를 이용한 기믹까지 완벽햇는데 | 20.11.25 17:43 | | |
1.214.***.***
5는 스토리 빼면 정말 아주 잘 만든 헤일로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제야 스파르탄이 실제로 움직이고 싸우는 느낌으로 진화한게 가장 좋았는데, 이 좋은걸 왜 거르는걸까요 이해불가 | 20.11.25 17:55 | | |
210.223.***.***
343 헤일로에서 가장 마음에 안드는 점이.. 자유도가 거의 없어요. 맵에 크기도 줄어들었지만 적들의 기믹, 거대 전투 레벨 디자인 전부 수동적이고 전략이 번지 시절에 비하면 축소된게 큽니다. 엑원에 와서도 대부분 직선형 연출,캠페인 위주로 만드니 + 말아먹은 스토리는 덤 | 20.11.25 18:27 | | |
175.204.***.***
못만든 게임은 아니고 건플레이랑 멀티 플레이는 매우 좋은 편이긴 한데, 캠페인은 솔직히 쉴드 못치죠 | 20.11.25 18:48 | | |
211.246.***.***
헤일로에서 캠페인이 가지는위상을생각해보면 최악의 캠페인을가져서 점수도 역대헤일로중 가장안좋은 5편은 좀 평가절하할만하죠 | 20.11.25 19:09 | | |
175.223.***.***
헤일로가 캠페인 빼면 시체 아닌가요? | 20.11.25 19:50 | | |
218.148.***.***
뭘 모르는소리.. 헤일로2,3 멀티 인기 엄청많았는데 | 20.11.25 21:35 | | |
125.242.***.***
그건 예전이죠 지금은 콜옵이나 포트나이트에 비해 밀리잖아요 그럼 스토리라도 전작 명성 버금가게 만들었어야죠 | 20.11.25 22:18 | | |
218.148.***.***
헤일로5 멀티가 망했단 소리는 1도없는데 ㅎㅎ 교묘하게 자꾸 선동하네 | 20.11.25 22:23 | | |
125.242.***.***
선동이라니요? 제가 망했다고 했습니까? 멀티도 이젠 예전 명성 만큼 인기도 없으니 스토리 빼곤 시체라 말한게 어디서 선동인지 모르겠네요 | 20.11.25 22:33 | | |
218.148.***.***
눈가리고 아웅 그만하세요 당장 지금 매칭돌려도 바로잡히는데 | 20.11.25 22:40 | | |
1.214.***.***
헤일로5 멀티가 전에 비해선 인기가 줄은건 엑박 본체의 인기와 비례 했던게 아닐까 하네요 저도 엑박이 메인이였다 엑박원은 버렸어서.. | 20.11.26 08: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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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자 2022년 출시계획 아닌가요? 오히려 스타필드가 21년 연말출시 목표로 알고 있는데. | 20.11.25 20:14 | | |
125.242.***.***
아 그렇군요 포르자가 2022년 출시 던가요? 그럼 대표 독점작이 없네요 | 20.11.25 22:19 | | |
116.39.***.***
내년 연말 스타필드 출시목표. 이게 엘더 폴아웃처럼 회차 플레이타임 400시간 이상 뽑아주는 흥행작이 되면 게임패스 대박인거고. 22년 이후부턴 23개 퍼스트에서 돌아가며 내놓을거니 기대해봐야죠 서양RPG 박스라 RPG러쉬 타임 빨리 오길 기대하는 분들 많을거에요 엑박 산 사람들은. | 20.11.25 22:42 | | |
175.213.***.***
106.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