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센스 기능들-
3.5mm 오디오 잭 : 헤드폰 및 오디오 장치를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적응형 트리거 : 적응형 트리거를 사용하면 눌렀을 때 가변 저항이 생성되어 프레스를 완전히 중단하거나 트리거를 더 아래로 누를 때 당김을 조입니다.
내장 자이로 스코프 : DualSense에는 자이로 조준과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있는 자이로 스코프가 있습니다.
내장 마이크 : 마이크가 DualSense 컨트롤러에 내장되어있어 PS5 UI를 지시하고 파티 중에 친구와 통신 할 수도 있습니다.
내장 스피커 : DualSense는 내장 스피커를 유지합니다.
햅틱 피드백 : DualSense는 표준 진동이있는 오늘날의 컨트롤러에서 사용할 수있는 것보다 훨씬 더 다양한 진동 감각을 생성 할 수있는 두 개의 음성 코일 액추에이터를 갖추고 있습니다.
라이트 바 : 라이트 바는 개발자가 LED 조명의 색상을 변경하여 다양한 표시기와 신호를 전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표시 등 : 플레이어 표시등을 사용하여 로컬 멀티 플레이어 및 협동 게임에있는 플레이어를 식별 할 수 있습니다.
USB-C 포트 : 컨트롤러를 충전하는 데 사용됩니다.
- 각 게임들의 특징들 -
Astro's Playroom – 모든 DualSense 기능을 고유 한 방식으로 활용합니다.
Bugsnax –이 게임은 햅틱 피드백을 통해 지형 변화를 강조하는 것과 같은 DualSense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Call of Duty : Black Ops Cold War – DualSense의 햅틱 피드백을 활용합니다.
Deathloop – 어댑티브 트리거는 총이 걸리면 무기 발사를 차단합니다.
Demon ’s Souls Remake – 보스에 대한 적절한 패리는 햅틱 피드백을 통해 강력한 감각을 컨트롤러에 전달합니다. 성공적인 공격과 주문도 비슷한 느낌을줍니다.
Destruction AllStars – 각 차량에 대해 서로 다른 피드백 감각을 제공합니다. 햅틱 피드백은 충돌의 힘과 영향을 시뮬레이션합니다.
Devil May Cry 5 Special Edition – 다양한 무기를 사용할 때 다양한 감각을 제공하기 위해 적응 형 트리거 및 햅틱 피드백을 지원합니다.
DiRT 5 –이 게임은 DualSense 컨트롤러를 지원합니다.
FIFA 21 – DualSense 햅틱 피드백 지원.
Ghostwire Tokyo – 적응 형 트리거는 반동을 시뮬레이션하고 햅틱 피드백은 질감이있는 뉘앙스를 제공합니다.
Godfall – 햅틱 피드백을 통해 무기를 구별 할 수 있으며 적을 공간적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Goodbye Volcano High – 햅틱 피드백은 게임 내 특정 결정의 어려움을 전달합니다.
Gran Turismo 7 – 적응형 트리거는 제동을 시뮬레이션하고 사운드 디자인이 햅틱 피드백과 통합되었습니다.
Heavenly Bodies – 이 게임은 물체가 그립에서 미끄러질 때 또는 운반중인 물체의 무게를 전달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적응 형 트리거를 사용합니다. 햅틱 피드백을 사용하면 우주에서 길을 잃을 때 우주선이 덜컹 거리는 느낌, 레버 찰칵 소리, 감각 상실을 느낄 수 있습니다.
Hood : Outlaws & Legends – 게임은 햅틱 피드백을 사용합니다.
Horizon Forbidden West – 적응 형 트리거는 무기를 구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JETT : The Far Shore –이 게임은 햅틱 피드백을 사용합니다.
Madden NFL 21 – DualSense의 햅틱 피드백 지원.
Maneater – 게임은 DualSense 컨트롤러의 기능을 사용합니다.
Marvel의 Avengers – 적응 형 트리거 및 햅틱 피드백을 지원합니다.
Marvel 's Spider-Man : Miles Morales – 게임 내에서 Venom Powers가 활성화되면 햅틱 피드백이 사용됩니다.
Marvel 's Spider-Man Remastered – 햅틱 피드백 및 적응 형 트리거 지원.
MXGP 2020 – 게임 내 DualSense 컨트롤러 지원.
NBA 2K21 – 적응 형 트리거는 에너지 부족과 피로를 시뮬레이션하고 햅틱 피드백은 게임에서 충돌을 강조합니다.
Nour : Play With Your Food –이 게임은 가능한 한 많은 DualSense 기능을 사용합니다.
Oddworld : Soulstorm – Adaptive Triggers는 게임의 투쟁을 시뮬레이션합니다.
Overcooked! 먹을 수있는 모든 것-DualSense의 일부 기능을 사용합니다.
Ratchet And Clank : Rift Apart – Adaptive Triggers는 무기의 여러 발사 모드를 시뮬레이션합니다.
Returnal – 적응 형 트리거를 사용하면 발사 모드간에 전환 할 수 있으며 DualSense 햅틱 피드백도 지원합니다.
Ride 4 – 적응형 트리거는 가스 및 브레이크 레버를 시뮬레이션하는 데 사용됩니다. 햅틱 피드백은 운전할 때 차량 진동을 보여줍니다.
Rock Band 4 – DualSense의 마이크는 게임의 PS4 하위 호환 버전에서 노래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Sackboy : A Big Adventure – The Adaptive Triggers는 물건을 들어 올릴 때의 투쟁과 같은 Sackboy의 감정을 시뮬레이션합니다. 그래플링 후크는 또한 적응 형 트리거를 사용합니다.
Solar Ash – 게임은 햅틱 피드백을 사용합니다.
Pathless – Adaptive Triggers는 보우 스트링의 당기기를 시뮬레이션하고 햅틱 피드백은 샷 타이밍에 도움이됩니다.
Watch Dogs Legion – DualSense 컨트롤러에 대한 햅틱 피드백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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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듀얼센스 기능 활용하는 게임이 은근 많네요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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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댑티브 트리거가 제일 기대됩니다...두근두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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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트말고도 터치패드, 자이로 활용하는 게임 많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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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al Sense 는 훌륭합니다. 저희가 그와 관련된 테크 데모를 얻어 스튜디오에서 시연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경험해보길 원했습니다. 그것은 새롭고 독특한 것을 제공하는데 저희는 그것이 레이싱, 특히 다양한 컨텐츠와 여러 종류의 자동차를 가진 게임에 매우 잘 어울린다고 느꼈습니다." 곧 발매되는 더트 5 개발진도 상당히 호평했는데 이번 5편의 게임 컨셉 자체도 이 듀얼센스 기능과 어울리는 부분이 많아서 기대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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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초창기때 인퍼머스 하면서 듀쇽4의 자이로기능으로 그래비티하는거에 와 소리 냈는데 그이후의 게임들에는 듀쇽4의 기능을 갖춘 게임들은 거의없더라........;;;; 이번 ps5의 듀얼센스 기능 좀 제발 최대함 많이 살려서 게임 좀 내줘 소니님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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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듀얼센스 기능 활용하는 게임이 은근 많네요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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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댑티브 트리거가 제일 기대됩니다...두근두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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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로는 듀쇽에선 인식이 별로였는데 개선되었을지 | 20.10.27 14: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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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al Sense 는 훌륭합니다. 저희가 그와 관련된 테크 데모를 얻어 스튜디오에서 시연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경험해보길 원했습니다. 그것은 새롭고 독특한 것을 제공하는데 저희는 그것이 레이싱, 특히 다양한 컨텐츠와 여러 종류의 자동차를 가진 게임에 매우 잘 어울린다고 느꼈습니다." 곧 발매되는 더트 5 개발진도 상당히 호평했는데 이번 5편의 게임 컨셉 자체도 이 듀얼센스 기능과 어울리는 부분이 많아서 기대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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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로 넷플이나 유툽을 많이 봐서 그런지 눌리는게 엄청 거슬리긴해요 개선되면 좋겠어요 | 20.10.27 00: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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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얼쇼크의 고질적인 문제라... 듀쇽4에서도 넷플릭스나 유튜브 볼때 생각 없이 내려놓으면 트리거 눌려져서... 빨리감기 되거나 그러는데 생각보다 짜증나요.. 근데 이번 듀얼센스는 아직 나오지않아서 잡아보지 못햇지만 영상이나 사진보면 그간의 듀얼쇼크와 같은 구조라... 걱정되네요 | 20.10.27 07: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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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저도 노멀 플스를 거진 6년 가까이 사용하고 있는데 거기에 동봉되었던 듀쇽4는 그런 증상을 한번도 느끼지 못했는데 신기하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듀속4는 내려놨다고 l2, r2 가 눌리는 현상이 하나도 없었음. 지금까지도. | 20.10.27 08: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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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런적이 없네요. 아니 그런걸로 불편을 느낀적 자체가 없는데; | 20.10.27 08: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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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듀쇽 쓰면서 제일 스트레스 받은게 잠시 바닥에 컨트롤러 놨을 때 L2/R2 눌림이어서, 듀얼센스 처음 발표되었을 때 딴거보다 L2/R2 버튼 먼저 확인하고 한숨 나오던; | 20.10.27 08: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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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거로 스킵되는 슈로대md하면서 오토 놓고 패드 내려놨다가 스킵되어버리거나 슈팅겜 하다가 내려놨는데 총 쏘거나 그런게 한두번이 아니네요. 직각으로 내려놓으면 안눌리겠지만 내려놓으며 밀면 바로 눌리는 구조에요. 애초에 버튼을 바닥에 닿기 하는 말도 안되는 구조인것뷰터 문제죠 | 20.10.27 10: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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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습관에 따라 차이도 있긴 할거에요 그냥 놓을때는 트리거쪽으로 눌리게 내리는 경우는 저도 많이 없는데 이건 내려 놓을때 문제고 내려 놓고 영상 보고 있을때 다른 이유로 패드가 밀리거나 할때 생기는 문제니까요 구조상 버튼이 바닥에 직접 닿으니 생기는 문제고 기존 듀속3나 엑박쪽 보면 바닥에 닿는 면은 버튼이 직접 닿는게 아니라 하단부 케이스가 닿아서 바닥에서 밀려도 버튼이 눌리는게 없고요 이게 조이콘급 문제다 라고 주장하는게 아니라 이런점이 불편했으니 개선해달라 라는 의견이에요 | 20.10.27 13: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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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초창기때 인퍼머스 하면서 듀쇽4의 자이로기능으로 그래비티하는거에 와 소리 냈는데 그이후의 게임들에는 듀쇽4의 기능을 갖춘 게임들은 거의없더라........;;;; 이번 ps5의 듀얼센스 기능 좀 제발 최대함 많이 살려서 게임 좀 내줘 소니님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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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드파티들이 멀티발매가 당연해지면서 특정기종에서만 가능한 컨트롤러 기믹같은거 잘 신경 안써주게 됐죠 | 20.10.27 00: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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