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에디터이자 업계 소식통인 제이슨 슈라이어가 팟캐스트에서 파판16 관련하여 언급한 내용
-너희 둘은(게스트) 아마도 내가 그 프렌차이즈 대해 가진 그런 감정적인 애착은 없을 거야
(게스트: 발표 보고 울었어?)
아니
-파판 음악은 항상 내가 연주하는 것인 마냥 나를 흥분시키는데
그 음악은 메인 테마곡의 다른 버전의 오케스트라였다.
-이 게임의 작곡가는 '소켄'(파판14 사운드 디렉터)일 것이 명확한거 같다.
그는 믿기지 않을 만큼 대단한 작곡가이자 파판14의 스탭중 한명이다
-또한 프로듀서는 파판14를 큰 재난에서 건져내 부활시키고 변화시켰으며
현재 엄청나게 사랑받게 만든 요시다 나오키다.
-그래서 그 발표에 너무 흥분된 나머지 나도 파판14를 다시 해볼려고 다운 받았다.
이전에 좀 해보긴 했었어
-사람들이 말하기로 파판14의 현재 확장팩인 '섀도우브링어'는
그 전체를 통틀어 최고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고 그러는데, 그래서 나도 해볼가 한다
-새로운 파판이 발표된건 2013년 파판15 이후로 처음이라 나로서는 정말 놀라웠어
너희들은 파판16 트레일러 본 느낌은 어땠어?
(게스트: 파판16 트레일러는 좋았어, 중세 배경에다가 파판과 왕좌의 게임이 만나듯힌 느낌이었지)
-난 16이 파판12에 많은 영감을 받은 듯 했어
그건 전적으로 매우 거친 느낌의 왕좌의 게임 같을 거라 생각한다
-근데 내게 정말 눈에 띄었던건, 트레일러는 프리렌더링 요소 같은게 있는게 분명한거 같다
그런데 그래픽은 충실도면에서 가장높은 수준의 궁극적인 그런 가치를 추구하지 않는 거 같다.
그건 보편적인 게임 같다.
-그런데 나는 그게 정말로 좋다고 생각한다.
-왜냐면 수년간 스퀘어 에닉스의 파판을 둘러싼 문제점중 하나는
그래픽에 가장 높은 중점을 두는 것 같았기 때문이고
그렇다 보니 그래픽 퀄리티에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게임을 만드는 시간이나
팀원들을 포함한 그런 것들이 희생되고 있다.
-그래서 파판16이 좀 더 현실적인 것을 목표로 삼은 것이 난 좋아 보인다.
-난 몇년전 파판14을 어느정도 즐겼는데 첫번째 확장에 도달하는데만 해도
100시간 가량을 보내며 수많은 것을 보았었다, 메인 스토리 캠페인을 하는데 말이다.
-그래서 나는 이번에 그 팀이 그 재능을 가져와 발휘할 것이 매우 흥분된다.
.........나는 이 게임에 대해 매우 낙관한다
-짤막한 소식이 있는데, 그 게임 또는 그 게임 개발과 친밀한 사람에게 들었는데
그 게임은 실제로는 적어도 4년 전부터 개발되고 있었다고 한다.
그래서 사람들 (생각보다) 빨리 나올지도 모른다.
-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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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한 그래픽을 추구한다는 게 아니고 타협을 봤다는 얘기였군요. 근데 파판이라는 이름 떼고 봐도 솔직히 그래픽 너무 별로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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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이 나올때마다 항상 그래픽에 중점을 둬서 많은 인원이 그래픽에 투입되 나머지가 뒷전이였는데, 이번에는 그래픽을 현실적으로 타협 하고 나머지 부분에 좀더 치중한게 아닌가 싶어서 좋을거 같다 라는 소리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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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가 그래픽은 좋았지만 스토리고 뭐고 난장판이였던거 만큼, 이번에는 그래픽에 몰빵하지말고 나머지 부분을 많이 다듬었으면 합니다. 6같은 스토리 하나 더 뽑아주면 그냥 보통 그래픽이래도 좋으니까 즐겁게 할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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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 트레일러에 제대로 나오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미래에서 온 사람이 많아진 느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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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타지 겜에 무슨 캐릭터 디자인이 현실이길 바라세요..? 글구 기사 내용 자체가 그래픽최상을 위해서가 아니라 현실적인 그래픽 수준에 타협하고 다른거에 집중하겟단 소린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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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오레우스
시바 디자인 한 번 보고 오시면 됩니다. | 20.09.26 13: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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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한 그래픽을 추구한다는 게 아니고 타협을 봤다는 얘기였군요. 근데 파판이라는 이름 떼고 봐도 솔직히 그래픽 너무 별로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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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머리 스타일이 너무 단정해서 놀랐습니다.. | 20.09.26 13: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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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228832709
필드 트레일러에 제대로 나오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미래에서 온 사람이 많아진 느낌이. | 20.09.26 12: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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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이 나올때마다 항상 그래픽에 중점을 둬서 많은 인원이 그래픽에 투입되 나머지가 뒷전이였는데, 이번에는 그래픽을 현실적으로 타협 하고 나머지 부분에 좀더 치중한게 아닌가 싶어서 좋을거 같다 라는 소리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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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룩후룩
15가 그래픽은 좋았지만 스토리고 뭐고 난장판이였던거 만큼, 이번에는 그래픽에 몰빵하지말고 나머지 부분을 많이 다듬었으면 합니다. 6같은 스토리 하나 더 뽑아주면 그냥 보통 그래픽이래도 좋으니까 즐겁게 할거 같아요. | 20.09.26 12: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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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시다 나오키 스타일이 파판14 온라인쪽만 주로 맡아왔긴했는데, 이분은 그래픽보단 컨텐츠및 내용에 치중하는 좀 그런면이 있어서 아마 역대급으로 관심이 없는 게임이되었다가 나중에 반전 될수도 있을거 같아요 | 20.09.26 12: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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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그래픽이 좋았다니... 구린 그래픽을 콘솔 성능이 구려서 그래요!!팬들이 말하다 호라이즌 나오면서 어....입다물게 만들었던 겜인데.. 거기다 파판하면 언제나 최상급 그래픽을 뽑아내던 이미지였는데..그것도 요즘은.. | 20.09.26 14: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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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그래픽도 그래픽이지만, 파판이 원래 뜬 게 스토리로 뜬 거니 저도 스토리에 더 집중해주는 편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 20.09.26 16: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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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mmingBirds
판타지 겜에 무슨 캐릭터 디자인이 현실이길 바라세요..? 글구 기사 내용 자체가 그래픽최상을 위해서가 아니라 현실적인 그래픽 수준에 타협하고 다른거에 집중하겟단 소린데 | 20.09.26 12: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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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16 캐릭터 머리모양이 중세 사람처럼 보여요? 가상 세계관이여도 최소한 배경하고 어울려야 현실적이라 느끼죠 | 20.09.26 14: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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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적으로 타협을 했단 얘기지, 리얼함을 중시했다는 소리가 아닙니다. | 20.09.26 16: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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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게 뭐 중세세계관을 고대로 따르는 세계관도 아닌데 무슨 중세사람 처럼 보이는지가 왜 나오는지 모르겠어요 저게 어딜 봐서 중세디자인인가요??? 그렇게 따지면 파판 9이 파판 시리즈중 가장 중세풍으로 만든 시리즈인데 거기 나오는 캐릭터들이 중세고증 제대로 한건가요...? | 20.09.26 16: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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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다들 구체관절 인형같은 느낌. | 20.09.26 14: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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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이 있는한 안끝남 | 20.09.26 13: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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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소나랑 드퀘가 멀쩡히 살아있는데요... 반대로 용7은 액션이던 시리즈를 JRPG 구성으로 바꿨는데 호평이었고요. | 20.09.26 13: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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턴제도 아직있는데 규모가 작은 게임위주라서 그렇지 | 20.09.26 14: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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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rpg가 전투가 턴제여야 jrpg가 아닌데... | 20.09.26 22: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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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그렇지 플3까진 오바...ㅎㅎ | 20.09.26 14: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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