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PS5하드] 팀스위니, PS5의 SSD가 PC보다 뛰어난 이유 [143]




(621143)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28073 | 댓글수 143
글쓰기
|

댓글 | 143
 댓글


(IP보기클릭)221.161.***.***

BEST
팀 스위니가 그걸 어떻게 아냐.....
20.06.03 23:44

(IP보기클릭)175.192.***.***

BEST
팀스위니가 누군지 모르는분같은데
20.06.03 23:46

(IP보기클릭)203.243.***.***

BEST
팀 스위니는 소니가 아니라 에픽...
20.06.03 23:48

(IP보기클릭)27.35.***.***

BEST
물어봤으니까 하는건데
20.06.03 23:55

(IP보기클릭)221.161.***.***

BEST
저건 스스디가 좋다는걸 강조하는게 아니라 입출력 과정이 PC보다 빠르다는거야..... 애초에 메인프레임에서나 쓰는 하드웨어적 입출력 프로세서를 박아서 PC보다 훨씬 빠른건 팩트인데 뭔.... 창피해야 하는건 님이고....
20.06.03 23:57

(IP보기클릭)175.197.***.***

아가리 하고 본체랑 가격부터 불어라
20.06.03 23:43

(IP보기클릭)221.161.***.***

BEST
나타네
팀 스위니가 그걸 어떻게 아냐..... | 20.06.03 23:44 | | |

(IP보기클릭)175.192.***.***

BEST
나타네
팀스위니가 누군지 모르는분같은데 | 20.06.03 23:46 | | |

(IP보기클릭)203.243.***.***

BEST
나타네
팀 스위니는 소니가 아니라 에픽... | 20.06.03 23:48 | | |

(IP보기클릭)96.22.***.***

나타네
누구인지 몰라도 저 글을 읽어봐도 저 사람이 답을 할수 없는 질문인지는 바로 나오는데 참...... | 20.06.03 23:50 | | |

(IP보기클릭)121.165.***.***

나타네
누군지 모르시는거 같아서 본문 수정해드림.. | 20.06.03 23:51 | | |

(IP보기클릭)118.220.***.***

나타네
본문 안 읽어 본듯. | 20.06.04 08:21 | | |

(IP보기클릭)110.70.***.***

나타네
결론 싸게 안팜 | 20.06.04 09:15 | | |

(IP보기클릭)220.121.***.***

pc시장에서도 결국은 비슷하게 가기는 할거임. 다만 그게 지금 바로는 아닌거고
20.06.03 23:44

(IP보기클릭)183.104.***.***

외쳐 갓갓디~
20.06.03 23:44

(IP보기클릭)124.56.***.***

그치만 GPU는..
20.06.03 23:45

(IP보기클릭)112.172.***.***

딴건 모르겠고 게릴라나 더티독에서 뽑아낼 그래픽이 궁금하긴허다
20.06.03 23:45

(IP보기클릭)175.197.***.***

에픽코리아 어리둥절~
20.06.03 23:45

(IP보기클릭)119.193.***.***

같은 ssd 라면 1초 이내 차이일듯 그냥 몇초 더 기다리고 만다 ㅋㅋㅋ 뭔 ssd 하나로 이렇게 모든 성능을 압도하듯이 언플 하는지 모르겠네
20.06.03 23:46

(IP보기클릭)175.192.***.***

루리웹-8227282618
1초이내ㅋㅋㅋ pc잡지식 등판ㅋㅋ | 20.06.03 23:46 | | |

(IP보기클릭)119.193.***.***

루리웹-7181117024
잡지식?? 아니 그럼 같은 ssd, 같은 보드면 pc ps5 얼마나 차이가 날거 같아요?? 둘다 같은 버스 같은 기술인데 ㅋㅋ | 20.06.03 23:50 | | |

(IP보기클릭)110.70.***.***

루리웹-8227282618
같은 보드보단 ram과 vram의 합이 ps5보다 유의미하게 높지 않을 때 게이밍 경험에 영향을 줄거예요. | 20.06.03 23:55 | | |

(IP보기클릭)1.225.***.***

루리웹-8227282618
로딩 시간 감소가 어떤 영향을 주는지 언리얼 엔진 데모에서 다 보여줬구만 계속 이러네 | 20.06.04 00:11 | | |

(IP보기클릭)218.147.***.***

루리웹-8227282618
실제 게임 개발에는 프레임 단위로 렌더링을 해야해서 ms단위로 연산을 짜요. 이 이야기는 구닥다리 존방식에서 'Now loading' 띄워주는걸 생각하시는듯해서... | 20.06.04 01:04 | | |

(IP보기클릭)96.22.***.***

댕댕이귀여워
뭘 당최 알아보려고 하지도 않고 까야하는 부류인거 같은데 저 사람이 생각하는 로딩은 단순히 로딩화면에서의 로딩 일걸요? | 20.06.04 01:44 | | |

(IP보기클릭)1.228.***.***

누가보면 소니가 자체 cpu gpu 만드는줄 알겠어. 저 기술력이면 조만간 소니가 amd 삼성 인수하겠네
20.06.03 23:46

(IP보기클릭)1.231.***.***

다크가이더스
ps5 ssd는 삼성제라고 하더군요 | 20.06.04 01:21 | | |

(IP보기클릭)58.230.***.***

HDD -> SSD 변경했을때 해상도가 오르는가? 아니오 프레임이 오르는가? 아니오 그래픽이 좋아지는가? 아니오 SSD에서 좀더 빠른 SSD로 변경되면?
20.06.03 23:47

(IP보기클릭)121.165.***.***

태양별왕자
해상도가 오르는가? 아니오 프레임이 오르는가? 아니오 그래픽이 좋아지는가? 예 빠른 SSD는 비디오램을 더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도입된 것이고 제한된 비디오램과 느린 HDD때문에 기존에는 못하던 게임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고 비디오램을 몇배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고용량 텍스쳐/지오메트리 데이터를 이용해서 전보다 더 좋은 그래픽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20.06.03 23:50 | | |

(IP보기클릭)220.121.***.***

태양별왕자
저장장치를 제외하고는 동일한 스펙을 가진다고 할 때 ssd를 기반으로 한 차세대 게임 개발 방식을 쓰면 그래픽이 더 좋아보이게 만들수 있다는 것이 소니랑 마소, 그리고 언리얼에서도 공통으로 주장하는 부분입니다. 소니가 이부분을 더 강조하는거 뿐이구요 | 20.06.04 00:12 | | |

(IP보기클릭)14.37.***.***

Kalixer
더 유연하게 데이터를 사용할수 있다뿐이지 더 좋은 그래픽효과는 아닌것같은데요 | 20.06.04 00:14 | | |

(IP보기클릭)121.165.***.***

블랙스콜피오
유연하게 데이터를 써서 메모리 가용성을 높이면 포스트 이펙트 같은 그래픽 후처리에 쓰는 메모리도 더 널널해집니다. 단적으로 pc처럼 세부옵션 지정이 가능한 게임에서 비디오메모리 용량에 따라서 줄 수 있는 옵션 자체가 차이가 나죠. 스타 리마스터 같은 저성능게임도 비디오메모리가 일정 이상 안되면 다이나믹 라이트 옵션을 못켭니다. 비디오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쓰는 것과 비쥬얼 퀄리티는 연관성이 있습니다. 퍼포먼스랑은 전혀 연관성이 없는게 맞구요. | 20.06.04 00:19 | | |

(IP보기클릭)218.23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록사트
도대체 왜 고성능 ssd 덕에 그래픽 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소니도 말하고 마소도 말하고 실개발자들이 말을 하는 데 ssd 하나 바꾼다고 뭐가 됨? 이러는 사람들이 있을까요 | 20.06.04 00:30 | | |

(IP보기클릭)175.192.***.***

NatusVincere
그냥 안듣는거거나 들어도 이해못하고 본인이 아는지식 가져와서 떠드는거죠 | 20.06.04 00:33 | | |

(IP보기클릭)14.36.***.***

태양별왕자
그래픽 연산 성능이 오르진 않지만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는 거죠. 그래픽에서는 충분히 되던게 불러오는 속도가 느려서 못하던 게 가능해지는 거죠. 게임에서 NPC, 사물 돌려막기 하는게 연산성능 부족이 아니라 한번에 불러올 수 있는 사물의 양이 제한되니 그걸 아끼기 위한 수단인데 불러오는 속도가 빨라지면 그럴 필요가 없는 거죠. | 20.06.04 00:48 | | |

(IP보기클릭)14.3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에펙적보면핑좀
그래도 비디오 프로세싱할수 있는 한에서 할수있는데 그게 그래픽 효과가 더 좋아지는걸까요? 에픽데모처럼 대용량의 텍스쳐를 쓰는 장면이 아니면 이미 로드된 텍스쳐내에서 해결하니 차이가 없을거고 게임내에서 처럼 비순차적으로 쓰일때는 한계가 명확하고 메모리속도와 ssd 속도는 지금도 80~100배 차이로 메모리가 빠른데 유연하게 쓴다고 하더라도 병목이 아예없어지는건 아니라서 실시간으로 쓰는데는 한계가있죠 | 20.06.04 00:49 | | |

(IP보기클릭)112.153.***.***

블랙스콜피오
VRAM이 HBM급 속도+10GB 이상이 되고,램이 DDR5로 넘어가면 다시 SSD와의 차이가 훅 벌어지면서 병목이 심해지겠지만... 한동안은 아닐 겁니다. 용도는... 주로 맵로딩 등에서 4k 이상의 고해상도 환경에서, 고해상도 텍스쳐를 유저가 로딩되는 과정을 전혀 인식하지 못할 정도로 자연스럽게 끌어 오는 게 주가 되긴 할 건데... 오픈월드나 배틀로얄류는 앞으로도 한동안은 잘 나갈거라 쓸모 있긴 할거여요. | 20.06.04 01:00 | | |

(IP보기클릭)121.165.***.***

블랙스콜피오
SSD를 램처럼 쓰는게 아니라 느리기 떄문에 미리 읽어둬야 했던것들은 좀더 효율적으로 읽어들일 수 있어서 비디오 램을 더 잘 쓸 수 있어요. 소니는 PS5첫발표에서도 자세하게 나오고 XSX는 그냥 공식 문구에 메모리를 몇 배 더 효과적으로 쓴다고 되어 있어요. SSD를 완전히 비디오램처럼 쓰면 몇배가 아니라 몇십배가 넘죠. 필요할 떄만 데이터를 읽어들임으로서 한정된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쓸 수 있고. 그렇게 효율적으로 쓰기 때문에 고해상도 텍스쳐건 포스트 이펙트건 더 바를 여지가 생기는거죠. 그리고 메모리가 지금 이미 충분하다면 이점이 없을 수 있는데 메모리는 다른 것도 마찬가지지만 충분한 적이 없습니다. 화면 모든걸 다 고해상도 텍스쳐로 바르고 있는게 아니고요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한정된 메모리를 잘 최적화해서 쓰는게 소위 최적화 잘하고 좋은 그래픽 뽑아내는 A급 제작사와 그렇지 못한 제작사 가르는 기준인데. 다음 세대는 빠른 SSD적에 더 손쉽게 고품질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고 실력 좋은 개발사는 훨씬 더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겁니다. | 20.06.04 01:03 | | |

(IP보기클릭)112.153.***.***

알면용취^^
물론 VRAM과 RAM이 넉넉한 PC는 분명 체감차이가 훨씬 적겠지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자 모두가 SSD를 유효하게 활용할 궁리를 하는만큼 VRAM이 다소 아쉬운 기기는 그럭저럭 쓸모 있겠죠. | 20.06.04 01:05 | | |

(IP보기클릭)14.138.***.***

블랙스콜피오
단순히 높은 그래픽만이라기 보다는 다양한 그래픽이 가능해진다는게 맞을듯. 그리고 현재 PC게임은 더 나은 그래픽을 보여줄수 있는걸 HDD가 발목잡고 있는 봉인구 역할인게지. | 20.06.04 01:12 | | |

(IP보기클릭)122.45.***.***

태양별왕자
진짜 단순하게 말하면 제금까지 느려서 시도조차 못하던걸, 빨라지면 더 고성능의 그래픽을 두려워 하지 않고 마음것 사용가능하다임 | 20.06.04 09:01 | | |

(IP보기클릭)175.209.***.***

지쟈스스디
20.06.03 23:47

(IP보기클릭)125.138.***.***

성능 아무리 발표해도 게임이 중요한데.. 이번주에 알 수 있었는데 아쉽네요
20.06.03 23:47

(IP보기클릭)174.100.***.***

플5가 아무리 까여도.. 개인적으로 플3에서 삽질한 경험과 플1~4의 노하우를 가진 소니가 쓰레기 같은 물건을 만들어 내놓지는 않을거라는 믿음은 가지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알아서 필요한거 파악해서 잘 만들겠죠.
20.06.03 23:48

(IP보기클릭)39.7.***.***

눼눼눼
20.06.03 23:49

(IP보기클릭)1.239.***.***

미친 도대체 ssd이야기만 몇번째 하는거야;;적당히좀 해라 좀
20.06.03 23:49

(IP보기클릭)27.35.***.***

BEST
버틸수가 없다
물어봤으니까 하는건데 | 20.06.03 23:55 | | |

(IP보기클릭)1.239.***.***

에메랄드마운틴
에? 아니..그렇긴 하죠 ㅋㅋㅋ 아 왜 이게 웃기짘ㅋㅋㅋ | 20.06.04 00:07 | | |

(IP보기클릭)125.132.***.***

버틸수가 없다
대답을 하는 이유는 상대방이 물어보았기 때문입니다. 그게 대답이니까... | 20.06.04 00:21 | | |

(IP보기클릭)175.192.***.***

버틸수가 없다
질문했으니 대답하는건 그렇긴한데 ssd이야기 좀적당히하라는건가요? 이 뭔 뚱딴지같은... | 20.06.04 00:21 | | |

(IP보기클릭)89.187.***.***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이렇게 이해하면 됩니다. 소프트웨어가 아무리 빨라도 하드웨어보다 느립니다.
20.06.03 23:52

(IP보기클릭)115.86.***.***

솔찍히 컴 보다 낫다고 하는건 진짜 뇌절이다 적당히좀 해야지 창피하게
20.06.03 23:53

(IP보기클릭)175.203.***.***

이루실선관위
특정 부분에서는 나을수도 있죠 뭐 금방 역전되겠지만 | 20.06.03 23:57 | | |

(IP보기클릭)221.161.***.***

BEST
이루실선관위
저건 스스디가 좋다는걸 강조하는게 아니라 입출력 과정이 PC보다 빠르다는거야..... 애초에 메인프레임에서나 쓰는 하드웨어적 입출력 프로세서를 박아서 PC보다 훨씬 빠른건 팩트인데 뭔.... 창피해야 하는건 님이고.... | 20.06.03 23:57 | | |

(IP보기클릭)125.242.***.***

이루실선관위
눈이 있다면 글 좀 읽자 | 20.06.04 00:01 | | |

(IP보기클릭)1.225.***.***

이루실선관위
너가 잘 알까 팀 스위니가 더 잘 알까 | 20.06.04 00:12 | | |

(IP보기클릭)106.10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록사트
ssd도 과연? | 20.06.04 00:16 | | |

(IP보기클릭)61.82.***.***

이루실선관위
모르면 좀;; | 20.06.04 00:21 | | |

(IP보기클릭)175.192.***.***

이루실선관위
개털리고 지구력 돌입 | 20.06.04 00:30 | | |

(IP보기클릭)96.22.***.***

이루실선관위
알량한 자존심하나 세워보겟다고 ㅋㅋㅋ | 20.06.04 01:47 | | |

(IP보기클릭)220.120.***.***

이루실선관위
가만히라도 있으면 | 20.06.04 02:44 | | |

(IP보기클릭)221.139.***.***

이루실선관위
컴퓨터 전문가가 아니라 저사람이 뭐하는 사람인지 알면 그냥 문맥만으로 유추할 수 있는 일 같은데... ps5에 언리얼 엔진으로 게임 개발 중이고 그걸 테스트 해보니 저와같은 결론을 도출 했으니 저런말을 하는게 아닐런지 | 20.06.04 07:25 | | |

(IP보기클릭)221.145.***.***

이루실선관위
PC도 엔디비아에서 획기적으로 SSD 속도 늘리는 기술 나온다고 하지 않았던가요 아마 당장은 힘들어도 언제나 그렇듯이 SSD로딩기술도 콘솔 뛰어 넘을 겁니다. 물론 그럴려면 졸라 비싼 m2 ssd가 필요 하겠지만 | 21.05.13 01:15 | | |

(IP보기클릭)122.43.***.***

그럼 멀티플랫폼 게임은 pc ssd가 성능발목잡을텐데 실시간로딩을 어떻게 구현하겠단건지 모르겠네
20.06.03 23:53

(IP보기클릭)210.136.***.***

자동섬멸포마크7
언리얼5만 해도 저번 테크데모를 안드로이드폰 에서도 돌릴 수 있다고 했습니다. 물론 그래픽은 훨씬 떨어지죠 게임엔진 개발자들이 당연히 그런거 생각해서 엔진 개발할겁니다. | 20.06.04 00:00 | | |

(IP보기클릭)121.165.***.***

자동섬멸포마크7
언리얼은 모든 플랫폼에 다 팔아야 하는 범용엔진이기 때문에 하드웨어 맞춰서 다 스케일링됩니다. 나나이트 엔진도 저장장치 대역폭에 맞춰서 텍스쳐/지오메트리 데이터 대역폭도 알아서 스케일링하겠죠. 스케일링에 따른 품질 차이는 있어도 특정 기기에서만 가능하게는 만들지는 않습니다. | 20.06.04 00:03 | | |

(IP보기클릭)1.231.***.***

자동섬멸포마크7
pc는 램을 엄청늘리면 되니깐 램에 빠바박 채워놓으면 가능할지도.. | 20.06.04 00:37 | | |

(IP보기클릭)112.151.***.***

지금 기준으로는 저말이 맞는데 엑박 새 버전 나올때 윈도우도 다이렉트스토리지 업데이트 나오기 때문에 어차피 결국 PC가 이길수밖에 없음.
20.06.03 23:54

(IP보기클릭)221.161.***.***

루리웹-7590368692
하드웨어 vs 소프트웨어 중에 하드웨어가 더 좋은건 만고의 진리 아닌가.... | 20.06.04 00:01 | | |

(IP보기클릭)112.151.***.***

루리웹-564851234
1. 엔비디아에서 이미 하드웨어 방식도 개발중. 2. gpu가속처럼 ssd속도 가속시켜주는게 아니라 메인보드 내장사운드 코덱처럼 cpu점유율을 쓰느냐 아니냐 차이일뿐이라서 스펙이 되면 될수록 차이가 없어짐. 이미 MS에서 라이젠 기준 코어 1개의 최대 10% 점유율이라고 말했기 때문에 cpu가 발전하면 발수록 의미없는 차이가 될거임. | 20.06.04 00:12 | | |

(IP보기클릭)221.161.***.***

루리웹-7590368692
당연히 시간이 지나면 PC가 능가하겠죠. 내가 말하는건 PC가 아닌데.... | 20.06.04 00:30 | | |

(IP보기클릭)218.154.***.***

전력을 다한 30프레임
20.06.03 23:55

(IP보기클릭)118.235.***.***

플스5 설계의 핵심이 초고속 SSD니까 당연히 이걸 중심으로 홍보하는거고, 팀스위니가 여기있는 아마추어들보다 훨씬 더 잘알겠죠.
20.06.03 23:59

(IP보기클릭)121.154.***.***

격앙 호모사피엔스
정리 ㄳ | 20.06.04 06:42 | | |

(IP보기클릭)123.108.***.***

진짜 예수램의 재림이네. 뭔가 아...
20.06.04 00:01

(IP보기클릭)68.33.***.***

zazu
예수램같은 무안단물이면 엑시엑도 비슷한 방식을 채용하지 않았겠죠. | 20.06.04 00:08 | | |

(IP보기클릭)121.165.***.***

zazu
예수램은 리얼 삽질로 끝났고. 이거는 양대 차세대 기기가 모두 중요시하는 부분입니다. | 20.06.04 00:12 | | |

(IP보기클릭)112.157.***.***

현 세대 pc 아키텍쳐에선 저렇다는 이야기 같네요. 만약 다수의 소비자가 더 빠른 게이밍용 pc를 원하면 본문에 설명한 ps5 아키텍쳐와 비슷한 구조를 가진 pc가 나올지도 모르죠. 온리 게이밍 용도로밖에 못쓸지도 모르지만요 ㅋㅋ
20.06.04 00:02

(IP보기클릭)175.215.***.***

근데 PC에서도 NVME 발열 개뜨거워서 원래 성능 재대로 안나와 방열판 필수인데 플스는 제성능 나온다는거 확정임?
20.06.04 00:02

(IP보기클릭)220.121.***.***

트롤픽만함
아마 m2슬롯에 자체적으로 방열판이 붙어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끼우고 덮으면 맞닿는 식으로 서멀로 딱 달라붙어있는것만 하진 못하겠지만 이게 아니면 무리죠 | 20.06.04 00:09 | | |

(IP보기클릭)125.183.***.***

자랑할게 ssd밖에 없나 ps5는 ssd 이야기 뿐이네
20.06.04 00:03

(IP보기클릭)124.58.***.***

피시는 pcie4.0 ssd점점 늘어날텐데 비빌스나 있는건가?
20.06.04 00:03

(IP보기클릭)211.109.***.***


어차피 콘솔에서 저 기능 쓰려면 2.3년 걸릴텐데 그때면 게이밍 pc도 그게 기본이 되것죠.일반은 모르것지만..그게 도입이 안된 상태라도 무식하게 미리 메모리 올리거나 해서 효율따라할거고 더 지나면 그냥 하드웨어 스팩이 넘어서것죠..단지 지금 시중에 나온 시스템보다 효율적인 시스템이라고 보면 됨 | 20.06.04 01:04 | | |

(IP보기클릭)124.80.***.***

콘솔에도 적용할 수 있다는 건 피씨에서도 적용할 수 있다는 뜻. 피씨 콘솔 논쟁은 제발 그만 좀 했으면. 비싼 건 다 이유가 있음
20.06.04 00:04

(IP보기클릭)14.138.***.***

방구불구자
근데 최초 도입은 왜 깡그리 무시하는지 모르겠음. PS4나오고 부랴부랴 비램늘린 글카 나오고 그전 글카들은 제성능 못내고 퇴물됬는데 이번엔 더 심하겠지. 시간지나고 돈이면 다되는식 이면 안되는게 어딧음. 2년 3년뒤 메인스트림 PC가 아무리 PS5 그래픽 보다 좋아도 7년 8년뒤 PS6만 하겠음? | 20.06.04 01:30 | | |

(IP보기클릭)221.155.***.***

SSD말고 다른건 뭔 언급조차 없네
20.06.04 00:05

(IP보기클릭)175.192.***.***

초특급관종감별사
Ssd질문에 ssd대답인데요? | 20.06.04 00:25 | | |

(IP보기클릭)221.155.***.***

루리웹-7181117024
이 게시물 말고 플스5관련 기사요 | 20.06.04 00:34 | | |

(IP보기클릭)175.192.***.***

초특급관종감별사
그걸 왜 이 게시글와서... | 20.06.04 00:37 | | |

(IP보기클릭)221.155.***.***

루리웹-7181117024
플스5 게시물이니까 플스5 이야기른 하는 거죠 | 20.06.04 00:40 | | |

(IP보기클릭)220.92.***.***

루까성 루까성 씐나는노래~~
20.06.04 00:05

(IP보기클릭)121.141.***.***

그래서 SSD는 어디꺼야?
20.06.04 00:08

(IP보기클릭)58.124.***.***

2NE1
삼성 | 20.06.04 07:29 | | |

(IP보기클릭)61.78.***.***

저 PC SSD 가격 찾아보니 12000달러짜리 서버용이던데.
20.06.04 00:09

(IP보기클릭)14.37.***.***

수하일핫산
비슷한 성능의 ssd가 200달라정도지 그 서버용은 용량이 크겠죠. SLC던가... | 20.06.04 00:15 | | |

(IP보기클릭)61.78.***.***

블랙스콜피오
용량이 문제가 아니라 레이드처럼 여러개 묶어서 속도 낸거라. 일반 PC에 쓸수 있는 SSD가 아닙니다. | 20.06.04 00:18 | | |

(IP보기클릭)14.37.***.***

수하일핫산
어짜피 ps5 ssd도 12개를 병렬처리해서 성능을 높인것 같던데요. | 20.06.04 00:45 | | |

(IP보기클릭)61.78.***.***

블랙스콜피오
그런걸 또 여러개 묶은거. | 20.06.04 02:30 | | |

(IP보기클릭)1.227.***.***

ps5의 SSD의 체감은 마치 옛날 HDD PC에서 SSD PC로 바꾼후의 부팅 속도 체감이랑 비슷한가보네요.
20.06.04 00:12

(IP보기클릭)118.42.***.***

다만 팀스위니 조안건아 플3 ~ 플4 시절 매번 플스는 최고사양 PC 와 맞먹는다 라는둥 입 놀리던 골수 소니빠 라는 것도 염두에 어느정도 두어야 함.
20.06.04 00:12

(IP보기클릭)121.165.***.***

토착왜구다카키마사오
사실 테크 대가 소리듣는 사람들도 돈 앞에서는 비즈니스용 립서비스 해주고는 하는데 ㅋㅋ . 이 글은 애니프사가 너무 깐족대니까 진심으로 답답해서 한 소리라 맞는 말이라고 봐요. | 20.06.04 00:24 | | |

(IP보기클릭)114.199.***.***

그놈의 ssd...
20.06.04 00:12

(IP보기클릭)14.37.***.***

엑시엑도 ps5와 비슷한 구조고 저건 pc하고 비교해서 그렇다는거고... 꼭 ps5만 빠르다고 하는건 아님
20.06.04 00:13

(IP보기클릭)39.118.***.***

그럼 ssd 사업에도 뛰어들지
20.06.04 00:17

(IP보기클릭)220.121.***.***

바다모래아팟트
저건 단순히 ssd가 빠르다고 되는게 아님 당장 본문에도 있네 [PC에서는 SSD속도가 빨라도 CPU로 압축해제, 드라이버 단에서의 부하, 읽어들인 데이터를 GPU 형식으로 변환하는데 드는 지연 때문] | 20.06.04 00:23 | | |







읽을거리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2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2)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6)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8)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5)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MULTI] 유니콘 오버로드, 아무도 전설의 오우거 배틀 3를 만들어주지 않길래 (147)
[게임툰] 슈퍼 민주주의를 위하여! 헬다이버즈 2 (77)
[MULTI] 낭만과 두려움 가득한 야간주행, 퍼시픽 드라이브 (23)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게시판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310093 XSX하드 엑스박스 정보 P͏L͏4Y͏ΞR͏ 1͏ 277 10:58
2310092 기타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서브컬쳐고고학 뉴비 1 1722 10:15
2310091 기타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RedRed 2 588 10:11
2310090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indira 4 2677 09:26
2310088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Winter Love 6 14647 07:11
2310087 PS5하드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로메오카이 4 1132 06:38
2310086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RedRed 6 4147 06:25
2310085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RedRed 15 9302 06:24
2310084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프로미스나인 20 16853 05:53
2310083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루리웹-7938942303 12 11100 02:24
2310082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따스한 가열로 2 1659 01:33
2310081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따스한 가열로 2 5053 01:19
2310080 PS4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Trust No.1 1 1089 00:57
2310079 PS4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헤롱싀 3 2226 00:23
2310078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이토 시즈카 21 19258 00:00
2310077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nokcha 6 1827 2024.04.19
2310075 NS소프트 NS 정보 nokcha 7 4821 2024.04.19
2310072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따스한 가열로 4 4576 2024.04.19
2310071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nokcha 37 27668 2024.04.19
2310070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로메오카이 2 3729 2024.04.19
2310069 제작사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wind orbit 15 12023 2024.04.19
2310068 XSX소프트 엑스박스 정보 ASTRO-A50 8 4272 2024.04.19
2310067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올마인드 21 10667 2024.04.19
2310066 정보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roness 9 10614 2024.04.19
2310065 PS5하드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로메오카이 3 954 2024.04.19
2310064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로메오카이 5 3106 2024.04.19
2310063 정보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로메오카이 3 1009 2024.04.19
2310062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nokcha 22 16907 2024.04.19

글쓰기 551211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