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acb0\ud63c\uc2dd","rank":"new"},{"keyword":"\uc720\ud76c\uc655","rank":2},{"keyword":"\uc6d0\uc2e0","rank":-2},{"keyword":"\uacb0\ud63c \uac01","rank":"new"},{"keyword":"@","rank":1},{"keyword":"\ub9bc\ubc84\uc2a4","rank":-3},{"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5},{"keyword":"\ub9d0\ub538","rank":-3},{"keyword":"\ub358\ud30c","rank":2},{"keyword":"\uac74\ub2f4","rank":-2},{"keyword":"\uc6d0\ud53c\uc2a4","rank":1},{"keyword":"\ud398\ub974\uc18c\ub098","rank":-5},{"keyword":"\ud2b8\ub9ad\uceec","rank":-3},{"keyword":"\uc778\ubc29","rank":2},{"keyword":"\ub2c8\ucf00","rank":2},{"keyword":"\uadfc\ud29c\ubc84","rank":"new"},{"keyword":"\uc774\uc2a4\ub77c\uc5d8","rank":-8},{"keyword":"\ube14\ub8e8","rank":"new"},{"keyword":"\uc791\ud63c","rank":"new"},{"keyword":"\ud3f4\uc544\uc6c3","rank":-5}]
(IP보기클릭)14.36.***.***
PS4도 60프레임이 가능하고, PS3도 60프레임이 가능하고, PS2도 60프레임이 가능하고, PS1도 60프레임이 가능하고, 슈퍼패미콤도 60프레임이 가능하고, 패미콤도 60프레임이 가능합니다. 그냥 만드는 사람이 60프레임 기준을 목표로 만들면 어떤 기기든 가능합니다. 그저 화면 때깔이 60프레임 상태에서 어떤지가 관건일 뿐.
(IP보기클릭)203.171.***.***
빛처럼 빠른 스피드!!!
(IP보기클릭)218.234.***.***
60프레임은 되죠.. 만드는 회사가 60프레임으로 만들어주냐지... 이 논쟁이 제일 의미없음..
(IP보기클릭)112.216.***.***
그래서 공식 디자인 한장없네 아직도 공개 안하냐...
(IP보기클릭)39.115.***.***
(IP보기클릭)112.216.***.***
그래서 공식 디자인 한장없네 아직도 공개 안하냐...
(IP보기클릭)1.253.***.***
(IP보기클릭)112.216.***.***
방금 말씀하신 그런 덧글이 PS3나올때도, PS4나올때도 똑같이 있었다는거 생각하면 답이 나오실듯요 ㅎㅎ | 20.05.27 12:51 | | |
(IP보기클릭)218.234.***.***
카우치쇼
60프레임은 되죠.. 만드는 회사가 60프레임으로 만들어주냐지... 이 논쟁이 제일 의미없음.. | 20.05.27 12:56 | | |
(IP보기클릭)222.238.***.***
게임사들이 지금 PS4그래픽에서 업그레이드를 안하면 얼마든지 가능함 지금 PS4에서도 PS2~3그래픽이면 60프레임 얼마든지 가능하고 하지만 항상 프레임보단 그래픽이 우선순위니까 특정 장르 빼면 30프레임이 표준인거 | 20.05.27 12:57 | | |
(IP보기클릭)112.216.***.***
일단은 스펙사양에서 120프레임까지 '지원'은 된다고 하네요 | 20.05.27 12:58 | | |
(IP보기클릭)14.36.***.***
카우치쇼
PS4도 60프레임이 가능하고, PS3도 60프레임이 가능하고, PS2도 60프레임이 가능하고, PS1도 60프레임이 가능하고, 슈퍼패미콤도 60프레임이 가능하고, 패미콤도 60프레임이 가능합니다. 그냥 만드는 사람이 60프레임 기준을 목표로 만들면 어떤 기기든 가능합니다. 그저 화면 때깔이 60프레임 상태에서 어떤지가 관건일 뿐. | 20.05.27 13:01 | | |
(IP보기클릭)175.223.***.***
카우치쇼
아마도 차세대도 대부분 30일듯 ㅜㅜ | 20.05.27 13:08 | | |
(IP보기클릭)14.36.***.***
카우치쇼
그러니까요. 60프레임이네 30프레임이네 하는건 그냥 만드는 사람 마음이라고요. 오픈월드 시스템인데 그래픽이랑 AI허접하게 만들면 PS1도 60프레임 나오죠. 그리고 처음 남기신 댓글에는 '오픈월드'에 '오'자도 없잖아요. 적지도 않은 내용을 어떻게 알아요. | 20.05.27 13:16 | | |
(IP보기클릭)114.205.***.***
그니까 60프레임으로 만들어진 게임이 나올것이냐 궁금하단 소리아님? | 20.05.27 13:19 | | |
(IP보기클릭)175.119.***.***
제가 오픈월드게임 만드는 사람이라면 60프레임으로 나올거 30프레임 나올정도까지 극한으로 활용해서 내는걸 택하겠습니다. GTA 6 가 나온다면 그 겜도 차세대기에서 역시 마찬가지로 30 프레임으로 나올걸요? | 20.05.27 13:22 | | |
(IP보기클릭)175.119.***.***
그러니까 차세대 그래픽이 아니라 현세대 그래픽이면 60프레임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소리임 | 20.05.27 13:23 | | |
(IP보기클릭)92.38.***.***
60프레임 고정으로 작업 하는게 꽤 귀찮고 오래걸려서 싫어 한다고들 하더라구요 | 20.05.27 13:24 | | |
(IP보기클릭)114.205.***.***
아니 그러니까 그렇게 만드는 개발사가 있을까 궁금하단 애기 아니에요? 있을려나 없을려나 | 20.05.27 13:27 | | |
(IP보기클릭)175.119.***.***
첫댓글내용 "60프레임이 되는지 궁금하다" 그래픽 퀄리티만 상관안하면 얼마든지 "60프레임"가능하다는 얘기를 이미 했고 60프레임으로 만들어진 게임이 나올것이냐 궁금하다는것에 대한 답도 마찬가지로 그래픽퀄리티만 상관안하면 60프레임 얼마든지 나올 수 있다는 얘기이고 차세대비쥬얼이 아닌 낀세대게임은 60프레임 충분히 나올 수 있죠 (엑시엑 기어즈5시연보면 알 수 있듯이) | 20.05.27 13:30 | | |
(IP보기클릭)125.130.***.***
대전게임은 보통 60프레임이요 | 20.05.27 13:30 | | |
(IP보기클릭)211.117.***.***
실제로는 그래픽퀄리티만 낮춘다고 되는건 아님. 오디오,물리엔진,AI등 CPU처리에서 병목이 생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60FPS 달성을 하려면 30FPS 타겟에 비해 여러가지로 제약이 많이 생길수 밖에 없음. 차세대의 경우 CPU 클럭이 2배이상 빨라지기때문에 XSX던 PS5던 두 콘솔 모두 60FPS 달성이 전세대에 비해서 쉬워질거고. | 20.05.27 17:12 | | |
(IP보기클릭)175.119.***.***
님이 말하는 물리엔진,AI등 CPU처리에서 병목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가 그래픽때문이고 그래픽퀄리티가 낮다면 60프레임 맞추는건 다른 어느항목을 낮추는것보다 쉽습니다. cpu클럭이 아무리 빨라졌다고 해도 그래픽이 차세대 비쥬얼이라면??? 당연히 60프레임 어렵습니다. (최근 언리얼엔진데모도 30프레임인 이유가 그것이고) 결론적으로 프레임을 희생해서 비쥬얼을 얻는게 요지임 비쥬얼만 포기한다면야 프레임을 얻는건 다른 어떠한 요소보다도 쉽다는 말이고 | 20.05.27 18:08 | | |
(IP보기클릭)1.215.***.***
(IP보기클릭)112.162.***.***
(IP보기클릭)182.218.***.***
쫄리긴 쫄리는듯 ㅋㅋ | 20.05.27 12:56 | | |
(IP보기클릭)110.12.***.***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61.255.***.***
이거 뭐예요? https://youtu.be/M99Bs3fI86E 정식 발표 나왔나요?! 짝퉁이라고 하기에는 퀄리티가 너무 높은데.... | 20.05.27 13:06 | | |
(IP보기클릭)112.216.***.***
패드만 진짜이고 본체는 가짜디자인입니다 | 20.05.27 13:07 | | |
(IP보기클릭)106.101.***.***
무조건 세워놔야하는 디자인으로 나올리가없죠. | 20.05.27 14:12 | | |
(IP보기클릭)203.171.***.***
빛처럼 빠른 스피드!!!
(IP보기클릭)125.136.***.***
| 20.05.27 13:00 | | |
(IP보기클릭)39.115.***.***
glossy
| 20.05.27 13:09 | | |
(IP보기클릭)221.155.***.***
플5: "콘솔겜기는 성능이 아니다! 독점작 파워다~!" 엑시엑: "한몰간 독점작 부심으로 날 이기겠다고? 한번 해 봐라~!" ... 스위치: 플4에서 퇴짜맞은 미소녀 게임개발사 끌어모으며 팝콘 냠냠... | 20.05.27 14:48 | | |
(IP보기클릭)203.226.***.***
ㅋㅋ 뿜었습니다 | 20.05.27 15:32 | | |
(IP보기클릭)211.186.***.***
ㅅㅂ ㅈㄴ 웃었넼ㅋㅋㅋㅋㅋㅋㅋㅋ | 20.05.27 16:04 | | |
(IP보기클릭)223.33.***.***
그 한물간 독점작 부심 스위치도 하고있으며 동숲만봐도 일본에서 300만장이 넘었습니다 | 20.05.27 16:24 | | |
(IP보기클릭)221.155.***.***
린정. | 20.05.27 19:47 | | |
(IP보기클릭)182.218.***.***
(IP보기클릭)175.223.***.***
로딩시간이 진짜 중요한게 로딩 긴 게임들은 퇴근하고 집에 오면 피곤해서 진짜 손에 안잡히더군요 | 20.05.27 13:00 | | |
(IP보기클릭)1.231.***.***
근데 램은 엑시엑이 약간 빠르다던데 SSD가 빨라봤자 램속도에는 절대 못미친다고 하고.. 엑시엑이 램에서 더 빨리 받아들인다면.. 소니가 홍보하는 SSD급 활약이 가능하지 않을지.. | 20.05.27 13:20 | | |
(IP보기클릭)182.218.***.***
램 속도에 못 미친다면 ssd속도가 더 중요한거 아닌가요.. 둘중 느린거에 맞춰질텐데.. | 20.05.27 13:23 | | |
(IP보기클릭)39.7.***.***
로딩속도 차이는 나겟지만 과연 그게 유의미한 차이가 될런지 | 20.05.27 14:25 | | |
(IP보기클릭)121.129.***.***
(IP보기클릭)221.155.***.***
소니가 자신 있더라면 PS5 본체을 진작에 공개했을 것인데... | 20.05.27 14:49 | | |
(IP보기클릭)175.121.***.***
(IP보기클릭)175.112.***.***
골든에라
영화야? 게임이야? | 20.05.27 14:31 | | |
(IP보기클릭)220.79.***.***
(IP보기클릭)112.216.***.***
똑같이 2/3 차이인 PS4프로와 엑원X때도 잘 써왔으니.... 그러려니 합니다 ㅜ | 20.05.27 13:05 | | |
(IP보기클릭)220.79.***.***
1/3 차이죠. 33프로 차이 | 20.05.27 13:09 | | |
(IP보기클릭)112.216.***.***
네 차이는 1/3이고 말씀하신대로 PS4프로와 엑원X의 성능대비는 PS5와 엑시엑과 똑같은 2/3 비율이죠 | 20.05.27 13:11 | | |
(IP보기클릭)112.165.***.***
개발자가 10.28이라는데 그놈의 8 드럽게 밀어대네요. 테크데모도 10.28로 돌아갔다고 에픽팀에서 말했고요. | 20.05.27 13:13 | | |
(IP보기클릭)1.231.***.***
근데 플5 10은 부스터 모드 아님? | 20.05.27 13:22 | | |
(IP보기클릭)112.165.***.***
10.28에 가변이라고만 했지 10.28이 뭐 부스트모드같은건 아닙니다. | 20.05.27 13:29 | | |
(IP보기클릭)117.111.***.***
누가보면 베이스 10.28 인줄 알겠네요. 소니는 베이스 공개한적 없습니다. 최대 10.28 까지 가변이라고 했지. | 20.05.27 13:33 | | |
(IP보기클릭)117.111.***.***
최대 10.28 이면 어느정도 계산가능하죠. 20프로 오버한다고 가정하면 8.5 정도일때 10.28 이 나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9도 안된다고 비난 하는거고요 | 20.05.27 13:35 | | |
(IP보기클릭)112.165.***.***
정확하게 말하자면 테라플롭스는 가변이라고 나오진 않았죠. 10.28tf에 36cu 2.23ghz가변으로 작동 이렇게 써있었을 뿐이죠. | 20.05.27 13:38 | | |
(IP보기클릭)112.165.***.***
그리고 중요한게 마크써니는 분명히 대부분의 경우에 최대클럭으로 작동한다고 밝혔었죠. | 20.05.27 13:39 | | |
(IP보기클릭)121.172.***.***
10.28이 부스트모드예요 | 20.05.27 13:39 | | |
(IP보기클릭)117.111.***.***
잘못 알고 계십니다. 카탈로그 스펙은 공개됬고. 10.28 이 최대 클럭으로 동작했을 때 나오는 수치라고 밝혔습니다. | 20.05.27 13:42 | | |
(IP보기클릭)117.111.***.***
대부분의 경우요?? 소스좀 부탁드립니다. | 20.05.27 13:43 | | |
(IP보기클릭)222.109.***.***
난 이게 제일 의문인게 가변 10.28이지만 거의 대부분 10.28로 작동된다고 할거면 그냥 고정 10.28로 하면 될걸 왜 가변으로 하는건지 이해가 안됨. 하다못해 전압도 가변이라면 이해하지만 전압도 고정, 쿨러도 10.28기준으로 만들었다는데 그럼 뭐하러 클럭이 떨어지게 만드는건지 이해가 안됨. | 20.05.27 13:48 | | |
(IP보기클릭)112.165.***.***
https://youtu.be/ph8LyNIT9sg 37분 30초 부근이요. 그리고 이어서 10퍼센트의 전력이 다운되었을때 몇퍼센트의 클럭다운만 있을거라고 했죠. 20퍼센트씩 떨어지고 그러는거 아닙니다. | 20.05.27 13:55 | | |
(IP보기클릭)49.106.***.***
스마트시프트 기능 설명을 보니 제 추측으론 씨피유랑 지피유에 효율적으로 전략분배를 하기위해서인거겠죠 씨퓨지퓨를 동시에 클럭 올리는것보다 한쪽만 클럭올리면 기존보다 높음 클럭이 달성가능 한거죠 | 20.05.27 14:24 | | |
(IP보기클릭)221.164.***.***
확인했습니다. 말대로 거의 "대부분 경우"에도 유지됬으면 좋겠군요. 그런데 최대클럭으로 달성되는10.28 이라는 수치는 부스트모드가 맞지않나요? 상시가 아닌이상 오버클럭이라는 해석말고 있을수가 있는지 모르겠내요. 용어가 틀렷으면 부스트가아닌 오버클럭시 10.28이라고 명시하는게 맞는거겠죠. | 20.05.27 14:52 | | |
(IP보기클릭)118.42.***.***
그놈의 원래 8 테라플롭스 짜리 무리해서 오버시킨 10.2 테라플롭스 로 어지간히도 우겨대네 ㅋㅋ 거기다 CU 수도 딸리는 것도 생각 못하고 | 20.05.27 15:39 | | |
(IP보기클릭)115.93.***.***
이런식의 댓글은 싸움유도 밖에 안된다고 봅니다... 애초에 설계를 10.2 가변으로 잡고 설계를 들어간거지 소니입장에서는 무리해서 오버시킨게 아닐거에요. 무슨 동네구멍가게도 아니고 xsx이 12테라플롭스 냈다고 부랴부랴 10.2로 오바하면서 스마트시프트넣고 쿨링다시설계하고 그게 몇달만에 되는일도 절대아니고 일단 에픽게임즈에서도 언리얼엔진5 10.28구동시켰다고 하고 마크써니가 하는말을 믿는게 우선이긴하죠. 나중에 결과물이 안좋으면 그때가서 까면되고 심각한 결함이있으면 최소한 360 레드링사태처럼 해결해주든지 해야겠죠. 일단 나오고나서 까는게 맞는거고 개발자가 10.28이라고 하니 그 수치로 비교하고 생각하시면 되는게 맞습니다. | 20.05.27 15:45 | | |
(IP보기클릭)221.164.***.***
마크써니가 한말은 최대 10.28 이라는건데... 10.28 잠깐 보여줬다고 해서 그걸 기준으로 삼는게 더 말이안된다고 생각하는데요..? | 20.05.27 18:01 | | |
(IP보기클릭)115.93.***.***
마크써니가 대부분의 가동시간에서 10.28로 돌아간다고 했으니 그걸 믿어야죠. 안되면 그때 까자구요. | 20.05.29 09:25 | | |
(IP보기클릭)61.255.***.***
(IP보기클릭)1.215.***.***
패드는 공식이 맞습니다 다만 본체는 아직 공식 정보가 뜨지 않았습니다 | 20.05.27 13:07 | | |
(IP보기클릭)121.172.***.***
패드는 공식발표했고,본체 디자인은 개인 창작물 | 20.05.27 13:07 | | |
(IP보기클릭)112.168.***.***
그냥 유저 컨셉이에요 공식이라기엔 퀄리티가 너무 낮음 | 20.05.27 13:08 | | |
(IP보기클릭)182.31.***.***
영상 소개에 적혀있네요 Since Sony didn't unveil the PS5 design yet, I created my own PS5 concept design to join the DualSense. | 20.05.27 13:08 | | |
(IP보기클릭)61.255.***.***
죄송합니다. 잠깐 흥분해버려서 그만.... | 20.05.27 13:09 | | |
(IP보기클릭)223.38.***.***
패드는 아직 뒷면 디자인도 공개안됨.. 개인적으로 뒷면에 추가버튼 있을거같음. | 20.05.27 15:27 | | |
(IP보기클릭)27.110.***.***
(IP보기클릭)223.62.***.***
전 아무생각없이 퀄리티타령하며 30프레임이 낫다고 타령하는거좀 그만봤으면 좋겠네요. 30프레임은 움직이는 이미지에서 그퀄리티를 충분히 보여쥴수조차없는 불완전한 프레임입니다. 60프레임에 퀄리티냐 120프레임 고수냐는 질문엔 당연히 60프레임이겠지만 30프레임은 아닙니다. 부족합니다. | 20.05.27 15:07 | | |
(IP보기클릭)121.170.***.***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12.214.***.***
(IP보기클릭)14.54.***.***
(IP보기클릭)175.112.***.***
설마 플스4디자인 그대로하고 노멀 4겹, 프로 5겹은 아니겠죠? | 20.05.27 14:32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4.33.***.***
(IP보기클릭)221.145.***.***
(IP보기클릭)220.117.***.***
(IP보기클릭)122.36.***.***
(IP보기클릭)118.42.***.***
(IP보기클릭)210.217.***.***
(IP보기클릭)125.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