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PS4소프트]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디지털 파운더리 분석 영상 [27]




(4781939)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7443 | 댓글수 27
글쓰기
|

댓글 | 27
1
 댓글


(IP보기클릭)210.99.***.***

BEST
언리얼4에서 택스쳐 늦게 불러오는 고질병 없다는 사람도 있는데 그것도 아니구만 13분 부터 보면 택스쳐 늦게 불러오는거 볼수 있음 별개로 수준미달 택스쳐가 제법 있는데 진짜 큰문제로 인식하고 패치 서둘러야 함
20.04.08 09:01

(IP보기클릭)223.39.***.***

BEST
텍스쳐는 좀 너무 심함 ps2급 이라는게 드립인 줄 알았는데 직접 보니 정말임 데이원 패치 안하면 욕 먹을 듯
20.04.08 08:55

(IP보기클릭)165.225.***.***

BEST
대충 요약해보니.. 전체적인 컷신은 어드밴트 칠드런(CGI)을 보는 것 처럼 뛰어남. 특히 챕터1의 전반적인 그래픽은 아주 훌륭하며 게임전반에 걸쳐 프레임은 여러가지 오브젝트나 파티클등을 고려했을 때 매우 안정적임 (30프레임) 다만 그 이후로 갈 수록 텍스처 팝인현상이나 몇몇 구간에 의도되지 않은 저해상도 텍스처는 기술적인 문제인지 의아해 함 갠적으로도 이런 부분은 패치가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20.04.08 09:49

(IP보기클릭)223.39.***.***

BEST

20.04.08 08:56

(IP보기클릭)175.223.***.***

BEST
팝인이 아니고 다 불러와도 저렇다자나요....
20.04.08 09:11

(IP보기클릭)223.39.***.***

BEST
텍스쳐는 좀 너무 심함 ps2급 이라는게 드립인 줄 알았는데 직접 보니 정말임 데이원 패치 안하면 욕 먹을 듯
20.04.08 08:55

(IP보기클릭)14.55.***.***

카메라도 그렇고 데이원으로 패치할지 어떨지
20.04.08 08:56

(IP보기클릭)223.39.***.***

BEST

20.04.08 08:56

(IP보기클릭)115.93.***.***

데이원 패치 해줄거라 믿습니다. 어차피 유부남이라 발매일엔 못하겟지.ㅠ_ㅜ 그저 눈물..
20.04.08 08:58

(IP보기클릭)210.99.***.***

BEST
언리얼4에서 택스쳐 늦게 불러오는 고질병 없다는 사람도 있는데 그것도 아니구만 13분 부터 보면 택스쳐 늦게 불러오는거 볼수 있음 별개로 수준미달 택스쳐가 제법 있는데 진짜 큰문제로 인식하고 패치 서둘러야 함
20.04.08 09:01

(IP보기클릭)121.149.***.***

별의 신탁
텍스처 팝인은 언리알 3만의 문제가 아니죠. 패치가 시급합니다. | 20.04.08 09:02 | | |

(IP보기클릭)193.116.***.***

저런 택스쳐가 한두군대가 아니라 다 패치 해줄지가 의문이네요 마지막 챕터인 신라 빌딩에서도 저런거 많음
20.04.08 09:02

(IP보기클릭)117.111.***.***

레알 마드리드
텍스쳐팝인 현상이라면 텍스쳐는 준비되잇는데 그걸처리하는 속도가 안받쳐주는거니까 최적화 혹은 다른방식으로 개선할수 있을겁니다 | 20.04.08 13:35 | | |

(IP보기클릭)121.145.***.***

텍스쳐 팝인형상 생각보다 많군요.. 테스트환경이 HDD인것 같은데 SSD랑 비교영상이 궁금하네여 ㅋㅋ 강제로 SSD로 플레이해야하나
20.04.08 09:09

(IP보기클릭)175.223.***.***

BEST
펠리시티
팝인이 아니고 다 불러와도 저렇다자나요.... | 20.04.08 09:11 | | |

(IP보기클릭)121.145.***.***

Rock Baby
네 앞부분영상은 적용된 텍스쳐의 품질이 낮은건 이해했어요. 13분이후의 영상에서 나온 팝인을 보고 말하는거였어요 개인적으로 저품질의 텍스쳐보다 팝인이 더.. 게임에 방해가 된다고 생각해서 혹시나 SSD로 해결되나 싶어서 궁금했습니다. | 20.04.08 09:22 | | |

(IP보기클릭)223.62.***.***

펠리시티
언리얼 텍스쳐 팝인 문제는 ssd 사용으로 상당부분 해소 됩니다. (예전 버전 언리얼은 노답이였지만) | 20.04.08 11:27 | | |

(IP보기클릭)117.111.***.***

冷血誠民
흐음 이글보고 ssd를 섣불리 사시지마세요 텍스쳐팝인 현상은 램과 v램에 영향을 받는 현상입니다 이미 텍스쳐를 입힌 상황에서 그걸 이미지화할때 처리속도가 병목현상이일어나 흐리게나오는 현상이기때문에 ssd는 별다른 소용이없습니다 자세한 글은 https://forums.anandtech.com/threads/ssd-vs-hdd-open-world-games-texture-object-pop-in.2349897/ | 20.04.08 13:39 | | |

(IP보기클릭)220.117.***.***

루리웹-0575313977
콘솔은 작은양의 램과 비램을 가지고 있기대문에 오래 상주하지 못하고 자주 지워주며 그걸 저장장치에서 자주 로드하죠. 현 콘솔은 낮은 cpu때문에 병목이 더 쉽게 오는데 저장장치 속도가 빠르면 당연하게도 어느정도 해소되는 편입니다. 실제로 플스가 두대이고 한대는 기본hdd 한대는 ssd이며 1테라 2테라 두개를 가지고 있어서 비교도 봤습니다. 다만 pc처럼 극적인 체험은 덜합니다. | 20.04.08 15:03 | | |

(IP보기클릭)220.117.***.***

루리웹-0575313977
올려주신 링크는 2013년도에 오픈월드 관련 글인데 오픈월드는 한번 로드해서 램에 저장해서 꺼내쓰므로 말씀하신 경우거 맞습니다만 파판같은 경우는 예가 다릅니다. 심지어 요즘은 오픈월드도 갖가지 편법으로 최적화하는 방법이 다양해졌을것입니다. 저는 개발에 떠난지 오래되서 요즘 방법은 모르지만요. | 20.04.08 15:16 | | |

(IP보기클릭)125.242.***.***

冷血誠民
오픈월드가 아니더라도 거의 대부분 vram 잡아먹습니다. 혹시나 글을 보시고 극적인 성능효과를 기대하신다면 손해가 될수있기에 글을 남깁니다. 로드되는 이미지들에대한 속도는 높일수있으나 에초에 코딩이 더럽거나 병목현상일으키도록 설계된 코드라면 ssd는 소용없을겁니다. 아래글을 참조하시면 더좋을거같습니다. 실제로 sdd가 도움이되려면 오픈월드가 훨씬도움될수있습니다. 오픈월드같은경우 한번에 모든 월드를 미리감치 다 로드할수없기때문에 그지역에 들어서면 그제서야 로드됩니다. 그때는 극적인 텍스쳐팝인 해소효과를 보실수있으실겁니다. reddit: https://www.reddit.com/r/blackdesertonline/comments/587z4y/does_an_ssd_really_mitigate_popin_or_is_it_an/ 온라인 오픈월드 ssd 효과: https://www.youtube.com/watch?v=WLyTMOkpV4Q | 20.04.08 15:52 | | |

(IP보기클릭)125.242.***.***

冷血誠民
즉 텍스쳐 팝인현상을 로드를 못한것으로 보느냐 로드가 된상황에서 보느냐 이차이입니다. 실제로 저게임같은경우 오픈월드가아니므로(제생각에는) 미리감치 월드를 전부다 로드할수있었을겁니다. 즉 ssd는 소용없지않을까? 라는... 뭐그런거죠 | 20.04.08 15:54 | | |

(IP보기클릭)121.145.***.***

루리웹-0575313977
두분 말씀 들어보니 SSD가 팝인에 영향이 있을수도있고 없을수도있다.. 하지만 큰기대는 않는게 좋다 라는 말씀같네요 정확한건 실제로 파판7 구동 비교 테스트를 해봐야 알수있겠군요. 해외웹진에서 비교영상을 만들어줬으면 좋겠네요. 두분 답변 감사합니다! | 20.04.08 17:12 | | |

(IP보기클릭)211.198.***.***

다운로드판 구매하면 금요일 새벽 1시에 플레이 가능한가요 아니면 오후1시인지 아는분 있는지요
20.04.08 09:20

(IP보기클릭)175.223.***.***

anonymity cotton
새벽 1시 입니다 | 20.04.08 09:25 | | |

(IP보기클릭)211.198.***.***

파판골수팬
감사합니다 그러면 새벽에 달리고 패키지 한정판으로 나중에 구매해야겠네요 | 20.04.08 09:31 | | |

(IP보기클릭)165.225.***.***

BEST
대충 요약해보니.. 전체적인 컷신은 어드밴트 칠드런(CGI)을 보는 것 처럼 뛰어남. 특히 챕터1의 전반적인 그래픽은 아주 훌륭하며 게임전반에 걸쳐 프레임은 여러가지 오브젝트나 파티클등을 고려했을 때 매우 안정적임 (30프레임) 다만 그 이후로 갈 수록 텍스처 팝인현상이나 몇몇 구간에 의도되지 않은 저해상도 텍스처는 기술적인 문제인지 의아해 함 갠적으로도 이런 부분은 패치가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20.04.08 09:49

(IP보기클릭)116.46.***.***

저 택스처보니 FFXIII 라이트닝 리턴즈 그래픽이 생각나네요. 제발 수정 좀 해주길...
20.04.08 11:10

(IP보기클릭)221.154.***.***

텍스쳐 ㄹㅇ루 저질이네 ㅋㅋㅋ
20.04.08 11:40

(IP보기클릭)122.46.***.***

텍스쳐 문제는 일부 구간에서 나오는 거 같은데 예전에 위쳐3 몇몇 게임에서도 있던 문제죠 패치로 해결하면 될 일
20.04.08 16:03

(IP보기클릭)183.100.***.***

슬럼가쪽 텍스쳐를 보면 상태가 심각한곳이 한두군데가 아님 오히려 멀리 떨어져있는 오브젝트가 더 선명하기 까지 하구요 텍스쳐를 아예 못 불러오는 버그까지 있는거 같습니다. 디파영상에도 있는데 텍스쳐로딩이 안된상태로 티파가 문열고 나가는거까지 나오는거 보면 문제가 많은것 같습니다.
20.04.08 17:11

(IP보기클릭)222.100.***.***

데이원 패치
20.04.08 21:03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7)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40)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1)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6)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4)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1)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MULTI] 유니콘 오버로드, 아무도 전설의 오우거 배틀 3를 만들어주지 않길래 (147)
[게임툰] 슈퍼 민주주의를 위하여! 헬다이버즈 2 (77)
[MULTI] 낭만과 두려움 가득한 야간주행, 퍼시픽 드라이브 (23)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게시판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해럴드 핼리벗 게임패스 등록 (5)
닌텐도 인디 월드 쇼케이스 방송 결정 (19)
연도별 전세계 콘솔 판매량 점유율 (37)

글쓰기 551065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